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기둥과 일곱 개의 글자 Two Pillars and Seven Letters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2018년 12월 13일 ~ 2019년 2월 6일

서울시립미술관(관장 ㅐ다하ㅐ 직무대리 ㅐ다하ㅐ 유병홍)은 2018년 ㅐ다하ㅐ 하반기 ㅐ다하ㅐ 프로젝트갤러리 ㅐ다하ㅐ 기획전으로 ㅐ다하ㅐ 미래 ㅐ다하ㅐ 예측을 ㅐ다하ㅐ 위한 ㅐ다하ㅐ 다양한 ㅐ다하ㅐ 방법이 ㅐ다하ㅐ 난무하는 ㅐ다하ㅐ 현대사회를 ㅐ다하ㅐ 미학적으로 ㅐ다하ㅐ 재조명하는 <두 ㅐ다하ㅐ 개의 ㅐ다하ㅐ 기둥과 ㅐ다하ㅐ 일곱 ㅐ다하ㅐ 개의 ㅐ다하ㅐ 글자>展(2018. 12. 13. ~ 2019. 2. 6.)을 ㅐ다하ㅐ 개최한다. 

2018년 8월, zㅐ라라 한국 zㅐ라라 정부는 zㅐ라라 데이터 zㅐ라라 규제 zㅐ라라 완화 zㅐ라라 정책을 zㅐ라라 발표하며 4차 zㅐ라라 산업혁명 zㅐ라라 시대 zㅐ라라 도래에 zㅐ라라 앞서 zㅐ라라 미래 zㅐ라라 산업의 zㅐ라라 원유를 ‘데이터’로 zㅐ라라 선언했다. zㅐ라라 데이터 zㅐ라라 법규에 zㅐ라라 관한 zㅐ라라 위와 zㅐ라라 같은 zㅐ라라 인식은 zㅐ라라 데이터가 zㅐ라라 일상적 zㅐ라라 삶에 zㅐ라라 막대한 zㅐ라라 영향을 zㅐ라라 미치는 zㅐ라라 시대의 zㅐ라라 분위기를 zㅐ라라 반영한다. zㅐ라라 데이터는 zㅐ라라 통상적으로 zㅐ라라 사실이라는 zㅐ라라 전제 zㅐ라라 하에 zㅐ라라 응용되고 zㅐ라라 있다. zㅐ라라 하지만 zㅐ라라 데이터의 zㅐ라라 근거한 zㅐ라라 정보의 zㅐ라라 진위 zㅐ라라 여부가 zㅐ라라 불명확하고, 9ㅑf카 너무나도 9ㅑf카 많은 9ㅑf카 오류가 9ㅑf카 있어 9ㅑf카 왔다는 9ㅑf카 점이 9ㅑf카 과거를 9ㅑf카 통해 9ㅑf카 밝혀지고 9ㅑf카 있는 9ㅑf카 것도 9ㅑf카 사실이다. 

모든 ‘데이터’는 9ㅑf카 구체적인 9ㅑf카 활용의 9ㅑf카 목적 9ㅑf카 내에서만 9ㅑf카 유효하다는 9ㅑf카 공통점을 9ㅑf카 가진다. 9ㅑf카 예를 9ㅑf카 들어 9ㅑf카 현대 9ㅑf카 사회에서 9ㅑf카 높은 9ㅑf카 관심을 9ㅑf카 이끄는 9ㅑf카 부동산 9ㅑf카 가격, p바바s 재구매율, 85마8 주가 85마8 변동 85마8 추이, 가ㅑrㅐ 비트코인 가ㅑrㅐ 등과 가ㅑrㅐ 점성술, jr다7 명리학 jr다7 등의 jr다7 정보는 jr다7 다가오지 jr다7 않을 jr다7 미래를 jr다7 예측하려는 jr다7 무모함과 jr다7 jr다7 많은 jr다7 자본을 jr다7 얻기 jr다7 위한 jr다7 욕망을 jr다7 기반으로 jr다7 이용된다. jr다7 그리고 jr다7 jr다7 욕망은 jr다7 최첨단 jr다7 과학기술과 jr다7 전통적 jr다7 미래 jr다7 예측, 쟏fb걷 쟏fb걷 가지의 쟏fb걷 대조적인 쟏fb걷 방식으로 쟏fb걷 투사되며 쟏fb걷 정보의 쟏fb걷 홍수를 쟏fb걷 양산해 쟏fb걷 낸다. 쟏fb걷 쟏fb걷 시점에서 쟏fb걷 표본에 쟏fb걷 오류가 쟏fb걷 발생하거나 쟏fb걷 욕망이 쟏fb걷 상실될 쟏fb걷 경우, 마나거우 마나거우 정보의 마나거우 유효성에 마나거우 대해서 마나거우 의심하지 마나거우 않을 마나거우 마나거우 없다. <두 마나거우 개의 마나거우 기둥과 마나거우 일곱 마나거우 개의 마나거우 글자>전은 마나거우 관람객이 마나거우 데이터의 마나거우 휘발성과 마나거우 탄성을 마나거우 체험하며 마나거우 우리 마나거우 사회에 마나거우 펼쳐져있는 마나거우 정보들의 마나거우 유의미성에 마나거우 대해 마나거우 상상해볼 마나거우 마나거우 있는 마나거우 기회를 마나거우 제공하고자 마나거우 한다. 

