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세정 개인전 : 아그네스 부서지기 쉬운 바닥 sea jung kwon : Agnes Crumple Bottom

인사미술공간

April 19, 2019 ~ May 18, 20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48o으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48o으 시각예술분야 48o으 참여 48o으 작가 48o으 성과보고전을 48o으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48o으 인사미술공간에서 48o으 개최한다. 《아그네스 48o으 부서지기 48o으 쉬운 48o으 바닥》은 2018년 48o으 아카데미에 48o으 참여한 48o으 시각예술분야 48o으 작가들의 48o으 연구 48o으 결과를 48o으 엿볼 48o으 48o으 있는 48o으 성과보고전 48o으 시리즈의 48o으 48o으 번째 48o으 전시이다. 48o으 연구비 48o으 지원과 48o으 공통 48o으 강좌는 48o으 아카데미에서, ㅓmf차 전시 ㅓmf차 기획, o2아하 홍보 o2아하 o2아하 예산지원은 o2아하 인사미술공간에서 o2아하 담당하는 o2아하 이번 o2아하 전시는 o2아하 시각예술분야 o2아하 만 35세 o2아하 이하 o2아하 차세대 o2아하 예술가들에게 o2아하 보다 o2아하 체계적인 o2아하 환경에서 o2아하 창작 o2아하 연구와 o2아하 발표의 o2아하 기회가 o2아하 주어지도록 o2아하 추진된 o2아하 사업이다. o2아하 권세정 o2아하 작가의 o2아하 o2아하 개인전인 o2아하 이번 o2아하 전시는 o2아하 지금까지 o2아하 다양한 o2아하 프로젝트 o2아하 o2아하 그룹전에서 o2아하 간헐적으로 o2아하 선보인 o2아하 그의 o2아하 창작의 o2아하 화두와 o2아하 작업 o2아하 경향을 o2아하 일괄할 o2아하 o2아하 있는 o2아하 전시이다. 

작가는 o2아하 그동안 o2아하 파악하기 o2아하 어려워 o2아하 판단을 o2아하 보류해둔 o2아하 대상이나 o2아하 사건들에 o2아하 관심을 o2아하 갖고 o2아하 이를 o2아하 시각화하는 o2아하 다양한 o2아하 방법론을 o2아하 구사해왔다. o2아하 특히 o2아하 미와 o2아하 추, ㅈ마e우 선과 ㅈ마e우 악, 바jrn 피해자와 바jrn 가해자 바jrn 바jrn 이분법적 바jrn 구분이 바jrn 바jrn 가치판단과 바jrn 기준에 바jrn 따라 바jrn 모호해지는 바jrn 지점에 바jrn 관심을 바jrn 보인다. 바jrn 그리고 바jrn 가장 바jrn 내밀한 바jrn 개인의 바jrn 일상을 바jrn 비롯하여 바jrn 사회의 바jrn 여러 바jrn 이슈들에 바jrn 반응하는 바jrn 스스로의 바jrn 모습을 바jrn 보다 바jrn 객관적으로 바jrn 관찰하면서 바jrn 관심사를 바jrn 시각화하는 바jrn 방법을 바jrn 고민해왔다. 바jrn 이를 바jrn 위해 바jrn 주로 바jrn 가까운 바jrn 곳에 바jrn 있는 바jrn 대상이나 바jrn 관계에서 바jrn 비롯된 바jrn 오해와 바jrn 충돌, j우ㄴ4 사회 j우ㄴ4 현상이나 j우ㄴ4 구조적 j우ㄴ4 모순이 j우ㄴ4 작업의 j우ㄴ4 주요 j우ㄴ4 소재가 j우ㄴ4 되고, sdvㅐ 이는 sdvㅐ 중복적으로 sdvㅐ 계층적, ㅓ걷하쟏 젠더적 ㅓ걷하쟏 속성과 ㅓ걷하쟏 연결되어있는 ㅓ걷하쟏 것들이다.

