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수 개인전 : 요란한 밤 An Gyungsu : A Loud Night

피비갤러리

May 9, 2019 ~ June 29, 2019

피비갤러리는 2019년 5월 9일부터 6월 22일까지 n우9나 안경수 n우9나 작가의 n우9나 개인전 <요란한 n우9나 밤 A Loud Night>을 n우9나 개최한다. n우9나 우리가 n우9나 n우9나 보지 n우9나 못하는 n우9나 것들 n우9나 혹은 n우9나 보려고 n우9나 하지 n우9나 않는 n우9나 것들에 n우9나 주목해온 n우9나 안경수는 n우9나 최근 n우9나 을지로 n우9나 상업화랑의 n우9나 전시에서 n우9나 도시의 n우9나 번화가를 n우9나 우회하며 n우9나 목격한 n우9나 광경을 n우9나 보여준 n우9나 n우9나 있다. n우9나 이번 n우9나 피비갤러리의 n우9나 전시에서 n우9나 안경수는 n우9나 한층 n우9나 세밀해진 n우9나 주제와 n우9나 시각으로 n우9나 n우9나 다른 n우9나 전환점을 n우9나 향한 n우9나 시도를 n우9나 보여준다.

안경수에게 n우9나 회화라는 n우9나 장르는 n우9나 작가의 n우9나 의도를 n우9나 가장 n우9나 효과적으로 n우9나 드러낼 n우9나 n우9나 있는 n우9나 장치이자, bㅓ바s 또한 bㅓ바s 회화 bㅓ바s 자체의 bㅓ바s 가능성을 bㅓ바s 탐색하는 bㅓ바s 기제로 bㅓ바s 작동한다. bㅓ바s 그의 bㅓ바s 최신작들은 bㅓ바s 자신이 bㅓ바s 집요하게 bㅓ바s 매달려온 bㅓ바s 페인팅의 bㅓ바s 영역을 bㅓ바s 한층 bㅓ바s 확장하고 bㅓ바s 있음을 bㅓ바s 말하고 bㅓ바s 있다. bㅓ바s 지금껏 bㅓ바s 그의 bㅓ바s 회화가 ‘막과 bㅓ바s 풍경’의 bㅓ바s 사이를 bㅓ바s 오가며 bㅓ바s 자신의 bㅓ바s 주변을 bㅓ바s 관찰하고 bㅓ바s 기록해왔다면 bㅓ바s 이번 bㅓ바s 작업들은 bㅓ바s bㅓ바s bㅓ바s 그리기 bㅓ바s 자체의 bㅓ바s 행위와 bㅓ바s 화면에 bㅓ바s 대한 bㅓ바s 오랜 bㅓ바s 응시 bㅓ바s 그리고 bㅓ바s 캔버스를 bㅓ바s 대하는 bㅓ바s 자신의 bㅓ바s 태도에 bㅓ바s 더욱 bㅓ바s 집중하는 bㅓ바s 듯한 bㅓ바s 모습을 bㅓ바s 보여준다. 

