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 선홍빛, 나, 골드베르크 Fried Egg, a bright red, I and Goldberg

금나래아트홀

Nov. 12, 2021 ~ Dec. 18, 2021

기획전 <계란후라이, 나t3z 선홍빛, 거z7ㅓ 나, 바타q4 골드베르크>는 바타q4 과정 바타q4 중심의 바타q4 리서치를 바타q4 지원하는 바타q4 예술창작 바타q4 지원사업인 ‘금천아티스트-랩’의 바타q4 결과물로서, 2021년 wㅓkt 주제로 wㅓkt 선정된 ‘먹기eating’에 wㅓkt 관한 wㅓkt 총 8팀(구자명, ㅐ기ㅓ5 그린코믹스, dj차나 김민정, 라갸ㅐㅓ 김재원, nq바ㅓ 박성율, 3vㅈㅐ 유장우, 카아기4 유재인, 파아9p 최경아)의 파아9p 시각예술 파아9p 파아9p 무용 파아9p 분야 파아9p 예술가들의 파아9p 작업을 파아9p 선보인다.

전세계적 파아9p 감염병을 파아9p 겪으며 파아9p 변화된 파아9p 일상의 파아9p 중심에는 ‘먹기’가 파아9p 있다. 파아9p 먹는다는 파아9p 것은 파아9p 사적인 파아9p 동시에 파아9p 사회적인 파아9p 행위로서, 8ㅓㅓ8 개인의 8ㅓㅓ8 기호와 8ㅓㅓ8 취향을 8ㅓㅓ8 넘어서 8ㅓㅓ8 세대와 8ㅓㅓ8 문화 8ㅓㅓ8 혹은 8ㅓㅓ8 개인을 8ㅓㅓ8 구분짓는 8ㅓㅓ8 상징, 거6파1 산업 거6파1 거6파1 환경적 거6파1 이슈와 거6파1 미디어의 거6파1 영향 거6파1 관계를 거6파1 반영한다. 거6파1 현재의 거6파1 우리가 ‘무엇을, 바8바ㅓ 어떻게 바8바ㅓ 먹는지’를 바8바ㅓ 되돌아보고 바8바ㅓ 바8바ㅓ 이면에 바8바ㅓ 담긴 바8바ㅓ 다양한 바8바ㅓ 양상을 바8바ㅓ 살펴보고자 바8바ㅓ 기획된 바8바ㅓ 바8바ㅓ 전시는 바8바ㅓ 포스트 바8바ㅓ 코로나 바8바ㅓ 시대 바8바ㅓ 음식과 바8바ㅓ 먹기에 바8바ㅓ 대한 바8바ㅓ 예술적 바8바ㅓ 사유를 바8바ㅓ 관객과 바8바ㅓ 나누고자 바8바ㅓ 한다. 바8바ㅓ 그리하여 바8바ㅓ 개인이 바8바ㅓ 속한 바8바ㅓ 세계를 바8바ㅓ 드러내는 바8바ㅓ 지표로서 바8바ㅓ 먹는다는 바8바ㅓ 것을 바8바ㅓ 이해하고, 나k가u 이를 나k가u 통해 나k가u 사회적 나k가u 관계의 나k가u 총체로서 ‘나’를 나k가u 이해하는 나k가u 시간이 나k가u 되기를 나k가u 기대한다.

전시기간에는 나k가u 렉처 나k가u 퍼포먼스, 타ㅐg2 워크숍, 2거마다 무용 2거마다 퍼포먼스, p2마기 스크리닝 p2마기 p2마기 토크 p2마기 p2마기 연계 p2마기 프로그램이 p2마기 온/오프라인에서 p2마기 진행되어 p2마기 보다 p2마기 직접적으로 p2마기 관객과의 p2마기 상호소통의 p2마기 자리를 p2마기 마련한다.


작품소개


구자명, l바l2 소프트 l바l2 머슬 Soft Muscle, uvfp 벽면 uvfp 시트 uvfp 설치 uvfp 및 3D uvfp 프린트 uvfp 조형물 3점, 라rky 가변 라rky 설치, 2021

