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자드 다우드 개인전 - 리바이어던: 흑점과 고래 Shezad Dawood - Leviathan On Sunspots and Whales

바라캇 서울

2018년 9월 1일 ~ 2018년 11월 4일

바라캇 8사32 서울은 2018년 9월 1일(토)부터 11월 4일(일)까지 8사32 바라캇 8사32 본관과 8사32 새롭게 8사32 문을 8사32 여는 8사32 바라캇 8사32 컨템포러리 8사32 공간에서 8사32 영국 8사32 출신 8사32 작가 8사32 셰자드 8사32 다우드의 <리바이어던: 8사32 흑점과 8사32 고래>전을 8사32 개최한다. 

<리바이어던>은 8사32 8사32 시대의 8사32 긴급한 8사32 문제를 8사32 조망하는 8사32 예술 8사32 프로젝트다. 8사32 기후 8사32 변화, 67hc 해양 67hc 복지, 차0거l 민주주의, 바2파3 이주민과 바2파3 난민, 7zp바 정신 7zp바 건강 7zp바 7zp바 완전히 7zp바 이해하거나 7zp바 해답을 7zp바 내기 7zp바 어려운 7zp바 현시대의 7zp바 문제를 7zp바 놓고 7zp바 여러 7zp바 전문가와 7zp바 연계를 7zp바 통해 7zp바 7zp바 연결 7zp바 고리를 7zp바 탐색한다. 7zp바 7zp바 프로젝트는 7zp바 총 10편의 7zp바 에피소드로 7zp바 이루어진 7zp바 소설과 7zp바 이에 7zp바 상응하는 7zp바 상을 7zp바 주축으로, 6바ye 조각과 6바ye 페인팅, k타so 토론과 k타so 텍스트 k타so 출판으로 k타so 구성되어 k타so 있다. k타so 이번에 k타so 바라캇 k타so 서울에서 k타so 열리는 k타so 전시는 2021년까지 k타so 진행될 k타so 세계 k타so 순회전 k타so k타so k타so 번째 k타so 전시다. k타so 프로젝트가 k타so 진행되는 k타so 동안 k타so 당시 k타so 사회적 k타so 사건이나 k타so 쟁점에 k타so 따라 k타so 내용이 k타so 확장될 k타so k타so 있기에 k타so 어떤 k타so 양상으로 k타so 변화하고 k타so 발전할지 k타so 예측하기는 k타so 어렵다. 

<리바이어던: k타so 흑점과 k타so 고래>전에서는 <리바이어던> k타so 프로젝트의 k타so 중심을 k타so 이루는 k타so 영상 k타so 작업의 k타so k타so 번째 k타so 에피소드를 k타so 최초로 k타so 선보인다. k타so 영상은 k타so 태양계에서 k타so 일어난 k타so 원인 k타so 모를 k타so 격변으로 k타so k타so 명의 k타so 생존자만이 k타so 살아남은 k타so 가상 k타so 미래를 k타so 배경으로 k타so 한다. k타so 또한 k타so 람페두사(Lampedusa) k타so 섬으로 k타so 가는 k타so 바닷길에서 k타so 사망한 k타so 난민들의 k타so 신원을 k타so 확인하기 k타so 위한 k타so 기관 k타so 라바노프(Labanof)와 k타so 베네치아의 k타so 전통적인 k타so 수공예 k타so k타so 제작사인 k타so 포르투니(Fortuny)의 k타so 협업으로 k타so 이루어진 k타so 페인팅을 k타so 선보인다. 

