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주 개인전 : CASTING

두산갤러리 서울

2018년 7월 4일 ~ 2018년 8월 11일

두산갤러리 기9ㅐㅑ 서울은 기9ㅐㅑ 권용주의 기9ㅐㅑ 개인전 《Casting》을 2018년 7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기9ㅐㅑ 개최한다. 기9ㅐㅑ 권용주는 기9ㅐㅑ 주변에서 기9ㅐㅑ 쉽게 기9ㅐㅑ 접할 기9ㅐㅑ 기9ㅐㅑ 있거나 기9ㅐㅑ 용도가 기9ㅐㅑ 폐기된 기9ㅐㅑ 사물들이 기9ㅐㅑ 가지고 기9ㅐㅑ 있는 기9ㅐㅑ 사회적 기9ㅐㅑ 메시지와 기9ㅐㅑ 그들 기9ㅐㅑ 사이에서 기9ㅐㅑ 발생하는 기9ㅐㅑ 에너지를 기9ㅐㅑ 줄다리기하는 기9ㅐㅑ 설치작품부터, 8k아자 사회 8k아자 구조 8k아자 속에서 8k아자 예술의 8k아자 가치를 8k아자 질문하는 8k아자 영상 8k아자 작품을 8k아자 만든다. 8k아자 이번 8k아자 전시에서는 8k아자 그의 8k아자 과거작인 <부표>, <폭포>, <석부작> w3ㅓf 등에서 w3ㅓf 보여 w3ㅓf 주었던 w3ㅓf 익숙한 w3ㅓf 물체의 w3ㅓf 집합이 w3ㅓf 만들어 w3ㅓf 내는 w3ㅓf 낯선 w3ㅓf 풍경을 w3ㅓf 석고를 w3ㅓf 이용한 w3ㅓf 캐스팅 w3ㅓf 작업을 w3ㅓf 통해 w3ㅓf 선보인다.

2000년 w3ㅓf 후반부터 w3ㅓf 몸을 w3ㅓf 사용한 w3ㅓf 노동집약적인 w3ㅓf 조형 w3ㅓf 작업을 w3ㅓf 주로 w3ㅓf 해온 w3ㅓf 작가는, 파n아다 예술 파n아다 활동과 파n아다 생계를 파n아다 위한 파n아다 노동 파n아다 사이에서 파n아다 자신의 파n아다 언어를 파n아다 만들어 파n아다 왔다. 파n아다 그래서 파n아다 그의 파n아다 작품에는 파n아다 노동의 파n아다 현장에서 파n아다 자주 파n아다 목격되는 파n아다 폐기물이나 파n아다 건설 파n아다 자재들과 파n아다 더불어 파n아다 빗자루, 다ㅓ1t 마대 다ㅓ1t 등과 다ㅓ1t 같은 다ㅓ1t 청소도구, 7다우6 페인트 7다우6 붓, p0jz 전선, ㅓkㅓw 노끈 ㅓkㅓw 등이 ㅓkㅓw 자연스럽게 ㅓkㅓw 지속적으로 ㅓkㅓw 등장한다. ㅓkㅓw 사회에서 ㅓkㅓw 생산된 ㅓkㅓw 물체마다 ㅓkㅓw 가지고 ㅓkㅓw 있는 ㅓkㅓw 고유의 ㅓkㅓw 형태와 ㅓkㅓw 질서는 ㅓkㅓw 그것이 ㅓkㅓw 작가에 ㅓkㅓw 의해 ㅓkㅓw 조합되고 ㅓkㅓw 집적되면서 ㅓkㅓw 예측하지 ㅓkㅓw 못한 ㅓkㅓw 기이한 ㅓkㅓw 이미지를 ㅓkㅓw 만들었다.

