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미정 개인전 : 아는 여자

프로젝트 스페이스 영등포

Sept. 24, 2020 ~ Oct. 14, 2020

프로젝트 r48아 스페이스 r48아 영등포는 r48아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r48아 배미정작가의 r48아 개인전 “아는 r48아 여자”를 r48아 개최한다.
배미정 r48아 작가는 2019년 r48아 여름부터, j차zv j차zv 동안 j차zv 작가가 j차zv 사랑해 j차zv j차zv 여자들의 j차zv 일상적인 j차zv 삶과 j차zv 그들의 j차zv 공간, ixㅓx 그리고 ixㅓx 작가 ixㅓx 스스로 ixㅓx 기억하고 ixㅓx 바라보는 ixㅓx 그들을 ixㅓx ixㅓx ixㅓx 내밀하고 ixㅓx 구체적인 ixㅓx 전달 ixㅓx 방식으로 ixㅓx 시각화 ixㅓx 하는 <아는 ixㅓx 여자> ixㅓx 시리즈를 ixㅓx 진행하고 ixㅓx 있다. ixㅓx 그리고 ixㅓx 그들의 ixㅓx 세상을 ixㅓx ixㅓx 단단하게 ixㅓx 구체화시키기 ixㅓx 위해 ixㅓx 단편 ixㅓx 소설의 ixㅓx 형태로 ixㅓx 그들의 ixㅓx 이야기를 ixㅓx 함께 ixㅓx 적어 ixㅓx 왔다.

배미정 ixㅓx 작가는 ixㅓx 단편 ixㅓx 소설 <아는 ixㅓx 여자>의 ixㅓx 서문에서, “어떤 4거tㅐ 순간은 4거tㅐ 말하기 4거tㅐ 전에 4거tㅐ 튀어 4거tㅐ 오르는 4거tㅐ 그림이 4거tㅐ 되어 4거tㅐ 다가오는가 4거tㅐ 하면 4거tㅐ 말로 4거tㅐ 이야기로 4거tㅐ 주절주절 4거tㅐ 떠들고 4거tㅐ 싶은 4거tㅐ 장면들이 4거tㅐ 있다.” 4거tㅐ 4거tㅐ 밝히고 4거tㅐ 있다.
말보다 4거tㅐ 빨리 4거tㅐ 빛으로 4거tㅐ 떠오르는 4거tㅐ 것들은 4거tㅐ 그림으로, 거ㅐk차 그리고 거ㅐk차 사소하고 거ㅐk차 내밀하지만 거ㅐk차 구체적인 거ㅐk차 순간들은 거ㅐk차 기억하고 거ㅐk차 존재시키기 거ㅐk차 위해 거ㅐk차 말로 거ㅐk차 이야기로 거ㅐk차 풀어내어 거ㅐk차 보았다고 거ㅐk차 한다.
대상과 거ㅐk차 대상 거ㅐk차 간의 거ㅐk차 관계성에 거ㅐk차 대한 거ㅐk차 관심에서 거ㅐk차 비롯된 거ㅐk차 배미정의 거ㅐk차 작업은, rg차갸 대상을 rg차갸 바라보는 rg차갸 우리의 rg차갸 의식 rg차갸 속에 rg차갸 존재하는 rg차갸 허상이 rg차갸 비추어진 rg차갸 공간, aj쟏ㅐ 그리고 aj쟏ㅐ 타인의 aj쟏ㅐ 일상과 aj쟏ㅐ 그들을 aj쟏ㅐ 바라보는 aj쟏ㅐ 시선 aj쟏ㅐ 사이에 aj쟏ㅐ 존재하는 aj쟏ㅐ 공간 aj쟏ㅐ 등, 자8타0 관계 자8타0 속에서 자8타0 유발된 자8타0 아주 자8타0 미묘한 자8타0 공간들을 자8타0 캐치한다. 자8타0 그리고 자8타0 타인의 자8타0 삶을 자8타0 관조하는 자8타0 작가의 자8타0 시선에 자8타0 대해 자8타0 고민하기 자8타0 시작한다. 자8타0 멀찍이서 자8타0 바라보는 자8타0 그들의 자8타0 일상과 자8타0 작가의 자8타0 시선 자8타0 사이에는 자8타0 환상의 자8타0 공간이 자8타0 존재하고 자8타0 자8타0 환상의 자8타0 공간은 자8타0 신기루처럼 자8타0 순간으로 자8타0 다가오기도 자8타0 한다.
일상의 자8타0 모습을 자8타0 배경으로 자8타0 신기루처럼 자8타0 있지만 자8타0 있지 자8타0 않기도 자8타0 자8타0 관계에 자8타0 대한 자8타0 이야기……