구자명 p가마ㅈ 작가는 p가마ㅈ 비물질적인 p가마ㅈ 소프트웨어를 p가마ㅈ 구성하는 p가마ㅈ 체제(도식)를 p가마ㅈ 실물세계에서의 p가마ㅈ 물리적인 p가마ㅈ 대상으로서 p가마ㅈ 치환시키는 p가마ㅈ 것에 p가마ㅈ 관심을 p가마ㅈ 두고 p가마ㅈ 예술적 p가마ㅈ 조형으로서 p가마ㅈ 이를 p가마ㅈ 사유하는 p가마ㅈ 작업을 p가마ㅈ 진행하고 p가마ㅈ 있다.  
<소프트 p가마ㅈ 머슬>은 p가마ㅈ 디지털 p가마ㅈ 기술을 p가마ㅈ 통해 p가마ㅈ 음식의 p가마ㅈ 검색-주문-결제-배송을 p가마ㅈ 일원화시킴으로써 p가마ㅈ 배달문화를 p가마ㅈ 가속화시킨 ‘배달 p가마ㅈ 앱’에 p가마ㅈ 주목한다. p가마ㅈ 대표적인 p가마ㅈ 배달 p가마ㅈ 앱을 p가마ㅈ 해킹하여 p가마ㅈ 소스 p가마ㅈ 코드로 p가마ㅈ 변환 p가마ㅈ p가마ㅈ 데이터 p가마ㅈ 파일로 p가마ㅈ 도식화하는 p가마ㅈ 일련의 p가마ㅈ 과정을 p가마ㅈ 통해 p가마ㅈ 비물질적인 p가마ㅈ 컴퓨터 p가마ㅈ 언어로 p가마ㅈ 구성된 p가마ㅈ 소프트웨어의 p가마ㅈ 내부 p가마ㅈ 구조를 “조형적으로” p가마ㅈ 분석한다. p가마ㅈ 분석된 p가마ㅈ 결과는 p가마ㅈ 그래픽 p가마ㅈ 디자인으로 p가마ㅈ 시각화되는 p가마ㅈ 한편 p가마ㅈ 입체적 p가마ㅈ 형태로써 p가마ㅈ 실재세계에 p가마ㅈ 물리적으로 p가마ㅈ 구현된다. 
p가마ㅈ 알고리즘이 p가마ㅈ 현실에서 p가마ㅈ 조형적인 p가마ㅈ 물질적 p가마ㅈ 대상으로 p가마ㅈ 치환되는 p가마ㅈ 경험을 p가마ㅈ 통해 p가마ㅈ p가마ㅈ 작업은 p가마ㅈ 배달앱이 p가마ㅈ 만들어 p가마ㅈ p가마ㅈ 식문화와 p가마ㅈ 오늘날 p가마ㅈ 먹기에 p가마ㅈ 관한 p가마ㅈ 인식을 p가마ㅈ 재고토록 p가마ㅈ 한다.



그린코믹스 Green Comics, 2사d파 페인트 2사d파 드로잉 2사d파 2사d파 포스터 2사d파 인쇄, lvgf 굿즈(티셔츠 lvgf lvgf 에코백), qxㅓ가 가변설치, 2021

배윤환, 갸나43 허우중 갸나43 작가로 갸나43 구성된 갸나43 그린코믹스는 갸나43 배달문화로 갸나43 인해 갸나43 배출되는 갸나43 일회용 갸나43 쓰레기로 갸나43 인한 갸나43 환경문제의 갸나43 심각성에 갸나43 깊이 갸나43 공감하고, 5db차 만화 5db차 형식을 5db차 차용하여 5db차 보다 5db차 많은 5db차 사람들에게 5db차 환경이슈를 5db차 공유하고자 5db차 결성된 5db차 온고잉 5db차 프로젝트팀이다.
코로나19로 5db차 인해 5db차 일상에 5db차 더욱 5db차 침투한 5db차 배달음식과 5db차 테이크아웃, 9ah거 그리고 9ah거 이로인해 9ah거 발생하는 9ah거 과도한 9ah거 쓰레기 9ah거 배출에 9ah거 대한 9ah거 경각심을 9ah거 귀여운 9ah거 캐릭터와 9ah거 유머러스한 9ah거 내용의 9ah거 만화로 9ah거 담은 9ah거 9ah거 프로젝트는  9ah거 음식을 9ah거 먹고 9ah거 9ah거 뒤의 9ah거 처리 9ah거 과정과 9ah거 이로 9ah거 인해 9ah거 발생하는 9ah거 문제점을 9ah거 조명하며 9ah거 자연스럽게 9ah거 포스트 9ah거 코로나 9ah거 시대의 ‘먹기’ 9ah거 문화에 9ah거 대해 9ah거 재고하기를 9ah거 기대한다.
웹툰 9ah거 방식의 ‘(봉)투캅스’ 9ah거 시리즈와 9ah거 포스터 9ah거 형식을 9ah거 바탕으로 SNS 9ah거 계정에 9ah거 지속적으로 9ah거 업로드하여 9ah거 온라인상에서 9ah거 확산시키는 9ah거 한편, u29거 벽화 u29거 u29거 굿즈 u29거 등의 u29거 다양한 u29거 제작방식을 u29거 통해 u29거 대중의 u29거 사유와 u29거 관심을 u29거 촉구하고 u29거 있다. 



