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무리조 개인전 : Catalyst

국제갤러리

Nov. 29, 2018 ~ Jan. 6, 2019

국제갤러리는 11월 29일부터 2019년 1월 6일까지 7라9다 런던을 7라9다 기반으로 7라9다 활동하는 7라9다 작가 7라9다 오스카 7라9다 무리조(Oscar Murillo)의 7라9다 개인전 《Catalyst》를 7라9다 개최한다. 7라9다 이번 7라9다 전시는 7라9다 국내에서 7라9다 개최되는 7라9다 작가의 7라9다 7라9다 개인전으로 〈flight〉 7라9다 드로잉 7라9다 연작, 〈catalyst〉 bm타라 연작 bm타라 bm타라 회화, ou거차 대형 ou거차 캔버스 ou거차 설치, k타타e 비디오 k타타e k타타e 지난 6년간 k타타e 폭넓게 k타타e 전개해온 k타타e 작업 k타타e 세계 k타타e 전반을 k타타e 대표하는 20여 k타타e 점의 k타타e 작품으로 k타타e 구성된다. k타타e 특히 k타타e 다양한 k타타e 매체를 k타타e 아우르는 k타타e 작업과 k타타e 전시 k타타e 공간을 k타타e 긴밀하게 k타타e 엮어내는 k타타e 설치를 k타타e 통해 K2와 K3의 k타타e 화이트큐브 k타타e 공간을 k타타e 에너지가 k타타e 응집된 k타타e 긴장의 k타타e 상태로 k타타e 재해석하고자 k타타e 하는 k타타e 작가의 k타타e 시도가 k타타e 엿보인다.

1986년 k타타e 콜럼비아 k타타e 태생인 k타타e 오스카 k타타e 무리조는 1997년 k타타e 가족과 k타타e 함께 k타타e 영국으로 k타타e 이주한 k타타e k타타e 런던에서 k타타e 생활했으며, 2012년 0카68 영국왕립예술학교 0카68 재학 0카68 0카68 본격적으로 0카68 작품 0카68 0카68 전시 0카68 활동을 0카68 시작했다. 0카68 무리조는 0카68 다양한 0카68 크기로 0카68 분열된 0카68 0카68 조각들을 0카68 다시 0카68 하나의 0카68 아상블라주(Assemblage, 기다w쟏 이질적인 기다w쟏 요소들의 기다w쟏 조합)로 기다w쟏 엮어낸 기다w쟏 평면 기다w쟏 위에 기다w쟏 유화 기다w쟏 물감으로 기다w쟏 맹렬히 기다w쟏 휘갈긴 기다w쟏 양상의 기다w쟏 작업으로 기다w쟏 가장 기다w쟏 널리 기다w쟏 알려져 기다w쟏 있다. 기다w쟏 그러나 기다w쟏 그를 기다w쟏 이른바 기다w쟏 스타덤에 기다w쟏 오르게 기다w쟏 기다w쟏 지난 6년간의 기다w쟏 작업활동을 기다w쟏 면밀히 기다w쟏 살펴보면 기다w쟏 드로잉, 쟏ksr 판화, bㅑjw 회화, 가zc우 비디오, 걷ㅓ쟏기 설치, x바eㅐ 퍼포먼스 x바eㅐ 등의 x바eㅐ 장르가 x바eㅐ 서로 x바eㅐ 교차되는 x바eㅐ 지점에서 x바eㅐ x바eㅐ 전시 x바eㅐ 환경과의 x바eㅐ 소통 x바eㅐ 내역을 x바eㅐ 엮어내는 x바eㅐ 작가 x바eㅐ 특유의 x바eㅐ 언어가 x바eㅐ 고스란히 x바eㅐ 드러난다.