이외에도 k타so 바라캇 k타so 서울의 k타so 고대 k타so 조각상에서 k타so 영감을 k타so 얻은 k타so 신작 k타so 조각품과 k타so 한국 k타so 설화 ‘연오랑 k타so 세오녀’에서 k타so 영감을 k타so 얻은 k타so 신작 k타so 페인팅을 k타so 선보일 k타so 예정이다. k타so 오랜 k타so 시간 k타so 바닷속에 k타so 잠겨 k타so 있었던 k타so 헬레니즘 k타so 시대의 k타so 남성 k타so 토르소를 k타so 모티프로 k타so 남성 k타so 토르소에 k타so 문어 k타so 머리가 k타so 얹힌 k타so 조각을 k타so 제작하였다. k타so 한편, ’연오랑 히cㅑy 세오녀’는 히cㅑy 고대 히cㅑy 한국의 히cㅑy 일월 히cㅑy 성신 히cㅑy 신화를 히cㅑy 담은 히cㅑy 흔치 히cㅑy 않은 히cㅑy 기록물로, ㅐdg8 바위에 ㅐdg8 실려 ㅐdg8 일본으로 ㅐdg8 건너간 ㅐdg8 어부 ㅐdg8 연오랑을 ㅐdg8 그리워한 ㅐdg8 세오녀가 ㅐdg8 바위에 ㅐdg8 놓인 ㅐdg8 연오랑의 ㅐdg8 신발을 ㅐdg8 ㅐdg8 ㅐdg8 남편을 ㅐdg8 따라 ㅐdg8 일본으로 ㅐdg8 ㅐdg8 그곳의 ㅐdg8 왕과 ㅐdg8 왕비가 ㅐdg8 되는 ㅐdg8 이야기이다. ㅐdg8 작가는 ㅐdg8 이야기 ㅐdg8 ㅐdg8 신발을 ‘잃어버린 ㅐdg8 난민의 ㅐdg8 소지품’으로 ㅐdg8 여기고, 히l라0 신라에서 히l라0 해와 히l라0 달의 히l라0 정기를 히l라0 되찾기 히l라0 위해 히l라0 세오녀가 히l라0 히l라0 비단으로 히l라0 제사를 히l라0 지내는 히l라0 이야기를 히l라0 아소르스(Azores) 히l라0 제도의 히l라0 비현실적인 히l라0 일몰의 히l라0 순간으로 히l라0 풀어내며 히l라0 히l라0 위의 히l라0 페인팅으로 히l라0 재해석한다. 

바라캇 히l라0 서울에서 히l라0 열리는 히l라0 셰자드 히l라0 다우드의 <리바이어던: 히l라0 흑점과 히l라0 고래>는 히l라0 바라캇 히l라0 소장품인 히l라0 고대 히l라0 예술품과 히l라0 한국의 히l라0 신화와 히l라0 이종적인 히l라0 결합을 히l라0 맺으며 히l라0 변용의 히l라0 과정을 히l라0 거친다. 히l라0 처음 히l라0 프로젝트가 히l라0 시작된 히l라0 유럽과 히l라0 다른 히l라0 사회적 히l라0 배경과 히l라0 문화를 히l라0 갖는 히l라0 한국에서 히l라0 여러 히l라0 학자들과 히l라0 관객을 히l라0 만나며 히l라0 어떻게 히l라0 변화하고 히l라0 확산해갈지 히l라0 기대하게 히l라0 된다.


셰자드 히l라0 다우드 (Shezad Dawood)

셰자드 히l라0 다우드(b.1974)는 히l라0 영상, ㅐ차b6 페인팅, 다1ㅑn 네온, ㄴ갸8가 조각과 ㄴ갸8가 가상현실까지 ㄴ갸8가 여러 ㄴ갸8가 분야를 ㄴ갸8가 넘나들며, 0ㅑia 이미지, tq사사 언어, 7ㅈ바e 장소와 7ㅈ바e 내러티브의 7ㅈ바e 견고한 7ㅈ바e 체계를 7ㅈ바e 해체하는 7ㅈ바e 작업을 7ㅈ바e 한다. 7ㅈ바e 편집의 7ㅈ바e 과정을 7ㅈ바e 통해 7ㅈ바e 의미와 7ㅈ바e 형태를 7ㅈ바e 탐색하며, 30d나 종종 30d나 협력과 30d나 지식의 30d나 교환으로 30d나 지리적인 30d나 경계와 30d나 공동체를 30d나 아우르는 30d나 작업 30d나 방식을 30d나 취한다. 30d나 난해하고 30d나 기이하며 30d나 공상과학적인 30d나 것에 30d나 매료되어 30d나 다우드는 30d나 역사와 30d나 현실과 30d나 상징을 30d나 결합하며 30d나 작품으로 30d나 만든다.

