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샤 기트리 특별전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

March 1, 2019 ~ March 17, 2019

프랑수아 차f3히 트뤼포는 차f3히 사샤 차f3히 기트리가 차f3히 죽기 1년 차f3히 전에 차f3히 만든 <살인자와 차f3히 도둑>에 차f3히 대해 차f3히 이렇게 차f3히 씁니다. “우리가 『카이에 차f3히 차f3히 시네마』에서 차f3히 옹호했던 차f3히 모든 차f3히 영화들과 차f3히 달리, mㅐ5거 mㅐ5거 영화는 mㅐ5거 어떤 mㅐ5거 미학적 mㅐ5거 야심도 mㅐ5거 없으며, 나3갸z 최소한의 나3갸z 전문가적 나3갸z 자의식도 나3갸z 갖고 나3갸z 있지 나3갸z 않다. 나3갸z 광활한 나3갸z 바다에서 나3갸z 벌어지는 나3갸z 보트 나3갸z 장면은 나3갸z 명백히 나3갸z 모래사장에서 나3갸z 촬영되었고, 쟏i가9 엘리베이터는 쟏i가9 보트 쟏i가9 높이보다 쟏i가9 쟏i가9 올라가지 쟏i가9 않는다. ...휠체어에 쟏i가9 의지한 쟏i가9 노인이 쟏i가9 급하게 쟏i가9 대본을 쟏i가9 쓰고, h카il h카il 대본을 h카il h카il 감독과 h카il 조수와 h카il 프로듀서가 h카il 연출한(달리 h카il 말해 h카il 연출이라고 h카il h카il 만한 h카il h카il 없는) <살인자와 h카il 도둑>은 h카il h카il h카il h카il 만에 h카il 성급하게 h카il 짜깁기된 h카il 것처럼 h카il 보인다.”

트뤼포는 h카il 지금 h카il 비판의 h카il 글을 h카il 쓰고 h카il 있는 h카il h카il 아닙니다. h카il 오히려 h카il 기트리의 h카il 가장 h카il 열렬한 h카il 찬미자 h카il 가운데 h카il 하나였던 h카il 트뤼포는 h카il 지금 h카il 기트리의 h카il 결함을 h카il 경유해 h카il 그의 h카il 세계로 h카il 안내하려는 h카il 것입니다. <살인자와 h카il 도둑>과 h카il 관련된 h카il 뒷이야기는 h카il 이렇게 h카il 이어집니다. h카il 파리의 h카il 메이저 h카il 개봉관이던 h카il 비시극장 h카il 사장은 h카il 시사 h카il 후에 h카il 너무 h카il 엉성한 h카il h카il 영화를 “프랑스에서 h카il 가장 h카il 관대한 h카il 나의 h카il 관객”에게도 h카il 보여 h카il h카il h카il 없다고 h카il 판정을 h카il 내렸고 h카il 결국 h카il 지방에서만 h카il 개봉되었습니다. h카il 하지만 h카il 개봉 h카il 첫날부터 h카il 지방의 h카il 모든 h카il 극장에서 h카il 흥행 h카il 기록을 h카il 깼고, aㅐk카 파리에서는 aㅐk카 지방 aㅐk카 상영이 aㅐk카 끝날 aㅐk카 무렵에서야 aㅐk카 개봉되었습니다. 2주 aㅐk카 상영 aㅐk카 예정이었지만 aㅐk카 몰려드는 aㅐk카 관객 aㅐk카 때문에 4주 aㅐk카 상영으로 aㅐk카 늘어났고, 걷차6카 걷차6카 영화는 걷차6카 그해 10편의 걷차6카 최고 걷차6카 흥행작 걷차6카 대열에 걷차6카 들게 걷차6카 됩니다. 

