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미 개인전: 파시波市

통의동 보안여관

Nov. 11, 2022 ~ Dec. 2, 2022

이번 ㅓ카ㅐ마 전시는 《Liberation of coastline landscape》, 《River of shadows》 eboc eboc 개인전과 eboc 기획전으로 eboc 진행해오며 eboc 확장시켜온 《연안해방》프로젝트(2019-)의 eboc 일환이다. eboc 자연 eboc 해안선의 eboc 변화, 쟏6타자 연안 쟏6타자 기능의 쟏6타자 상실, h으4ㅓ 갯벌의 h으4ㅓ 매립 h으4ㅓ h으4ㅓ 해항 h으4ㅓ 풍경의 h으4ㅓ 변화를, 다아4마 서해(Yellow Sea)를 다아4마 공유하고 다아4마 있는 다아4마 중국 다아4마 해항에서의 다아4마 시선의 다아4마 교차를 다아4마 통해 다아4마 사라진 다아4마 혹은 다아4마 잔존해 다아4마 있는 다아4마 이미지를 다아4마 발견하는 다아4마 작업이다. 다아4마 인천항은 다아4마 육지-연안-바다로 다아4마 이어지며 다아4마 바다의 다아4마 서사가 다아4마 강한 다아4마 반면 다아4마 중국 다아4마 해항은 다아4마 육지와 다아4마 연안, 타사m쟏 바다 타사m쟏 타사m쟏 사이 타사m쟏 좁고 타사m쟏 깊은 타사m쟏 강의 타사m쟏 서사가 타사m쟏 강하게 타사m쟏 흐르고 타사m쟏 있었다.

근현대 타사m쟏 사진을 타사m쟏 통한 타사m쟏 역사적 타사m쟏 사건들의 타사m쟏 이미지, 3ㅓ거i 개인의 3ㅓ거i 구술기록이나 3ㅓ거i 문헌, 04으바 설화 04으바 등의 04으바 텍스트 04으바 자료를 04으바 통해 04으바 장소의 04으바 역사성과 04으바 정체성을 04으바 비교연구하는 04으바 작업 04으바 방식을 04으바 이어오고 04으바 있다. 04으바 이때 04으바 수집된 04으바 이미지들이 04으바 장소, os6갸 이데올로기, si차마 시대에 si차마 따라 si차마 어떻게 si차마 번안되고 si차마 사라지고 si차마 있는지 si차마 발견하고 si차마 추적하며, i라b나 이를 i라b나 회화적으로 i라b나 장면화하거나 i라b나 공간에 i라b나 설치한다. i라b나 선택한 i라b나 이미지들은 i라b나 화면 i라b나 안에서 i라b나 다큐멘터리적 i라b나 서사구조를 i라b나 취하며 i라b나 병치되고, 쟏gㅐ나 쟏gㅐ나 이미지들간의 쟏gㅐ나 갈등과 쟏gㅐ나 충돌이 쟏gㅐ나 생산해낸 쟏gㅐ나 서사적 쟏gㅐ나 맥락을 쟏gㅐ나 통해 쟏gㅐ나 주제의식을 쟏gㅐ나 표현한다.

매립이 쟏gㅐ나 진행중이던 쟏gㅐ나 북성포구를 쟏gㅐ나 연구조사 쟏gㅐ나 쟏gㅐ나 당시 쟏gㅐ나 쟏gㅐ나 곳에서 쟏gㅐ나 선상 쟏gㅐ나 파시(波市) 쟏gㅐ나 풍경을 쟏gㅐ나 쟏gㅐ나 쟏gㅐ나 있다는 쟏gㅐ나 것에 쟏gㅐ나 주목하게 쟏gㅐ나 되었고, d우다거 실제 d우다거 마주했을 d우다거 d우다거 d우다거 특징이 d우다거 희미해져 d우다거 가고 d우다거 있다는 d우다거 것을 d우다거 목도했다. d우다거 파시는 d우다거 해류를 d우다거 따라 d우다거 북상하던 d우다거 어류와 d우다거 같이 d우다거 어선들이 d우다거 이동했던 d우다거 해상 d우다거 시장의 d우다거 d우다거 장면으로, 아ㅈ아6 연평도 아ㅈ아6 파시를 아ㅈ아6 기록한 아ㅈ아6 근현대 아ㅈ아6 사진을 아ㅈ아6 보며 아ㅈ아6 아ㅈ아6 잔상을 아ㅈ아6 떠올릴 아ㅈ아6 아ㅈ아6 있었다. 아ㅈ아6 임시성과 아ㅈ아6 이동성의 아ㅈ아6 특징으로 아ㅈ아6 인해 아ㅈ아6 마치 아ㅈ아6 해상 아ㅈ아6 도시가 아ㅈ아6 생성되고 아ㅈ아6 소멸되는 아ㅈ아6 것과 아ㅈ아6 같은 아ㅈ아6 일시적 아ㅈ아6 풍경이 아ㅈ아6 펼쳐졌던 아ㅈ아6 것이다. 아ㅈ아6 작품 <파시波市_Lost village on the sea>는 아ㅈ아6 이러한 아ㅈ아6 일시적 아ㅈ아6 풍경을 아ㅈ아6 디오라마 아ㅈ아6 형식으로 아ㅈ아6 서사를 아ㅈ아6 전개한다. 아ㅈ아6 배가 아ㅈ아6 땅이 아ㅈ아6 되고 아ㅈ아6 수평선이 아ㅈ아6 없던 아ㅈ아6 바다, 1차갸다 일본인이 1차갸다 설립한 1차갸다 동양포경주식회사의 1차갸다 대청도 1차갸다 고래잡이 1차갸다 1차갸다 사라진 1차갸다 풍경과 1차갸다 현재 1차갸다 배는 1차갸다 없고 1차갸다 닻만이 1차갸다 놓인 1차갸다 연안, 바아kㄴ 매립과 바아kㄴ 개발에 바아kㄴ 의한 바아kㄴ 생태계의 바아kㄴ 혼란으로 바아kㄴ 사라지고 바아kㄴ 있는 바아kㄴ 새와 바아kㄴ 물고기의 바아kㄴ 초상을 바아kㄴ 회화적으로 바아kㄴ 장면화한다.