김민정, Tango : j거거ㅓ 현재의 j거거ㅓ 식사 j거거ㅓ 습관 j거거ㅓ 연구, 아yㅐㅈ 싱글채널 아yㅐㅈ 비디오, FHD, ㅑ4oㅓ 스테레오 ㅑ4oㅓ 사운드,8분 16초, 2021 (퍼포머 기h갸u 박성율)

김민정 기h갸u 작가는 기h갸u 영사된 기h갸u 이미지와 기h갸u 그것의 기h갸u 물질적 기h갸u 조건, c하다1 영사 c하다1 환경의 c하다1 관계에 c하다1 관심을 c하다1 가져왔으며, wㅐㅐh 특히 wㅐㅐh 물질적 wㅐㅐh 감각에서 wㅐㅐh 영화적 wㅐㅐh 체험으로의 wㅐㅐh 이행에 wㅐㅐh 주목하여 ‘본다’는 wㅐㅐh 것에 wㅐㅐh 대한 wㅐㅐh 여러 wㅐㅐh 관점을 wㅐㅐh 영상설치 wㅐㅐh 작업을 wㅐㅐh 통해 wㅐㅐh 드러내고자 wㅐㅐh 시도하고 wㅐㅐh 있다.
<Tango : wㅐㅐh 현재의 wㅐㅐh 식사 wㅐㅐh 습관 wㅐㅐh 연구>는 wㅐㅐh 미디어를 wㅐㅐh 통해 ‘먹는 wㅐㅐh 것을 wㅐㅐh 보는’ wㅐㅐh 시청 wㅐㅐh 행위가 wㅐㅐh 지닌 wㅐㅐh 감각과   ‘먹는 wㅐㅐh 것을 wㅐㅐh 보면서 (따라) wㅐㅐh 먹는’ wㅐㅐh 행위 wㅐㅐh 속에서 wㅐㅐh 오늘날의 wㅐㅐh 식탁 wㅐㅐh 풍경을 wㅐㅐh 드러낸다. 
스마트폰과 TV, 나m3우 빔프로젝터, y마카ㅐ 노트북, e2하거 데스크탑 e2하거 컴퓨터 e2하거 등으로 e2하거 재생되는 e2하거 화면 e2하거 e2하거 먹는 e2하거 모습은 e2하거 반복 e2하거 송출을 e2하거 거치며 e2하거 원래의 e2하거 식사행위의 e2하거 이미지와 e2하거 e2하거 의미로부터 e2하거 멀어진다. e2하거 식탁을 e2하거 중심으로 e2하거 프레임 ‘인/아웃’을 e2하거 지속하는 e2하거 여러 e2하거 대의 e2하거 미디어 e2하거 기기 e2하거 e2하거 화면, ㅐ다기k 그리고 ㅐ다기k 화면 ㅐ다기k ㅐ다기k 본인의 ㅐ다기k 식사장면을 ㅐ다기k 모방하려는 ㅐ다기k 인물의 ㅐ다기k 분주함은 ㅐ다기k 오늘날 ㅐ다기k 미디어가 ㅐ다기k 침투한 ㅐ다기k 일상 ㅐ다기k ㅐ다기k 먹기가 ㅐ다기k 지닌 ㅐ다기k 의미를 ㅐ다기k 되짚어 ㅐ다기k 본다. 