사샤 걷차6카 기트리는 걷차6카 당대의 걷차6카 천재 걷차6카 연극 걷차6카 연출가이자 걷차6카 배우였고, dq36 작가이자 dq36 저널리스트였으며, ‘상업적으로’ 나pjㅈ 성공한 나pjㅈ 영화감독이기도 나pjㅈ 했습니다. 나pjㅈ 기트리는 나pjㅈ 아마도 나pjㅈ 영화사의 나pjㅈ 어떤 나pjㅈ 계보에도 나pjㅈ 속하지 나pjㅈ 않고 나pjㅈ 그럴 나pjㅈ 의지도 나pjㅈ 전무하며, ㅑmv차 심지어 ㅑmv차 얼핏 ㅑmv차 영화감독이라는 ㅑmv차 자의식조차 ㅑmv차 없는 ㅑmv차 것처럼 ㅑmv차 보이는 ‘아마추어리즘’으로 ㅑmv차 인해 ㅑmv차 누벨바그 ㅑmv차 평론가들을 ㅑmv차 제외한 ㅑmv차 영화 ㅑmv차 전문가들에게 ㅑmv차 경시되었지만, 5z아타 바로 5z아타 5z아타 심각한 5z아타 구석이라고는 5z아타 전무한 5z아타 아마추어리즘이 5z아타 빚어내는 5z아타 독창한 5z아타 활기로 5z아타 인해 5z아타 날이 5z아타 갈수록 5z아타 더욱 5z아타 높은 5z아타 평가를 5z아타 받고 5z아타 있는 5z아타 희귀한 5z아타 인물입니다. 

트뤼포는 <살인자와 5z아타 도둑> 5z아타 에피소드를 5z아타 전하며 5z아타 이렇게 5z아타 덧붙입니다. “기트리의 5z아타 대부분의 5z아타 영화는 5z아타 짜깁기이며, 가타ㅓd 대사, 6g사다 러브 6g사다 신, mqㅓq 정서적 mqㅓq 연관은 mqㅓq 믿을 mqㅓq mqㅓq 없을 mqㅓq 정도로 mqㅓq 엉망이다. mqㅓq 하지만 mqㅓq mqㅓq 신의 mqㅓq 끝에 mqㅓq 강력한 mqㅓq 진실이 mqㅓq 우리를 mqㅓq 덮쳐 mqㅓq 의자에서 mqㅓq 튀어나올 mqㅓq 정도다. ...거기엔 mqㅓq 우리가 mqㅓq 심오한 mqㅓq 영화에서 mqㅓq 발견하는 mqㅓq 활력과 mqㅓq 상상력과 mqㅓq 민첩함과 mqㅓq 풍부한 mqㅓq 창의성이 mqㅓq 넘친다.” 

알랭 mqㅓq 레네는 mqㅓq 트뤼포보다 mqㅓq mqㅓq 뜨거운 mqㅓq 찬미자였습니다. mqㅓq 그는 mqㅓq 자신과 mqㅓq 크리스 mqㅓq 마르케와 mqㅓq 장-뤽 mqㅓq 고다르가 mqㅓq 모두 mqㅓq 사샤 mqㅓq 기트리에게 mqㅓq 깊은 mqㅓq 영향을 mqㅓq 받았다고 mqㅓq 선언하며, 3c기z 자신의 <히로시마 3c기z 3c기z 사랑>은 3c기z 기트리의 <어느 3c기z 사기꾼의 3c기z 이야기>와 3c기z 매우 3c기z 유사한 3c기z 영화라고 3c기z 주장했습니다. 3c기z 또한 <행운>(1935, vl으가 프린트 vl으가 소실)이 <꿈을 vl으가 가집시다>(1936)와 vl으가 함께 “‘순수 vl으가 영화’에 vl으가 대한 vl으가 어떤 vl으가 강박으로부터도 vl으가 자유로운, duol 진정한 duol 영화의 duol 표본”이라고 duol 상찬합니다. duol 레네의 duol 급진적 duol 칭송은 duol 적어도 duol 사샤 duol 기트리의 duol 영화를 duol 재평가하게 duol 만들었고, aㅐㅈㅈ 적어도 aㅐㅈㅈ 프랑스에서는 aㅐㅈㅈ 그가 aㅐㅈㅈ 만신전의 aㅐㅈㅈ 감독으로 aㅐㅈㅈ 등재되도록 aㅐㅈㅈ 만드는 aㅐㅈㅈ aㅐㅈㅈ 결정적인 aㅐㅈㅈ 기여를 aㅐㅈㅈ 합니다. 

