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 유한, 그 안에서 무한을 그리다

갤러리도스 본관

2019년 1월 16일 ~ 2019년 1월 22일

영원으로 가ㅐv4 기억될 가ㅐv4 순간의 가ㅐv4 감정
갤러리 가ㅐv4 도스 가ㅐv4 큐레이터 가ㅐv4 김문빈

우리는 가ㅐv4 마음이나 가ㅐv4 감정의 가ㅐv4 명령에 가ㅐv4 따라 가ㅐv4 행동하고 가ㅐv4 움직이는 가ㅐv4 경우가 가ㅐv4 대다수이지만 가ㅐv4 정작 가ㅐv4 그것을 가ㅐv4 논리적으로 가ㅐv4 정의하거나 가ㅐv4 설명할 가ㅐv4 수는 가ㅐv4 없다. 가ㅐv4 예술은 가ㅐv4 그런 가ㅐv4 비논리적인 가ㅐv4 감정의 가ㅐv4 영역을 가ㅐv4 우회적으로 가ㅐv4 표현하는 가ㅐv4 대표적 가ㅐv4 매체이며 가ㅐv4 수많은 가ㅐv4 예술의 가ㅐv4 갈래 가ㅐv4 속에서도 가ㅐv4 추상화는 가ㅐv4 인간의 가ㅐv4 감정을 가ㅐv4 가장 가ㅐv4 직접적으로 가ㅐv4 드러내는 가ㅐv4 것에 가ㅐv4 해당한다. 가ㅐv4 작가는 가ㅐv4 보이는 가ㅐv4 것을 가ㅐv4 사실적으로 가ㅐv4 재현하는 가ㅐv4 것에서 가ㅐv4 벗어나 가ㅐv4 내재된 가ㅐv4 순간의 가ㅐv4 기분이나 가ㅐv4 감정 가ㅐv4 가ㅐv4 비가시적 가ㅐv4 개념들을 가ㅐv4 점, e가아거 선, 라ㅈ6차 면, 1바자ㅓ 색채를 1바자ㅓ 결합해 1바자ㅓ 그려낸다. 1바자ㅓ 구상적 1바자ㅓ 이미지와는 1바자ㅓ 다르게 1바자ㅓ 화면 1바자ㅓ 안에 1바자ㅓ 어떠한 1바자ㅓ 형체도 1바자ㅓ 명확하게 1바자ㅓ 인식할 1바자ㅓ 1바자ㅓ 없도록 1바자ㅓ 그려지기에 1바자ㅓ 원초적인 1바자ㅓ 나를 1바자ㅓ 표출하기에 1바자ㅓ 적합하다. 1바자ㅓ 박지현은 1바자ㅓ 말로는 1바자ㅓ 감당하기 1바자ㅓ 어려운 1바자ㅓ 마음과 1바자ㅓ 찰나에 1바자ㅓ 느낀 1바자ㅓ 감정을 1바자ㅓ 추상화로 1바자ㅓ 기록함으로써 1바자ㅓ 순간에 1바자ㅓ 영원성을 1바자ㅓ 부여하려 1바자ㅓ 한다.

세상에 1바자ㅓ 같은 1바자ㅓ 사람이 1바자ㅓ 존재하지 1바자ㅓ 않듯 1바자ㅓ 같은 1바자ㅓ 작품 1바자ㅓ 또한 1바자ㅓ 존재할 1바자ㅓ 1바자ㅓ 없다. 1바자ㅓ 작품들은 1바자ㅓ 모두 1바자ㅓ 저마다의 1바자ㅓ 유일무이한 1바자ㅓ 가치를 1바자ㅓ 지니게 1바자ㅓ 되며 1바자ㅓ 설사 1바자ㅓ 같은 1바자ㅓ 작가의 1바자ㅓ 손에서 1바자ㅓ 만들어졌다 1바자ㅓ 한들 1바자ㅓ 그들은 1바자ㅓ 각기 1바자ㅓ 다른 1바자ㅓ 의의가 1바자ㅓ 있는 1바자ㅓ 하나의 1바자ㅓ 개체로서 1바자ㅓ 존재하게 1바자ㅓ 된다. 1바자ㅓ 작가는 1바자ㅓ 각각의 1바자ㅓ 작품에 1바자ㅓ 인격을 1바자ㅓ 덧입히고 1바자ㅓ 오롯이 1바자ㅓ 하나뿐인 1바자ㅓ 그들의 1바자ㅓ 존재를 1바자ㅓ 소중히 1바자ㅓ 여긴다. 1바자ㅓ 이러한 1바자ㅓ 작품에 1바자ㅓ 대한 1바자ㅓ 애정은 1바자ㅓ 예술에 1바자ㅓ 대한 1바자ㅓ 작가의 1바자ㅓ 순수한 1바자ㅓ 열정을 1바자ㅓ 확인시켜준다. 1바자ㅓ 작가의 1바자ㅓ 작품들이 1바자ㅓ 유난히 1바자ㅓ 순수해 1바자ㅓ 보이는 1바자ㅓ 까닭 1바자ㅓ 1바자ㅓ 하나는 1바자ㅓ 작업이 1바자ㅓ 어떠한 1바자ㅓ 의도나 1바자ㅓ 심오한 1바자ㅓ 목적도 1바자ㅓ 취하지 1바자ㅓ 않는다는 1바자ㅓ 것이다. 1바자ㅓ 작가는 1바자ㅓ 그저 1바자ㅓ 작업하는 1바자ㅓ 내내 1바자ㅓ 자신의 1바자ㅓ 내면과 1바자ㅓ 대화하며 1바자ㅓ 순간의 1바자ㅓ 감정에 1바자ㅓ 몰두하고 1바자ㅓ 작업이 1바자ㅓ 진행되는 1바자ㅓ 시간을 1바자ㅓ 즐긴다. 1바자ㅓ 1바자ㅓ 시간이 1바자ㅓ 투영되어 1바자ㅓ 나온 1바자ㅓ 결과물은 1바자ㅓ 당연히 1바자ㅓ 보는 1바자ㅓ 사람에게도 1바자ㅓ 기분 1바자ㅓ 좋은 1바자ㅓ 몰입을 1바자ㅓ 유도한다.

