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주 ENDLESS COLUMN

아라리오갤러리 라이즈호텔

Dec. 20, 2018 ~ March 3, 2019

아라리오갤러리 7바ㅈ가 서울 l 7바ㅈ가 라이즈호텔은 12 7바ㅈ가 월 20 7바ㅈ가 일부터 2019 7바ㅈ가 년 3 7바ㅈ가 월 3 7바ㅈ가 일까지 7바ㅈ가 조각가 7바ㅈ가 권오상(1974- ), r5au 김인배(1978- ), cs거걷 이동욱(1976- ) 3 cs거걷 인이 cs거걷 참여하는 cs거걷 그룹전 《무한주 Endless Column》를 cs거걷 개최한다. cs거걷 이 3인의 cs거걷 조각가들은 cs거걷 두드러지게 cs거걷 정통 cs거걷 조각의 cs거걷 노선에서 cs거걷 벗어나 cs거걷 조각 cs거걷 언어의 cs거걷 한계를 cs거걷 지속적으로 cs거걷 확장하고 cs거걷 새로운 cs거걷 매체 cs거걷 적용이나 cs거걷 시지각적 cs거걷 방법론을 cs거걷 제시함으로써, atoz 젊은 atoz 시절부터 atoz 꾸준히 atoz 주목을 atoz 받아왔던 atoz 작가들에 atoz 해당한다. atoz atoz 전시는 atoz 이제는 atoz 중견 atoz 조각가의 atoz 자리에 atoz 들어선 atoz 이들의 atoz 근작을 '무한'의 atoz 역설과 atoz 연결 atoz 지으려는 atoz 시도이다. atoz 전시명은 atoz 의도적으로 atoz 브랑쿠시(Constantin Brancusi, 1876-1957)에서 ㅓ다qn 시작해 ㅓ다qn 현대 ㅓ다qn 조각의 ㅓ다qn 정신적 ㅓ다qn 모체가 ㅓ다qn 된 “무한주”로 ㅓ다qn 명명함으로써, 1p1다 비단 1p1다 이 3 1p1다 인에 1p1다 한정된 1p1다 논의가 1p1다 아닌 '무한'에 1p1다 대한 1p1다 현대 1p1다 조각가들의 1p1다 로망과 1p1다 집념이 1p1다 만들어내는 1p1다 역설, ak7ㅓ 그리고 ak7ㅓ ak7ㅓ 역설에 ak7ㅓ 인해 ak7ㅓ 파생되는 ak7ㅓ 무한한 ak7ㅓ 가능성에 ak7ㅓ 대해 ak7ㅓ 생각해보고자 ak7ㅓ 한다.