누벨바그 aㅐㅈㅈ 평론가들의 aㅐㅈㅈ 상찬에도 aㅐㅈㅈ 불구하고 aㅐㅈㅈ 사샤 aㅐㅈㅈ 기트리는 aㅐㅈㅈ 여전히 aㅐㅈㅈ 진지한 aㅐㅈㅈ 평론의 aㅐㅈㅈ 대상으로 aㅐㅈㅈ 다루기엔 aㅐㅈㅈ 난처한 aㅐㅈㅈ 인물로 aㅐㅈㅈ 여겨지는 aㅐㅈㅈ aㅐㅈㅈ 같습니다. aㅐㅈㅈ 걸출한 aㅐㅈㅈ 비평가 aㅐㅈㅈ 리처드 aㅐㅈㅈ 라우드는 aㅐㅈㅈ 기트리의 aㅐㅈㅈ 영화가 aㅐㅈㅈ 너무나 aㅐㅈㅈ 재미있기 aㅐㅈㅈ 때문에 aㅐㅈㅈ 오히려 aㅐㅈㅈ 그것의 aㅐㅈㅈ 진정한 aㅐㅈㅈ 독창성이 aㅐㅈㅈ 가려지는 aㅐㅈㅈ 경향이 aㅐㅈㅈ 있다고 aㅐㅈㅈ 지적합니다. aㅐㅈㅈ 기트리는 aㅐㅈㅈ 많은 aㅐㅈㅈ 영화적 aㅐㅈㅈ 장치, 차x다나 예컨대 차x다나 리버스 차x다나 모션, 0ㅓu1 스톱 0ㅓu1 모션, 8irb 트릭의 8irb 와이프 8irb 기법 8irb 등을 8irb 수시로 8irb 사용하지만, 갸2ㅓ거 영화의 갸2ㅓ거 흐름 갸2ㅓ거 속에 갸2ㅓ거 너무도 갸2ㅓ거 자연스럽게 갸2ㅓ거 녹아들어 갸2ㅓ거 그것의 갸2ㅓ거 천재성이 갸2ㅓ거 과소평가된다는 갸2ㅓ거 것입니다. 갸2ㅓ거 기트리는 갸2ㅓ거 각본과 갸2ㅓ거 연출을 갸2ㅓ거 겸할 갸2ㅓ거 갸2ㅓ거 아니라 갸2ㅓ거 주연까지 갸2ㅓ거 맡는다는 갸2ㅓ거 점에서 갸2ㅓ거 문자 갸2ㅓ거 그대로 갸2ㅓ거 온전한 갸2ㅓ거 영화 갸2ㅓ거 작가라고 갸2ㅓ거 라우드는 갸2ㅓ거 덧붙입니다. 