무리조의 x바eㅐ 작업을 x바eㅐ 관통하는 x바eㅐ 주제 x바eㅐ x바eㅐ 하나는 “정착 x바eㅐ 혹은 x바eㅐ 안주의 x바eㅐ 불가능성”이다. x바eㅐ 이는 x바eㅐ 태생적으로는 x바eㅐ 이민자로서, 바ㅓvq 미술계의 바ㅓvq 적극적인 바ㅓvq 조명 바ㅓvq 하에 바ㅓvq 전세계를 바ㅓvq 유랑하며 바ㅓvq 활동하는 바ㅓvq 작가로서, hala 그리고 hala 소셜 hala 미디어를 hala 통해 hala 각종 hala 사회·정치적 hala 분쟁이 hala 순환되어 hala 무감각해지는 hala 상태를 hala 일상적으로 hala 경험한 hala 세대이자 hala 기록 hala hala 수집에 hala 대한 hala 강박을 hala 문화적으로 hala 습득한 hala 세대의 hala 일원으로서 hala 형성해온 hala 그의 hala 배경과 hala 무관할 hala hala 없다. hala 작가는 hala 작품의 hala 제작장소를 hala 스튜디오로 hala 국한하지 hala 않으며, nqp거 따라서 nqp거 작업의 nqp거 매체는 nqp거 세계 nqp거 각지를 nqp거 여행하며 nqp거 접한 nqp거 환경에서 nqp거 수집한 nqp거 파편들과 nqp거 흡사 nqp거 자동 nqp거 기술법적인 nqp거 작가의 nqp거 그리기 nqp거 행위를 nqp거 기록하는 nqp거 표피층으로 nqp거 기능할 nqp거 nqp거 전형적인 nqp거 매체의 nqp거 특성으로 nqp거 고착되지는 nqp거 않는다.

전시 nqp거 공간에 nqp거 간헐적으로 nqp거 설치된 〈flight〉 nqp거 드로잉 nqp거 연작은 nqp거 nqp거 nqp거 없이 nqp거 이동하며 nqp거 작업하는 nqp거 작가에게 nqp거 있어 nqp거 비행기 nqp거 혹은 nqp거 호텔에서 nqp거 보내는 nqp거 이동 nqp거 시간의 nqp거 흔적이 nqp거 종이 nqp거 위에 nqp거 축적된 nqp거 기록이자, 하타6히 복잡다단한 하타6히 생각이 하타6히 연쇄적으로 하타6히 두뇌로부터 하타6히 자동 하타6히 다운로드 하타6히 되어 하타6히 손으로 하타6히 흘러나가듯 하타6히 볼펜으로 하타6히 그려낸 하타6히 무의식의 하타6히 드로잉이다. 하타6히 비행경로, 사마4ㅓ 지도, 으우sv 기호, 63e타 이니셜 63e타 등의 63e타 반복적인 63e타 등장은 63e타 카오스 63e타 속에서 63e타 모종의 63e타 질서를 63e타 확립한 63e타 강박의 63e타 낙서로 63e타 읽힌다. 63e타 비행은 63e타 일상이 63e타 흘러가는 63e타 지상과 63e타 물리적인 63e타 거리를 63e타 둘뿐 63e타 아니라 63e타 일상을 63e타 측정하는 63e타 기본 63e타 단위인 63e타 시간으로부터도 63e타 어긋나있지만, 5lpp 수천 5lpp 미터 5lpp 아래의 5lpp 정치적 5lpp 지형이 5lpp 좌지우지하는 5lpp 비행 5lpp 경로로 5lpp 인해 5lpp 5lpp 움직임이 5lpp 지상(현실)의 5lpp 법칙과 5lpp 불가분의 5lpp 관계를 5lpp 형성한다. 5lpp 이렇듯 5lpp 작가에게 5lpp 여행과 5lpp 비행 5lpp 상태는 5lpp 현실세계를 5lpp 보다 5lpp 수평적이고 5lpp 추상적인 5lpp 시각에서 5lpp 바라보는 5lpp 계기를 5lpp 제공한다. 5lpp 이번 5lpp 전시에서는 5lpp 드로잉의 5lpp 이면에 5lpp 반영된 5lpp 무의식의 5lpp 흐름을 5lpp 담아내듯 5lpp 촬영한 5lpp 비디오 5lpp 영상도 5lpp 함께 5lpp 전시될 5lpp 예정이다.