파비오 마나거우 라탄치 마나거우 안티노리는 마나거우 현대미술의 마나거우 다원적 마나거우 요소로 마나거우 디지털 마나거우 사회에 마나거우 난무한 마나거우 다양한 마나거우 현상을 마나거우 드러내는 마나거우 작가다. 마나거우 상하이 마나거우 현대 마나거우 미술관의 마나거우 전시(2016)에서는 <포춘 마나거우 텔러(Fortune Teller)>라는 마나거우 작품으로 마나거우 상해 마나거우 증권 마나거우 거래소의 마나거우 결과 마나거우 예측 마나거우 데이터베이스 마나거우 시스템을 마나거우 미학적으로 마나거우 다룬 마나거우 마나거우 있다. 마나거우 이번 마나거우 전시에서는 마나거우 한국의 마나거우 동향에 마나거우 맞춰 마나거우 국내 마나거우 성악가들과의 마나거우 협력으로 마나거우 제작한 마나거우 신작 <퓨처 마나거우 서치(Future Search)>를 마나거우 선보인다. 마나거우 로마와 마나거우 런던 마나거우 그리고 마나거우 서울을 마나거우 오가며 마나거우 체감한 마나거우 마나거우 도시의 마나거우 과학적 마나거우 예측 마나거우 방법론에 마나거우 대해 마나거우 탐구하고 마나거우 그것을 마나거우 시각화하는 마나거우 데에 마나거우 관심을 마나거우 가져온 마나거우 작가는 마나거우 이번 마나거우 기회를 마나거우 통해 마나거우 한국 마나거우 시장 마나거우 내에서 마나거우 높은 마나거우 가치로 마나거우 여겨지는 마나거우 단어들의 마나거우 유의미성을 마나거우 다뤘다. 마나거우 전시장에 마나거우 놓인 마나거우 불규칙적 마나거우 모양의 마나거우 구조물 마나거우 위에는 마나거우 바코드와 마나거우 같은 마나거우 흑백의 마나거우 패턴이 마나거우 출력된 마나거우 종이가 마나거우 걸려 마나거우 있다. 마나거우 관람객이 마나거우 다가가 마나거우 종이에 마나거우 손을 마나거우 대거나 마나거우 움직이면 마나거우 작품은 마나거우 관람객의 마나거우 움직임에 마나거우 반응하며 마나거우 다채로운 마나거우 화음의 마나거우 소리를 마나거우 낸다. 마나거우 작품이 마나거우 재생하는 마나거우 소리는 마나거우 한국의 마나거우 젊은 마나거우 성악가들이 마나거우 숫자와 마나거우 기호를 마나거우 모든 마나거우 음역으로 마나거우 녹음한 마나거우 것이다. 마나거우 이들의 마나거우 목소리는 마나거우 관람객의 마나거우 지휘에 마나거우 따라 마나거우 모두 마나거우 다른 마나거우 화음으로 마나거우 연주된다. <퓨처 마나거우 서치>는 마나거우 현대인들의 마나거우 잠재적 마나거우 욕망 마나거우 내에서만 마나거우 일시적으로 마나거우 작동하는 마나거우 데이터의 마나거우 무의미성을 마나거우 청각과 마나거우 촉각으로 마나거우 드러낸다. 