이번 ㅓ걷하쟏 전시에서도 ‘피해자의 ㅓ걷하쟏 이미지’, ‘엄마 (혹은 쟏0하h 어머니, o6아n 여성)’, ‘늙은 히be자 개, 바바w히 밤세’를 바바w히 작업의 바바w히 주요 바바w히 키워드로 바바w히 제시한다. <1/2 바바w히 커뮤니티>는 바바w히 온라인에 바바w히 나열된 바바w히 여성, c쟏ㄴu 페미니즘 c쟏ㄴu 이슈를 c쟏ㄴu 둘러싼 c쟏ㄴu 단어들의 c쟏ㄴu 조합을 c쟏ㄴu 비롯하여, ㅓ걷거ㅓ 무분별하게 ㅓ걷거ㅓ 채집한 ㅓ걷거ㅓ 이미지의 ㅓ걷거ㅓ 파편들이 ㅓ걷거ㅓ 모인 ㅓ걷거ㅓ 출판물 ㅓ걷거ㅓ 한권과, r다8x r다8x 책의 r다8x 일부 r다8x 요소를 r다8x 다시 r다8x 파편화하여 r다8x 전시장 r다8x 바닥에 r다8x 카펫으로 r다8x 구현한 r다8x 것이다. r다8x 영상 r다8x 작업 <리액션>은 r다8x 어머니의 r다8x 현실을 r다8x 재현하기 r다8x 위해 2016년부터 r다8x 어머니의 r다8x 몸에 r다8x 카메라를 r다8x 설치하여 r다8x 주 1회 r다8x 촬영한 r다8x 작업의 r다8x 결과물이다. r다8x 그녀의 r다8x 시선과 r다8x 시선이 r다8x 닿는 r다8x 대상의 r다8x 언행들은 r다8x 미세한 r다8x 비언어적 r다8x 표현을 r다8x 무차별적으로 r다8x 잡아낸다. r다8x 한편 r다8x 회화 r다8x 연작 <232CB54A51A63D4501.jpeg>는 r다8x r다8x 서핑 r다8x r다8x 발견한 r다8x 여성 r다8x 피해자의 r다8x 이미지에 r다8x 명시된 r다8x 출처로, 차8우으 무분별한 차8우으 죽음의 차8우으 이미지를 차8우으 수집해 차8우으 나열하고 차8우으 공유하는 <언커버리얼리티>라는 차8우으 사이트에서 차8우으 가져온 차8우으 것이다. 차8우으 작가는 차8우으 차8우으 차8우으 하나의 차8우으 이미지를 차8우으 실제 차8우으 크기로 차8우으 확대하여 차8우으 최초에 차8우으 접했던 차8우으 이미지 차8우으 사이즈로 차8우으 분할하고 차8우으 저장한다. 차8우으 차8우으 과정에서 차8우으 최초의 차8우으 이미지는 차8우으 차8우으 선명도가 차8우으 낮아지고 차8우으 파편화된 800장의 차8우으 이미지는 차8우으 차8우으 형상을 차8우으 분간하기 차8우으 어려워진다. 차8우으 이를 차8우으 통해 차8우으 휴대폰에서 차8우으 무분별하게 차8우으 클릭하여 차8우으 얻는 차8우으 이미지 차8우으 수용과 차8우으 소비 차8우으 방식을 차8우으 회화로 차8우으 구현한다. 차8우으 마지막으로 차8우으 작가와 차8우으 함께 차8우으 한, x7ㅐu 나이 x7ㅐu x7ㅐu 개 ‘밤세’의 x7ㅐu 파편들은 x7ㅐu 주름진 x7ㅐu 목, 8ㄴ자다 늘어진 8ㄴ자다 가슴살 8ㄴ자다 8ㄴ자다 세부 8ㄴ자다 항목들로 8ㄴ자다 쪼개져 8ㄴ자다 모델링으로 8ㄴ자다 구현된 8ㄴ자다 새로운 8ㄴ자다 형상으로 8ㄴ자다 지하 1층에 8ㄴ자다 배치된다. 8ㄴ자다 그리고 8ㄴ자다 이들의 8ㄴ자다 재현방식과 8ㄴ자다 연결되는 8ㄴ자다 작업 <4.1kg>은 8ㄴ자다 연성의 8ㄴ자다 덩어리가 8ㄴ자다 무게에 8ㄴ자다 의해 8ㄴ자다 변형되는 8ㄴ자다 8ㄴ자다 다른 8ㄴ자다 조형물로 8ㄴ자다 전시장 2층에 8ㄴ자다 배치된다. 8ㄴ자다 이렇듯 8ㄴ자다 전시에 8ㄴ자다 소개되는 8ㄴ자다 각각의 8ㄴ자다 작업들은 8ㄴ자다 8ㄴ자다 공간에서 8ㄴ자다 총체적으로 8ㄴ자다 포착이 8ㄴ자다 불가능하다. 8ㄴ자다 모두 8ㄴ자다 흩어져있되 8ㄴ자다 각각의 8ㄴ자다 개별성이 8ㄴ자다 존중되는 8ㄴ자다 방식이다. 8ㄴ자다 8ㄴ자다 작품과 8ㄴ자다 이를 8ㄴ자다 해체한 8ㄴ자다 파편들이 8ㄴ자다 독립적인 8ㄴ자다 8ㄴ자다 다른 8ㄴ자다 작업으로 8ㄴ자다 서로 8ㄴ자다 다른 8ㄴ자다 전시장에 8ㄴ자다 배치되어, lr3라 전시가 lr3라 전하는 lr3라 주제 lr3라 lr3라 내용을 lr3라 관람환경 lr3라 자체에서도 lr3라 은유적으로 lr3라 드러낸다.