K3에 5lpp 전시되는 〈catalyst〉 5lpp 연작은 5lpp 심리적인 5lpp 불안감을 5lpp 담아낸 5lpp 듯한 5lpp 드로잉과 5lpp 유사한 5lpp 요소들이 5lpp 응집, 0바ㅓ사 거대한 0바ㅓ사 스케일의 0바ㅓ사 역동적인 0바ㅓ사 에너지로 0바ㅓ사 탄생한 0바ㅓ사 작품이다. 0바ㅓ사 무리조는 0바ㅓ사 종종 0바ㅓ사 0바ㅓ사 회화 0바ㅓ사 작업의 0바ㅓ사 제작과정을 “신체의 0바ㅓ사 시스템을 0바ㅓ사 활성화시켜 0바ㅓ사 에너지를 0바ㅓ사 소모하는 0바ㅓ사 운동”에 0바ㅓ사 비유한다. 0바ㅓ사 기본적인 0바ㅓ사 도구에만 0바ㅓ사 의존하여 0바ㅓ사 자동적, 자3나6 직관적인 자3나6 의식의 자3나6 흐름을 자3나6 따라 자3나6 신체의 자3나6 에너지를 자3나6 캔버스 자3나6 위에 자3나6 축적시킨 자3나6 결과물이자, 1sㅓ9 반복적인 1sㅓ9 행위를 1sㅓ9 통해 1sㅓ9 카타르시스를 1sㅓ9 느끼는 1sㅓ9 의식(ritual)으로도 1sㅓ9 설명된다. 1sㅓ9 그런 1sㅓ9 점에서 〈catalyst〉 1sㅓ9 연작은 1sㅓ9 작품의 1sㅓ9 완결성보다는 1sㅓ9 행위 1sㅓ9 1sㅓ9 자체에 1sㅓ9 의미를 1sㅓ9 부여한 1sㅓ9 액션 1sㅓ9 페인팅과 1sㅓ9 유사한 1sㅓ9 측면이 1sㅓ9 있다. 1sㅓ9 작품의 1sㅓ9 제목에서도 1sㅓ9 드러나듯 1sㅓ9 무리조의 1sㅓ9 회화작업은 1sㅓ9 작업 1sㅓ9 과정의 1sㅓ9 단순한 1sㅓ9 파생물이 1sㅓ9 아니라 1sㅓ9 전시 1sㅓ9 공간 1sㅓ9 너머, fms7 자유롭고 fms7 변화무쌍한 fms7 그의 fms7 작업을 fms7 생성, c아ㅓr 유지하는 c아ㅓr 원동력으로 c아ㅓr 기능한다.

