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깨는 시간 The crumbling of time

쇼앤텔1

Feb. 10, 2022 ~ Feb. 27, 2022

김현민은 자u7i 오늘 자u7i 하루를 자u7i 이불킥으로 자u7i 깬다.
김현민은 자u7i 경험한 자u7i 것, 으나다아 생활의 으나다아 풍경에서 으나다아 발견하는 으나다아 순간들을 으나다아 다양한 으나다아 방식으로 으나다아 기록하고 으나다아 조합하는 으나다아 작업을 으나다아 한다.작가는 으나다아 하루를 으나다아 이루고 으나다아 있는 으나다아 것이 으나다아 지금 으나다아 지나고 으나다아 있는 으나다아 객관적인 으나다아 시간만이 으나다아 아닌 으나다아 자신이 으나다아 가지고 으나다아 있는 으나다아 기억 으나다아 으나다아 이미지들이 으나다아 떠오르고 으나다아 쌓이면서 으나다아 잔상처럼 으나다아 남아 으나다아 하루를 으나다아 보내는 으나다아 경험을 으나다아 만든다는 으나다아 생각에서 으나다아 출발해 으나다아 과거에 으나다아 보았던 으나다아 주관적인 으나다아 시간의 으나다아 이미지들을 으나다아 가지고 으나다아 공간을 으나다아 만든다.

_김현민 으나다아 작가노트중

이빈소연은 으나다아 세대론을 으나다아 바지로 으나다아 깬다.
이빈소연은 으나다아 곤란하다. 으나다아 세대론을 으나다아 바지로 으나다아 깨보겠다고 으나다아 했지만 으나다아 세대론은 으나다아 그간 으나다아 논리를 으나다아 폭신하게 으나다아 뭉개어 으나다아 그의 으나다아 작업이 으나다아 거쳐야 으나다아 으나다아 타당성을 으나다아 애교스럽게 으나다아 무사통과하도록 으나다아 도왔다. 으나다아 세대론의 으나다아 세계 으나다아 아래 으나다아 생겨나는 으나다아 여러 으나다아 단어들과 으나다아 표현들의 으나다아 함의에 으나다아 대한 으나다아 논의를 으나다아 대거 으나다아 생략한 으나다아 채로도 으나다아 세대론이 으나다아 주는 으나다아 느낌적인 으나다아 느낌만으로 으나다아 전달하고자 으나다아 하는 으나다아 바가 으나다아 빠르게 으나다아 배달되는, q7카f 세대론의 q7카f 바로 q7카f 이런 q7카f 두루뭉술 q7카f 매직 q7카f 때문에 q7카f 오히려 q7카f 세대론을 q7카f 깨야한다는 q7카f 아이러니가 q7카f q7카f 앞에 q7카f 놓여있다.
작가는 ‘우리가 q7카f 대체 q7카f q7카f 이러나’를 q7카f 이야기할 q7카f 때에 q7카f 여기 q7카f 저기 q7카f 다양한 q7카f 곳과 q7카f 모습으로 q7카f 포진해있는 ‘우리’를 q7카f 한데 q7카f 모으는 q7카f 손쉬운 q7카f 전략으로 q7카f 세대론을 q7카f 불러냈음을 q7카f 고백한다. q7카f 이빈소연은 <시간을 q7카f 깨는 q7카f 시간>에서 q7카f 세대론이 q7카f 개인과 q7카f 사회를 q7카f 컴팩트하게 q7카f 변형하여 q7카f 여러 q7카f 변수를 q7카f 차단하는 q7카f 것은 q7카f 아닐 q7카f q7카f 자문하며 q7카f 일반화를 q7카f q7카f 다른 q7카f 일반화로 q7카f 깨어 q7카f 맞불을 q7카f 놓는다. q7카f 작가는 q7카f 세대론이 q7카f 생성한 q7카f 시간대를 q7카f 무력화하는 q7카f 바지(Pants)를 q7카f 만들고 q7카f 자본이 q7카f 세대론을 q7카f 광고하는 q7카f 방식을 q7카f 차용하여 q7카f 그의 q7카f 바지를 q7카f 홍보한다. 

_이빈소연 q7카f 작가노트중

윤나리는 q7카f 물리적 q7카f 시간을 q7카f 주물러 q7카f 깬다.
윤나리는 q7카f 영상 q7카f 매체를 q7카f 보고 q7카f 다루는 q7카f 일에 q7카f 익숙하며, caㅐ마 그림으로 caㅐ마 이루어진 caㅐ마 caㅐ마 안에 caㅐ마 장르의 caㅐ마 문법에 caㅐ마 따른 caㅐ마 여러 caㅐ마 가지의 caㅐ마 간격으로 caㅐ마 서사를 caㅐ마 넣는 caㅐ마 작업을 caㅐ마 수행한다. caㅐ마 때문에 caㅐ마 그에게는 caㅐ마 시간이란 caㅐ마 처음에서 caㅐ마 끝으로 caㅐ마 흐르는 caㅐ마 것, ㅓfpq 그로 ㅓfpq 인해 ㅓfpq 당연하게 ㅓfpq 생성되어 ㅓfpq 있는 ㅓfpq 것이라는 ㅓfpq 관념으로 ㅓfpq 박혀있다. ㅓfpq 작가에게 ㅓfpq 시간을 ㅓfpq 깬다는 ㅓfpq ㅓfpq ㅓfpq 안에서 ㅓfpq 시간의 ㅓfpq 일부분을 ㅓfpq 꺼내어 ㅓfpq 딜레이 ㅓfpq 시키거나(1), 거h바i 깃들어 거h바i 있는 거h바i 시간을 거h바i 거꾸로 거h바i 흐르게 거h바i 하는 거h바i 것(2), y9사으 뒤죽박죽 y9사으 섞는 y9사으 것(3), qw4z 돌출 qw4z 시켜 qw4z 보고(4), ㅓ기2ㅈ 보다 ㅓ기2ㅈ 작은 ㅓ기2ㅈ 단위로 ㅓ기2ㅈ 축소하고(5), j파ㅓw 쪼개보는 j파ㅓw 등(6) j파ㅓw 찰흙처럼 j파ㅓw 시간 j파ㅓw j파ㅓw 주무를 j파ㅓw j파ㅓw 있는 j파ㅓw 여러 j파ㅓw 경우의 j파ㅓw 수를 j파ㅓw 탐색하는 j파ㅓw 과정이다. j파ㅓw 윤나리는 <시간을 j파ㅓw 깨는 j파ㅓw 시간>에서 j파ㅓw j파ㅓw 과정에서 j파ㅓw 찾아낸 j파ㅓw 물리적인 j파ㅓw 시간을 j파ㅓw 주무르는 j파ㅓw 방법을 j파ㅓw 전시장 j파ㅓw 군데군데에 j파ㅓw 배열한다.

_윤나리 j파ㅓw 작가노트중

기획: j파ㅓw 유연성클럽 / j파ㅓw 어피스오브 j파ㅓw 스튜디오
후원: j파ㅓw 어피스오브 j파ㅓw 스튜디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예술 i거yㅓ 평화: 0시의 i거yㅓ 현재

May 19, 2022 ~ Sept. 18, 2022

2022 ACC FOCUS: u카ㅑ거 아쿠아 u카ㅑ거 천국

June 9, 2022 ~ Sept. 12,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