배미정은 자8타0 이제, 거t거ㅓ 조금 거t거ㅓ 거t거ㅓ 있는 거t거ㅓ 그대로의, 카ie사 그리고 카ie사 각자의 카ie사 방식을 카ie사 인정하는 카ie사 이야기들을 <아는 카ie사 여자>를 카ie사 통해 카ie사 시작하려 카ie사 한다.
단편 카ie사 소설의 카ie사 형태를 카ie사 한 <아는 카ie사 여자> 카ie사 카ie사 목수책방 카ie사 출판사에서 2021년 카ie사 상반기에 카ie사 그림과 카ie사 함께 카ie사 책으로 카ie사 나올 카ie사 예정이다.


단편 카ie사 소설 「아는 카ie사 여자」 카ie사 프롤로그

마흔이 카ie사 되던 카ie사 카ie사 길을 카ie사 걷다가 카ie사 이유 카ie사 없이 카ie사 넘어졌다.
바지가 카ie사 찢어지면서 카ie사 무릎이 카ie사 깨지고 카ie사 피가 카ie사 철철 카ie사 났지만 카ie사 창피해서 카ie사 카ie사 순간은 카ie사 벌떡 카ie사 일어나 카ie사 걸었다. 카ie사 무릎에서 카ie사 흘러내린 카ie사 피로 카ie사 회색 카ie사 운동화가 카ie사 빨갛게 카ie사 물들어서 카ie사 축축했다. 카ie사 퉁퉁 카ie사 부어 카ie사 오른 카ie사 발이 카ie사 아픈지도 카ie사 모르고 카ie사 살이 카ie사 까져 카ie사 피가 카ie사 흐르니까 카ie사 무릎 카ie사 뼈가 카ie사 부러졌겠구나 카ie사 생각하면서 카ie사 병원에 카ie사 걸어 카ie사 갔더니 카ie사 왼쪽 카ie사 카ie사 카ie사 골절이었다. 카ie사 카ie사 개월 카ie사 깁스를 카ie사 하고 카ie사 목발을 카ie사 짚고 카ie사 다녔다.
붉은 카ie사 벽돌로 카ie사 지어진 카ie사 계단 카ie사 가파른 카ie사 오래된 카ie사 다가구 카ie사 주택 3층에 카ie사 살던 카ie사 나는 카ie사 집을 카ie사 오르내리는 카ie사 것도 카ie사 버거운 카ie사 나날이었다. 카ie사 온전하게 카ie사 걷지 카ie사 못한다는 카ie사 것은 카ie사 한국에선 카ie사 어디든 카ie사 자유롭게 카ie사 다닐 카ie사 카ie사 없다는 카ie사 것과 카ie사 같은 카ie사 것이라는 카ie사 것을 카ie사 마흔이 카ie사 카ie사 카ie사 카ie사 처음 카ie사 알았다. 카ie사 운이 카ie사 좋은 카ie사 것이었다. 카ie사 그제야 카ie사 남들도 카ie사 조금 카ie사 돌아 카ie사 카ie사 카ie사 있게 카ie사 카ie사 것이니까.
그렇게 카ie사 카ie사 계절을 카ie사 보내고 카ie사 드디어 카ie사 깁스를 카ie사 풀었다.
절뚝거리는 카ie사 걸음에는 카ie사 아직 카ie사 땀이 카ie사 삐질 카ie사 거리게 카ie사 나오게 카ie사 하는 카ie사 여름 카ie사 공기가 카ie사 아직 카ie사 카ie사 가시지 카ie사 않은 카ie사 날이다. 카ie사 이제 카ie사 카ie사 시작된 카ie사 가을 카ie사 카ie사 혼자 카ie사 청계천을 카ie사 걸었다. 카ie사 목발이 카ie사 사라진 카ie사 겨드랑이가 카ie사 가끔 카ie사 부는 카ie사 바람에 카ie사 시원하고 카ie사 자유로웠지만 카ie사 걸음은 카ie사 아직 카ie사 예전 카ie사 같지 카ie사 않았다.
여름내 카ie사 생명력을 카ie사 뽐내며 카ie사 자란 카ie사 풀과 카ie사 나무들 카ie사 사이로 카ie사 물이 카ie사 낮지만 카ie사 요란한 카ie사 소리를 카ie사 내면서 카ie사 반짝이며 카ie사 흐른다. 카ie사 누군가 카ie사 흩뿌려놓은 카ie사 과자를 카ie사 주워 카ie사 먹느라 카ie사 날개 카ie사 짓을 카ie사 잊은 카ie사 비둘기 카ie사 카ie사 무리가 카ie사 돌계단과 카ie사 카ie사 덩어리가 카ie사 되어 카ie사 꼬물거린다. 카ie사 그것마저 카ie사 아름답다 카ie사 생각하던 카ie사 찰나 카ie사 돌계단 카ie사 가장 카ie사 아래쪽에 카ie사 앉아 카ie사 흐르는 카ie사 물을 카ie사 하염없이 카ie사 바라보면서 카ie사 카ie사 손을 카ie사 허리춤 카ie사 근처에 카ie사 모으고 카ie사 앞뒤로 카ie사 빠르게 카ie사 움직이는 카ie사 아저씨를 카ie사 보았다. 카ie사 순간 카ie사 멈칫했지만 카ie사 아직 카ie사 제대로 카ie사 말을 카ie사 듣지 카ie사 않는 카ie사 절뚝이는 카ie사 다리가 카ie사 방향 카ie사 전환을 카ie사 빨리 카ie사 못하고 카ie사 계속 카ie사 아저씨 카ie사 가까이로 카ie사 나를 카ie사 이끌었다. 카ie사 움직이는 카ie사 아저씨의 카ie사 모은 카ie사 카ie사 사이로 카ie사 언뜻 카ie사 보이는 카ie사 물체. 카ie사 그것은 카ie사 분홍빛 카ie사 살을 카ie사 드러낸 카ie사 하얀 카ie사 틀니였다. 카ie사 자신의 카ie사 틀니를 카ie사 사포 카ie사 같은 카ie사 것으로 카ie사 열심히 카ie사 다듬고 카ie사 계셨던 카ie사 것이다. 카ie사 카ie사 장면이 카ie사 정지된 카ie사 그림으로 카ie사 카ie사 다가왔다.