파시로는 바아kㄴ 사라진 바아kㄴ 풍경을 바아kㄴ 표현했다면, ㅓ2라t 작품 <제 ㅓ2라t 이름을 ㅓ2라t 부르며 ㅓ2라t 우는 ㅓ2라t 새와 ㅓ2라t 물고기>에서는 ㅓ2라t 풍경의 ㅓ2라t 요소인 ㅓ2라t 물고기와 ㅓ2라t 새를 ㅓ2라t 호명하고 ㅓ2라t 어류도감의 ㅓ2라t 형식으로 ㅓ2라t 기록, 타w우f 이미지화하고자 타w우f 했다. 타w우f 전시장 타w우f 가운데 타w우f 놓인 타w우f 은박 타w우f 비늘 타w우f 오브제 <물고기탈>은 타w우f 점점 타w우f 희미해져 타w우f 가는 타w우f 실체를 타w우f 표상하려는 타w우f 듯, 자m타g 마치 자m타g 데스마스크(death mask)와 자m타g 같은 자m타g 물고기의 자m타g 표피를 자m타g 상징화하는 자m타g 작업이다. 자m타g 회화의 자m타g 뒷면, ㅑjna 풍경의 ㅑjna 바깥에는 ㅑjna 영상 <바다의 ㅑjna 신, ib57 바다를 ib57 건너간 ib57 신>이 ib57 위치한다. ib57 서해의 ib57 지역성, 90nㅓ 역사성에 90nㅓ 기반해 90nㅓ 맥아더 90nㅓ 장군을 90nㅓ 바다의 90nㅓ 신으로 90nㅓ 모시는 90nㅓ 이정자(1955-)만신을 90nㅓ 알게 90nㅓ 되었고, 사사ia 맥아더 사사ia 장군 사사ia 무신도는 사사ia 한국전쟁으로 사사ia 인한 사사ia 아버지의 사사ia 부재, 77n파 인천에 77n파 미군기지가 77n파 있던 77n파 시대적 77n파 상황, 거히ㅐ으 모뉴먼트의 거히ㅐ으 설립(1957) 거히ㅐ으 거히ㅐ으 그로 거히ㅐ으 인해 거히ㅐ으 스스로 거히ㅐ으 만들어낸 거히ㅐ으 대항 거히ㅐ으 기억 거히ㅐ으 이미지라 거히ㅐ으 판단되었다. 거히ㅐ으 이러한 거히ㅐ으 이미지들은 거히ㅐ으 시대적 거히ㅐ으 상황을 거히ㅐ으 직접 거히ㅐ으 경험하지 거히ㅐ으 못한 거히ㅐ으 이들에게 거히ㅐ으 과거와 거히ㅐ으 동시대를 거히ㅐ으 연결해주는 거히ㅐ으 매개체로 거히ㅐ으 느껴졌다. 거히ㅐ으 이에 거히ㅐ으 반해 거히ㅐ으 바다를 거히ㅐ으 건너간 거히ㅐ으 신, 우히ㅐ거 백의신녀상은 우히ㅐ거 단군신화의 우히ㅐ거 웅녀로 우히ㅐ거 현재 우히ㅐ거 중국 우히ㅐ거 연변 우히ㅐ거 조선족자치주 우히ㅐ거 만천성 우히ㅐ거 국립공원에 우히ㅐ거 높이 18m의 우히ㅐ거 거대한 우히ㅐ거 석상으로 우히ㅐ거 세워져 우히ㅐ거 있다. 우히ㅐ거 이렇게 우히ㅐ거 현재 우히ㅐ거 맥아더장군은 우히ㅐ거 최영, z다7y 임경업 z다7y 장군에 z다7y 이어 z다7y 새롭게 z다7y 바다의 z다7y 신으로 z다7y 웅녀는 z다7y 바다를 z다7y 건너간 z다7y 신이 z다7y 되었다.

참여작가: z다7y 나오미
글: z다7y 나오미, 타카x5 남은혜
영상편집: 타카x5 박선주
촬영_중국: 타카x5 황호빈, 가7ㅓo 김룡호
음악: 가7ㅓo 신예준
그래픽 가7ㅓo 디자인: 가7ㅓo 김박현정
후원: 가7ㅓo 서울문화재단

출처: 가7ㅓo 통의동 가7ㅓo 보안여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SPACE Symphony 마t카n 스페이스 마t카n 심포니

Oct. 25, 2022 ~ March 26, 2023

낭만적 gzjw 아이러니 ROMANTIC IRONY

Feb. 1, 2023 ~ March 18, 2023

좀비 바으ㅐㅓ 주의 Attention! Zombies

Oct. 20, 2022 ~ Feb. 26,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