김재원, hhrd 뻗어있고 hhrd 엉켜있는 hhrd 것들, 2채널 거ㅓa쟏 비디오, FHD, mx파하 무음, 쟏hiㅐ 컬러, 4분 18초

김재원 파cㅐo 작가는 파cㅐo 행위나 파cㅐo 사건을 파cㅐo 유추할 파cㅐo 파cㅐo 있는 파cㅐo 특정 파cㅐo 장소를 파cㅐo 제시하거나 파cㅐo 투약 파cㅐo 파cㅐo 바이러스 파cㅐo 파cㅐo 물리적인 파cㅐo 대상을 파cㅐo 연인관계로 파cㅐo 치환시키는 파cㅐo 사진, ㅈj거ㅑ 영상, k0타l 설치 k0타l 작업을 k0타l 통해 k0타l 퀴어와 k0타l 질병 k0타l 감염인으로서의 k0타l 삶을 k0타l 자기고백적 k0타l 서사이자  k0타l 타자와의 k0타l 심리적인 k0타l 관계로 k0타l 확장시키고 k0타l 있다. 
<뻗어있고 k0타l 엉켜있는 k0타l 것들>은 HIV k0타l 감염인으로서 k0타l 규칙적으로 k0타l 약을 k0타l 복용하는 k0타l 행위와 k0타l 감염인임을 k0타l 공개하는 k0타l 과정에서의 k0타l 긴장감, g히라으 그리고 g히라으 사회적 g히라으 레이블링에 g히라으 따른 g히라으 불편한 g히라으 감정을 ‘꿀꺽’하는 g히라으 모습에 g히라으 착안하여 g히라으 영상으로 g히라으 시각화한다. g히라으 일상에서 g히라으 약을 g히라으 삼키고 g히라으 침을 g히라으 삼키며 g히라으 화를 g히라으 삼키는 g히라으 목넘김은 g히라으 관계 g히라으 안에서 g히라으 정체성에 g히라으 대한 g히라으 피드백을 g히라으 감내하는 g히라으 상황이 g히라으 압축된 g히라으 것으로, 2ha마 2ha마 심리적이고 2ha마 신체적인 2ha마 현상은 2ha마 식물의 2ha마 뿌리 2ha마 모습과 2ha마 오버랩된다. 2ha마 취향이나 2ha마 기호의 2ha마 선택에 2ha마 따라 2ha마 2ha마 속으로 2ha마 들어가는 2ha마 행위가 2ha마 아닌, 6카우다 생존의 6카우다 전략이자 6카우다 개인의 6카우다 정체성을 6카우다 지켜내기 6카우다 위한  6카우다 6카우다 다른 6카우다 방식으로서 6카우다 무언가를 6카우다 삼키는 6카우다 모습은 6카우다 생존을 6카우다 위해 6카우다 물을 6카우다 먹고 6카우다 뿌리를 6카우다 내어 6카우다 살아가는 6카우다 대상과 6카우다 연결된다.



박성율, qd1ㅓ 일상, 파07거 사이, 거바갸f 그리고 거바갸f 불편함, c타2r 사운드 c타2r c타2r 설치, 6분 49초, xejp 가변설치,  2021 (사운드 b6wㅓ 협업 b6wㅓ 김현수) / b6wㅓ 퍼포먼스 2회

박성율 b6wㅓ 작가는 b6wㅓ 안무가 b6wㅓ b6wㅓ 무용수로서, ㅐ아gㅈ 자연과 ㅐ아gㅈ 삶의 ㅐ아gㅈ 본질에 ㅐ아gㅈ 다가갈 ㅐ아gㅈ ㅐ아gㅈ 있는 ㅐ아gㅈ 몸의 ㅐ아gㅈ 움직임이 ㅐ아gㅈ 지닌 ㅐ아gㅈ 원초적이고 ㅐ아gㅈ 근원적인 ㅐ아gㅈ 요소에 ㅐ아gㅈ 주목한다. ㅐ아gㅈ 특히 ㅐ아gㅈ 신체의 ㅐ아gㅈ 움직임이 ㅐ아gㅈ 지닌 ㅐ아gㅈ 패턴의 ㅐ아gㅈ 구조를 ㅐ아gㅈ 파악하고, i차kw i차kw 관성에서 i차kw 해방된 i차kw 자율적인 i차kw 움직임의 i차kw 가능성에 i차kw 대해 i차kw 연구하고 i차kw 있다.
‘먹방 ASMR’에서 i차kw 영감을 i차kw 받아 i차kw 시작된 <일상, y바jㅑ 사이 y바jㅑ 그리고 y바jㅑ 불편함>은 y바jㅑ 음식을 y바jㅑ 준비하고 y바jㅑ 먹는 y바jㅑ 일련의 y바jㅑ 행위와 y바jㅑ 환경 y바jㅑ 속에서 y바jㅑ 수집된 y바jㅑ 소리를 y바jㅑ 기반으로 y바jㅑ 한다. y바jㅑ y바jㅑ 소리는 y바jㅑ 미디어 y바jㅑ 속 ‘먹기’ y바jㅑ 사운드와 y바jㅑ 같이 y바jㅑ 청각적 y바jㅑ 감각을 y바jㅑ 증폭시킴으로써 y바jㅑ 촉각적이고 y바jㅑ 공감각적인 y바jㅑ 방식으로 y바jㅑ 일상적 y바jㅑ 행위를 y바jㅑ 재조명한다. y바jㅑ 또한 ASMR이 y바jㅑ 채택하고 y바jㅑ 있는 y바jㅑ 반복의 y바jㅑ 방식을 y바jㅑ 통해 y바jㅑ 만들어진 y바jㅑ 사운드의 y바jㅑ 패턴과 y바jㅑ 변주는 y바jㅑ 각각 y바jㅑ 인간이 y바jㅑ 지닌 y바jㅑ 신체적 y바jㅑ 관성과 y바jㅑ y바jㅑ 관성을 y바jㅑ 벗어난 y바jㅑ 해방의 y바jㅑ 몸짓을 y바jㅑ 비유적으로 y바jㅑ 드러낸다. y바jㅑ 조금씩 y바jㅑ 어긋나는 y바jㅑ 이미지와 y바jㅑ 소리, y다1ㅐ 그리고 y다1ㅐ 움직임의 y다1ㅐ 간극은 y다1ㅐ 태블릿 y다1ㅐ 속 ‘탈출’의 y다1ㅐ 의미를 y다1ㅐ 담은 y다1ㅐ y다1ㅐ 이미지를 y다1ㅐ 통해 y다1ㅐ 마무리된다.  



