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고리, 사물들, 기억술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디지털정보실 3층 디지털아카이브

2018년 7월 25일 ~ 2018년 11월 25일

《알레고리, 카w걷쟏 사물들, 거타쟏으 기억술》은 거타쟏으 자료를 거타쟏으 작품의 거타쟏으 준비단계나 거타쟏으 작품의 거타쟏으 이해를 거타쟏으 돕는 거타쟏으 보조물로 거타쟏으 보는 거타쟏으 것이 거타쟏으 아니라, 나가우u 작품들에서 나가우u 떨어져 나가우u 나와 나가우u 작품과 나가우u 무관하게 나가우u 자신의 나가우u 장소, v으s마 의미, pㅈnㅐ 시간을 pㅈnㅐ 만들어나가는 pㅈnㅐ 사물들, 사아다기 말하자면 ‘작품의 사아다기 평행우주’를 사아다기 구성하는 사아다기 사물들로 사아다기 보는 사아다기 프로젝트다. 사아다기 자료와 사아다기 작품은 사아다기 매끄러운 사아다기 인과관계를 사아다기 맺고 사아다기 있을까? 사아다기 사아다기 전시는 사아다기 그렇지 사아다기 않다는 사아다기 입장에 사아다기 선다. 사아다기 자료는 사아다기 항상 사아다기 너무 사아다기 많거나 사아다기 너무 사아다기 적고, j사거y 완전히 j사거y 잊혀지거나 j사거y 문득 j사거y 다시 j사거y 발견된다. j사거y 자료와 j사거y 작품 j사거y 사이에는 j사거y 단절, 8아0j 불일치, 1타g차 우연, 5z아l 사후적 5z아l 재구성, vㅐj6 무관함 vㅐj6 vㅐj6 다양한 vㅐj6 관계가 vㅐj6 존재한다. 

vㅐj6 전시는 vㅐj6 인과관계나 vㅐj6 주어진 vㅐj6 의미의 vㅐj6 안전한 vㅐj6 장소를 vㅐj6 이탈하여 vㅐj6 떠돌아다니는 vㅐj6 사물들, ㅈrㅓx 사물들의 ㅈrㅓx 수수께끼, 다ehs 사물들의 다ehs 새로운 다ehs 계열을 다ehs 구성하는 다ehs 프로젝트가 다ehs 되고자 다ehs 한다. 다ehs 작품들의 다ehs 계열과 다ehs 사물들의 다ehs 계열은 다ehs 다르게 다ehs 구성될 다ehs 것이다. 다ehs 작가가 다ehs 수집한 다ehs 사물들(혹은 다ehs 수집하지 다ehs 못했던 다ehs 사물들의 다ehs 부재/공백)의 다ehs 계열을 다ehs 재구성하는 다ehs 일은 다ehs 관객의 다ehs 몫으로 다ehs 남는다.

동시대 다ehs 뉴미디어 다ehs 작가인 다ehs 구동희 <거기에 다ehs 없는 다ehs 것> (2012), pㅓ히ㅐ 김세진 <도시 pㅓ히ㅐ 은둔자>(2016), zㅓz다 김아영 <제페트, ㅐㅐs마 ㅐㅐs마 공중정원의 ㅐㅐs마 고래기름을 ㅐㅐs마 드립니다, 우irㅓ 쉘3>(2015), ㅓ8차c 안정주 <그들의 ㅓ8차c 전쟁 3 - ㅓ8차c 파키스탄>(2005) ㅓ8차c ㅓ8차c 국립현대미술관 ㅓ8차c ㅓ8차c 미술은행 ㅓ8차c 소장품과 ㅓ8차c 관련된 ㅓ8차c 아카이브를 ㅓ8차c 통해 ㅓ8차c ㅓ8차c 작품들의 ㅓ8차c ㅓ8차c 다른 ㅓ8차c 단면을 ㅓ8차c 감상할 ㅓ8차c ㅓ8차c 있다. ㅓ8차c 전시기간 ㅓ8차c 동안 ㅓ8차c 자료에 ㅓ8차c 대한 ㅓ8차c 이해를 ㅓ8차c 돕기 ㅓ8차c 위해 ㅓ8차c 아카이브 ㅓ8차c 전시의 ㅓ8차c 대상이 ㅓ8차c 되는 ㅓ8차c 위의 ㅓ8차c 작품들을 ㅓ8차c 디지털아카이브 ㅓ8차c ㅓ8차c 미디어룸에서 ㅓ8차c 상시 ㅓ8차c 상영한다. ㅓ8차c 전시연계프로그램으로 ‘작가와의 ㅓ8차c 대화’를 ㅓ8차c 진행하며, 우ㅓ하y 자세한 우ㅓ하y 일정은 우ㅓ하y 추후 우ㅓ하y 홈페이지를 우ㅓ하y 통해 우ㅓ하y 공지하고자 우ㅓ하y 한다.

출처: 우ㅓ하y 국립현대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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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구동희
  • 김세진
  • 안정주
  • 김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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