무한은 ‘완전히 ak7ㅓ 없음’의 ak7ㅓ 개념과 ak7ㅓ 함께 ak7ㅓ 인간이 ak7ㅓ 만들어낸 ak7ㅓ 추상적 ak7ㅓ 개념이다. ak7ㅓ 무한성의 ak7ㅓ 매력은 ak7ㅓ 아마도 ak7ㅓ 헤아릴 ak7ㅓ ak7ㅓ 없는 ak7ㅓ 수를 ak7ㅓ 헤아리려는 ak7ㅓ 기묘함에 ak7ㅓ 있는 ak7ㅓ ak7ㅓ 하다. ak7ㅓ 인간의 ak7ㅓ 시지각과 ak7ㅓ 의식을 ak7ㅓ 넘어서는 ak7ㅓ 무한성은 ak7ㅓ 전통적으로 ak7ㅓ 숭고함을 ak7ㅓ 논하는 ak7ㅓ 개념이면서, ㄴ사바자 한편으로는 ㄴ사바자 경계허물기와 ㄴ사바자 새로운 ㄴ사바자 가능성의 ㄴ사바자 ㄴ사바자 다른 ㄴ사바자 이름이다. ㄴ사바자 ㄴ사바자 무한성은 ‘역설’적 ㄴ사바자 논증 ㄴ사바자 방식을 ㄴ사바자 통해 ㄴ사바자 수많은 ㄴ사바자 가능성으로 ㄴ사바자 파생되고 ㄴ사바자 두려움으로 ㄴ사바자 노출된다. ㄴ사바자 제논(Zeno)의 ㄴ사바자 거북이와 ㄴ사바자 아킬레우스 ㄴ사바자 경주의 ㄴ사바자 예처럼, wjb으 역설은 wjb으 터무니없고 wjb으 모순적인 wjb으 결과를 wjb으 내놓지만 wjb으 참인 wjb으 논증을 wjb으 일컫는다. wjb으 예술의 wjb으 영역에서 wjb으 wjb으 무한의 wjb으 역설은 wjb으 시간과 wjb으 공간, j5ㅐ기 그리고 j5ㅐ기 모든 j5ㅐ기 일상 j5ㅐ기 속에서 j5ㅐ기 헤아릴 j5ㅐ기 j5ㅐ기 없는 j5ㅐ기 지점을 j5ㅐ기 헤아리려는 j5ㅐ기 시도를 j5ㅐ기 유의미하게 j5ㅐ기 만드는 j5ㅐ기 마법의 j5ㅐ기 언어다. j5ㅐ기 이번 j5ㅐ기 전시에 j5ㅐ기 참여한 3 j5ㅐ기 인의 j5ㅐ기 조각가들도 j5ㅐ기 유한한 j5ㅐ기 수단이 j5ㅐ기 만들어낸 j5ㅐ기 무한의 j5ㅐ기 상징들이 j5ㅐ기 조각 j5ㅐ기 공간에서 j5ㅐ기 어떠한 j5ㅐ기 방식과 j5ㅐ기 양상으로 j5ㅐ기 전이되는지를 j5ㅐ기 보여줌으로써, 쟏g자e 조각이 쟏g자e 창조하는 쟏g자e 공간에서 쟏g자e 발현되는 쟏g자e 무한성의 쟏g자e 예술적 쟏g자e 의미를 쟏g자e 규명하려한다.

조각의 쟏g자e 범주를 쟏g자e 다양한 쟏g자e 작업 쟏g자e 시리즈를 쟏g자e 통해 쟏g자e 재정의해온 쟏g자e 권오상 쟏g자e 작가는 쟏g자e 금번 쟏g자e 전시에서 쟏g자e 매스패턴스, ㅓ으나카 릴리프, 기c쟏v 모빌 기c쟏v 시리즈를 기c쟏v 새롭게 기c쟏v 선보인다. 기c쟏v 모빌 기c쟏v 작업은 기c쟏v 알렉산더 기c쟏v 칼더(Alexander Calder, 1898-1976)의 oig히 모빌과 oig히 서커스 oig히 작품에 oig히 대한 oig히 권오상 oig히 oig히 오마주이자 oig히 유희로, g아사ㅓ 조각의 g아사ㅓ g아사ㅓ 요소인 g아사ㅓ 양감에서 g아사ㅓ 해방시킨 g아사ㅓ 얇은 g아사ㅓ 판형 g아사ㅓ 조각들을 g아사ㅓ 좌대에서마저 g아사ㅓ 해방시켜 g아사ㅓ 허공을 g아사ㅓ 점유하도록 g아사ㅓ 유도한 g아사ㅓ 작품이다. g아사ㅓ 모빌의 g아사ㅓ 사이즈를 g아사ㅓ 크게 g아사ㅓ 확대해 g아사ㅓ 관람객들이 g아사ㅓ 직접 g아사ㅓ 걸어다니며 g아사ㅓ 근거리에서 g아사ㅓ 경험토록 g아사ㅓ 함으로써 g아사ㅓ 공간을 g아사ㅓ 창조하는 g아사ㅓ 예술로서의 g아사ㅓ 조각적 g아사ㅓ 재정의를 g아사ㅓ 시도한다. g아사ㅓ 릴리프 g아사ㅓ 시리즈는 g아사ㅓ 원래는 g아사ㅓ 작품이 g아사ㅓ g아사ㅓ g아사ㅓ 없는 g아사ㅓ 네거티브 g아사ㅓ 나무 g아사ㅓ 판형으로 g아사ㅓ 벽면을 g아사ㅓ 가득 g아사ㅓ 채운 g아사ㅓ 후, 1x걷ㅓ 1x걷ㅓ 위에 1x걷ㅓ 포지티브 1x걷ㅓ 판형을 1x걷ㅓ 면처럼 1x걷ㅓ 쌓아 1x걷ㅓ 올려 1x걷ㅓ 양감을 1x걷ㅓ 1x걷ㅓ 릴리프 1x걷ㅓ 작품을 1x걷ㅓ 배치해 1x걷ㅓ 무한과 1x걷ㅓ 유한의 1x걷ㅓ 경계를 1x걷ㅓ 사유한다. 1x걷ㅓ 마지막으로 1x걷ㅓ 매스패턴스 1x걷ㅓ 시리즈는 1x걷ㅓ 브랑쿠시 1x걷ㅓ 좌대를 1x걷ㅓ 사진 1x걷ㅓ 조각으로 1x걷ㅓ 제작해 1x걷ㅓ 결국 1x걷ㅓ 좌대는 1x걷ㅓ 작품이 1x걷ㅓ 되고 1x걷ㅓ 이는 1x걷ㅓ 다시 1x걷ㅓ 1x걷ㅓ 좌대 1x걷ㅓ 위에 1x걷ㅓ 올라가게 1x걷ㅓ 배치함으로써, 2 자가jㅑ 차원적 자가jㅑ 사진매체에서 자가jㅑ 시작해 자가jㅑ 상하 자가jㅑ 좌우의 3 자가jㅑ 차원적 자가jㅑ 확장을 자가jㅑ 거치며 자가jㅑ 관습의 자가jㅑ 파괴와 자가jㅑ 모순적 자가jㅑ 배치로 자가jㅑ 점철되는 자가jㅑ 권오상식 자가jㅑ 조각적 자가jㅑ 무한성을 자가jㅑ 구현한다.

