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해율, 최연우 2인전 : 이중주 [움직임과 물성]

021갤러리

June 4, 2019 ~ July 24, 2019

설치작품은 y라거거 이중주이자 y라거거 하모니다. y라거거 작품과 y라거거 공간의 y라거거 이중주이고, 7라eㄴ 작가와 7라eㄴ 관람객 7라eㄴ 사이의 7라eㄴ 상상력이 7라eㄴ 만들어 7라eㄴ 내는 7라eㄴ 하모니다.
이번 7라eㄴ 전시에서 7라eㄴ 노해율, 거ㅓjㅓ 최연우 거ㅓjㅓ 작가는 거ㅓjㅓ 설치작품으로 거ㅓjㅓ 움직임과 거ㅓjㅓ 물성의 거ㅓjㅓ 이중주를 거ㅓjㅓ 선보인다.
거ㅓjㅓ 작가의 거ㅓjㅓ 전시는 거ㅓjㅓ 사유와 거ㅓjㅓ 경험의 거ㅓjㅓ 이중주이자, 57ㅐu 과학과 57ㅐu 예술의 57ㅐu 이중주이다.
57ㅐu 작가의 57ㅐu 작업 57ㅐu 과정에는 57ㅐu 복잡한 57ㅐu 과학적 57ㅐu 계산과 57ㅐu 철학적 57ㅐu 고민이 57ㅐu 내포되어 57ㅐu 있다. 
노해율 57ㅐu 작가는 57ㅐu 움직임을 57ㅐu 재료로 57ㅐu 최소한의 57ㅐu 이미지와 57ㅐu 기능성에 57ㅐu 집중하지만, 우ㄴ4나 작품들이 우ㄴ4나 보여주는 우ㄴ4나 움직임은 우ㄴ4나 철저한 우ㄴ4나 계산을 우ㄴ4나 토대로 우ㄴ4나 우ㄴ4나 것이며 우ㄴ4나 계획된 우ㄴ4나 궤도를 우ㄴ4나 정확히 우ㄴ4나 따른다. 우ㄴ4나 최연우 우ㄴ4나 작가는 우ㄴ4나 무엇이 우ㄴ4나 진짜일까 우ㄴ4나 하는 우ㄴ4나 질문에서 우ㄴ4나 작업이 우ㄴ4나 시작된다. 우ㄴ4나 작가의 우ㄴ4나 질문은 우ㄴ4나 현대 우ㄴ4나 물리학의 우ㄴ4나 양자역학과 우ㄴ4나 상대성이론을 우ㄴ4나 통합하여 우ㄴ4나 설명할 우ㄴ4나 우ㄴ4나 있는 우ㄴ4나 만물의 우ㄴ4나 이론 우ㄴ4나 후보 우ㄴ4나 우ㄴ4나 하나인 우ㄴ4나 초끈이론으로 우ㄴ4나 확장되어 우ㄴ4나 작업을 우ㄴ4나 진행한다.

노해율 우ㄴ4나 작가는 우ㄴ4나 자신의 우ㄴ4나 움직이는 우ㄴ4나 작업을 ‘운동을 우ㄴ4나 재료로 우ㄴ4나 우ㄴ4나 조각’이라 우ㄴ4나 표현한다. 우ㄴ4나 우리는 우ㄴ4나 움직임의 우ㄴ4나 세계에서 우ㄴ4나 살아간다. 우ㄴ4나 다양한 우ㄴ4나 움직임의 우ㄴ4나 영역에서 우ㄴ4나 작가는 ‘움직이는 우ㄴ4나 대상’을 우ㄴ4나 만들고 우ㄴ4나 그것을 우ㄴ4나 단순히 우ㄴ4나 바라보는 우ㄴ4나 것이 우ㄴ4나 아니라 ‘움직임’을 우ㄴ4나 지각하는 우ㄴ4나 과정에서 우ㄴ4나 관람객과 우ㄴ4나 세상이 우ㄴ4나 만나는 우ㄴ4나 추상적 우ㄴ4나 작용에 우ㄴ4나 관심을 우ㄴ4나 가진다. 우ㄴ4나 작가는 우ㄴ4나 움직임의 우ㄴ4나 여러 우ㄴ4나 시리즈를 우ㄴ4나 선보였다. 우ㄴ4나 초기 우ㄴ4나 작업인 <Swing>시리즈는 우ㄴ4나 가장 우ㄴ4나 쉽게 우ㄴ4나 만들 우ㄴ4나 우ㄴ4나 있는 우ㄴ4나 운동인 ‘회전’을 우ㄴ4나 재료로 우ㄴ4나 우ㄴ4나 작업이다. 우ㄴ4나 이후 <General Move>, <Movable>시리즈와 나0eㄴ 작가적 나0eㄴ 표현이 나0eㄴ 최소화되어 나0eㄴ 물질로서의 나0eㄴ 재료와 나0eㄴ 사물의 나0eㄴ 물리적 나0eㄴ 움직임 나0eㄴ 나0eㄴ 자체가 나0eㄴ 강조된 <Self Action>시리즈, qa파o 정지된 qa파o 상태의 qa파o 운동성을 qa파o 주제로 qa파o 하는 <One Stroke>시리즈와, 0마x라 관람객이 0마x라 작품을 0마x라 만져서 0마x라 움직이도록 0마x라 하는<Layered Stroke>시리즈로 0마x라 움직임에 0마x라 대한 0마x라 다양한 0마x라 실험을 0마x라 지속하고 0마x라 있다. 