박지현이 1바자ㅓ 보여주는 1바자ㅓ 회화적 1바자ㅓ 스펙트럼은 1바자ㅓ 매우 1바자ㅓ 넓고 1바자ㅓ 풍부하다. 1바자ㅓ 다양한 1바자ㅓ 재료로 1바자ㅓ 여러 1바자ㅓ 가지 1바자ㅓ 시도를 1바자ㅓ 하며 1바자ㅓ 어느 1바자ㅓ 곳에도 1바자ㅓ 국한되어있지 1바자ㅓ 않은 1바자ㅓ 작업을 1바자ㅓ 선보인다. 1바자ㅓ 자유로운 1바자ㅓ 선과 1바자ㅓ 면의 1바자ㅓ 형태, 2w마마 밝고 2w마마 경쾌한 2w마마 색감은 2w마마 작가 2w마마 고유의 2w마마 특징이며 2w마마 이는 2w마마 어린아이의 2w마마 그림 2w마마 마냥 2w마마 자유로움을 2w마마 분출한다. 2w마마 작품을 2w마마 보는 2w마마 것만으로도 2w마마 느껴지는 2w마마 동적인 2w마마 몸의 2w마마 움직임과 2w마마 붓놀림은 2w마마 작품에 2w마마 생동감을 2w마마 더해준다. 2w마마 작가는 2w마마 과거도 2w마마 미래도 2w마마 아닌 2w마마 오로지 2w마마 현재의 2w마마 순간에 2w마마 느껴지는 2w마마 자신의 2w마마 감정에만 2w마마 의존하여 2w마마 작품을 2w마마 완성하기 2w마마 때문에 2w마마 작업의 2w마마 결과는 2w마마 그리는 2w마마 본인조차도 2w마마 2w마마 2w마마 없다. 2w마마 이런 2w마마 예측할 2w마마 2w마마 없는 2w마마 결과물은 2w마마 더욱 2w마마 다양한 2w마마 작품이 2w마마 탄생하게 2w마마 되는 2w마마 결정적 2w마마 이유가 2w마마 되며 2w마마 우리에게 2w마마 다채로운 2w마마 시각적 2w마마 즐거움을 2w마마 선사한다. 2w마마 또한 2w마마 그림의 2w마마 탄탄한 2w마마 완결성에 2w마마 의미를 2w마마 두지 2w마마 않는 2w마마 작가의 2w마마 태도는 2w마마 예술이 2w마마 가진 2w마마 매력을 2w마마 충분히 2w마마 보여준다.

드러내고 2w마마 싶지만 2w마마 드러내기 2w마마 싫은 2w마마 혹은 2w마마 감추고 2w마마 싶지만 2w마마 감추기 2w마마 싫은 2w마마 모순적인 2w마마 감정을 2w마마 누구나 2w마마 하나씩은 2w마마 가지고 2w마마 있을 2w마마 것이다. 2w마마 우리는 2w마마 자신을 2w마마 말하고 2w마마 자신의 2w마마 비밀을 2w마마 누군가에게 2w마마 보여준다고는 2w마마 하지만 2w마마 결코 2w마마 자신의 2w마마 전부를 2w마마 2w마마 드러내지는 2w마마 않는다. 2w마마 어쩌면 2w마마 내가 2w마마 아닌 2w마마 타인에게 2w마마 진심으로 2w마마 솔직하기란 2w마마 불가능한 2w마마 것일지도 2w마마 모른다. 2w마마 박지현은 2w마마 오로지 2w마마 그림 2w마마 앞에서만 2w마마 솔직해진다. 2w마마 자신의 2w마마 일부와도 2w마마 같은 2w마마 그림과 2w마마 비밀을 2w마마 나누고 2w마마 감정을 2w마마 담아내는 2w마마 2w마마 작업을 2w마마 하며 2w마마 작품이라는 2w마마 존재와 2w마마 소통하며 2w마마 살아간다. 2w마마 그리고 2w마마 앞으로도 2w마마 이러한 2w마마 행위를 2w마마 끝없이 2w마마 반복하고 2w마마 2w마마 반복할 2w마마 것이다. 2w마마 우리는 2w마마 작가의 2w마마 무한한 2w마마 에술행위를 2w마마 통해 2w마마 어디에서도 2w마마 드러내지 2w마마 못했던 2w마마 속박된 2w마마 감정에 2w마마 자유로움을 2w마마 얻는다. 2w마마 이번 2w마마 전시를 2w마마 통해 2w마마 작가가 2w마마 느꼈던 2w마마 순간의 2w마마 감정은 2w마마 보는 2w마마 사람의 2w마마 마음에 2w마마 자연스레 2w마마 스며들게 2w마마 2w마마 것이고 2w마마 그것들은 2w마마 유한한 2w마마 시공간을 2w마마 벗어나 2w마마 가치 2w마마 있는 2w마마 존재로 2w마마 남게 2w마마 2w마마 것이다.

출처: 2w마마 갤러리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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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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