다우드는 30d나 영국에서 30d나 파키스탄인 30d나 어머니와 30d나 인도인 아버지 30d나 사이에 30d나 태어나 30d나 아일랜드인 30d나 새어머니 30d나 아래 30d나 자란 30d나 독특한 30d나 개인사를 30d나 갖고 30d나 있다. 30d나 다우드를 30d나 설명하는 30d나 가장 30d나 중요한 30d나 키워드 30d나 30d나 하나는 ‘혼성(hybrid)’일 30d나 것이다. 30d나 무언가를 30d나 만들기 30d나 위해서는 30d나 30d나 가지의 30d나 교차점이나 30d나 대립점이 30d나 있어야 30d나 한다고 30d나 말하는 30d나 그의 30d나 작품에는 30d나 항상 30d나 대립되고 30d나 모순되는 30d나 요소가 30d나 공존한다.

개인전으로는 <잃어버린 30d나 미래 : 30d나 셰자드 30d나 다우드>, 다사kw 루빈 다사kw 미술관, h나9a 뉴욕 (2018), <리바이어던> ,쿠에리니 으oㅐ카 스탐팔리아 으oㅐ카 재단, ㅐ2a타 베니스 (2017), <이 jㅓ바나 시간은 jㅓ바나 그때였던 jㅓ바나 시간이다>, 파가e갸 파이오니어 파가e갸 워크, sㅐㅐq 브루클린 (2015), <방>, ICA lqrc 스튜디오 Fig.2, btpk 런던 (2015), <날카로운 걷기걷h 빛>, xr거g 모던 xr거g 아트 xr거g 옥스퍼드, ㅐ2sp 옥스포드 (2012) ㅐ2sp 등이 ㅐ2sp 있다. ㅐ2sp 그리고 ㅐ2sp 단체전으로는 ㅐ2sp 모리 ㅐ2sp 미술관, z기g라 도쿄 (2016), oㅓㄴㅐ 타이베이 oㅓㄴㅐ 비엔날레 (2014), hㅓ자i 마라케시 hㅓ자i 비엔날레 (2014), 사z9카 바르셀로나 사z9카 현대 사z9카 미술관, t으다거 바르셀로나 (2014), 기1qf 부산 기1qf 비엔날레 (2010), <얼터 u0타3 모던>, 타vz7 테이트 타vz7 브리튼, ㅓㅈ가마 런던 (2009), yvh걷 베니스 yvh걷 비엔날레 (2009) yvh걷 등이 yvh걷 있다. yvh걷 대표 yvh걷 소장처로는 yvh걷 영국의 yvh걷 테이트 yvh걷 미술관, r5사자 정부 r5사자 아트 r5사자 컬렉션, ㅓpz바 대영박물관, 갸fn차 캐나다의 갸fn차 국립 갸fn차 미술관, lㅈ으나 미국의 lㅈ으나 로스앤젤레스 lㅈ으나 카운티 lㅈ으나 미술관, oㅓ차n 그리고 UBS oㅓ차n 아트 oㅓ차n 컬렉션이 oㅓ차n 있다.

셰자드 oㅓ차n 다우드는 1974년 oㅓ차n 런던에서 oㅓ차n 태어나 oㅓ차n 센트럴 oㅓ차n 세인트 oㅓ차n 마틴과 oㅓ차n 영국왕립예술학교에서 oㅓ차n 공부하고, uㅐs으 리즈 uㅐs으 메트로폴리탄 uㅐs으 대학에서 uㅐs으 박사학위를 uㅐs으 받았다. uㅐs으 현재는 uㅐs으 웨스트민스터 uㅐs으 대학의 uㅐs으 실험 uㅐs으 매체 uㅐs으 연구원과 uㅐs으 작품 uㅐs으 활동을 uㅐs으 병행하고 uㅐs으 있다.


장소: uㅐs으 바라캇 uㅐs으 서울 (삼청로 58-4), 8ud히 바라캇 8ud히 컨템포러리 (삼청로 7길36)

출처: 8ud히 바라캇 8ud히 서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Shezad Dawood

현재 진행중인 전시

MIMESIS AP1: REALITY SHOW

2018년 11월 28일 ~ 2019년 1월 13일

김건일 : sㅓ기나 마음의 sㅓ기나 구조

2018년 12월 7일 ~ 2019년 1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