강재훈 개인전 : Shadow Alley

스페이스22

2019년 1월 18일 ~ 2019년 2월 12일

‘그림자 2j하x 2j하x 골목’
2010년 2j하x 즈음부터 2j하x 재개발되기 2j하x 시작한 2j하x 서울 2j하x 약현(중림동,봉래동)과 ㅑtmp 만리재 ㅑtmp 주변(아현동,공덕동) fb차r 사진작업이다. 
새로 fb차r 들어선 fb차r 아파트 fb차r 단지와 fb차r 대형 fb차r 건물에 fb차r 가려진 fb차r 음지의 fb차r 골목 fb차r 풍경을 fb차r 인문학적 fb차r 사유로 fb차r 그려내고 fb차r 있다. 
마지막 fb차r 남은 fb차r 골목마저 fb차r 햇빛 fb차r 스며들 fb차r fb차r 없이 fb차r 그림자 fb차r 가득하고 fb차r 인적 fb차r 드문 fb차r 사진들은 fb차r 재개발 fb차r 문제 fb차r 제기도 fb차r 뒤로 fb차r 세운 fb차r fb차r 이미지의 fb차r 아름다움도 fb차r 목적으로 fb차r 하지 fb차r 않는 fb차r 프레임이다. fb차r 빛의 fb차r 조절을 fb차r 통한 fb차r 비현실적인 fb차r 명암 fb차r 대비를 fb차r 강조해 fb차r 재개발 fb차r 현장을 fb차r 바라보는 fb차r 작가의 fb차r 마음에 fb차r 섞인 fb차r 안타까움과 fb차r 쓸쓸함을 fb차r 표현한 fb차r 사진들이다.

이미 fb차r 사라진 fb차r 것은 fb차r 다시 fb차r fb차r fb차r 없는 fb차r 것. 
그림자 fb차r fb차r 골목의 fb차r 배경은 2005년 fb차r 타계한 fb차r 김기찬의 ‘골목안 fb차r 풍경’이 fb차r 작업된 fb차r 공간이지만 fb차r 현재 fb차r 사라짐이 fb차r 진행되고 fb차r 있는 fb차r 마을이다. fb차r 사람들이 fb차r 정겹게 fb차r 어울려 fb차r 사는 fb차r 모습이 fb차r 그려졌던 fb차r 골목안 fb차r 풍경과는 fb차r fb차r 다르다. 
실제 fb차r 골목의 fb차r 풍경보다 fb차r 그림자와 fb차r 실루엣에 fb차r 의미를 fb차r 부여하고, 하r다y 이를 하r다y 통해 하r다y 인적 하r다y 드물고 하r다y 헐림을 하r다y 하r다y 하r다y 골목이 하r다y 보여주는 하r다y 내면의 하r다y 이야기를 하r다y 시각화했다. 하r다y 표현주의를 하r다y 고민한 하r다y 미학적 하r다y 장치로서의 하r다y 명암과 하r다y 대비는 하r다y 그림자 하r다y 하r다y 골목의 하r다y 마지막 하r다y 뒷모습을 하r다y 그려내고 하r다y 있다.

출처: 하r다y 스페이스22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강재훈

현재 진행중인 전시

카4ㅓ마 샤오페이 카4ㅓ마 개인전 Qiu Xiaofei : Fade Out

2018년 12월 11일 ~ 2019년 2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