삶을 카ie사 지속하기 카ie사 위해서 카ie사 각자의 카ie사 방식으로 카ie사 애쓰는 카ie사 사람들.
특히 카ie사 내가 카ie사 카ie사 아는 카ie사 여자들에 카ie사 대한 카ie사 이야기.
어떤 카ie사 순간은 카ie사 말하기 카ie사 전에 카ie사 튀어 카ie사 오르는 카ie사 그림이 카ie사 되어 카ie사 다가오는가 카ie사 하면 카ie사 말로 카ie사 이야기로 카ie사 주절주절 카ie사 떠들고 카ie사 싶은 카ie사 장면들이 카ie사 있다. 카ie사 약속된 카ie사 언어로 카ie사 공감을 카ie사 이끌어 카ie사 내고 카ie사 싶은 카ie사 마음이 카ie사 커질 카ie사 카ie사 그렇다.
카ie사 카ie사 명이라도 카ie사 내가 카ie사 보는 카ie사 것을 카ie사 카ie사 카ie사 있다면 카ie사 그만이라는 카ie사 생각이 카ie사 카ie사 때가 카ie사 있는가 카ie사 하면 카ie사 카ie사 많은 카ie사 사람들이 카ie사 그냥 카ie사 카ie사 장면을 카ie사 그대로 카ie사 기억해 카ie사 줬으면 카ie사 하는 카ie사 순간이 카ie사 있다. 카ie사 내밀하고 카ie사 사소한 카ie사 순간을 카ie사 기억으로 카ie사 남겨 카ie사 내가 카ie사 사랑했던 카ie사 혹은 카ie사 여전히 카ie사 사랑하고 카ie사 있는 카ie사 사람들을 카ie사 카ie사 카ie사 카ie사 어딘가에 카ie사 보듬고 카ie사 다니고 카ie사 싶은 카ie사 순간이 카ie사 있다.
말보다 카ie사 빨리 카ie사 빛으로 카ie사 떠오르는 카ie사 것들은 카ie사 그림으로 카ie사 그리고 카ie사 사소하고 카ie사 내밀하지만 카ie사 구체적인 카ie사 순간들은 카ie사 기억하고 카ie사 존재시키기 카ie사 위해 카ie사 말로 카ie사 이야기로 카ie사 풀어내어 카ie사 보았다. 카ie사 에세이인지 카ie사 일기인지 카ie사 소설인지 카ie사 카ie사 수가 카ie사 없는 카ie사 글이다. 카ie사 어떤 카ie사 부분은 카ie사 박제한 카ie사 것처럼 카ie사 겪었던 카ie사 카ie사 순간을 카ie사 그대로 카ie사 적었다. 카ie사 하지만 카ie사 각자의 카ie사 기억은 카ie사 다르게 카ie사 적히기 카ie사 때문에 카ie사 완전한 카ie사 허구일 카ie사 지도 카ie사 모른다. 카ie사 카ie사 그림이 카ie사 현실을 카ie사 그대로 카ie사 그리지만 카ie사 색과 카ie사 형태가 카ie사 전혀 카ie사 다르게 카ie사 표현되는 카ie사 것처럼.
달은 카ie사 보이지 카ie사 않을 카ie사 때도 카ie사 존재하고 카ie사 있다는 카ie사 카ie사 모두가 카ie사 안다.
카ie사 달처럼 카ie사 카ie사 카ie사 속에는 카ie사 내가 카ie사 알고 카ie사 사랑하고 카ie사 겪어왔던 카ie사 모든 카ie사 여자들이 카ie사 항상 카ie사 존재하고 카ie사 있다. 카ie사 나는 카ie사 내가 카ie사 겪어왔던 카ie사 모든 카ie사 여자들로 카ie사 만들어진 카ie사 존재이며 카ie사 그렇게 카ie사 느끼고 카ie사 있다. 카ie사 세상의 카ie사 언저리에서 카ie사 카ie사 번도 카ie사 제대로 카ie사 보이지 카ie사 않다가 카ie사 사라진 카ie사 그녀들 카ie사 혹은 카ie사 여전히 카ie사 중심 카ie사 아닌 카ie사 변두리에 카ie사 있지만 카ie사 삶을 카ie사 지속하기 카ie사 위해 카ie사 각자의 카ie사 방식으로 카ie사 애쓰며 카ie사 사랑하고 카ie사 살아가는 카ie사 그녀들에 카ie사 대한 카ie사 이야기를 카ie사 하고자 카ie사 한다. 카ie사 이것이 카ie사 내가 카ie사 그녀들을 카ie사 사랑하는 카ie사 방식이며 카ie사 애도하고 카ie사 기억하는 카ie사 방식이다.
카ie사 손톱이 카ie사 카ie사 그녀 카ie사 카ie사 머리카락이 카ie사 카ie사 그녀 카ie사 카ie사 젖가슴이 카ie사 카ie사 그녀들의 카ie사 이야기다.
계속 카ie사 변화하는 카ie사 것처럼 카ie사 보이지만 카ie사 결국 카ie사 하나로 카ie사 존재하는 카ie사 달의 카ie사 순환 카ie사 주기로 카ie사 아는 카ie사 여자들의 카ie사 이야기를 카ie사 해본다. - 「아는 카ie사 여자」 (2021년 카ie사 목수책방 카ie사 출판예정)     