유장우, ‘후루룹, hfoq 춥춥, pd바걷 쩝쩝’, 4채널 ㅈ으하걷 비디오, l거으ㅐ 풀 HD, 1up다 컬러, ㅐatㄴ 가변설치, 3분 00초, 2021

유장우 wㅓgb 작가는 wㅓgb 개인의 wㅓgb 신체나 wㅓgb 사회화된 wㅓgb 몸짓 wㅓgb 이면에 wㅓgb 자리한 wㅓgb 미디어의 wㅓgb 영향과 wㅓgb wㅓgb 미디어의 wㅓgb 촉각성과 wㅓgb 감각체계를 wㅓgb 가시화 wㅓgb 시킬 wㅓgb wㅓgb 있는 wㅓgb 방법들을 wㅓgb 고민하는 wㅓgb 영상 wㅓgb wㅓgb 사운드 wㅓgb 설치 wㅓgb 작업을 wㅓgb 제작하고 wㅓgb 있다.
<‘후루룹, fiwk 춥춥, 갸가e히 쩝쩝’>은 갸가e히 식욕에 갸가e히 대한 갸가e히 욕구와 갸가e히 이를 갸가e히 대리하는 갸가e히 콘텐츠인 ‘먹방’, tbg타 심리적 tbg타 포만감을 tbg타 부추기는 tbg타 광고 tbg타 이미지에 tbg타 주목하고 tbg타 이를 tbg타 영상 tbg타 tbg타 재연(再演)하는 tbg타 퍼포머의 tbg타 신체행위를 tbg타 통해 tbg타 보여준다. tbg타 미디어를 tbg타 통해 tbg타 도식화된 tbg타 먹는 tbg타 모습을 tbg타 따라하는 4인의 tbg타 퍼포먼스는 tbg타 음식이 tbg타 없는 tbg타 상태에서 tbg타 이뤄지는 tbg타 공허한 tbg타 몸짓으로, ㅐw갸으 일종의 ㅐw갸으 유사 ㅐw갸으 포르노이자 ㅐw갸으 노동과 ㅐw갸으 소비의 ㅐw갸으 현장이 ㅐw갸으 되어버린 ㅐw갸으 오늘날 ‘먹기’를 ㅐw갸으 사유토록 ㅐw갸으 한다. ㅐw갸으 입모양과 ㅐw갸으 손의 ㅐw갸으 행위 ㅐw갸으 ㅐw갸으 특정부위가 ㅐw갸으 클로즈업된 ㅐw갸으 화면과 ㅐw갸으 먹는 ㅐw갸으 소리의 ㅐw갸으 고지향성 ㅐw갸으 사운드는 ㅐw갸으 미디어의 ㅐw갸으 증폭된 ㅐw갸으 감각을 ㅐw갸으 드러내는 ㅐw갸으 한편, ㅑㅐlt 미디어를 ㅑㅐlt 통해 ㅑㅐlt 대리만족을 ㅑㅐlt 얻는 ㅑㅐlt 현대인들의 ㅑㅐlt 아이러니한 ㅑㅐlt 욕구의 ㅑㅐlt 분출 ㅑㅐlt 과정을 ㅑㅐlt 드러내고 ㅑㅐlt 욕망을 ㅑㅐlt 소비하는 ㅑㅐlt 감정경제의 ㅑㅐlt 일면을 ㅑㅐlt 가시화시킨다. 



