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페어 2015

엑스코

2015년 11월 4일 ~ 2015년 11월 8일



문화예술의 중심도시 대구에서 열리는 제8회 ‘2015대구아트페어’ 가 11월 3일(화) 프리뷰를 시작으로(일반관람객은 4일(수)부터) 8일(일)까지 5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문화 예술 중심도시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해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미술견본시장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대구아트페어는 올해 7개국 105개의 국내외 유수한 화랑들이 참여하여 700여명의 작가 4,5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대구아트페어에서는 곽훈, 곽승용, 권대섭, 권유미, 김명순, 김병종, 김봉천, 김승주, 김재홍, 김창열, 남춘모, 박진성, 백남준, 석용진, 소정 변관식, 신흥우, 심문필, 심우현, 양성훈, 윤병락, 윤진섭, 이강소, 이대원, 이명미, 이목을, 이배, 이상열, 이왈종, 이우환, 이이남, 이홍석, 임동승, 장이규, 장준석, 정상화, 조영남, 최경문, 최병소, 최향, 허경애를 비롯한 국내 유명작가들의 작품은 물론 권터 숄츠, 데니스 오펜하임, 데미안 허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 데일 치후리, 디트리히 클링에, 로메로 브리또, 로버트 인디애나, 마르크 샤갈, 마유카 야마모토, 살바도르 달리, 안도다다오, 알란 챨톤, 야니스 쿠넬리스, 에미코 마키노, 에바알머슨, 요시토모 나라, 이미 크뇌벨, 찰스 파지노, 취안숑, 카시오 수가, 켄고 키토, 쿠사마 야요이, 키키 스미스, 타카시 무라카미, 토마스 라마디유, 파블로 피카소, 피에르 마리 르 준, 하리 마이어, 호안 미로 등 다양한 해외작가들의 작품 관람 및 구매가 가능하여 미술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대구는 매년 많은 미술인적자원을 배출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갤러리와 미술애호가들이 미술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를 토대로 국내외적으로 특화된 아트페어로서의 육성을 목적으로 해외화랑의 적극적인 유치와 국내 미술시장의 활발한 참여로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시장을 이뤄가고 있다.

대구아트페어는 화랑 부스전시 이외에도 특별전-재외작가특별전 ”권순철”, 특별전Ⅱ-레드닷Ⅳ “온라인 아트미디어 콜라보레이션”, 특별전Ⅲ-“생명의 순환”(In This Pride Land), 특별전Ⅳ-아디다스 특별전 “올 인 에이” 라는 4개의 다채로운 특별전을 통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제 아트페어로서 성장해 가며 국내외 화랑의 주목을 받고 있는 대구아트페어는 미술 애호가 및 시민들의 미술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화랑과 컬렉터 뿐만이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는 아트페어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특별전

1. 특별전Ⅰ 재외작가특별전 ”권순철”

2. 특별전Ⅱ 레드닷Ⅳ “온라인 아트 미디어 콜라보레이션”

3. 특별전Ⅲ “생명의 순환” -In This Pride Land

4. 특별전Ⅳ 아디다스 특별전 “올 인 에이”


출처 - 대구아트페어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다시, 지구: 다른 감각으로 응답하기
다시, 지구: 다른 감각으로 응답하기

2025년 8월 28일 ~ 2026년 2월 22일

한운성컬렉션 기증기획전: 그림과 현실
한운성컬렉션 기증기획전: 그림과 현실

2025년 12월 9일 ~ 2026년 3월 22일

영화와 공간: 브라질
영화와 공간: 브라질

2025년 11월 18일 ~ 2025년 12월 31일

루밍 아이즈 Looming Eyes
루밍 아이즈 Looming Eyes

2025년 12월 2일 ~ 2025년 12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