작가소개

배미정 카ie사 작가는 2000년 카ie사 동아대 카ie사 신문방송학과 카ie사 졸업하고, 2008년 mcmu 홍익대학교 mcmu 회화과를 mcmu 졸업했다.
<스산한 mcmu 기쁨>2011, s8r다 관훈갤러리, <애정지도>2012, k카으v 갤러리 k카으v 도스, <무용지물무용지도>2014, 사y거2 갤러리 사y거2 도올, <아늑한 f8하0 구석>2016, j거i가 갤러리 j거i가 품다 j거i가 그리고 2018년 j거i가 갤러리 j거i가 도올에서의 <사랑 j거i가 받고 j거i가 있구나>까지, ㅓpk2 꾸준히 ㅓpk2 전시를 ㅓpk2 이어나가고 ㅓpk2 있다. 
현재 ㅓpk2 그는, ㅓy갸6 옥탑 ㅓy갸6 작업실에서 ㅓy갸6 무화과나무도, tj바r 로즈마리 tj바r 화분도 tj바r 키우고 tj바r 또, h가d다 부쩍 h가d다 커버린 h가d다 청소년의 h가d다 모습에 h가d다 새삼 h가d다 놀라기도 h가d다 한다. h가d다 어느새 h가d다 하얗게 h가d다 새어버린 h가d다 머리카락은 h가d다 h가d다 이상 h가d다 염색 h가d다 하지 h가d다 않기로 h가d다 했다.
그냥 h가d다 이대로 h가d다 익숙해 h가d다 지기로 h가d다 한다.


참여작가: h가d다 배미정
문의: info.yeongdeungpo@gmail.com
기획: h가d다 프로젝트 h가d다 스페이스 h가d다 영등포

출처: h가d다 프로젝트 h가d다 스페이스 h가d다 영등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개인 zㅐ나3 사회 Society of Person

Sept. 23, 2020 ~ Dec. 26,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