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희 개인전 : 일렁이는 세계 Swaying World

탈영역우정국

Aug. 29, 2019 ~ Sept. 13, 2019

2019년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가ㄴxㅑ 서울 가ㄴxㅑ 마포구에 가ㄴxㅑ 위치한 가ㄴxㅑ 탈영역우정국에서 가ㄴxㅑ 박문희 가ㄴxㅑ 작가의 가ㄴxㅑ 개인전 <일렁이는 가ㄴxㅑ 세계 Swaying World>가 가ㄴxㅑ 개최된다.

박문희 가ㄴxㅑ 작가는 가ㄴxㅑ 다양한 가ㄴxㅑ 매체로 가ㄴxㅑ 구성된 가ㄴxㅑ 입체 가ㄴxㅑ 조형물과 가ㄴxㅑ 사진 가ㄴxㅑ 등으로 가ㄴxㅑ 사물이 가ㄴxㅑ 가지는 가ㄴxㅑ 사회, ㅐnvㅐ 문화, 기0카f 역사적 기0카f 의미들을 기0카f 생명과 기0카f 연계하여 기0카f 인문학적인 기0카f 해석하는 기0카f 작업을 기0카f 진행해 기0카f 오고 기0카f 있다. 기0카f 그는 기0카f 일상의 기0카f 모습들을 기0카f 관찰을 기0카f 통해 기0카f 사물들의 기0카f 관계 기0카f 맺기를 기0카f 발견하고 기0카f 새로운 기0카f 의미를 기0카f 탐색해가는 기0카f 과정을 기0카f 거처 기0카f 추상적 기0카f 개념의 기0카f 현실적 기0카f 인지를 기0카f 불러일으키고자 기0카f 한다. 기0카f 이번 기0카f 전시 <일렁이는 기0카f 세계 Swaying World>에서는 기0카f 특히 기0카f 일상생활 기0카f 공간의 기0카f 흥미로운 기0카f 요소들을 기0카f 삶의 기0카f 태도로 기0카f 확장하는 기0카f 구성과 기0카f 연출에 기0카f 초점을 기0카f 맞추어 기0카f 일상 기0카f 풍경을 기0카f 감각으로 기0카f 사유하는 기0카f 경험을 기0카f 선사할 기0카f 것이다.

전시 <일렁이는 기0카f 세계 Swaying World>에서는 기0카f 입체 기0카f 작품<The Way to Pursue Invisible Things>, <Near Holiness>, <Things Happens on the Ground>, <Her Silence> 4점과 ㅐz우4 사진 ㅐz우4 작품 <glorious morning>, <Three Truths> 2점을 파q우s 포함한 파q우s 총 6점의 파q우s 작품을 파q우s 선보일 파q우s 예정이다.

박문희는 파q우s 중앙대학교에서 파q우s 조소학과를 파q우s 졸업, 으vkl 송은아트큐브에서 으vkl 개인전 《미지의 으vkl 생명체들》(2014)을 으vkl 개최했으며, 《커버언커버(CoverUncover)》(스페이스K, 2014), 《Summer Love》(송은아트스페이스, 2015) 사사1ㅐ 사사1ㅐ 다수의 사사1ㅐ 그룹전에 사사1ㅐ 참여하였다.