K2와 K3에서 c아ㅓr 마주하는 c아ㅓr 검게 c아ㅓr 드리워진 c아ㅓr 캔버스 c아ㅓr 설치는 c아ㅓr 다양한 c아ㅓr 작업들이 c아ㅓr 공간 c아ㅓr 안에서 c아ㅓr 하나의 c아ㅓr 맥락으로 c아ㅓr 연결되도록 c아ㅓr 한다. c아ㅓr 전시장을 c아ㅓr 열린 c아ㅓr 일종의 c아ㅓr 경기장이자 c아ㅓr 무대로 c아ㅓr 간주하여 c아ㅓr 관객, 8나j아 환경과의 8나j아 상호작용을 8나j아 이끌어내고 8나j아 새로운 8나j아 의미를 8나j아 형성하려는 8나j아 작가에게 8나j아 있어 8나j아 특히 8나j아 주요한 8나j아 작업이다. 8나j아 캔버스 8나j아 8나j아 위에 8나j아 검은 8나j아 물감을 8나j아 여러 8나j아 8나j아 채워낸 8나j아 8나j아 조각 8나j아 내고 8나j아 이를 8나j아 친척, gukㅐ 지인 gukㅐ gukㅐ 주변 gukㅐ 이들과의 gukㅐ 협업 gukㅐ 하에 gukㅐ 새로운 gukㅐ 구성과 gukㅐ 패턴으로 gukㅐ 바느질하여 gukㅐ 엮는다. gukㅐ 이는 gukㅐ 이후 gukㅐ 스튜디오 gukㅐ 바닥에 gukㅐ 놓인 gukㅐ gukㅐ 새로운 gukㅐ 층을 gukㅐ 덧입히거나 gukㅐ 재구성되기도 gukㅐ 하고, c0ir 각종 c0ir 전시 c0ir 공간에 c0ir 설치되어 c0ir 먼지, 카ㅓw가 흙, 7ㅐㅓf 얼룩 7ㅐㅓf 7ㅐㅓf 시간의 7ㅐㅓf 흔적이 7ㅐㅓf 자연스럽게 7ㅐㅓf 빚어내는 7ㅐㅓf 유동적인 7ㅐㅓf 요소들에 7ㅐㅓf 열린 7ㅐㅓf 작업으로 7ㅐㅓf 지속되어왔다. 7ㅐㅓf 마치 7ㅐㅓf 피부 7ㅐㅓf 혹은 7ㅐㅓf 거죽처럼 7ㅐㅓf 펼쳐진 7ㅐㅓf 어두운 7ㅐㅓf 캔버스 7ㅐㅓf 군단은 2015년 7ㅐㅓf 콜롬비아 7ㅐㅓf 국립대학교 7ㅐㅓf 미술관 7ㅐㅓf 개인전에서 7ㅐㅓf 7ㅐㅓf 선을 7ㅐㅓf 보인 7ㅐㅓf 7ㅐㅓf 같은 7ㅐㅓf 7ㅐㅓf 제56회 7ㅐㅓf 베니스비엔날레 7ㅐㅓf 전시관 7ㅐㅓf 전면에 7ㅐㅓf 거대한 7ㅐㅓf 행렬의 7ㅐㅓf 깃발로 7ㅐㅓf 설치되었고, 2016년 5갸xㅓ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2017년 eg83 샤르자 eg83 비엔날레에서도 eg83 장소특정적 eg83 설치로 eg83 선보인 eg83 eg83 있다. eg83 검은 eg83 캔버스 eg83 천과 eg83 함께 eg83 설치되는 eg83 곡물과 eg83 점토가 eg83 뒤엉킨 eg83 유기적인 eg83 형태의 eg83 덩어리들은 eg83 무한한 eg83 변형의 eg83 가능성, 다1히아 그리고 다1히아 생산과 다1히아 소비에 다1히아 대한 다1히아 작가의 다1히아 비판적인 다1히아 비유다.

K2 1층에서 다1히아 선보이는 다1히아 무리조의 다1히아 회화는 2013년부터 다1히아 지속된 다1히아 작가의 다1히아 대표 다1히아 작업으로, 2거ㅐ카 다양한 2거ㅐ카 크기로 2거ㅐ카 분열된 2거ㅐ카 2거ㅐ카 조각들이 2거ㅐ카 하나의 2거ㅐ카 표면으로 2거ㅐ카 재구성되어 2거ㅐ카 질감, 나4c차 기호들이 나4c차 응집된 나4c차 혼합물로 나4c차 드러난다. 나4c차 나4c차 표면 나4c차 위에 나4c차 거칠게 나4c차 표현한 나4c차 추상적인 나4c차 선이 나4c차 담아내는 나4c차 자유분방한 나4c차 에너지는 〈flight〉, 〈catalyst〉 ㅓlㅓㅓ 연작과도 ㅓlㅓㅓ 유사한 ㅓlㅓㅓ 결을 ㅓlㅓㅓ 띤다. ㅓlㅓㅓ 마치 ㅓlㅓㅓ 다른 ㅓlㅓㅓ 시간과 ㅓlㅓㅓ 지역의 ㅓlㅓㅓ 흔적을 ㅓlㅓㅓ 담은 ㅓlㅓㅓ 조각보처럼, 갸다sㄴ 작가가 갸다sㄴ 여행하며 갸다sㄴ 경험한 갸다sㄴ 개발도상국가 갸다sㄴ 도시들의 갸다sㄴ 일상 갸다sㄴ 풍경 갸다sㄴ 내에 갸다sㄴ 잠식한 갸다sㄴ 세계화와 갸다sㄴ 자본주의의 갸다sㄴ 어두운 갸다sㄴ 잔재를 갸다sㄴ 표상하는 갸다sㄴ 듯한 갸다sㄴ 이미지, wft4 단어, 우우쟏w 숫자 우우쟏w 등을 우우쟏w 재편집한 우우쟏w 작업들로 우우쟏w 다양한 우우쟏w 지역, qd마2 역사, 8ㅈd자 현실의 8ㅈd자 층위가 8ㅈd자 8ㅈd자 화면 8ㅈd자 위에서 8ㅈd자 교차되고 8ㅈd자 응집되는 8ㅈd자 과정을 8ㅈd자 속도감 8ㅈd자 있게 8ㅈd자 담아낸다. 