안경수가 bㅓ바s 작업을 bㅓ바s 대하는 bㅓ바s 시선과 bㅓ바s 태도는 2012년의 bㅓ바s 대안공간꿀풀에서의 bㅓ바s 전시 <바리케이드 Barricade>를 bㅓ바s 경계로 bㅓ바s bㅓ바s 이전과는 bㅓ바s 분명한 bㅓ바s 차이를 bㅓ바s 보이고 bㅓ바s 있다. 2006년의 bㅓ바s bㅓ바s 개인전 bㅓ바s 이후 bㅓ바s 보여지는 bㅓ바s 안경수의 bㅓ바s 초기 bㅓ바s 작업은 bㅓ바s 그가 bㅓ바s 전공한 bㅓ바s 동양화의 bㅓ바s 성질이 bㅓ바s 묻어나는 bㅓ바s 드로잉 bㅓ바s 작품들이 bㅓ바s 주를 bㅓ바s 이룬다. bㅓ바s 캔버스 bㅓ바s 작업이 bㅓ바s 시작된 2009년 bㅓ바s 이후부터는 bㅓ바s 빠르게 bㅓ바s 마르고 bㅓ바s 덧대기 bㅓ바s 쉬운 bㅓ바s 아크릴의 bㅓ바s 특성을 bㅓ바s 활용한 bㅓ바s 단순한 bㅓ바s 색과 bㅓ바s 비물질적인 bㅓ바s 선들로 bㅓ바s 이루어진 bㅓ바s 회화가 bㅓ바s 나타나기 bㅓ바s 시작했다. bㅓ바s bㅓ바s 시기에 bㅓ바s 종이와 bㅓ바s 캔버스를 bㅓ바s 오가는 bㅓ바s 반복 bㅓ바s 속에서 bㅓ바s 동양화적인 bㅓ바s 속성과 bㅓ바s 오일페인팅의 bㅓ바s 무게감을 bㅓ바s 아크릴을 bㅓ바s 통해 bㅓ바s 구현하는 bㅓ바s 방법을 bㅓ바s 체득하게 bㅓ바s 되었다. bㅓ바s 아크릴 bㅓ바s 위에 bㅓ바s 덧바르고 bㅓ바s 말려서 bㅓ바s 또다시 bㅓ바s 덧칠하는 bㅓ바s 과정은 bㅓ바s 이후 bㅓ바s 작업에서 bㅓ바s 나타나게 bㅓ바s 된 “레이어(layer)”에 bㅓ바s 대한 bㅓ바s 노하우를 bㅓ바s 가져다 bㅓ바s 주었고 bㅓ바s 그의 bㅓ바s 화면은 bㅓ바s bㅓ바s 겹의 bㅓ바s 층과 bㅓ바s 막을 bㅓ바s 갖게 bㅓ바s 되었으리라 bㅓ바s 짐작된다. bㅓ바s 이어지는 bㅓ바s 작업들에서 bㅓ바s 자본주의와 bㅓ바s 재개발, 67ㅑㅓ 그것이 67ㅑㅓ 야기하는 67ㅑㅓ 인공적인 67ㅑㅓ 풍경에 67ㅑㅓ 대해 67ㅑㅓ 비판적인 67ㅑㅓ 시선을 67ㅑㅓ 이어갔던 67ㅑㅓ 안경수는 <바리케이드> 67ㅑㅓ 전시를 67ㅑㅓ 계기로 67ㅑㅓ 67ㅑㅓ 67ㅑㅓ 일상적인 67ㅑㅓ 광경과 67ㅑㅓ 내면의 67ㅑㅓ 리얼리티로 67ㅑㅓ 관심을 67ㅑㅓ 옮겨 67ㅑㅓ 간다. 67ㅑㅓ 자신의 67ㅑㅓ 삶을 67ㅑㅓ 구성해온 67ㅑㅓ 겹겹의 67ㅑㅓ 기억과 67ㅑㅓ 경험을 67ㅑㅓ 그동안 67ㅑㅓ 수없이 67ㅑㅓ 보아온 67ㅑㅓ 사물들에 67ㅑㅓ 관계시키면서 67ㅑㅓ 작품은 67ㅑㅓ 67ㅑㅓ 배면의 67ㅑㅓ 흐릿한 67ㅑㅓ 감정을 67ㅑㅓ 드러내기 67ㅑㅓ 시작하였다. 

67ㅑㅓ 다른 67ㅑㅓ 전시 <막 Membrane> (2016, 0쟏ㅈk 조선갤러리) 0쟏ㅈk 에서는 0쟏ㅈk 본인의 0쟏ㅈk 오롯한 0쟏ㅈk 감각으로 0쟏ㅈk 주변세계에 0쟏ㅈk 대한 0쟏ㅈk 관찰을 0쟏ㅈk 더욱 0쟏ㅈk 내밀화하는데 0쟏ㅈk 겹겹히 0쟏ㅈk 포개어 0쟏ㅈk 0쟏ㅈk 가림막이나 0쟏ㅈk 온갖 0쟏ㅈk 정물과 0쟏ㅈk 지물들 0쟏ㅈk 심지어 0쟏ㅈk 쓰레기들이 0쟏ㅈk 뒤섞여 0쟏ㅈk 복잡한 0쟏ㅈk 구성으로 0쟏ㅈk 나타나기도 0쟏ㅈk 하였다. 0쟏ㅈk 그는 0쟏ㅈk 또한 0쟏ㅈk 자신의 0쟏ㅈk 그림을 0쟏ㅈk 하나의 0쟏ㅈk 막처럼 0쟏ㅈk 인식하는 0쟏ㅈk 모습을 0쟏ㅈk 보여주었다. 0쟏ㅈk 이러한 0쟏ㅈk 관점은 0쟏ㅈk 그가 0쟏ㅈk 회화 0쟏ㅈk 작업 0쟏ㅈk 0쟏ㅈk 그것을 0쟏ㅈk 그린 0쟏ㅈk 장소에 0쟏ㅈk 작품을 0쟏ㅈk 가져다 0쟏ㅈk 두고 0쟏ㅈk 사진을 0쟏ㅈk 찍는 0쟏ㅈk 행위에서 0쟏ㅈk 나타난다. 0쟏ㅈk 0쟏ㅈk 같은 0쟏ㅈk 태도와 0쟏ㅈk 방식으로 0쟏ㅈk 안경수는 0쟏ㅈk 대부도(2016~2017, 아ㄴz아 경기창작센터 아ㄴz아 레지던시 아ㄴz아 프로그램)에 아ㄴz아 머물며 아ㄴz아 그곳에서 아ㄴz아 목격한 아ㄴz아 간척지와 아ㄴz아 갯벌과 아ㄴz아 썰물과 아ㄴz아 방조제를 아ㄴz아 그렸다. 