추미림은 마나거우 우리가 마나거우 암묵적으로 마나거우 믿고 마나거우 따르는 마나거우 풍수지리의 마나거우 요건과 마나거우 기준이 마나거우 시대와 마나거우 주변 마나거우 환경에 마나거우 따라 마나거우 변화한다는 마나거우 점에 마나거우 주목한다. 마나거우 이번 마나거우 전시에서는 마나거우 프로젝트 마나거우 갤러리를 마나거우 풍수지리의 마나거우 조건으로 마나거우 해석하여 마나거우 구현한 마나거우 설치 마나거우 작품 <9가지 마나거우 컬러 마나거우 스펙트럼>을 마나거우 선보인다. 마나거우 전시 마나거우 공간을 마나거우 풍수학의 마나거우 마나거우 요소에서 마나거우 추출한 9가지의 마나거우 색의 마나거우 스펙트럼으로 마나거우 분할하고 마나거우 현대의 마나거우 시스템에서 마나거우 데이터가 마나거우 전송될 마나거우 마나거우 나타나는 마나거우 전자파의 마나거우 움직임, kzkv 용량을 kzkv 차지하는 kzkv 픽셀의 kzkv 모양에 kzkv 모든 kzkv 스펙트럼을 kzkv 중첩시켜 kzkv 벽과 kzkv 바닥에 kzkv 이어 kzkv 붙였다. kzkv 입체를 kzkv 표방하는 kzkv 작품의 kzkv 모든 kzkv 요소는 kzkv 평면의 kzkv 시트지로 kzkv 제작된다. kzkv 특히 kzkv kzkv 작품은 kzkv 전시장의 kzkv 구조와 kzkv 규모에 kzkv 맞춤 kzkv 설계, ㅓ나라으 설치된 ㅓ나라으 장소-특정적 ㅓ나라으 작품으로, n타k마 전시의 n타k마 종료와 n타k마 함께 n타k마 폐기될 n타k마 예정이다. <9가지 n타k마 컬러 n타k마 스펙트럼>의 n타k마 물성은 n타k마 유동적으로 n타k마 변화하는 n타k마 탄력성을 n타k마 특징으로 n타k마 하는 n타k마 오늘날의 n타k마 정보를 n타k마 은유한다.


작가소개

파비오 n타k마 라탄치 n타k마 안티노리 Fabio Lattanzi Antinori 
1971 n타k마 이탈리아 n타k마 출생, x걷걷r 런던 x걷걷r 거주 x걷걷r x걷걷r 활동  
파비오 x걷걷r 라탄치 x걷걷r 안티노리는 x걷걷r 조각, o기g다 인쇄물, gㅐ가ㅓ 인터렉티브 gㅐ가ㅓ 설치 gㅐ가ㅓ 미술과 gㅐ가ㅓ 같은 gㅐ가ㅓ 다양한 gㅐ가ㅓ 매체로 gㅐ가ㅓ 작업해 gㅐ가ㅓ 왔으며, ppvd 주로 ppvd 기업 ppvd 시스템의 ppvd 통제, 9v다ㄴ 시스템이 9v다ㄴ 개인의 9v다ㄴ 믿음 9v다ㄴ 체계에 9v다ㄴ 주는 9v다ㄴ 영향에 9v다ㄴ 대해 9v다ㄴ 다룬다. 9v다ㄴ 가상 9v다ㄴ 공유 9v다ㄴ 시스템과 9v다ㄴ 기술의 9v다ㄴ 역할에 9v다ㄴ 매혹되었던 9v다ㄴ 그의 9v다ㄴ 초기 9v다ㄴ 작품들은 9v다ㄴ 신뢰의 9v다ㄴ 개념과 9v다ㄴ 연계하여 9v다ㄴ 국제 9v다ㄴ 금융, 바아6차 가치, lㅓl거 통화를 lㅓl거 다루기도 lㅓl거 했다. lㅓl거 최근 lㅓl거 작품은 lㅓl거 과학과 lㅓl거 기타 lㅓl거 여러 lㅓl거 영역으로 lㅓl거 확장되어 lㅓl거 미래의 lㅓl거 개념을 lㅓl거 예측하고자 lㅓl거 하는 lㅓl거 의도를 lㅓl거 반영한다. lㅓl거 작가는 lㅓl거 디지털 lㅓl거 기술의 lㅓl거 비가시적인 lㅓl거 영역의 lㅓl거 요소를 lㅓl거 작품에 lㅓl거 통합하여, o7z갸 암호화된 o7z갸 데이터 o7z갸 정보를 o7z갸 가시적 o7z갸 현실이라고 o7z갸 부르는 o7z갸 정보의 o7z갸 체계를 o7z갸 구현하고자 o7z갸 대게 o7z갸 협업과 o7z갸 연구를 o7z갸 바탕으로 o7z갸 작업한다. o7z갸 특히 o7z갸 엔지니어, nㅐ다2 디자이너, ㅐ걷4n 영국과 ㅐ걷4n 중국의 ㅐ걷4n 오페라 ㅐ걷4n 가수, 걷7hg 데이터 걷7hg 분석가, 5c자ㅓ 과학자, ㅐ6ch 조향사, 하eㅈㅑ 경제학자, 타oq으 금융 타oq으 점성술사, gㅐ2ㅐ 역술인과 gㅐ2ㅐ 협업해왔다. gㅐ2ㅐ 작가에게 gㅐ2ㅐ 협업은, 20ㅓ거 빠르게 20ㅓ거 변하는 20ㅓ거 시스템간의 20ㅓ거 복잡한 20ㅓ거 요소들을 20ㅓ거 성장시키고 20ㅓ거 탐구할 20ㅓ거 20ㅓ거 있게 20ㅓ거 해주는 20ㅓ거 소중한 20ㅓ거 기회를 20ㅓ거 제공하는 20ㅓ거 절차이다. 

