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홍 개인전 : 화가의 심장 AHN, Chang Hong : The Heart of the Artist

아라리오갤러리 삼청

May 2, 2019 ~ June 30, 2019

아라리오갤러리 사기o타 서울 I 사기o타 삼청은 5월 2일부터 6월 23일까지 사기o타 현실에 사기o타 대한 사기o타 냉철한 사기o타 시선과 사기o타 비판적 사기o타 사유를 사기o타 평면과 사기o타 입체 사기o타 작품에 사기o타 담아 사기o타 사기o타 안창홍 (b.1953- )의 사기o타 개인전 《화가의 사기o타 심장》을 사기o타 개최한다. 사기o타 이번 사기o타 개인전은 사기o타 화가로 사기o타 널리 사기o타 알려진 사기o타 작가가 2016년 사기o타 이후 사기o타 집중적으로 사기o타 발표해 사기o타 사기o타 조각 사기o타 작품들 사기o타 중에서도 사기o타 신작들을 사기o타 대거 사기o타 선보이는 사기o타 자리다. 사기o타 전시는 사기o타 초대형 사기o타 부조 사기o타 신작과 사기o타 마스크, 차나거마 그리고 차나거마 회화 차나거마 소품까지 차나거마 약 25점의 차나거마 신작으로 차나거마 구성된다.

아라리오갤러리 차나거마 서울 I 차나거마 삼청의 차나거마 지하 차나거마 전시장에는 2019년에 차나거마 새로 차나거마 선보이는 차나거마 신작 차나거마 부조인 <화가의 차나거마 손> 3점과 <화가의 차나거마 심장> 1점이 차나거마 벽에 차나거마 걸린다. 차나거마 인형, ㅓ나v2 롤러, 가sㅓ5 붓, e우u우 물감튜브, 마하ㅈㅐ 물감찌꺼기 마하ㅈㅐ 마하ㅈㅐ 쓰다 마하ㅈㅐ 버린 마하ㅈㅐ 물건들이 마하ㅈㅐ 빽빽히 마하ㅈㅐ 뒤엉킨 마하ㅈㅐ 상태로 마하ㅈㅐ 확대된 마하ㅈㅐ 모양의 마하ㅈㅐ 마하ㅈㅐ 덩어리 마하ㅈㅐ 중앙에 마하ㅈㅐ 백골의 마하ㅈㅐ 손이 마하ㅈㅐ 걸려 마하ㅈㅐ 있는 <화가의 마하ㅈㅐ 손> 마하ㅈㅐ 연작은 마하ㅈㅐ 각기 마하ㅈㅐ 높이 3m 마하ㅈㅐ 가로 마하ㅈㅐ 길이 2.2m 마하ㅈㅐ 크기에 마하ㅈㅐ 달하는 마하ㅈㅐ 거대한 마하ㅈㅐ 크기다. 마하ㅈㅐ 제목 마하ㅈㅐ 속의 ‘화가’는 마하ㅈㅐ 작가 마하ㅈㅐ 자신임과 마하ㅈㅐ 동시에 마하ㅈㅐ 굴곡진 마하ㅈㅐ 세상을 마하ㅈㅐ 살아가는 마하ㅈㅐ 소시민을 마하ㅈㅐ 대변하는 마하ㅈㅐ 존재다. 마하ㅈㅐ 작가는 마하ㅈㅐ 우리에게 마하ㅈㅐ 지워진 마하ㅈㅐ 삶의 마하ㅈㅐ 굴레를, ㅓ마다m 작업의 ㅓ마다m 치열함 ㅓ마다m 속에서 ㅓ마다m 시간과 ㅓ마다m 운에 ㅓ마다m 의해 ㅓ마다m 성패가 ㅓ마다m 갈리고 ㅓ마다m 희비가 ㅓ마다m 엇갈리는 ㅓ마다m 화가의 ㅓ마다m 삶에 ㅓ마다m 빗대 ㅓ마다m 형형색색 ㅓ마다m 빛깔과 ㅓ마다m 잿빛, ㅓmㄴㅐ 그리고 ㅓmㄴㅐ 황금빛의 ㅓmㄴㅐ ㅓmㄴㅐ 가지 ㅓmㄴㅐ 단계로 ㅓmㄴㅐ 표현했다. ㅓmㄴㅐ 이들과 ㅓmㄴㅐ 더불어 <화가의 ㅓmㄴㅐ 손>과 ㅓmㄴㅐ 동일한 ㅓmㄴㅐ 크기의 ㅓmㄴㅐ ㅓmㄴㅐ 조각 ㅓmㄴㅐ 위에 ㅓmㄴㅐ 가시에 ㅓmㄴㅐ 둘러싸인 ㅓmㄴㅐ ㅓmㄴㅐ 고통스럽게 ㅓmㄴㅐ ㅓmㄴㅐ 흘리는 ㅓmㄴㅐ 선홍색 ㅓmㄴㅐ 심장이 ㅓmㄴㅐ 있는 <화가의 ㅓmㄴㅐ 심장 1>은 ㅓmㄴㅐ 삶의 ㅓmㄴㅐ 가치가 ㅓmㄴㅐ 고통과 ㅓmㄴㅐ 아픔에 ㅓmㄴㅐ 기반하며, iㅓㅓ9 나아가 iㅓㅓ9 iㅓㅓ9 고통과 iㅓㅓ9 아픔이 iㅓㅓ9 삶에 iㅓㅓ9 새로운 iㅓㅓ9 생명력을 iㅓㅓ9 불어넣음을 iㅓㅓ9 비유적으로 iㅓㅓ9 제시한다. iㅓㅓ9 전시장 iㅓㅓ9 iㅓㅓ9 켠에는 iㅓㅓ9 iㅓㅓ9 심장만을 iㅓㅓ9 환조로 iㅓㅓ9 확대한 <화가의 iㅓㅓ9 심장 2>가 iㅓㅓ9 매달려 iㅓㅓ9 마치 iㅓㅓ9 순교자를 iㅓㅓ9 보는 iㅓㅓ9 듯한 iㅓㅓ9 숭고함마저 iㅓㅓ9 자아낸다.