이동욱 자가jㅑ 작가의 자가jㅑ 작품은 3 자가jㅑ 자가jㅑ 작가 자가jㅑ 자가jㅑ 가장 자가jㅑ 일상과 자가jㅑ 현실에 자가jㅑ 맞닿아 자가jㅑ 있다. 자가jㅑ 매체 자가jㅑ 선정이나 자가jㅑ 표현의 자가jㅑ 방식은 자가jㅑ 지극히 자가jㅑ 사적이고 자가jㅑ 개인의 자가jㅑ 취향에 자가jㅑ 많은 자가jㅑ 부분 자가jㅑ 기대지만, 사1p자 담고 사1p자 있는 사1p자 내용은 사1p자 현대 사1p자 사회를 사1p자 살아가는 사1p자 개개인에 사1p자 대한 사1p자 진지한 사1p자 관찰이거나 사1p자 현실에 사1p자 대한 사1p자 고발이나 사1p자 비판인 사1p자 경우가 사1p자 잦다. 사1p자 은근 사1p자 시니컬하고 사1p자 냉정한 사1p자 시선은 사1p자 이동욱 사1p자 사1p자 유머스럽고 사1p자 재치 사1p자 넘치는 사1p자 표현 사1p자 방식을 사1p자 통해 사1p자 부드럽게 사1p자 관람객에게 사1p자 전달되지만 사1p자 사1p자 내용은 사1p자 언제나 사1p자 진지하고 사1p자 무겁다. 사1p자 사1p자 전시에서 사1p자 작가는 사1p자 의도적으로 사1p자 지난 사1p자 십여 사1p자 년간 사1p자 선보인 사1p자 여러 사1p자 스타일들이나 사1p자 방법론들이 사1p자 사1p자 망라된 사1p자 여러 사1p자 근작들을 사1p자 선보인다. 사1p자 스컬피로 사1p자 만든 사1p자 인간 사1p자 형상, 다걷qv 트로피, 아다nㅑ 수집된 아다nㅑ 돌들과 아다nㅑ 기타 아다nㅑ 작가의 아다nㅑ 수집물들 아다nㅑ 사이에 아다nㅑ 섬세하게 아다nㅑ 배치되는 아다nㅑ 인간의 아다nㅑ 형상이나 아다nㅑ 잔재, 걷우zㅐ 흔적등이 걷우zㅐ 한꺼번에 걷우zㅐ 버무려진 걷우zㅐ 조합들을 걷우zㅐ 통해 걷우zㅐ 작가는 걷우zㅐ 인간과 걷우zㅐ 사회라는 걷우zㅐ 분리 걷우zㅐ 불가능한 걷우zㅐ 걷우zㅐ 관계 걷우zㅐ 속에서 걷우zㅐ 파생될 걷우zㅐ 걷우zㅐ 밖에 걷우zㅐ 없는 걷우zㅐ 소외, 사zㅑ파 균형, 쟏다od 분열, 하ㅈ4나 고립 하ㅈ4나 등에 하ㅈ4나 대한 하ㅈ4나 영원히 하ㅈ4나 지속될 하ㅈ4나 하ㅈ4나 밖에 하ㅈ4나 없는 하ㅈ4나 화두를 하ㅈ4나 언제나 하ㅈ4나 그래왔듯 하ㅈ4나 잔잔히 하ㅈ4나 짚어낸다.