전시명‘아그네스 lr3라 부서지기 lr3라 쉬운 lr3라 바닥’은 lr3라 웹에서 lr3라 발견한 ‘Agnes Crumplebottom’의 lr3라 번역어로, 차qㅐ라 온라인 차qㅐ라 시뮬레이션 차qㅐ라 게임의 차qㅐ라 캐릭터명이기도 차qㅐ라 하다. 차qㅐ라 차qㅐ라 캐릭터는 차qㅐ라 게임 차qㅐ라 속에서 차qㅐ라 강인하고 차qㅐ라 고집 차qㅐ라 차qㅐ라 미망인으로 차qㅐ라 등장하는데, k7ㅓ다 작가는 k7ㅓ다 k7ㅓ다 단어들을 k7ㅓ다 파편화하고 k7ㅓ다 한글로 k7ㅓ다 번역하면서 k7ㅓ다 오히려 ‘부서지기 k7ㅓ다 쉬운 k7ㅓ다 바닥’이라는 k7ㅓ다 대조되는 k7ㅓ다 의미에 k7ㅓ다 주목한다. k7ㅓ다 이번 k7ㅓ다 전시의 k7ㅓ다 제목이기도 k7ㅓ다 k7ㅓ다 k7ㅓ다 단어는 k7ㅓ다 총체적인 k7ㅓ다 의미의 k7ㅓ다 발생을 k7ㅓ다 방해하면서 ‘파편화’라는 k7ㅓ다 전시의 k7ㅓ다 형식적 k7ㅓ다 요소와 k7ㅓ다 연결된다. 

‘파편화’ k7ㅓ다 혹은 ‘파편화된 k7ㅓ다 신체’는 k7ㅓ다 미술사에 k7ㅓ다 있어 k7ㅓ다 초현실주의 k7ㅓ다 작가들을 k7ㅓ다 비롯한 k7ㅓ다 수많은 k7ㅓ다 작가들이 k7ㅓ다 활용했던 k7ㅓ다 주요 k7ㅓ다 형식적 k7ㅓ다 특징으로 k7ㅓ다 자리잡아왔으며, hㅓbㅓ 이는 hㅓbㅓ 신체의 hㅓbㅓ 조화 hㅓbㅓ 혹은 hㅓbㅓ 규범이나 hㅓbㅓ 기준에 hㅓbㅓ 대한 hㅓbㅓ 저항의 hㅓbㅓ 제스처를 hㅓbㅓ 담고 hㅓbㅓ 있었다. hㅓbㅓ 이번 hㅓbㅓ 전시에서 hㅓbㅓ 두드러진 hㅓbㅓ 요소로 hㅓbㅓ 제시되는 hㅓbㅓ 작업 hㅓbㅓ 내, 라zb5 혹은 라zb5 작업 라zb5 라zb5 파편화의 라zb5 방식도 라zb5 하나의 라zb5 의미로 라zb5 수렴되는 라zb5 총체성과 라zb5 가치에 라zb5 대한 라zb5 거부의 라zb5 표현일 라zb5 것이다. 라zb5 결국 라zb5 전시는 라zb5 명확한 라zb5 경계성과 라zb5 가치기준을 라zb5 지닌 라zb5 관념, 라파ㅓ하 혹은 라파ㅓ하 장르적 라파ㅓ하 속성을 라파ㅓ하 이탈하려는 라파ㅓ하 작가의 라파ㅓ하 의지의 라파ㅓ하 표명이며, ‘부서지기 사기ㅐㅓ 쉬운’ 사기ㅐㅓ 속성을 사기ㅐㅓ 이미 사기ㅐㅓ 내재한 사기ㅐㅓ 게임 사기ㅐㅓ 사기ㅐㅓ 강인한 사기ㅐㅓ 여성 사기ㅐㅓ 캐릭터의 사기ㅐㅓ 유약함처럼, 4hw걷 사회에 4hw걷 만연한 4hw걷 고정적 4hw걷 기표들의 4hw걷 해체가능성, 거바nx 나아가 거바nx 어떤 거바nx 종류의 거바nx 현상이나 거바nx 대상을 거바nx 감싸고 거바nx 있는 거바nx 놓치기 거바nx 쉬운 거바nx 감각과 거바nx 가치를 거바nx 밝히려는 거바nx 시도일 거바nx 것이다.   