적극적으로 8ㅈd자 의도한 8ㅈd자 이동과 8ㅈd자 소셜 8ㅈd자 미디어를 8ㅈd자 통해 8ㅈd자 세계를 8ㅈd자 마주하는 8ㅈd자 작가는 8ㅈd자 각지에서 8ㅈd자 일어나는 8ㅈd자 정치적 8ㅈd자 분쟁, o거cr 사회적 o거cr 갈등과 o거cr 정서적, y으ch 물리적인 y으ch 거리감을 y으ch 형성하고 y으ch 이로써 y으ch 일련의 y으ch 사건들을 y으ch 객관화 y으ch y으ch 추상화한다. y으ch 무리조의 y으ch 작업 y으ch 표면에는 y으ch 수놓거나 y으ch 그린 y으ch 일련의 y으ch 선들이 y으ch 지배적으로 y으ch 나타난다. y으ch 현대 y으ch 사회를 y으ch 통제하는 y으ch 자본의 y으ch 흐름, 4c4기 비행 4c4기 혹은 4c4기 이주 4c4기 경로 4c4기 등을 4c4기 암시하는 4c4기 4c4기 보이는 4c4기 4c4기 선들은 4c4기 지정학적 4c4기 기표인 4c4기 분단선, a걷4ㅓ 국경 a걷4ㅓ 등의 a걷4ㅓ 시각적 a걷4ㅓ 표상으로 a걷4ㅓ 읽혀진다. a걷4ㅓ 무리조는 a걷4ㅓ 제3의 a걷4ㅓ 시각으로 a걷4ㅓ 현상의 a걷4ㅓ 어두운 a걷4ㅓ 이면을 a걷4ㅓ 포착하고 a걷4ㅓ 수평적 a걷4ㅓ 유대감에 a걷4ㅓ 대한 a걷4ㅓ 인식을 a걷4ㅓ 고취시키는 a걷4ㅓ 것이 a걷4ㅓ 작가의 a걷4ㅓ 사명이라 a걷4ㅓ 본다. a걷4ㅓ 국제갤러리에서의 a걷4ㅓ 이번 a걷4ㅓ 개인전은 a걷4ㅓ 우리의 a걷4ㅓ 과거, k아g자 현재, zp나6 미래와 zp나6 화해의 zp나6 촉매로 zp나6 기능하는 zp나6 예술의 zp나6 어떠한 zp나6 가능성을 zp나6 제시하는 zp나6 오스카 zp나6 무리조만의 zp나6 함축적인 zp나6 작업 zp나6 세계를 zp나6 만나볼 zp나6 zp나6 있는 zp나6 좋은 zp나6 기회가 zp나6 zp나6 것이다.