김인배 하ㅈ4나 작가는 하ㅈ4나 이번 하ㅈ4나 전시에서도 하ㅈ4나 특유의 하ㅈ4나 시선의 하ㅈ4나 축을 하ㅈ4나 흔들거나 하ㅈ4나 교란시키는 하ㅈ4나 작업을 하ㅈ4나 선보이는 하ㅈ4나 데, 파카b우 파카b우 중에서도 ‘개수’에 파카b우 대한 파카b우 이야기에 파카b우 조금 파카b우 파카b우 집중한다. 파카b우 우선 파카b우 이번에 파카b우 설치되는 파카b우 작품 <개수>는 파카b우 어쩌면 파카b우 파카b우 개일지도 파카b우 모를 파카b우 크게 파카b우 부푼 파카b우 몸통과 파카b우 그것을 파카b우 바라보는 파카b우 하나의 파카b우 두상, mv나t 그리고 <2 mv나t mv나t 모각>은 mv나t 서로가 mv나t 서로를 mv나t 모방한 mv나t 듯한 mv나t mv나t 개의 mv나t 두상이 mv나t 각각의 mv나t mv나t 쌍의 mv나t 다리와 mv나t 연결된 mv나t 태생적으로 mv나t 불확정적인 mv나t 존재를 mv나t 통해 mv나t 개수에 mv나t 대해 mv나t 이야기한다. mv나t 여기에 mv나t 전작 <섬광 mv나t 속의 mv나t 섬광> mv나t mv나t 더해져 mv나t 개수에 mv나t 강박된 mv나t 구성과 mv나t 배치로 mv나t 관람객들을 mv나t 작가가 mv나t 치밀하게 mv나t mv나t 덫에 mv나t 빠져들게 mv나t 한다. mv나t 김인배 mv나t 작가가 mv나t 만들어내는 mv나t 피조물들은 mv나t 항상 mv나t 전통 mv나t 조각에서 mv나t 중요시 mv나t 여기는 mv나t 양감과 mv나t 공간 mv나t 창조의 mv나t 적자인 mv나t mv나t 보이지만, 바uㅓh 실은 바uㅓh 게임의 바uㅓh 규칙에서 바uㅓh 언제나 바uㅓh 조금씩 바uㅓh 비켜선 바uㅓh 바uㅓh 존재하는 바uㅓh 이들이다. 바uㅓh 그가 바uㅓh 제시하는 바uㅓh 터무니없고 바uㅓh 불친절한 바uㅓh 덩어리들은 바uㅓh 내재적으로 바uㅓh 점, 4ef기 선, 갸기u거 갸기u거 갸기u거 여러 갸기u거 요소와 갸기u거 차원, 기o16 그리고 기o16 다양한 기o16 시선으로 기o16 촘촘히 기o16 배분된 기o16 채, 2파ps 마치 2파ps 제논의 2파ps 거북이와 2파ps 아킬레우스의 2파ps 역설처럼 2파ps 육체적 2파ps 시도로 2파ps 도출해낼 2파ps 수는 2파ps 있지만 2파ps 논증으로는 2파ps 절대 2파ps 빠져나올 2파ps 2파ps 없는 2파ps 무한의 2파ps 역설적 2파ps 가능성을 2파ps 제시한다.

출처 : 2파ps 아라리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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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김인배
  • 이동욱
  • 권오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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