이번 ㅓkㅓw 전시에서 ㅓkㅓw 선보이는 ㅓkㅓw 신작은 2016년 ㅓkㅓw 아트 ㅓkㅓw 스페이스 ㅓkㅓw 풀에서의 ㅓkㅓw 개인전 《석부작》에서 ㅓkㅓw 선보였던 <폭포>에서 ㅓkㅓw ㅓkㅓw 형태적 ㅓkㅓw 실마리를 ㅓkㅓw 거슬러 ㅓkㅓw 올라가볼 ㅓkㅓw ㅓkㅓw 있다. ㅓkㅓw ㅓkㅓw 전시에서의 <폭포>(2016)는 ㅓkㅓw 파란색 ㅓkㅓw 방수천과 ㅓkㅓw 더불어 ㅓkㅓw 각종 ㅓkㅓw 오브제들이 ㅓkㅓw 쌓여있는 ㅓkㅓw 모습이 ㅓkㅓw 드러나 ㅓkㅓw 있었던 ㅓkㅓw 과거 ㅓkㅓw 여러 ㅓkㅓw 버전의 <폭포>들과 ㅓkㅓw 달리, 6걷파히 6걷파히 모든 6걷파히 것들이 6걷파히 방수천 6걷파히 아래로 6걷파히 숨겨지고 6걷파히 집적된 6걷파히 형태가 6걷파히 만든 6걷파히 굴곡 6걷파히 위로 6걷파히 물이 6걷파히 흐르는 6걷파히 폭포였다. 6걷파히 작가는 6걷파히 기이한 6걷파히 이미지가 6걷파히 만들어 6걷파히 내는 6걷파히 정서를 6걷파히 담아내고자 6걷파히 다시 6걷파히 물체들을 6걷파히 쌓고 6걷파히 방수천으로 6걷파히 6걷파히 후, e7나k 이번에는 e7나k 그것을 e7나k 석고로 e7나k 캐스팅하여 e7나k 떠낸다. e7나k 캐스팅을 e7나k 하기 e7나k 위해 e7나k 방수천 e7나k 위로 e7나k 무수하게 e7나k 뿌려지는 e7나k 석고물은 <폭포>에서 e7나k 흐르는 e7나k 물과는 e7나k 달리 e7나k 수십, 라f사ㅓ 수천 라f사ㅓ 번의 라f사ㅓ 찰나들을 라f사ㅓ 겹겹이 라f사ㅓ 쌓인 라f사ㅓ 과정을 라f사ㅓ 겪은 라f사ㅓ 라f사ㅓ 견고해 라f사ㅓ 보이는 라f사ㅓ 하얀 라f사ㅓ 풍경이 라f사ㅓ 된다. 라f사ㅓ 강렬한 라f사ㅓ 파란 라f사ㅓ 방수천의 라f사ㅓ 색깔은 라f사ㅓ 사라지고, q기jw 물체가 q기jw 가진 q기jw 질감은 q기jw 부분적으로 q기jw 소실되기도 q기jw 하고 q기jw 남아 q기jw 있기도 q기jw 하면서, c1아나 굳어가기 c1아나 전의 c1아나 역동적인 c1아나 행위의 c1아나 순간을 c1아나 상상하게 c1아나 만드는 c1아나 c1아나 다른 c1아나 층위의 c1아나 풍경으로 c1아나 안내한다.

권용주(b. 1977)는 c1아나 서울시립대학교 c1아나 환경조각학과를 c1아나 졸업하였다. c1아나 두산갤러리 c1아나 뉴욕(2017, 하ㅐp거 뉴욕시, 4ㅐ히1 뉴욕주, 라ㄴy히 미국), d우a4 아트 d우a4 스페이스 d우a4 풀(2016, 차ㄴ쟏7 서울, 가w아거 한국), ㅐㅑ걷바 디프로젝트 ㅐㅑ걷바 스페이스 ㅐㅑ걷바 구슬모아 ㅐㅑ걷바 당구장(2014, 라하hq 서울, 5o자ㅓ 한국), x갸qㄴ 문래예술공장(2011, 다8e바 서울, 거ㅓsn 한국), 갸아ㅈo 인사미술공간(2010, ㅑo카하 서울, ㅐu기히 한국) ㅐu기히 등에서 ㅐu기히 개인전을 ㅐu기히 개최하였고, 가q타m 서울시립미술관(2018, 거ㅐㅓ갸 서울, 으우z쟏 한국), ㄴ거t8 주일한국문화원(2017, 1으마b 도쿄, e나차o 일본), ㅈ0거s 씨알콜렉티브(2017, 다06다 서울, xㅐ우m 한국), 파hkㅈ 서울시립미술관(2017, 카가걷카 서울, 자8기2 한국), ㅈo하0 아트 ㅈo하0 스페이스 ㅈo하0 풀(2017, yㅓk걷 서울, yx3ㅓ 한국), ey카으 갤러리175(2017, ㅈsㅑ다 서울, tsxㅐ 한국), 라vd걷 인디프레스(2016, d거l하 서울, 3e우타 한국), 2ㅓㅑ6 두산갤러리 2ㅓㅑ6 뉴욕(2016, s바wd 뉴욕시, 하8ㅐㅐ 뉴욕주, zmec 미국), 자ㅈe자 경기도미술관(2015, 거b히r 안산, 마q하w 한국), 가타파다 국립현대미술관 가타파다 과천관(2014, 바cgf 과천, dbme 한국), 아r차7 금천예술공장(2014, 25카걷 서울, 15차w 한국), 갸ㅑ카ㅓ 두산갤러리 갸ㅑ카ㅓ 서울(2014, 으h바사 서울, 라가5v 한국), k자jx 갤러리 k자jx 팩토리(2013, b거ㅐl 서울, ujje 한국), o거거e 문화역서울284(2012, oh0p 서울, 6ㅓe쟏 한국), 거바m타 아트 거바m타 스페이스 거바m타 풀(2011, vㅓ사ㅈ 서울, 거자ㅐㅐ 한국), 5갸카m 통의동 5갸카m 보안여관(2009, tㅓ갸쟏 서울, gㅓㅓ나 한국) gㅓㅓ나 gㅓㅓ나 다수의 gㅓㅓ나 그룹전에 gㅓㅓ나 참여하였다.

출처 : gㅓㅓ나 두산아트센터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권용주

현재 진행중인 전시

오염 CONTAMINATION

2018년 11월 1일 ~ 2018년 12월 8일

올오버 Allover

2018년 10월 26일 ~ 2018년 12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