피비갤러리의 <요란한 아ㄴz아 밤 A Loud Night> 아ㄴz아 전시에서는 아ㄴz아 안경수의 아ㄴz아 최근 아ㄴz아 작업에서 아ㄴz아 나타나고 아ㄴz아 있는 아ㄴz아 작품의 아ㄴz아 변화 아ㄴz아 양상에 아ㄴz아 주목한다. “요란한 아ㄴz아 밤 A Loud Night”은 아ㄴz아 안경수가 2017년에 아ㄴz아 그린 아ㄴz아 작품의 아ㄴz아 제목이기도 아ㄴz아 하다. ‘밤’이 아ㄴz아 연상시키는 아ㄴz아 시각적 아ㄴz아 이미지에 아ㄴz아 모순적으로 아ㄴz아 덧입혀진 ‘요란한’ 아ㄴz아 이라는 아ㄴz아 청각적 아ㄴz아 감각의 아ㄴz아 작용은 아ㄴz아 안경수가 아ㄴz아 이번 아ㄴz아 전시에서 아ㄴz아 보여주고자 아ㄴz아 하는 아ㄴz아 바를 아ㄴz아 암시한다. 

안경수는 아ㄴz아 도시의 아ㄴz아 공간 아ㄴz아 중에서도 아ㄴz아 잉여의 아ㄴz아 존재, p7라c 사람이 p7라c 부재하는 p7라c 장소 p7라c 혹은 p7라c 도시를 p7라c 지탱하기 p7라c 위해 p7라c 생성된 p7라c 외곽지역 p7라c 공장과 p7라c 컨테이너 p7라c 박스 p7라c 같은 p7라c 구조물들을 p7라c 탐사하고 p7라c 이를 p7라c 캔버스로 p7라c 불러낸다. p7라c 그의 p7라c 화면에서 p7라c 여전히 p7라c 등장하는 p7라c 것은 p7라c 주변에서 p7라c 흔히 p7라c 지나치는 p7라c 풍경과 p7라c 사물들이지만 p7라c 보는 p7라c 이가 p7라c 자신의 p7라c 일상적 p7라c 삶과 p7라c 연결지어 p7라c 생각할 p7라c p7라c 있는 p7라c 부분은 p7라c 상당히 p7라c 제한적이고 p7라c 주요한 p7라c 디테일은 p7라c 어딘지 p7라c 모르게 p7라c 현실의 p7라c 맥락에서 p7라c 벗어나 p7라c 있다. p7라c 안경수가 p7라c 보여주는 p7라c 풍경은 p7라c 익숙하지만 p7라c 자연스러운 p7라c 모습은 p7라c 아니기 p7라c 때문이다. p7라c 일상의 p7라c 도시풍경과 p7라c 버려지거나 p7라c 사라진 p7라c 주거지, 3iㅐㅓ 그리고 3iㅐㅓ 재개발로 3iㅐㅓ 3iㅐㅓ 생겨날 3iㅐㅓ 건물들 3iㅐㅓ 사이에서 3iㅐㅓ 시간은 3iㅐㅓ 정지된다. 3iㅐㅓ 3iㅐㅓ 장소들에서 3iㅐㅓ 인간은 3iㅐㅓ 존재하지도 3iㅐㅓ 존재할 3iㅐㅓ 필요도 3iㅐㅓ 없다. 3iㅐㅓ 개인이 3iㅐㅓ 없고 3iㅐㅓ 그러므로 3iㅐㅓ 타인이 3iㅐㅓ 존재하지 3iㅐㅓ 않으며, mㅓ바자 사물들은 mㅓ바자 역설적 mㅓ바자 의미에서 mㅓ바자 부재한다. mㅓ바자 그저 mㅓ바자 mㅓ바자 공간의 mㅓ바자 다른 mㅓ바자 장면들과 mㅓ바자 무언가 mㅓ바자 존재했던 mㅓ바자 흔적만이 mㅓ바자 있을 mㅓ바자 뿐이다. 

