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런드그렌: Geomancy

한미사진미술관

April 17, 2021 ~ June 26, 2021

한미사진미술관은 kㅐㅐ자 사막의 kㅐㅐ자 대자연에 kㅐㅐ자 대한 kㅐㅐ자 참신하고 kㅐㅐ자 매력적인 kㅐㅐ자 접근으로 kㅐㅐ자 세계적인 kㅐㅐ자 주목을 kㅐㅐ자 받고 kㅐㅐ자 있는 kㅐㅐ자 마이클 kㅐㅐ자 런드그렌의 kㅐㅐ자 국내 kㅐㅐ자 kㅐㅐ자 전시로 《Geomancy》를 kㅐㅐ자 선보인다. kㅐㅐ자 미국 kㅐㅐ자 서부를 kㅐㅐ자 기반으로 kㅐㅐ자 활동하는 kㅐㅐ자 런드그렌은 1990년대 kㅐㅐ자 후반부터 kㅐㅐ자 세계 kㅐㅐ자 각지의 kㅐㅐ자 사막을 kㅐㅐ자 포착해왔다. kㅐㅐ자 그는 kㅐㅐ자 풍경사진의 kㅐㅐ자 전통에서 kㅐㅐ자 벗어나 kㅐㅐ자 사진의 kㅐㅐ자 시적 kㅐㅐ자 잠재력을 kㅐㅐ자 탐구하며《Transfigurations》(2000~2006),《Matter》(2006~2014),《Geomancy》(2016~2019) 파kㅑㅓ 등의 파kㅑㅓ 독창적인 파kㅑㅓ 사진작업을 파kㅑㅓ 이어왔다. 파kㅑㅓ 런드그렌의 파kㅑㅓ 사막 파kㅑㅓ 풍경은 파kㅑㅓ 태초의 파kㅑㅓ 원시적 파kㅑㅓ 공간부터 파kㅑㅓ 상징적 파kㅑㅓ 모티프로 파kㅑㅓ 엮어낸 파kㅑㅓ 초현실적인 파kㅑㅓ 공간, 라9다나 인간의 라9다나 흔적과 라9다나 대자연이 라9다나 교차하는 라9다나 경계의 라9다나 공간까지 라9다나 다양한 라9다나 풍경을 라9다나 아우르며 라9다나 눈길을 라9다나 사로잡는다. 라9다나 이번 라9다나 전시 《Geomancy》는 라9다나 런드그렌이 라9다나 미국, q쟏d다 멕시코, ㅐㅐ마4 레바논의 ㅐㅐ마4 사막을 ㅐㅐ마4 여행하며 ㅐㅐ마4 인간의 ㅐㅐ마4 흔적을 ㅐㅐ마4 추적한 ㅐㅐ마4 프로젝트의 ㅐㅐ마4 결과물 39점을 ㅐㅐ마4 ㅐㅐ마4 자리에서 ㅐㅐ마4 선보인다. ㅐㅐ마4 그의 ㅐㅐ마4 근작이자 ㅐㅐ마4 대표 ㅐㅐ마4 연작인 ㅐㅐ마4 ㅐㅐ마4 프로젝트의 ㅐㅐ마4 제목은 ㅐㅐ마4 깨끗한 ㅐㅐ마4 ㅐㅐ마4 위에 ㅐㅐ마4 흙이나 ㅐㅐ마4 돌을 ㅐㅐ마4 흩뿌려 ㅐㅐ마4 생긴 ㅐㅐ마4 흔적과 ㅐㅐ마4 패턴을 ㅐㅐ마4 해석하는 ㅐㅐ마4 일종의 ㅐㅐ마4 흙점인 ‘geomancy’에서 ㅐㅐ마4 영감을 ㅐㅐ마4 얻었다. ㅐㅐ마4 ㅐㅐ마4 작업은 ㅐㅐ마4 그동안 ㅐㅐ마4 선보인 ㅐㅐ마4 풍경 ㅐㅐ마4 작업에서 ㅐㅐ마4 ㅐㅐ마4 ㅐㅐ마4 ㅐㅐ마4 나아가, 갸가7i 대지를 갸가7i 점괘의 갸가7i 흔적이 갸가7i 드러나는 갸가7i 공간으로 갸가7i 바라보며 갸가7i 인류가 갸가7i 자연과 갸가7i 맺어온 갸가7i 관계에 갸가7i 대해 갸가7i 사유한다. 《Geomancy》는 갸가7i 대자연의 갸가7i 아름다움과 갸가7i 공포를 갸가7i 갸가7i 화면 갸가7i 안에 갸가7i 표현한다. 갸가7i 사막은 갸가7i 갸가7i 척박함으로 갸가7i 인해 갸가7i 인간에 갸가7i 의해 ‘버려진 갸가7i 땅’을 갸가7i 뜻하지만, 2q바8 한편으로는 2q바8 인간이 2q바8 정복하지 2q바8 못한 2q바8 대자연 2q바8 2q바8 자체이기도 2q바8 하다. 2q바8 런드그렌의 2q바8 작업은 2q바8 황량한 2q바8 사막에서 2q바8 자연과 2q바8 인류가 2q바8 교차하는 2q바8 경계를 2q바8 포착하며 2q바8 기묘하고 2q바8 숭고한 2q바8 예술의 2q바8 영역으로 2q바8 확장한다. 2q바8 작품〈Current〉(2019)는 2q바8 협곡의 2q바8 시작과 2q바8 끝을 2q바8 2q바8 2q바8 없어 2q바8 공포와 2q바8 경외심을 2q바8 동시에 2q바8 일으킨다. 2q바8 작가는 2q바8 자연의 2q바8 위력을 2q바8 강렬한 2q바8 이미지로 2q바8 표현하면서도 2q바8 마치 2q바8 바위 2q바8 위에 2q바8 일필휘지로 2q바8 그려낸 2q바8 수묵처럼 2q바8 서정적인 2q바8 아름다움을 2q바8 전하며 2q바8 풍경사진의 2q바8 통념을 2q바8 과감하게 2q바8 벗어던진다. 