거대한 iㅓㅓ9 조각 iㅓㅓ9 작품들로 iㅓㅓ9 구성된 iㅓㅓ9 지하층과는 iㅓㅓ9 달리, 2층 o하38 전시장에서는 o하38 대형 o하38 마스크 2점과 o하38 익명의 o하38 얼굴들이 o하38 그려진 o하38 작은 o하38 캔버스들 16점이 o하38 자리한다. 2018년에 o하38 시작된 o하38 회화 o하38 연작 <이름도 o하38 없는…> o하38 에는 o하38 몰개성화된 o하38 얼굴들이 o하38 거친 o하38 터치로 o하38 그려져 o하38 있다. o하38 작가에 o하38 의하면 o하38 o하38 표정 o하38 없는 o하38 인물들은 “단지 o하38 이름만 o하38 없는 o하38 이들이 o하38 아니라 o하38 존재 o하38 자체가 o하38 묻혀버린 o하38 익명의 o하38 인물들” o하38 이다. o하38 그는 o하38 특징이 o하38 제거된 o하38 인물들의 o하38 얼굴에 o하38 제주 4.3사태나 5.18 o하38 광주 o하38 민주화 o하38 운동 o하38 o하38 역사의 o하38 현장에서 o하38 희생당해 o하38 우리 o하38 모두의 o하38 기억 o하38 속에서 o하38 사라져버린 o하38 슬픈 o하38 현실을 o하38 투영시켰다. o하38 같은 o하38 공간에 o하38 걸린 2점의 <마스크-눈 o하38 o하38 자들>연작은 o하38 눈동자가 o하38 없거나 o하38 붕대로 o하38 눈을 o하38 가린 o하38 o하38 무표정한 o하38 얼굴을 o하38 하고 o하38 있는데, w사자u 부조리한 w사자u 현실 w사자u 속에 w사자u 눈은 w사자u 뜨고 w사자u 있지만 w사자u 진실을 w사자u 보지 w사자u 못하는 w사자u 이들을 w사자u 상기시킨다.

안창홍의 w사자u 작품들은 1970년대부터 <위험한 w사자u 놀이>, <가족사진>, <봄날은 ㅓu타7 간다, <사이보그>, <베드 iㅐ카타 카우치> iㅐ카타 iㅐ카타 다양한 iㅐ카타 시리즈로 iㅐ카타 발전되어왔지만, lv다ㄴ lv다ㄴ 밑바탕에는 lv다ㄴ 공통적으로 lv다ㄴ 부패한 lv다ㄴ 자본주의, l마ㅐ우 적자생존 l마ㅐ우 사회에서 l마ㅐ우 소외된 l마ㅐ우 l마ㅐ우 살아가는 l마ㅐ우 인물들과 l마ㅐ우 역사 l마ㅐ우 속에 l마ㅐ우 희생된 l마ㅐ우 이들에 l마ㅐ우 대한 l마ㅐ우 시선이 l마ㅐ우 자리하고 l마ㅐ우 있다. l마ㅐ우 이번 l마ㅐ우 아라리오갤러리의 l마ㅐ우 안창홍 l마ㅐ우 개인전 l마ㅐ우 또한 l마ㅐ우 여전히 l마ㅐ우 초기작부터 l마ㅐ우 이어져 l마ㅐ우 l마ㅐ우 l마ㅐ우 호흡의 l마ㅐ우 연장선 l마ㅐ우 상에 l마ㅐ우 위치한다. l마ㅐ우 작가의 l마ㅐ우 시선과 l마ㅐ우 메시지를 l마ㅐ우 오롯이 l마ㅐ우 담고 l마ㅐ우 있는 l마ㅐ우 작가의 l마ㅐ우 작품들은 l마ㅐ우 관람객으로 l마ㅐ우 하여금 l마ㅐ우 우리 l마ㅐ우 삶과 l마ㅐ우 주변을 l마ㅐ우 다시 l마ㅐ우 돌아보는 l마ㅐ우 성찰의 l마ㅐ우 계기를 l마ㅐ우 제공할 l마ㅐ우 것이다. 

출처: l마ㅐ우 아라리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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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안창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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