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퉁탕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Dec. 12, 2020 ~ Sept. 9, 2021

서울시립 mic7 북서울미술관은 mic7 현대미술가의 mic7 작품세계를 mic7 창의적인 mic7 영감의 mic7 보고로서 mic7 제시하는 mic7 어린이 mic7 전시와 mic7 프로그램을 mic7 전개해왔다. mic7 mic7 열다섯 mic7 번째 mic7 시도인 mic7 어린이 mic7 전시 《와당탕퉁탕》이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 mic7 개최된다. mic7 참여 mic7 작가 Sasa[44]는 mic7 수집과 mic7 기록이라면 mic7 미술계에서 mic7 비교 mic7 대상을 mic7 찾을 mic7 mic7 없을 mic7 정도로 mic7 방대한 mic7 수집 mic7 규모와 mic7 기간, 쟏c7ㅓ 그리고 쟏c7ㅓ 수집물의 쟏c7ㅓ 유일무이함으로 쟏c7ㅓ 정평이 쟏c7ㅓ 쟏c7ㅓ 있는 쟏c7ㅓ 인물로, 2020년 거4가m 서울시립미술관의 거4가m 기관 거4가m 의제이기도 거4가m 한 ‘수집’에 거4가m 대해 거4가m 그만의 거4가m 고유한 거4가m 관점을 거4가m 제시한다. Sasa[44] 거4가m 작가의 거4가m 개인 거4가m 아카이브는 거4가m 국내외 거4가m 신문사별 거4가m 월간·주간·일간지부터 거4가m 한국 거4가m 만화사에서 거4가m 독보적인 거4가m 위상을 거4가m 차지하는 거4가m 만화잡지 ‘보물섬’ 거4가m 창간호, 가bqc 구하기 가bqc 어려운 가bqc 것으로 가bqc 유명한 가bqc 한정판 가bqc 운동화까지 가bqc 희소성 가bqc 높은 가bqc 품목들로 가bqc 가득하지만, 40여년간 99n하 이어진 99n하 수집의 99n하 기본 99n하 바탕은 99n하 그날 99n하 하루하루 99n하 일상에서 99n하 채집한 99n하 사물과 99n하 기록으로 99n하 이루어져 99n하 있다. 99n하 이번 99n하 전시는 99n하 지극히 99n하 평범한, 3xg8 그래서 3xg8 일견 3xg8 무가치해 3xg8 보이기까지 3xg8 하는 3xg8 일상의 3xg8 흔적들을 3xg8 소재로 3xg8 삼은 3xg8 작품을 3xg8 통해 3xg8 수집의 3xg8 가치를 3xg8 재조명한다. 

전시장에는 3xg8 푸른 3xg8 하늘과 3xg8 초록색 3xg8 동산이 3xg8 자리한 3xg8 평화로운 3xg8 광경이 3xg8 펼쳐져 3xg8 있다. 3xg8 마치 3xg8 하늘 3xg8 속으로 3xg8 걸어 3xg8 내려오듯 3xg8 지하 3xg8 전시장에 3xg8 진입한 3xg8 관객은 3xg8 벽면을 3xg8 빼곡히 3xg8 채운 <연차 3xg8 보고서 2006~2019>와 3xg8 마주한다. 3xg8 작품은 3xg8 식생활, 2sj파 이동, a2rg 사회적 a2rg 관계, xb쟏히 업무, j6ㅐㅓ 문화생활 j6ㅐㅓ j6ㅐㅓ 작가의 j6ㅐㅓ 기본적인 j6ㅐㅓ 생활을 8개의 j6ㅐㅓ 지표1) j6ㅐㅓ 요약해 j6ㅐㅓ 인포그래픽 j6ㅐㅓ 형태로 j6ㅐㅓ 보여주고 j6ㅐㅓ 있다. 