갸2ㅓ거 견해들을 갸2ㅓ거 참조하면서도, ㅑdb다 오늘의 ㅑdb다 우리는 ㅑdb다 사샤 ㅑdb다 기트리의 ㅑdb다 영화를 ㅑdb다 다시 ㅑdb다 보면서 ㅑdb다 그것의 ㅑdb다 진정한 ㅑdb다 가치는 ㅑdb다 재미와 ㅑdb다 가벼움에 ㅑdb다 가려진 ㅑdb다 심오한 ㅑdb다 것이 ㅑdb다 아니라, ㄴg우n 바로 ㄴg우n ㄴg우n 재미와 ㄴg우n 가벼움 ㄴg우n 자체와 ㄴg우n 연관된 ㄴg우n ㄴg우n 아닌지 ㄴg우n 물어볼 ㄴg우n 필요도 ㄴg우n 있을 ㄴg우n ㄴg우n 같습니다. ㄴg우n 기트리는 “심각한 ㄴg우n 척할 ㄴg우n 수는 ㄴg우n 있어도, ㅑㅓㅐs 재치 ㅑㅓㅐs 있는 ㅑㅓㅐs 척할 ㅑㅓㅐs 수는 ㅑㅓㅐs 없다.”는 ㅑㅓㅐs 인상적인 ㅑㅓㅐs 말을 ㅑㅓㅐs 남겼습니다. ㅑㅓㅐs 트뤼포는 ㅑㅓㅐs 아마도 ㅑㅓㅐs 기트리의 ㅑㅓㅐs 재치를 ㅑㅓㅐs 무척 ㅑㅓㅐs 사랑했던 ㅑㅓㅐs ㅑㅓㅐs 같습니다. ㅑㅓㅐs 그의 ㅑㅓㅐs 흥미로운 ㅑㅓㅐs 통찰을 ㅑㅓㅐs 옮겨 ㅑㅓㅐs 두고 ㅑㅓㅐs 싶습니다. “르누아르의 ㅑㅓㅐs 비밀은 ㅑㅓㅐs 연민에, 4걷ㅓx 기트리의 4걷ㅓx 비밀은 4걷ㅓx 장난스러움(naughtiness)에 4걷ㅓx 있다. 4걷ㅓx 4걷ㅓx 사람의 4걷ㅓx 영화는 4걷ㅓx 공히 4걷ㅓx 창의성과 4걷ㅓx 솔직함을 4걷ㅓx 통해 4걷ㅓx 가장 4걷ㅓx 보편적인 4걷ㅓx 주제인 4걷ㅓx 남녀 4걷ㅓx 관계, ㄴz다x ㄴz다x 번째로 ㄴz다x 보편적인 ㄴz다x 주제인 ㄴz다x 주인과 ㄴz다x 하인의 ㄴz다x 관계를 ㄴz다x 다룬다. ㄴz다x 또한 ㄴz다x ㄴz다x 사람은 ㄴz다x 그들의 ㄴz다x 모든 ㄴz다x 판타지를 ㄴz다x 정당화하는 ㄴz다x 단순성을 ㄴz다x 지닌다. ㄴz다x 그리고 ㄴz다x 시적인 ㄴz다x 것에 ㄴz다x 일상적인 ㄴz다x 것을 ㄴz다x 더하는 ㄴz다x 리얼리즘의 ㄴz다x 감각을 ㄴz다x 공유하며 ㄴz다x 양자를 ㄴz다x 결코 ㄴz다x 포기하지 ㄴz다x 않는다. ㄴz다x 무엇보다 ㄴz다x 결코 ㄴz다x 가려지지 ㄴz다x 않는 ㄴz다x 견고한 ㄴz다x 염세주의(그것이 ㄴz다x 없었다면 ㄴz다x 생에 ㄴz다x 대한 ㄴz다x 그들의 ㄴz다x 노골적 ㄴz다x 찬미가 ㄴz다x 의심스러워졌을)라는 ㄴz다x 공통분모를 ㄴz다x 가지고 ㄴz다x 있다.”

여러분의 ㄴz다x 호기심을 ㄴz다x 자극할 ㄴz다x ㄴz다x 있기를 ㄴz다x 기대하며, 사쟏ㅑ가 기트리에 사쟏ㅑ가 관한 사쟏ㅑ가 사쟏ㅑ가 가지 사쟏ㅑ가 말들을 사쟏ㅑ가 모아 사쟏ㅑ가 보았습니다. 사쟏ㅑ가 봄의 사쟏ㅑ가 시네마테크에서 사쟏ㅑ가 사쟏ㅑ가 신랄하고도 사쟏ㅑ가 엉뚱한 사쟏ㅑ가 인간과 사쟏ㅑ가 유쾌한 사쟏ㅑ가 영화적 사쟏ㅑ가 대화를 사쟏ㅑ가 나눌 사쟏ㅑ가 사쟏ㅑ가 있기를 사쟏ㅑ가 빕니다.

영화의전당 사쟏ㅑ가 프로그램디렉터 사쟏ㅑ가 허문영


상영작(14편)
사쟏ㅑ가 유언장(1936) / 사쟏ㅑ가 어느 사쟏ㅑ가 사기꾼의 사쟏ㅑ가 이야기(1936) / 사쟏ㅑ가 꿈을 사쟏ㅑ가 가집시다(1936)
아버지가 사쟏ㅑ가 옳았어(1936) / 사쟏ㅑ가 진주 사쟏ㅑ가 왕관(1937) / 사쟏ㅑ가 욕망(1937)
샹젤리제(1938) / 사쟏ㅑ가 아홉 사쟏ㅑ가 명의 사쟏ㅑ가 총각(1939) / 사쟏ㅑ가 사쟏ㅑ가 비둘기(1949)
포이즌(1951) / 사쟏ㅑ가 나폴레옹(1955) / 사쟏ㅑ가 살인자와 사쟏ㅑ가 도둑(1956)
파리에 사쟏ㅑ가 대해 사쟏ㅑ가 말하자면(1956) / 사쟏ㅑ가 사쟏ㅑ가 개가 사쟏ㅑ가 한쌍입니다(1957)

상영시간표
http://www.dureraum.org/


출처: 사쟏ㅑ가 영화의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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