안경수의 mㅓ바자 최근 mㅓ바자 작품에서는 mㅓ바자 폐허와 mㅓ바자 빛, 파마카다 파마카다 사이에서 파마카다 발생하는 파마카다 긴장 파마카다 관계를 파마카다 확인할 파마카다 파마카다 있다. 파마카다 특히 파마카다 낮의 파마카다 시간에서 파마카다 밤의 파마카다 시간으로 파마카다 건너가는 파마카다 파마카다 어느 파마카다 지점에서 파마카다 발생하는 파마카다 어슴푸레하지만 파마카다 분명한 파마카다 빛을 파마카다 적극적으로 파마카다 사용하고 파마카다 있는 파마카다 것을 파마카다 눈치챌 파마카다 파마카다 있다. 파마카다 공터나 파마카다 폐허와 파마카다 같은 파마카다 어울리지 파마카다 않는 파마카다 곳에서 파마카다 빛이 파마카다 홀로 파마카다 존재하는 파마카다 모호함이야말로 파마카다 기이한 파마카다 낯설음을 파마카다 불러일으키는 파마카다 요소이기도 파마카다 하다. 파마카다 석양과 파마카다 노을 파마카다 외에도 파마카다 작가는 파마카다 인위적인 파마카다 조명을 파마카다 사용하여 파마카다 빛과 파마카다 어둠을 파마카다 강렬하게 파마카다 대비시킨다. “비밀 파마카다 연소 Secret Burning”, “트럭 Truck” 마2ㄴ쟏 등의 마2ㄴ쟏 작품은 마2ㄴ쟏 비밀스런 마2ㄴ쟏 집회를 마2ㄴ쟏 먼발치에서 마2ㄴ쟏 목도하는 마2ㄴ쟏 자의 마2ㄴ쟏 심경을 마2ㄴ쟏 대변하듯 마2ㄴ쟏 생경하면서도 마2ㄴ쟏 연극적인 마2ㄴ쟏 장면을 마2ㄴ쟏 연출하고 마2ㄴ쟏 있다. 

마2ㄴ쟏 하나 마2ㄴ쟏 눈에 마2ㄴ쟏 띄는 마2ㄴ쟏 점은 “사물들” 마2ㄴ쟏 자체에 마2ㄴ쟏 대한 마2ㄴ쟏 직관적인 마2ㄴ쟏 관심이다. 마2ㄴ쟏 안경수는 마2ㄴ쟏 최근에 마2ㄴ쟏 비야 마2ㄴ쟏 셀민스(Vija Celmins, 1938~)의 omㅐn 유명한 omㅐn 난로 omㅐn 그림(Heater, 1964)에 e파m5 대한 e파m5 오마주처럼 e파m5 보이는 e파m5 동명의 e파m5 작품을 e파m5 완성하였다. e파m5 작가는 e파m5 얼마 e파m5 전부터 e파m5 일상생활에서 e파m5 고정된 e파m5 위치를 e파m5 차지하는 e파m5 확성기, ㅓn거7 전등과 ㅓn거7 같은 ㅓn거7 물건을 ㅓn거7 그리기 ㅓn거7 시작하였고 ㅓn거7 을지로 ㅓn거7 상업화랑의 ㅓn거7 전시에서 ㅓn거7 일부 ㅓn거7 선보인 ㅓn거7 ㅓn거7 있다. ㅓn거7 평범한 ㅓn거7 사물을 ㅓn거7 눈에 ㅓn거7 보이는 ㅓn거7 그대로 ㅓn거7 그린 ㅓn거7 ㅓn거7 작품들은 ㅓn거7 포토리얼리즘적인 ㅓn거7 극사실 ㅓn거7 페인팅으로 ㅓn거7 해석하기 ㅓn거7 보다는 ㅓn거7 사물 ㅓn거7 자체가 ㅓn거7 가진 ㅓn거7 질감과 ㅓn거7 표면에 ㅓn거7 대한 ㅓn거7 기록이자 ㅓn거7 작가 ㅓn거7 고유의 ㅓn거7 해석 ㅓn거7 또는 ㅓn거7 번역으로 ㅓn거7 보는 ㅓn거7 것이 ㅓn거7 적절할 ㅓn거7 것이다. ㅓn거7 실제 ㅓn거7 사물뿐만 ㅓn거7 아니라 ㅓn거7 사진을 ㅓn거7 레퍼런스로 ㅓn거7 하여 ㅓn거7 물결이 ㅓn거7 흘러가는 ㅓn거7 모습, e3마s 눈이 e3마s 오는 e3마s 장면, 6b거3 가로등 6b거3 불빛아래 6b거3 모여든 6b거3 나방의 6b거3 무리와 6b거3 같은 6b거3 모습을 6b거3 그리기도 6b거3 하는데 6b거3 이때에도 6b거3 빛과 6b거3 어두움의 6b거3 작용을 6b거3 매우 6b거3 영리한 6b거3 방식으로 6b거3 이용한 6b거3 것을 6b거3 6b거3 6b거3 있다. 

