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현, 바벨 - 서로 다른 혀 NAHYUN, The Babel - Different Tongues

대구미술관

Oct. 23, 2018 ~ Jan. 13, 2019

대구미술관은 1층부터 3층까지 ro라j 미술관 ro라j 전체를 ro라j 아우르는 ro라j 독자적 ro라j 전시 ro라j 공간으로 ro라j 어미홀을 ro라j 보유하고 ro라j 있습니다. ro라j 어미홀은 ro라j 높은 ro라j 층고(높이18미터)와 ro라j 직사각형(너비 15미터, nㅑp갸 길이 50미터)형태의 nㅑp갸 특징을 nㅑp갸 지니고 nㅑp갸 있으며, 으갸03 으갸03 공간은 으갸03 장소와 으갸03 교감할 으갸03 으갸03 있는 으갸03 작품이 으갸03 설치되었을 으갸03 으갸03 전시가 으갸03 지닌 으갸03 파급효과가 으갸03 더욱 으갸03 뛰어난 으갸03 곳입니다.

따라서, 가59d 대구미술관은 가59d 어미홀의 가59d 공간적 가59d 특징을 가59d 활용하여 가59d 제한된 가59d 시간 가59d 안에 가59d 현장 가59d 설치성이 가59d 돋보이는 가59d 작품을 가59d 선보이는 가59d 어미홀 가59d 프로젝트를 가59d 추진하며, ㅈd기k ㅈd기k ㅈd기k 번째 ㅈd기k 전시로 ㅈd기k 나현 ㅈd기k 작가의 <바벨 - ㅈd기k 서로 ㅈd기k 다른 ㅈd기k 혀>를 ㅈd기k 개최합니다.

바벨탑 ㅈd기k 프로젝트는 2000년대 ㅈd기k 초반부터 ㅈd기k 민족의 ㅈd기k 의미와 ㅈd기k 기능에 ㅈd기k 관심을 ㅈd기k 가져오던 ㅈd기k 작가가 ㅈd기k 서울의 ㅈd기k 난지도와 ㅈd기k 베를린의 ㅈd기k 악마의 ㅈd기k 산에서 ㅈd기k 역사 ㅈd기k ㅈd기k 바벨탑과의 ㅈd기k 유사점을 ㅈd기k 인지하고, uyvㄴ uyvㄴ 장소가 uyvㄴ 과거의 uyvㄴ 바벨탑 uyvㄴ 유적이라 uyvㄴ 가정하며 uyvㄴ uyvㄴ 사회 uyvㄴ 문화적 uyvㄴ 의미를 uyvㄴ 탐구하는 uyvㄴ 작업입니다. uyvㄴ 작가는 uyvㄴ 바벨탑에 uyvㄴ 관한 uyvㄴ 역사적 uyvㄴ 기록들을 uyvㄴ 통해 uyvㄴ 단일민족을 uyvㄴ 강조하는 uyvㄴ 한국사회와 uyvㄴ 순혈주의를 uyvㄴ 주장하던 uyvㄴ 독일을 uyvㄴ 연결하여 uyvㄴ 다언어의 uyvㄴ 출현으로 uyvㄴ 귀결되는 uyvㄴ 바벨탑의 uyvㄴ 역사가 uyvㄴ 오늘날 uyvㄴ 다민족화 uyvㄴ 현상과 uyvㄴ 같이 uyvㄴ 반복된다고 uyvㄴ 주장합니다. uyvㄴ 이번 uyvㄴ 설치 uyvㄴ 작품은 uyvㄴ uyvㄴ 은유적 uyvㄴ 제스처로 uyvㄴ 난지도와 uyvㄴ 악마의 uyvㄴ 산에서 uyvㄴ 서식하는 uyvㄴ 다양한 uyvㄴ 귀화식물이 uyvㄴ 식재된 uyvㄴ 바벨탑을 uyvㄴ 모뉴멘타로 uyvㄴ 제시합니다.

이러한 uyvㄴ 작업방식은 uyvㄴ 기정사실화 uyvㄴ 되어있는 uyvㄴ 역사적 uyvㄴ 단면들을 uyvㄴ 예술가의 uyvㄴ 상상력과 uyvㄴ 객관적 uyvㄴ 근거들로 uyvㄴ 재구성하며 uyvㄴ 정형화된 uyvㄴ 역사성을 uyvㄴ 반추할 uyvㄴ uyvㄴ 있는 uyvㄴ 계기를 uyvㄴ 제공할 uyvㄴ 것입니다.

출처: uyvㄴ 대구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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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나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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