최연우 0마x라 작가는 0마x라 작품의 0마x라 형태와 0마x라 재료의 0마x라 이중주로 0마x라 관람객에게 0마x라 질문을 0마x라 던진다. 0마x라 0마x라 질문의 0마x라 내용은 0마x라 변하지 0마x라 않는다. ‘무엇이 0마x라 진짜일까?’ 
진짜에 0마x라 대한 0마x라 질문을 2차원의 0마x라 글이 0마x라 아닌 3차원의 0마x라 작품으로 0마x라 경험하는 0마x라 대형 0마x라 종이 0마x라 작품은 0마x라 잡지나 0마x라 신문 0마x라 0마x라 종잇조각을 0마x라 접거나 0마x라 말아 0마x라 나선형 0마x라 0마x라 모양으로 0마x라 이어 0마x라 설치한 0마x라 작업이다. 0마x라 설치 0마x라 작품의 0마x라 0마x라 모양은 0마x라 세상을 0마x라 구성하는 0마x라 요소가 1차원의 0마x라 끈으로 0마x라 이루어졌다는 0마x라 내용의 ‘초끈이론’에 0마x라 대한 0마x라 탐색과 0마x라 관련이 0마x라 있다. 0마x라 작가는 0마x라 앞선 0마x라 전시회에서 0마x라 끈이론에서 0마x라 말하는 0마x라 최소한의 0마x라 단위인 0마x라 끈의 0마x라 진동하는 0마x라 패턴들에 0마x라 집중한 0마x라 작품을 0마x라 선보였다. 0마x라 작가는 0마x라 실제로 0마x라 움직이지 0마x라 않는 0마x라 평면 0마x라 회화형식의 0마x라 작품에서 0마x라 끈들의 0마x라 움직임을 0마x라 구현하기 0마x라 위해 ‘빛의 0마x라 효과’에 0마x라 주목했다고 0마x라 한다. 0마x라 색을 0마x라 입힌 0마x라 레진을 0마x라 붓고 0마x라 굳히는 0마x라 과정을 0마x라 반복해 0마x라 오묘한 0마x라 무늬를 0마x라 만들고, 카차3다 카차3다 위에 카차3다 레진 카차3다 먹인 카차3다 종이를 카차3다 붙인 카차3다 카차3다 빛을 카차3다 비추는 카차3다 작업이다. <Study for Vibrating String Patterns>시리즈의 카차3다 동그란 카차3다 종이 카차3다 모양은 카차3다 초끈이론의 카차3다 진동하는 카차3다 끈을 카차3다 생각하며 카차3다 만들었다고 카차3다 한다.



노해율_layered stroke-02_와이어, o타j갸 철, ㅐuㅐ다 전동회전장치 _150X150X80cm_2016



노해율_stripe_알루미늄, 으0ev 실, e차마거 스펀지, o0마j 폴리카보네이트, _140x140x120cm 2018



노해율, gravity draw-01, s거거h 폴리카보네이트, 120x120cm, 2019



최연우, Drawn Gravity_Just Another Day, Newspaper, Resin, Light, Dimension Variable, 2019



최연우, Drawn Gravity-Study for vibrating Strings, Laser Film,Resin, installation view, 2019



최연우_Study for Vibrating String Patterns #8_Mylar,Resin,Plexiglas,Light_45x62x28cm_2018



최연우_Study for Vibrating String Patterns #8_Mylar,Resin,Plexiglas,Light_45x62x28cm_2018


출처: 021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노해율
  • 최연우

현재 진행중인 전시

석가산의 ysju 액션 ysju 뮤직 Action Music in the Rock Garden

July 20, 2019 ~ Feb. 29, 2020

이동기, 1993 ~ 2014 : Back to the future

Sept. 5, 2019 ~ Nov. 2, 2019

대한제국 7다나z 황제의 7다나z 식탁 THE EMPEROR'S DINING TABLE OF THE DAEHAN EMPIRE

Sept. 21, 2019 ~ Nov. 24,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