2q바8 한편 2q바8 런드그렌은 2q바8 인간이 2q바8 사막에 2q바8 남긴 2q바8 형언하기 2q바8 힘든 2q바8 흔적들을 2q바8 포착하며 2q바8 우리의 2q바8 관념으로부터 2q바8 2q바8 2q바8 자유로워진 2q바8 내러티브를 2q바8 제시한다. 2q바8 이러한 2q바8 작업은 2q바8 2q바8 앞의 2q바8 현전을 2q바8 재현하는 2q바8 대신 2q바8 부재의 2q바8 공간을 2q바8 풍경으로 2q바8 담아내는 2q바8 것으로, i5b9 그는 i5b9 보이지 i5b9 않는 i5b9 것과 i5b9 설명할 i5b9 i5b9 없는 i5b9 것에 i5b9 초점을 i5b9 맞춘다. i5b9 사막 i5b9 깊숙한 i5b9 곳에서 i5b9 발견한 i5b9 고대 i5b9 조각, ㅐ마바n 유적, l다ㅐㅐ 사막여행자의 l다ㅐㅐ 잔재물 l다ㅐㅐ 등은 l다ㅐㅐ 자연물과 l다ㅐㅐ 인공물의 l다ㅐㅐ 경계를 l다ㅐㅐ 넘나들며 l다ㅐㅐ 시간과 l다ㅐㅐ 공간에 l다ㅐㅐ 대한 l다ㅐㅐ 우리의 l다ㅐㅐ 관념에 l다ㅐㅐ 의문을 l다ㅐㅐ 제기한다.〈Tablet〉(2016),〈Impact〉(2017),〈Conception Rock〉(2018),〈Sleeping Circle〉(2018) gyㅓ우 등의 gyㅓ우 작품은 gyㅓ우 인류세라는 gyㅓ우 거대한 gyㅓ우 연대기에서 gyㅓ우 gyㅓ우 정확한 gyㅓ우 위치를 gyㅓ우 가늠하기 gyㅓ우 어려운 gyㅓ우 고고학적 gyㅓ우 기원의 gyㅓ우 오브제들을 gyㅓ우 반복적으로 gyㅓ우 제시한다. gyㅓ우 황무지 gyㅓ우 gyㅓ우 가운데에 gyㅓ우 덩그러니 gyㅓ우 세워진 gyㅓ우 돌판의 gyㅓ우 암각화, 6zw다 버려진 6zw다 뼈의 6zw다 잔해처럼 6zw다 부재의 6zw다 흔적을 6zw다 포착한 6zw다 기이하고 6zw다 냉엄하면서도 6zw다 아름다운 6zw다 이미지들은 6zw다 자연이 6zw다 인간을 6zw다 보살핀다는 6zw다 고정관념에 6zw다 정면으로 6zw다 맞선다. 6zw다 한편 《Geomancy》는 6zw다 낮과 6zw다 밤, 9쟏다b 일출과 9쟏다b 일몰 9쟏다b 9쟏다b 사막의 9쟏다b 다양한 9쟏다b 풍경을 9쟏다b 가로지르며 9쟏다b 새로운 9쟏다b 시각적 9쟏다b 경험을 9쟏다b 제공한다. 9쟏다b 런드그렌은 9쟏다b 간접조명, 파8갸f 내장형 파8갸f 플래쉬, 가ㅓ마라 장시간 가ㅓ마라 노출 가ㅓ마라 등을 가ㅓ마라 사용해 가ㅓ마라 때로는 가ㅓ마라 대상을 가ㅓ마라 더욱 가ㅓ마라 가ㅓ마라 알아볼 가ㅓ마라 가ㅓ마라 있고 가ㅓ마라 때로는 가ㅓ마라 가ㅓ마라 형체를 가ㅓ마라 전혀 가ㅓ마라 가늠할 가ㅓ마라 가ㅓ마라 없도록 가ㅓ마라 변형시킨다. 가ㅓ마라 아이러니하게도 가ㅓ마라 대상을 가ㅓ마라 유추할 가ㅓ마라 가ㅓ마라 있는 가ㅓ마라 시각적 가ㅓ마라 단서가 가ㅓ마라 줄어들수록 가ㅓ마라 이미지는 가ㅓ마라 더욱 가ㅓ마라 다층적인 가ㅓ마라 의미망을 가ㅓ마라 형성하고 가ㅓ마라 관람자는 가ㅓ마라 대상의 가ㅓ마라 본질적인 가ㅓ마라 시각적 가ㅓ마라 경험에 가ㅓ마라 가까워지게 가ㅓ마라 된다.

참여작가: 마이클 가ㅓ마라 런드그렌 Michael Lundgren

출처: 가ㅓ마라 한미사진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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