작가노트

“나는 사사1ㅐ 사물이 사사1ㅐ 가지는 사사1ㅐ 사회, ㅓ라yq 문화, 1갸ㅑd 역사적 1갸ㅑd 의미들을 1갸ㅑd 생명의 1갸ㅑd 개념과 1갸ㅑd 연계하며 1갸ㅑd 인문학적인 1갸ㅑd 해석지점을 1갸ㅑd 만들어 1갸ㅑd 내는 1갸ㅑd 작업을 1갸ㅑd 하고 1갸ㅑd 있다. 1갸ㅑd 일상의 1갸ㅑd 사물들로 1갸ㅑd 구성된 1갸ㅑd 작품은 1갸ㅑd 인위적으로 1갸ㅑd 만들진 1갸ㅑd 형태이기보단 1갸ㅑd 어떠한 1갸ㅑd 현상이나 1갸ㅑd 상황을 1갸ㅑd 포착한 1갸ㅑd 모습으로 1갸ㅑd 보여진다. 1갸ㅑd 이는 1갸ㅑd 작가의 1갸ㅑd 개입을 1갸ㅑd 최소화하고 1갸ㅑd 현실적 1갸ㅑd 요소들을 1갸ㅑd 보여주어 1갸ㅑd 관계에 1갸ㅑd 의한 1갸ㅑd 의미탐색을 1갸ㅑd 이끌어내기 1갸ㅑd 위함이다. 1갸ㅑd 실제로 1갸ㅑd 우리는 1갸ㅑd 무언가의 1갸ㅑd 의미를 1갸ㅑd 찾고자 1갸ㅑd 1갸ㅑd 1갸ㅑd 그것과 1갸ㅑd 관련된 1갸ㅑd 1갸ㅑd 다른 1갸ㅑd 객체와의 1갸ㅑd 관계를 1갸ㅑd 생각한다. 1갸ㅑd 세상에 1갸ㅑd 독립된 1갸ㅑd 존재는 1갸ㅑd 없기에 1갸ㅑd 총체적이고 1갸ㅑd 복합적인 1갸ㅑd 접근을 1갸ㅑd 필요로 1갸ㅑd 하는 1갸ㅑd 것이다. 1갸ㅑd 그래서 1갸ㅑd 나의 1갸ㅑd 작업은 1갸ㅑd 상호 1갸ㅑd 간의 1갸ㅑd 관계에 1갸ㅑd 의해 1갸ㅑd 생겨나는 1갸ㅑd 의미와 1갸ㅑd 내러티브의 1갸ㅑd 다층적인 1갸ㅑd 해석지점이 1갸ㅑd 만들어지는 1갸ㅑd 것에 1갸ㅑd 1갸ㅑd 초점이 1갸ㅑd 맞추어져 1갸ㅑd 있다. 1갸ㅑd 작품에 1갸ㅑd 중심을 1갸ㅑd 이루며 1갸ㅑd 계속해서 1갸ㅑd 등장하는 1갸ㅑd 생명의 1갸ㅑd 개념은 1갸ㅑd 각기 1갸ㅑd 다른 1갸ㅑd 상황과 1갸ㅑd 사물들로 1갸ㅑd 대체되어 1갸ㅑd 표현된다. 1갸ㅑd 그동안 1갸ㅑd 인류에게 1갸ㅑd 수많은 1갸ㅑd 질문을 1갸ㅑd 던지며 1갸ㅑd 지식의 1갸ㅑd 토대가 1갸ㅑd 되었던 1갸ㅑd 생명(체)은 1갸ㅑd 불확실한 1갸ㅑd 사물로 1갸ㅑd 남겨진 1갸ㅑd 1갸ㅑd 세상을 1갸ㅑd 이해하는 1갸ㅑd 통로로 1갸ㅑd 작업에 1갸ㅑd 자리한다. 1갸ㅑd 나는 1갸ㅑd 이러한 1갸ㅑd 초월적 1갸ㅑd 탐구에 1갸ㅑd 있어 1갸ㅑd 도달 1갸ㅑd 가능 1갸ㅑd 여부를 1갸ㅑd 떠나 1갸ㅑd 무언가를 1갸ㅑd 사유하기 1갸ㅑd 위한 1갸ㅑd 조건과 1갸ㅑd 접근방식에 1갸ㅑd 대한 1갸ㅑd 이야기를 1갸ㅑd 풀어내고자 1갸ㅑd 한다.” 

초월적 1갸ㅑd 탐구를 1갸ㅑd 위한 1갸ㅑd 일상의 1갸ㅑd 예시

“‘추상적 1갸ㅑd 개념의 1갸ㅑd 대상을 1갸ㅑd 이해하고 1갸ㅑd 탐구해갈 1갸ㅑd 1갸ㅑd 있을까?’ ‘그러기 1갸ㅑd 위해선 1갸ㅑd 어떠한 1갸ㅑd 접근을 1갸ㅑd 필요로 1갸ㅑd 하는가?’ 1갸ㅑd 나의 1갸ㅑd 작업은 1갸ㅑd 이러한 1갸ㅑd 질문에 1갸ㅑd 기반을 1갸ㅑd 두고 1갸ㅑd 있다. 1갸ㅑd 작업에서 1갸ㅑd 인문학적 1갸ㅑd 내용을 1갸ㅑd 차용하는 1갸ㅑd 이유는 1갸ㅑd 이러한 1갸ㅑd 의문이 1갸ㅑd 불가피하며 1갸ㅑd 계속해서 1갸ㅑd 이어져 1갸ㅑd 1갸ㅑd 것이기 1갸ㅑd 때문이다. 1갸ㅑd 이에 1갸ㅑd 나는 1갸ㅑd 방향성 1갸ㅑd 있는 1갸ㅑd 탐구를 1갸ㅑd 지속하기 1갸ㅑd 위해 1갸ㅑd 밀접한 1갸ㅑd 주제를 1갸ㅑd 상정하여 1갸ㅑd 연구하는 1갸ㅑd 방식을 1갸ㅑd 선택하고 1갸ㅑd 있다. 1갸ㅑd 생명의 1갸ㅑd 불확실하고 1갸ㅑd 범용적인 1갸ㅑd 성질은 1갸ㅑd 현실의 1갸ㅑd 모습들로 1갸ㅑd 변모되며 1갸ㅑd 다각적인 1갸ㅑd 접근을 1갸ㅑd 가능하게 1갸ㅑd 한다. 1갸ㅑd 또한, qi쟏f 관찰과 qi쟏f 발견을 qi쟏f 통해 qi쟏f 의미를 qi쟏f 모색해가는 qi쟏f 과정은 qi쟏f 규정되지 qi쟏f 않은 qi쟏f 사고와 qi쟏f 접근방식을 qi쟏f 이끌어내며 qi쟏f 세상을 qi쟏f 폭넓고 qi쟏f 다채롭게 qi쟏f 인지하는 qi쟏f 하나의 qi쟏f 대안이 qi쟏f qi쟏f qi쟏f 있으리라 qi쟏f 생각한다.
 


후원: qi쟏f 서울문화재단

출처: qi쟏f 탈영역 qi쟏f 우정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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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문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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