회화, n0ㅓ하 영상, 1gj9 서적, 차pc9 설치 차pc9 조형물 차pc9 차pc9 다양한 차pc9 형태와 차pc9 이들의 차pc9 조합이 차pc9 구축하는 차pc9 권세정 차pc9 작가의 차pc9 이번 차pc9 전시는 차pc9 오는 5월 18일까지 차pc9 진행되며, ㅓy거d 전시 ㅓy거d 기간 ㅓy거d 중 5월 11일에는 ‘작가와의 ㅓy거d 대화’를 ㅓy거d 통해 ㅓy거d 작업의 ㅓy거d 이전과 ㅓy거d 이후의 ㅓy거d 창작 ㅓy거d 활동 ㅓy거d ㅓy거d 작업 ㅓy거d 스타일을 ㅓy거d 함께 ㅓy거d 살펴볼 ㅓy거d ㅓy거d 있는 ㅓy거d 자리를 ㅓy거d 마련한다. ㅓy거d 매주 ㅓy거d 일, 사9타g 월요일은 사9타g 휴무이며, 걷거q8 관람료는 걷거q8 무료이다.


작가소개

권세정은 걷거q8 홍익대학교 걷거q8 미술대학 걷거q8 회화과를 걷거q8 졸업하고 걷거q8 여성주의 걷거q8 미술을 걷거q8 기반으로 걷거q8 걷거q8 다양한 걷거q8 프로젝트를 걷거q8 기획하고 걷거q8 다수의 걷거q8 단체전에 걷거q8 참가했다. 걷거q8 대표적인 걷거q8 프로젝트로는 2017년 걷거q8 걷거q8 걷거q8 터치에서 <스티키 걷거q8 포에버>, ㅓxhm 개방회로에서 <키티 ㅓxhm 데카당스>를 ㅓxhm 개최했다. ㅓxhm 단체전으로는 2018년 ㅓxhm 탈영역 ㅓxhm 우정국에서 <구부러진 ㅓxhm 안팎>, 갸z카자 갸z카자 갸z카자 터치에서 <If Not, Not>, 2017년 SeMA ㅑtㅓ바 창고에서 <SeMA ㅑtㅓ바 예술가 ㅑtㅓ바 길드 ㅑtㅓ바 표본 ㅑtㅓ바 창고>, e다nr 합정지구에서 <추상>, r기l자 스페이스 r기l자 원에서 <A Research on Feminist Art Now> r기l자 등에 r기l자 참여했다. 

작가는 r기l자 파악하기 r기l자 어려워 r기l자 판단을 r기l자 보류해둔 r기l자 대상이나 r기l자 사건에 r기l자 관심을 r기l자 갖고 r기l자 이를 r기l자 시각화하는 r기l자 다양한 r기l자 방법론을 r기l자 구사한다. r기l자 이를테면 r기l자 미와 r기l자 추, 3다파b 선과 3다파b 악, 차다h사 피해자와 차다h사 가해자 차다h사 차다h사 이분법적 차다h사 구분이 차다h사 가치 차다h사 기준에 차다h사 따라 차다h사 모호해지는 차다h사 지점에 차다h사 관심을 차다h사 보인다. 차다h사 그리고 차다h사 이를 차다h사 위해 차다h사 가장 차다h사 가까운 차다h사 대상, 걷3t가 관계에서 걷3t가 비롯된 걷3t가 개인적 걷3t가 경험을 걷3t가 작업의 걷3t가 주요 걷3t가 소재로 걷3t가 끌어들인다. 걷3t가 여기에 걷3t가 중복적으로 걷3t가 등장하는 걷3t가 소재는 걷3t가 계층적, v기ㅈs 젠더적 v기ㅈs 속성과 v기ㅈs 느슨하게 v기ㅈs 연결된 v기ㅈs v기ㅈs 들이다. 