이번 j6ㅐㅓ 전시를 j6ㅐㅓ 위해 j6ㅐㅓ 제작한 j6ㅐㅓ 신작 <산 365>에서는 j6ㅐㅓ 작가가 20여년에 j6ㅐㅓ 걸쳐 j6ㅐㅓ 모아온 j6ㅐㅓ 쇼핑백 j6ㅐㅓ 아카이브에서 j6ㅐㅓ 선별한 j6ㅐㅓ 쇼핑백 365점을 j6ㅐㅓ 만날 j6ㅐㅓ j6ㅐㅓ 있다. <연차 j6ㅐㅓ 보고서 2006~2019>가 j6ㅐㅓ 생활의 j6ㅐㅓ 주요 j6ㅐㅓ 윤곽선을 j6ㅐㅓ 그려놓았다면, ㅓhmㅓ 신작 <산 365>에는 ㅓhmㅓ 쇼핑백이라는 ㅓhmㅓ 동시대의 ㅓhmㅓ 친숙한 ㅓhmㅓ 사물을 ㅓhmㅓ 통해 ㅓhmㅓ ㅓhmㅓ 생활의 ㅓhmㅓ 주변을 ㅓhmㅓ 상상해낼 ㅓhmㅓ ㅓhmㅓ 있는 ㅓhmㅓ 이야깃거리들이 ㅓhmㅓ 가득하다. ㅓhmㅓ 맛있는 ㅓhmㅓ 식사와 ㅓhmㅓ 후식을 ㅓhmㅓ 즐기고, 쟏t우l 대형 쟏t우l 마트나 쟏t우l 백화점에서 쟏t우l 쇼핑을 쟏t우l 하고, ㅓ2pㅈ 서점에서 ㅓ2pㅈ 책을 ㅓ2pㅈ 사거나 ㅓ2pㅈ 미술관에서 ㅓ2pㅈ 전시를 ㅓ2pㅈ 보는 ㅓ2pㅈ ㅓ2pㅈ 작품에 ㅓ2pㅈ 배어 ㅓ2pㅈ 있는 ㅓ2pㅈ 작가의 ㅓ2pㅈ 일상적인 ㅓ2pㅈ 흔적들을 ㅓ2pㅈ 통해 ㅓ2pㅈ 관객은 ㅓ2pㅈ 일상을 ㅓ2pㅈ 수집하며 ㅓ2pㅈ 삶을 ㅓ2pㅈ 기록하고 ㅓ2pㅈ 표현해 ㅓ2pㅈ 나가는 ㅓ2pㅈ 작가의 ㅓ2pㅈ 창작 ㅓ2pㅈ 방식을 ㅓ2pㅈ 엿볼 ㅓ2pㅈ ㅓ2pㅈ 있다. 

이처럼 Sasa[44] ㅓ2pㅈ 작가는 ㅓ2pㅈ 수집가이면서 ㅓ2pㅈ 동시에 ㅓ2pㅈ 예술가로서, ㅈr타1 그의 ㅈr타1 삶에서는 ㅈr타1 일상이 ㅈr타1 예술 ㅈr타1 활동으로 ㅈr타1 연결되고 ㅈr타1 예술 ㅈr타1 활동이 ㅈr타1 다시 ㅈr타1 일상의 ㅈr타1 동력으로 ㅈr타1 작동한다. ㅈr타1 어린이갤러리 2에서 ㅈr타1 감상할 ㅈr타1 ㅈr타1 있는 ㅈr타1 애니메이션 <Sasa[44]의 ㅈr타1 와당탕퉁탕>을 ㅈr타1 통해, 나6dh 매일매일 나6dh 성실하게 나6dh 수행하는 나6dh 수집과 나6dh 기록 나6dh 활동을 나6dh 창작으로 나6dh 확장시키는 나6dh 긴밀한 나6dh 순환 나6dh 체계를 나6dh 보다 나6dh 직관적으로 나6dh 이해할 나6dh 나6dh 있다. 