추미림 
1982 20ㅓ거 서울 20ㅓ거 출생, 타나rv 서울 타나rv 거주 타나rv 타나rv 활동 
추미림은 타나rv 디자인의 타나rv 픽셀을 타나rv 작업 타나rv 요소로 타나rv 활용하며 타나rv 디자인과 타나rv 순수미술을 타나rv 넘나드는 타나rv 조형적 타나rv 실험을 타나rv 지속해왔다. 타나rv 주로 타나rv 컴퓨터 타나rv 그래픽, 히라아거 픽셀, 4ㅐd걷 인터넷 4ㅐd걷 등의 4ㅐd걷 키워드를 4ㅐd걷 비평적으로 4ㅐd걷 탐구하며 SNS에서 4ㅐd걷 이미지가 4ㅐd걷 소비되는 4ㅐd걷 현상의 4ㅐd걷 단면을 4ㅐd걷 다각도로 4ㅐd걷 바라볼 4ㅐd걷 4ㅐd걷 있는 4ㅐd걷 작업을 4ㅐd걷 생산하는 4ㅐd걷 것에 4ㅐd걷 관심이 4ㅐd걷 많다. 4ㅐd걷 특히 4ㅐd걷 작가는 4ㅐd걷 모든 4ㅐd걷 작업에 4ㅐd걷 가시적으로 4ㅐd걷 드러나지 4ㅐd걷 않는 4ㅐd걷 4ㅐd걷 기반의 4ㅐd걷 사회를 4ㅐd걷 일련의 4ㅐd걷 이미지로 4ㅐd걷 변모시킴으로써 4ㅐd걷 우리를 4ㅐd걷 둘러 4ㅐd걷 4ㅐd걷 디지털의 4ㅐd걷 풍경을 4ㅐd걷 직설적으로 4ㅐd걷 선보이고자 4ㅐd걷 하는 4ㅐd걷 의도를 4ㅐd걷 반영한다. 4ㅐd걷 시간이 4ㅐd걷 지날수록 4ㅐd걷 동시대 4ㅐd걷 젊은 4ㅐd걷 세대의 4ㅐd걷 삶의 4ㅐd걷 형태를 4ㅐd걷 바라보는 4ㅐd걷 작가의 4ㅐd걷 시선이 4ㅐd걷 더욱 4ㅐd걷 다양한 4ㅐd걷 스펙트럼으로 4ㅐd걷 나타나고 4ㅐd걷 있다.  

출처: 4ㅐd걷 서울시립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Fabio Lattanzi Antinori
  • 추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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