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so, 홍주희 작가는 생산 산업과 예술이 실재하는 문래 공간에 위트있는 가상의 캐릭터 ‘몰래’를 초대하여 더욱 기묘한 장면을 드러내고자 한다. 관객은 전시 공간 내 그래픽 이미지를 매개로 AR 캐릭터 ‘몰래’를 소환하여, 의외성이 공존하는 기묘한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일상 속 문래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와 애니메이터가 만들어 낸 현실 경계 너머의 위트있는 환영적 세계로 관객을 초대하고자 한다.
산업 장비와 아기자기한 공방, 생뚱맞은 오브제가 문래 곳곳에 묘하게 공존하듯, Ansso, 홍주희 작가는 생산 산업이 실재하는 문래 공간에 위트있는 가상의 캐릭터 ‘몰래’를 초대하여 더욱 기묘한 장면을 드러내고자 한다.
상품성이 떨어진 잔해만 남아, 멈춰있는 가상도, 현실도 아닌, 회색 전시 공간에서 관객은 태블릿 PC, 스마트폰에 깔린 앱으로 전시 공간 내 그래픽 이미지를 매개로 캐릭터 ‘몰래’를 소환하며, 의외성이 공존하는 기묘한 세계로 입장한다. 일상 속 문래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와 애니메이터가 만들어 낸 현실 경계 너머의 위트있는 환영적 세계로 관객을 초대하고자 한다.
작가 소개
Ansso
애니메이터영국 슬레이드 스쿨에서 파인아트를 공부했고 2019년 영국 왕립예술학교(RCA)에서 애니메이션과를 졸업했다. 소리와 음악에도 깊은 흥미가 생겨 사운드 엔지니어링을 개인적으로 공부했고 현재 프리랜서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및 음악가, 작곡가로 활동하며 뮤직비디오 제작이나 커버아트, 단편영화의 사운드 디자인 등 국내외 여러 아티스트들과 다양하게 협업하고 있다.
홍주희
그래픽 디자이너2017년 영국 왕립예술학교(RCA) 비주얼 커뮤니케이션과를 졸업했다. 런던과 베를린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박사과정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연구하고, 홍익대, 서울여대 등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강의한다. 그래픽 디자인을 중심으로 공간의 데이터를 재구성하는 작업에 관심이 많다.
관람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662279
*<영등포문화재단 전시공간 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입니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