피비갤러리는 <요란한 6b거3 밤 A Loud Night> 6b거3 전시를 6b거3 통해 6b거3 안경수 6b거3 회화의 6b거3 새로운 6b거3 지점을 6b거3 자세히 6b거3 들여다 6b거3 보고 6b거3 있다. 6b거3 전작들에서 ‘막과 6b거3 풍경’ 6b거3 사이를 6b거3 떠돌며 6b거3 부유하던 6b거3 시선들은 6b거3 6b거3 6b거3 묵직하게 6b거3 심도를 6b거3 더해가고 6b거3 있으며, chㅐ타 화면을 chㅐ타 온통 chㅐ타 뒤덮었던 chㅐ타 붓질들은 chㅐ타 견고한 chㅐ타 레이어를 chㅐ타 이루어 chㅐ타 가고 chㅐ타 있다. chㅐ타 여러 chㅐ타 chㅐ타 쌓아 chㅐ타 올려진 chㅐ타 아크릴 chㅐ타 물감은 chㅐ타 오일페인팅에서 chㅐ타 가능할 chㅐ타 법한 chㅐ타 밀도를 chㅐ타 보여주지만 chㅐ타 chㅐ타 표면은 chㅐ타 층을 chㅐ타 가늠하기 chㅐ타 힘들 chㅐ타 만큼 chㅐ타 얇고 chㅐ타 매끈하여 chㅐ타 투명하기조차 chㅐ타 하다. ‘밤’의 chㅐ타 시간을 chㅐ타 비집고 chㅐ타 들어오는 chㅐ타 빛과 chㅐ타 조명은 chㅐ타 사물을 ‘요란하게’ chㅐ타 드러내지만 chㅐ타 chㅐ타 장면은 chㅐ타 마치 chㅐ타 완벽하게 chㅐ타 짜여진 chㅐ타 영화의 chㅐ타 chㅐ타 장면에서 chㅐ타 음향이 chㅐ타 소거된 chㅐ타 chㅐ타 같은 chㅐ타 부조리한 chㅐ타 감각을 chㅐ타 준다. chㅐ타 이처럼 chㅐ타 안경수의 chㅐ타 회화는 chㅐ타 이전에 chㅐ타 보여주었던 chㅐ타 모호함 chㅐ타 보다는 chㅐ타 새로운 chㅐ타 페인팅으로 chㅐ타 우리가 chㅐ타 바라보는 chㅐ타 풍경과 chㅐ타 사물, 파q7갸 파q7갸 표면을 파q7갸 보는 파q7갸 것에서 파q7갸 벗어나서, ㅓ거x파 보이지 ㅓ거x파 않는 ㅓ거x파 것, w다파x 사물의 w다파x 너머, 5d바ㅓ 사물과 5d바ㅓ 존재의 5d바ㅓ 관계에 5d바ㅓ 대한 5d바ㅓ 사유로 5d바ㅓ 이행하기를 5d바ㅓ 요청한다.  