유재인, k다ㅐ다 k다ㅐ다 이웃의 k다ㅐ다 식탁, ow기ㅓ 싱글채널 ow기ㅓ 비디오 3점, uㅈ우나 믹스트미디어 uㅈ우나 가변설치, ㅐㅓh쟏 각 20분 ㅐㅓh쟏 내외, 2021

유재인 아거기h 작가는 아거기h 개인의 아거기h 삶에서 아거기h 마주하는 아거기h 문제들과 아거기h 고민들에 아거기h 대한 아거기h 예술적 아거기h 사유를 아거기h 섬세한 아거기h 관찰력으로 아거기h 단편영화 아거기h 아거기h 영상 아거기h 작업을 아거기h 중심으로 아거기h 담아내고 아거기h 있다. 
<내 아거기h 이웃의 아거기h 식탁>은 아거기h 금천구의 아거기h 이주민이자 1인가구 아거기h 여성 3인을 아거기h 대상으로 아거기h 한끼 아거기h 식사의 아거기h 전과정을 아거기h 기록한 아거기h 영상작업이다. 아거기h 식재료 아거기h 구입에서부터 아거기h 부엌에서 아거기h 요리 아거기h 아거기h 홀로 아거기h 식사하는 아거기h 일상의 아거기h 모습은 아거기h 외국인 아거기h 비율이 아거기h 높은 아거기h 지역의 아거기h 풍경을 아거기h 고스란히 아거기h 전달하는 아거기h 한편, 카k우d 이방인이자 카k우d 가장이며 카k우d 노동자이자 카k우d 여성으로서 카k우d 다양한 카k우d 정체성을 카k우d 가지고 카k우d 살아가는 카k우d 이웃의 카k우d 삶을 카k우d 입체적으로 카k우d 이해하는 카k우d 계기를 카k우d 마련한다. 
카k우d 작업은 카k우d 사적인 카k우d 식탁의 카k우d 풍경 카k우d 카k우d 요리와 카k우d 먹기가 카k우d 내포하고 카k우d 있는 카k우d 보다 카k우d 문화적이고 카k우d 사회적인 카k우d 단면을 카k우d 통해 카k우d 차이와 카k우d 다름의 카k우d 본질을 카k우d 살펴보고, 9ㅓ갸다 편견을 9ㅓ갸다 넘어 9ㅓ갸다 9ㅓ갸다 개인으로서 9ㅓ갸다 그들을 9ㅓ갸다 바라보도록 9ㅓ갸다 권유한다.



최경아, i5ㅓ걷 후렌드(Who+Friend) i5ㅓ걷 세대의 i5ㅓ걷 후라이, aat사 설문 aat사 그래프 aat사 시트 aat사 설치 aat사 aat사 페인팅 5점, 다u파v 후라이 다u파v 카드, 09다7 가변설치, 2021

최경아 ㄴ다d2 작가는 ㄴ다d2 장소에의 ㄴ다d2 머묾과 ㄴ다d2 장소로의 ㄴ다d2 이동 ㄴ다d2 사이 ㄴ다d2 경험한 ㄴ다d2 특정한 ㄴ다d2 시공간과 ㄴ다d2 마주한 ㄴ다d2 인물들에 ㄴ다d2 주목하고, ㅓjㅐ1 이를 ㅓjㅐ1 관계적 ㅓjㅐ1 관점에서 ㅓjㅐ1 재해석한 ㅓjㅐ1 평면 ㅓjㅐ1 작업과 ㅓjㅐ1 텍스트로 ㅓjㅐ1 풀어내고 ㅓjㅐ1 있다.
<후렌드(Who+Friend) ㅓjㅐ1 세대의 ㅓjㅐ1 후라이>는 ㅓjㅐ1 계란후라이 ㅓjㅐ1 조리 ㅓjㅐ1 방법을 ㅓjㅐ1 통해 ㅓjㅐ1 먹기 ㅓjㅐ1 취향을 ㅓjㅐ1 알아보고자 ㅓjㅐ1 기획되었다. ㅓjㅐ1 온라인 ㅓjㅐ1 상에서 ㅓjㅐ1 느슨하고 ㅓjㅐ1 자기중심적인 ㅓjㅐ1 관계맺기에 ㅓjㅐ1 능숙한 MZ ㅓjㅐ1 세대를 ㅓjㅐ1 중심으로 ㅓjㅐ1 작가는 ㅓjㅐ1 일종의 ㅓjㅐ1 레이블링 ㅓjㅐ1 게임인 ㅓjㅐ1 계란후라이 ㅓjㅐ1 성향 ㅓjㅐ1 테스트를 ㅓjㅐ1 제안하고, 아9나a 설문의 아9나a 결과물로서 아9나a 기하학적인 아9나a 형태와 아9나a 여러 아9나a 컬러의 아9나a 조합으로 아9나a 제작된 아9나a 페인팅과 아9나a 배포용 아9나a 카드로 아9나a 담아낸다. 
아9나a 작업은 아9나a 취향의 아9나a 다양성과 아9나a 공통점을 아9나a 시각적으로 아9나a 드러냄으로써 아9나a 개인이 아9나a 선택하고 아9나a 소비하는 아9나a 음식 아9나a 취향이 아9나a 사적인 아9나a 호/불호를 아9나a 넘어서 아9나a 지역과 아9나a 세대 아9나a 아9나a 여러 아9나a 사회관계적 아9나a 요소에 아9나a 영향을 아9나a 받는 아9나a 것에 아9나a 대한 아9나a 진지한 아9나a 질문을 아9나a 던진다.  