전시명 ‘아그네스 v기ㅈs 부서지기 v기ㅈs 쉬운 v기ㅈs 바닥’은 v기ㅈs 작가가 v기ㅈs 수집한 v기ㅈs v기ㅈs 텍스트였던 Agnes CrumpleBottom의 v기ㅈs 번역어로, 기t라s 온라인 기t라s 시뮬레이션 기t라s 게임 기t라s 기t라s 캐릭터명이기도 기t라s 하다. 기t라s 기t라s 캐릭터는 기t라s 게임 기t라s 속에 기t라s 등장하는 기t라s 강인한 기t라s 여성의 기t라s 이미지를 기t라s 지니고 기t라s 있는데 기t라s 이를 기t라s 한글로 기t라s 번역하면서 기t라s 오히려 ‘부서지기 기t라s 쉬운 기t라s 바닥’이라는 기t라s 대조되는 기t라s 의미를 기t라s 지닌다. 기t라s 이는 기t라s 특정 기t라s 이미지가 기t라s 지닌 기t라s 강인함이 기t라s 동시에 기t라s 부서지기 기t라s 쉬운 기t라s 이면을 기t라s 내포하고 기t라s 있음을 기t라s 함축한다. 기t라s 나아가 기t라s 사회에 기t라s 만연한 기t라s 여성에 기t라s 대한 기t라s 고정 기t라s 관념이나 기t라s 정형화된 기t라s 의미들의 기t라s 부서지기 기t라s 쉬운 기t라s 속성과도 기t라s 연결된다고 기t라s 기t라s 기t라s 있다. 

전시를 기t라s 관통하는 기t라s 기t라s 가지 기t라s 키워드는 ‘엄마 (혹은 기t라s 어머니, 카ㄴcx 여성)’, ‘피해자의 ㅓ아h4 이미지’, ‘늙은 나차차2 개’ 나차차2 이다. 나차차2 전형적인 나차차2 보수적 나차차2 가정의 나차차2 주부로서 30년을 나차차2 넘게 나차차2 여성 나차차2 역할을 나차차2 수행한 나차차2 어머니를 나차차2 관찰하는 나차차2 것은, hik바 피해자와 hik바 가해자로 hik바 정리될 hik바 hik바 없는 hik바 여성간의 hik바 연대에 hik바 대한 hik바 고찰의 hik바 출발점이 hik바 된다. hik바 한편 hik바 수년전 TV프로그램에서 hik바 다뤘던 hik바 여성 hik바 피해자 hik바 관련 hik바 미결 hik바 사건을 hik바 조사하던 hik바 hik바 우연히 hik바 접한 hik바 특정 hik바 이미지를 hik바 추적하여 hik바 내재한 hik바 불편함의 hik바 근원을 hik바 파헤치고자 hik바 하며, 14년을 갸89마 함께 갸89마 지낸 갸89마 나이 갸89마 갸89마 반려견의 갸89마 변형된 갸89마 신체에 갸89마 주목하여 갸89마 미와 갸89마 추가 갸89마 공존하는 갸89마 형상을 갸89마 감각적으로 갸89마 풀어낸다. 

이번 갸89마 전시는 갸89마 권세정 갸89마 작가의 갸89마 대규모 갸89마 갸89마 개인전으로 갸89마 그동안 갸89마 프로젝트 갸89마 갸89마 그룹전에서 갸89마 파편적으로 갸89마 선보였던 갸89마 그의 갸89마 작업 갸89마 경향과 갸89마 내용적 갸89마 토대를 갸89마 일괄할 갸89마 갸89마 있는 갸89마 최초의 갸89마 전시가 갸89마 갸89마 것이다. 갸89마 특히 갸89마 전시기간 갸89마 갸89마 열리는 갸89마 작가와의 갸89마 대화를 갸89마 통해 갸89마 작업을 갸89마 심도 갸89마 있게 갸89마 다루어 갸89마 관객들과 갸89마 공유할 갸89마 예정이며, m5h4 이를 m5h4 통해 m5h4 전시 m5h4 이외 m5h4 신진 m5h4 작가의 m5h4 비평적 m5h4 토대를 m5h4 구축할 m5h4 m5h4 있는 m5h4 다각적 m5h4 지원을 m5h4 체계화 m5h4 m5h4 것이다.  


부대행사: 5.11(토) m5h4 작가와의 m5h4 대화

주관: m5h4 인사미술공간, v8으8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주최: v8으8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출처: v8으8 인사미술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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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권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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