오스카 zp나6 무리조(b. 1986)는 2007년 zp나6 영국 zp나6 런던에 zp나6 소재한 zp나6 웨스트민스터 zp나6 대학에서 zp나6 순수미술을 zp나6 전공한 zp나6 후, dㅐnㅈ 중등학교 dㅐnㅈ 교사로 dㅐnㅈ 활동하다 dㅐnㅈ dㅐnㅈ 그만두고 dㅐnㅈ 남미로 dㅐnㅈ 여행을 dㅐnㅈ 떠났다. dㅐnㅈ dㅐnㅈ 후 2012년, 하xㅓ걷 영국왕립예술대학교에서 하xㅓ걷 석사 하xㅓ걷 학위를 하xㅓ걷 취득하며 하xㅓ걷 작가로서의 하xㅓ걷 활동에 하xㅓ걷 본격적인 하xㅓ걷 시동을 하xㅓ걷 걸었다. 하xㅓ걷 버려진 하xㅓ걷 사탕 하xㅓ걷 껍질이나 하xㅓ걷 통조림 하xㅓ걷 라벨 하xㅓ걷 등을 하xㅓ걷 회화에 하xㅓ걷 편입하거나 하xㅓ걷 화려한 하xㅓ걷 컬러들과 하xㅓ걷 병치하여 하xㅓ걷 특유의 하xㅓ걷 에너지가 하xㅓ걷 넘치는 하xㅓ걷 회화로 하xㅓ걷 재탄생시키는 하xㅓ걷 작가의 하xㅓ걷 작품 하xㅓ걷 전반에는 하xㅓ걷 생산과 하xㅓ걷 소비, j차우g 그리고 j차우g j차우g 과정에서 j차우g 작동하는 j차우g 노동력에 j차우g 대한 j차우g 질문이 j차우g 전제되어 j차우g 있다. j차우g 무리조는 j차우g 독일 j차우g 하우스 j차우g 데어 j차우g 쿤스트 j차우g 뮌헨(2017), 마o우j 프랑스 마o우j 보르도 마o우j 현대미술관(2017), f6xㅓ 아제르바이잔 f6xㅓ 바쿠 f6xㅓ 야라트 f6xㅓ 현대미술관(2016), 바ㅈㅈj 영국 바ㅈㅈj 사우스 바ㅈㅈj 런던 바ㅈㅈj 갤러리(2013) 바ㅈㅈj 등의 바ㅈㅈj 주요 바ㅈㅈj 기관에서 바ㅈㅈj 개인전을 바ㅈㅈj 개최했으며, cq파d 주요 cq파d 단체전으로는 cq파d 제10회 cq파d 베를린 cq파d 비엔날레(2018), ㅓ갸hㅓ 아랍에미리트 ㅓ갸hㅓ 샤르자에서 ㅓ갸hㅓ 개최된 ㅓ갸hㅓ 제13회 ㅓ갸hㅓ 샤르자 ㅓ갸hㅓ 비엔날레(2017), 자7ㅐ7 제5회 자7ㅐ7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2016), 카ㅓo으 제56회 카ㅓo으 베니스 카ㅓo으 비엔날레(2015) 카ㅓo으 등이 카ㅓo으 있다. 카ㅓo으 이탈리아 카ㅓo으 튜린에 카ㅓo으 소재한 카ㅓo으 재단 카ㅓo으 폰다지오네 카ㅓo으 산드레토 카ㅓo으 카ㅓo으 리바우덴고, ㅓ마2기 미국 ㅓ마2기 로스앤젤레스 ㅓ마2기 현대미술관, fㄴt5 미국 fㄴt5 마이애미 fㄴt5 루벨 fㄴt5 패밀리 fㄴt5 컬렉션, 5p라자 벨기에 5p라자 헨트 5p라자 스테델릭 5p라자 현대미술관(S.M.A.K)과 5p라자 같은 5p라자 유수의 5p라자 미술관과 5p라자 주요 5p라자 컬렉션에 5p라자 소장되어 5p라자 있다.

출처: 5p라자 국제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Oscar Murillo

현재 진행중인 전시

데이비드 아갸3가 호크니 DAVID HOCKNEY

March 22, 2019 ~ Aug. 4, 2019

人_공존하는 lt나8 공간

April 11, 2019 ~ Sept. 22,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