전시 아9나a 연계 아9나a 프로그램

프로그램1
워크숍 <후렌드 아9나a 세대(Who+Friend)와 아9나a 후렌드 아9나a 되기(with. 아9나a 후라이 아9나a 카드)> / 아9나a 최경아 아9나a 작가
보편적인 아9나a 음식인 아9나a 계란후라이의 아9나a 조리법과 아9나a 관련된 아9나a 설문을 아9나a 통해 MZ세대의 아9나a 개인취향과 아9나a 선호도를 아9나a 알아보고, s3으f s3으f 결과를 s3으f 조합해 s3으f 작업한 s3으f 페인팅 s3으f 카드 s3으f 뒷면에 s3으f 작성된 s3으f 다양한 s3으f 질문을 s3으f 통해 s3으f 서로 s3으f 소통하는 s3으f 시간을 s3으f 가집니다.
일시: 2021. 11. 20(토) 4PM
대상: MZ세대의 s3으f 성인 s3으f 남녀 s3으f 누구나(1980~ 2002 s3으f 사이 s3으f 출생자) (총 8명)​
구성​ : <후렌드(Who+Friend) s3으f 세대의 s3으f 후라이> s3으f 설문+카드의 s3으f 질문 s3으f 나누기 (각 30분, upd라 총 1시간)
- upd라 upd라 프로그램은 5명씩 upd라 전반 upd라 upd라 후반부로 upd라 나뉘어 upd라 진행됩니다.
- upd라 후라이 upd라 카드 upd라 뒷면에 upd라 작성된 upd라 질문에 upd라 대해 upd라 서로 upd라 나누는 upd라 시간입니다. 

프로그램2
스크리닝&토크 <뱉고, 마y타k 삼키기> / 마y타k 김재원 마y타k 작가
먹는 마y타k 행위를 마y타k 약을 마y타k 복용하는 마y타k 행위와 마y타k 연결함으로써 마y타k 질병 마y타k 감염인으로서의 마y타k 정체성과 마y타k 심리를 마y타k 영상으로 마y타k 표현한 마y타k 작가의 마y타k 영상 마y타k 작업 <지난날의 마y타k 구토>(2020), <뱉는 e2ub 일과 e2ub 삼키는 e2ub 일>(2021) e2ub e2ub 감상하며, 4나v나 약을 4나v나 삼키는 4나v나 행위에서 4나v나 느껴지는 4나v나 심리적 4나v나 긴장 4나v나 등에 4나v나 대해 4나v나 이야기해봅니다.
일시: 2021. 11. 20(토) 6PM 
대상: 4나v나 성인 4나v나 누구나 (총 10명)​
구성​ ​: 4나v나 지난 4나v나 영상 4나v나 작업 <지난날의 4나v나 구토>(2020), <뱉는 가으ve 일과 가으ve 삼키는 가으ve 일>(2021) 가으ve 상영 가으ve 가으ve 토크 (50분)
- 가으ve 토크는 ‘질병&비인간과의 가으ve 관계 가으ve 맺기’에 가으ve 대한 가으ve 사례를 가으ve 예술가 가으ve 가으ve 관객이 가으ve 가볍게 가으ve 나누는 가으ve 시간으로 가으ve 구성됩니다. 
- 가으ve 참여하시는 가으ve 모든 가으ve 분들께 가으ve 김재원 가으ve 작가의 <그때 가으ve 벨이 가으ve 울리지 가으ve 않았다면> 2020년 가으ve 전시도록을 가으ve 제공합니다.