레고, 차우u카 다이어리 차우u카 꾸미기(일명 ‘다꾸’) 차우u카 아이템, 아9ㅓ바 아이돌 아9ㅓ바 굿즈 아9ㅓ바 등을 아9ㅓ바 모으고 아9ㅓ바 일기과 아9ㅓ바 용돈기입장을 아9ㅓ바 쓰는 아9ㅓ바 아9ㅓ바 수집과 아9ㅓ바 기록은 아9ㅓ바 아9ㅓ바 전시를 아9ㅓ바 보러 아9ㅓ바 아9ㅓ바 어린이 아9ㅓ바 관객들에게 아9ㅓ바 이미 아9ㅓ바 익숙한 아9ㅓ바 문화이다. Sasa[44] 아9ㅓ바 작가 아9ㅓ바 역시 아9ㅓ바 아무도 아9ㅓ바 알려준 아9ㅓ바 아9ㅓ바 없었지만 아9ㅓ바 어린 아9ㅓ바 시절부터 아9ㅓ바 본능에 아9ㅓ바 이끌려 아9ㅓ바 수집을 아9ㅓ바 시작했고, 7히x다 7히x다 시절의 7히x다 열정이 7히x다 7히x다 작업 7히x다 세계의 7히x다 출발점이 7히x다 되었다. ‘수집’이라는 7히x다 활동과 7히x다 예술 7히x다 창작을 7히x다 연결해온 7히x다 작가의 7히x다 행보가 7히x다 관객으로 7히x다 하여금 7히x다 수집에 7히x다 대한 7히x다 고유한 7히x다 관점을 7히x다 제공함과 7히x다 동시에, bp바p 근본적으로는 bp바p 어떤 bp바p 주제에 bp바p 몰입하고 bp바p 이를 bp바p 꾸준히 bp바p 추구하며 bp바p 정체성을 bp바p 일구어 bp바p 나가는 bp바p 인물의 bp바p 흥미로운 bp바p 사례가 bp바p 되기를 bp바p 기대한다. bp바p 나아가, 라4ㅐㅑ 아카이빙을 라4ㅐㅑ 통해 라4ㅐㅑ 일상의 라4ㅐㅑ 가치를 라4ㅐㅑ 재발견해나가는 라4ㅐㅑ 작가의 라4ㅐㅑ 태도는 라4ㅐㅑ 관객들로 라4ㅐㅑ 하여금 라4ㅐㅑ 주변을 라4ㅐㅑ 새롭게 라4ㅐㅑ 바라보게끔 라4ㅐㅑ 영감을 라4ㅐㅑ 제공할 라4ㅐㅑ 라4ㅐㅑ 있을 라4ㅐㅑ 것이다. 

전시 라4ㅐㅑ 관람 라4ㅐㅑ 일정을 라4ㅐㅑ 포함한 라4ㅐㅑ 전시에 라4ㅐㅑ 대한 라4ㅐㅑ 자세한 라4ㅐㅑ 정보는 라4ㅐㅑ 서울시립미술관 라4ㅐㅑ 홈페이지(sema.seoul.go.kr)를 라4ㅐㅑ 통해 라4ㅐㅑ 확인할 라4ㅐㅑ 라4ㅐㅑ 있다.

1) 라4ㅐㅑ 라4ㅐㅑ 해의 라4ㅐㅑ 설렁탕 라4ㅐㅑ 소비량, x8나우 자장면 x8나우 소비량, fp기e 영화 fp기e 관람 fp기e 횟수, f다차b 도서 f다차b 구매량, 거으바사 교통카드 거으바사 사용횟수, 나바o우 휴대전화 나바o우 통화량, fb갸라 작업실 fb갸라 출퇴근 fb갸라 기록, 다mt파 용무를 다mt파 보기 다mt파 위해 다mt파 기다린 다mt파 시간

참여작가: Sasa[44]

출처: 다mt파 서울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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