작가소개

안경수는 5d바ㅓ 5d바ㅓ 개인전을 5d바ㅓ 가졌던 2006년을 5d바ㅓ 전후로 5d바ㅓ 본인이 5d바ㅓ 전공한 5d바ㅓ 동양화의 5d바ㅓ 특성이 5d바ㅓ 드러나는 5d바ㅓ 드로잉과 5d바ㅓ 페인팅 5d바ㅓ 작업을 5d바ㅓ 하였다. 5d바ㅓ 이후에는 5d바ㅓ 자본주의가 5d바ㅓ 야기한 5d바ㅓ 도시재개발과 5d바ㅓ 인공적인 5d바ㅓ 풍경에 5d바ㅓ 대해 5d바ㅓ 비판적인 5d바ㅓ 시선으로 5d바ㅓ 작업을 5d바ㅓ 이어갔다. 2012년 5d바ㅓ 대안공간꿀풀에서의 5d바ㅓ 개인전 <바리케이드 Barricade> 5d바ㅓ 5d바ㅓ 개최하며 5d바ㅓ 5d바ㅓ 5d바ㅓ 일상적인 5d바ㅓ 풍경으로 5d바ㅓ 관심을 5d바ㅓ 옮겨온 5d바ㅓ 작업들을 5d바ㅓ 전개하였다.  

2006년 5d바ㅓ 갤러리 5d바ㅓ 꽃(서울)에서 5d바ㅓ 첫번째 5d바ㅓ 개인전을 5d바ㅓ 가진 5d바ㅓ 후, yglc 대안공간꿀풀(2012), 카히i7 갤러리현대 카히i7 윈도우갤러리(2014), 바m7x 갤러리 바m7x 조선(2016), 가oxㅈ 아시아 가oxㅈ 컨템포러리 가oxㅈ 아트 가oxㅈ 플랫폼 가oxㅈ 논베를린(2016, 라w9쟏 베를린), a5px 트라이엄프 a5px 갤러리(2017, g타x다 모스크바) g타x다 등에서 g타x다 개인전을 g타x다 가졌으며, m6하s 금호미술관(2010), ieh사 인천아트플랫폼(2011), ㅓi19 경기도미술관(2014), cfcㅓ 아트스페이스 cfcㅓ 풀(2015), vbㅈn 성곡미술관(2015), 파ㅓu히 이르쿠츠크 파ㅓu히 국립 파ㅓu히 미술관(2015, r7mt 러시아), zzㅐ걷 대구청년미술프로젝트(2016), q나파거 세종문화회관 q나파거 미술관(2017), oㅓ1g 서울시립 oㅓ1g 북서울미술관(2017), NCCA(National Centre forContemporary Arts, 2018, adwㅐ 니즈니 adwㅐ 노브고로드) adwㅐ 등의 adwㅐ 그룹전에 adwㅐ 참여하였다. 

또한 adwㅐ 국립고양미술창작스튜디오 adwㅐ 레지던시 adwㅐ 프로그램(2009-2010, 2019), c자e우 인천아트플랫폼(2009, 2017), q0갸h 프랑크푸르트 q0갸h 스튜디오 q0갸h 레지던시 q0갸h 프로그램(2010), jaem 바이칼 jaem 노마딕 jaem 레지던시 jaem 프로그램(2014, k카자ㅐ 이르쿠츠크),글로가우에어 ㅓ마4ㅈ 레지던시 ㅓ마4ㅈ 프로그램(2015, ㅓ자vs 베를린), mn카걷 경기창작센터(2016, h0라ㅐ 대부도) h0라ㅐ 등의 h0라ㅐ 주요 h0라ㅐ 레지던시 h0라ㅐ 프로그램에 h0라ㅐ 참가하였고 SeMA h0라ㅐ 신진작가 h0라ㅐ 전시지원 h0라ㅐ 프로그램(2012)을 h0라ㅐ 비롯한 h0라ㅐ 서울문화재단 h0라ㅐ 예술창작지원(2005, 2016), r바es 종근당 r바es 예술지상(2015), ㅐ05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ㅐ05바 국제예술교류(2017) ㅐ05바 등의 ㅐ05바 프로그램에서 ㅐ05바 수상및 ㅐ05바 지원을 ㅐ05바 받은 ㅐ05바 ㅐ05바 있다. ㅐ05바 안경수의 ㅐ05바 작품은 ㅐ05바 현대카드 ㅐ05바 본사, ㄴkcㅓ 플랫폼-L, z갸거사 서울시립미술관, 기j거타 국립현대미술관 기j거타 미술은행, zfhl 중앙일보 zfhl 문화사업부, 카41ㅐ 을지병원, c우나마 한화리조트, 사s2가 종근당, 사거아히 아트스페이스 사거아히 사거아히 등의 사거아히 기관에 사거아히 소장되어 사거아히 있다.

출처: 사거아히 피비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안경수

현재 진행중인 전시

안은미래 known future

June 26, 2019 ~ Sept. 29,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