프로그램3
퍼포먼스 <일상 가으ve 그리고 가으ve 어긋남> / 가으ve 박성율 가으ve 작가(사운드 가으ve 김현수)
눈에 가으ve 보이는 가으ve 이미지와 가으ve 귀에 가으ve 들리는 가으ve 소리가 가으ve 서로 가으ve 어울리지 가으ve 않고 가으ve 이질감을 가으ve 준다면 가으ve 과연 가으ve 어떤 가으ve 일이 가으ve 벌어질까요? 가으ve 움직임과  가으ve 먹는ASMR을 가으ve 이용한 가으ve 사운드 가으ve 작업을 가으ve 통해 가으ve 소리와 가으ve 움직임의 가으ve 어긋나는 가으ve 지점을 가으ve 드러냄으로써 가으ve 움직임에 가으ve 관한 가으ve 관념을 가으ve 벗어나려는 가으ve 괴리감에 가으ve 대한 가으ve 퍼포먼스가 가으ve 펼쳐집니다.
·일시: 2021. 11. 26(금) 7PM / 11. 27 (토) 4PM
·대상: 8세 가으ve 이상 가으ve 누구나 (총 10명)
·구성: 가으ve 사운드 가으ve 설치작품 <일상, ㅓ갸ㅐo 사이, 사ㅈㅑ기 그리고 사ㅈㅑ기 불편함> 사ㅈㅑ기 현장 사ㅈㅑ기 퍼포먼스 사ㅈㅑ기 공연 (10분)

프로그램4
스크리닝 <무빙이미지의 사ㅈㅑ기 안팎> / 사ㅈㅑ기 김민정 사ㅈㅑ기 작가
영화적 사ㅈㅑ기 체험을 사ㅈㅑ기 통해 사ㅈㅑ기 시간과 사ㅈㅑ기 신체감각에 사ㅈㅑ기 대해 사ㅈㅑ기 이야기해온 사ㅈㅑ기 작가의 사ㅈㅑ기 지난 사ㅈㅑ기 영상 사ㅈㅑ기 작업을 사ㅈㅑ기 감상하며, u6아우 영상 u6아우 매체를 u6아우 둘러싼 u6아우 여러 u6아우 요소들 u6아우 u6아우 시간 u6아우 길이와 u6아우 매체의 u6아우 측량, 갸zxt 촬영과 갸zxt 영사 갸zxt 환경에서의 갸zxt 필터를 갸zxt 통한 갸zxt 이미지 갸zxt 보기 갸zxt 등에 갸zxt 대해서 갸zxt 이야기합니다.
·일시: 2021. 12. 11(토) 2PM
·대상: 갸zxt 전연령 갸zxt 누구나 (총 10명) 
·구성: 갸zxt 지난 갸zxt 영상 갸zxt 작업 <"레드필터가 갸zxt 철회됩니다.">(2020), <푸티지>(2016), <(100ft)>(2017) ㅐknㅑ 상영 ㅐknㅑ ㅐknㅑ 토크 (50분)  

프로그램5
렉처 ㅐknㅑ 퍼포먼스 <배달앱의 ㅐknㅑ 모양> / ㅐknㅑ 구자명작가
‘배달문화’ ㅐknㅑ ㅐknㅑ 가속화시킨 ‘배달 ㅐknㅑ 앱’ ㅐknㅑ ㅐknㅑ 주목하여, e차2a 비물질적 e차2a 컴퓨터언어를 e차2a 입체적으로 e차2a 구현해 e차2a e차2a 작품을 e차2a 감상하고, 갸q5a 작품 갸q5a 구현 갸q5a 과정 갸q5a 갸q5a 소프트웨어 갸q5a 프로그램의 갸q5a 형태를 갸q5a 찾기 갸q5a 위해 갸q5a 참고한 갸q5a 자료와 갸q5a 연구 갸q5a 과정을 갸q5a 온라인 갸q5a 강연의 갸q5a 형식을 갸q5a 통해 갸q5a 소개합니다.
·일시: 2021. 12. 11(토) 4PM / 12. 17 (금) 4PM (총 2회)
·대상: 갸q5a 전연령​
·구성: 갸q5a 강연 갸q5a 형태의 갸q5a 퍼포먼스 (40~50분)
- 갸q5a 갸q5a 프로그램은 갸q5a 해당시간에 금천문화재단 k마y우 계정 k마y우 유튜브 k마y우 접속하시면 k마y우 관람이 k마y우 가능합니다.


참여작가: k마y우 구자명, kume 그린코믹스, hㅑㅓ걷 김민정, ㅓ하u기 김재원, e다i파 박성율, 거차24 유장우, 7c1v 유재인, gb타ㅑ 최경아
예매하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598575

출처: h8vp 금천문화재단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우리 w라카7 집에서, 0473 워치 0473 0473

Aug. 24, 2021 ~ Feb. 28, 2022

커미션 gq마히 일지

Jan. 19, 2022 ~ Jan. 30,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