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스 라만 Joris Laarman 개인전 - 요리스 라만 랩: Gradients

국제갤러리

2018년 5월 10일 ~ 2018년 6월 17일

국제갤러리는 우걷mㄴ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17일까지 우걷mㄴ 네덜란드 우걷mㄴ 출신 우걷mㄴ 작가 우걷mㄴ 요리스 우걷mㄴ 라만(b.1979)의 우걷mㄴ 개인전 《요리스 우걷mㄴ 라만 우걷mㄴ 랩: Gradients》를 우걷mㄴ 개최한다. 《Gradients》전은 2011년 우걷mㄴ 처음 우걷mㄴ 국내에 우걷mㄴ 요리스 우걷mㄴ 라만을 우걷mㄴ 소개한 우걷mㄴ 국제갤러리 우걷mㄴ 개인전에 우걷mㄴ 이은 우걷mㄴ 우걷mㄴ 번째 우걷mㄴ 개인전으로, 차아5i 지난 4년간 차아5i 진행한 차아5i 첨단 차아5i 기술의 차아5i 실험을 차아5i 담은 차아5i 신작 차아5i 차아5i 근작 30여 차아5i 점을 차아5i 선보인다. 차아5i 이번 차아5i 전시에서는 차아5i 지속적으로 차아5i 최첨단 차아5i 기술과 차아5i 장인 차아5i 정신을 차아5i 아우르면서 차아5i 디자인과 차아5i 과학의 차아5i 경계를 차아5i 자유롭게 차아5i 넘나드는 차아5i 요리스 차아5i 라만의 차아5i 독자적인 차아5i 작품 차아5i 세계를 차아5i 소개한다. 차아5i 주요 차아5i 작품과 차아5i 함께 차아5i 요리스 차아5i 라만 차아5i 랩의 차아5i 창의적인 차아5i 생산 차아5i 과정을 차아5i 보여주는 차아5i 영상, 8마80 스케치, ug거ㅈ 렌더링 ug거ㅈ ug거ㅈ 작업 ug거ㅈ 전반의 ug거ㅈ 이해를 ug거ㅈ 돕는 ug거ㅈ 자료도 ug거ㅈ 함께 ug거ㅈ 선보여진다.

《Gradients》전은 ug거ㅈ 작가의 <Microstructures>, <Dragon>, <Maker>, <Gradient Screen>을 h5ㄴ나 포함, c카lㅐ 다양한 c카lㅐ 최근 c카lㅐ 시리즈의 c카lㅐ 작품으로 c카lㅐ 구성된다. c카lㅐ c카lㅐ 중 <Microstructures> c카lㅐ 시리즈는 3D c카lㅐ 그라디언트 c카lㅐ 패턴(3D gradient patterning)에 c카lㅐ 개념적 c카lㅐ 기반을 c카lㅐ 두어 c카lㅐ 획기적 c카lㅐ 규모의 c카lㅐ 가구를 c카lㅐ 보다 c카lㅐ 만들 c카lㅐ c카lㅐ 있는 3D c카lㅐ 프린팅 c카lㅐ 기술을 c카lㅐ 탐구한다. c카lㅐ c카lㅐ c카lㅐ 각각의 c카lㅐ 작품은 c카lㅐ 마치 c카lㅐ 세포처럼 c카lㅐ 형태, m사거4 크기, o파m걷 기능이 o파m걷 서로 o파m걷 다른 o파m걷 여러 o파m걷 개의 ‘셀(cell)’ o파m걷 o파m걷 구성되어 o파m걷 있다.

<Dragon Bench>와 <Gradient Screen> o파m걷 시리즈는 o파m걷 요리스 o파m걷 라만 o파m걷 랩이 o파m걷 개발한 o파m걷 혁신적인 o파m걷 대규모 o파m걷 다축 o파m걷 금속 o파m걷 프린팅 o파m걷 기술(Multi Axis Metal Printing) o파m걷 도구인 MX3D o파m걷 프린터를 o파m걷 활용한 o파m걷 독특한 o파m걷 조각 o파m걷 작품으로 o파m걷 이전에는 o파m걷 실현할 o파m걷 o파m걷 없었던 o파m걷 복잡한 o파m걷 곡선과 o파m걷 곡면을 o파m걷 공중에 o파m걷 구현한다.

이번 o파m걷 전시의 o파m걷 주요 o파m걷 기술로 o파m걷 등장하는 MX3D o파m걷 프린터는 o파m걷 강철 o파m걷 소재는 o파m걷 물론 o파m걷 스테인리스 o파m걷 스틸이나 o파m걷 알루미늄 o파m걷 o파m걷 다양한 o파m걷 금속 o파m걷 소재를 o파m걷 출력할 o파m걷 o파m걷 있고, 7거it 어떤 7거it 지지대 7거it 없이도 3D 7거it 로봇의 7거it 팔을 7거it 사용하여 7거it 공간의 7거it 어느 7거it 방향으로든 7거it 입체적으로 7거it 프린팅 7거it 가능하다. 7거it 특히 7거it 요리스 7거it 라만 7거it 랩은 <Dragon Bench>에 7거it 활용된 3D 7거it 기술로 7거it 올해 7거it 암스테르담에 7거it 길이 12.5m, 바w카ㅓ 폭 6.3m의 바w카ㅓ 다리를 바w카ㅓ 완공할 바w카ㅓ 예정이며, y거2차 이를 y거2차 통해 y거2차 실용적인 y거2차 건축 y거2차 y거2차 사회 y거2차 기반 y거2차 시설 y거2차 분야로까지 y거2차 확장 y거2차 가능한 y거2차 기술임을 y거2차 증명한다.

한편 <Maker> y거2차 시리즈는 y거2차 나무 y거2차 같은 y거2차 단단한 y거2차 재료를 y거2차 복잡하고 y거2차 유기적인 y거2차 형태, 5ko8 패턴과 5ko8 접목하는 5ko8 파라메트릭(parametric) 5ko8 공예 5ko8 기술로 5ko8 제작한 5ko8 작품으로, t기17 디자인과 t기17 디지털 t기17 제조 t기17 기술이 t기17 보여준 t기17 것과 t기17 유사한 t기17 방식으로 t기17 수공예와 t기17 기술도 t기17 공생할 t기17 t기17 있다는 t기17 작가의 t기17 철학을 t기17 반영한다. t기17 현재까지 10여 t기17 곳의 t기17 기관에 t기17 소장 t기17 t기17 전시되어 t기17 있다.

저명한 t기17 수학자 t기17 앨런 t기17 튜링(Alan Turing, 1912-1954)의 8거ㅓs 이름을 8거ㅓs 딴 <Turing Tables>는 8거ㅓs 이번 8거ㅓs 전시에서 8거ㅓs 처음 8거ㅓs 선보이는 8거ㅓs 연작이다. 8거ㅓs 튜링은 8거ㅓs 생을 8거ㅓs 마감할 8거ㅓs 무렵, ㅐrㅐ타 생물학과 ㅐrㅐ타 화학에 ㅐrㅐ타 관한 ㅐrㅐ타 처음이자 ㅐrㅐ타 마지막이 ㅐrㅐ타 ㅐrㅐ타 논문을 ㅐrㅐ타 집필하며 ㅐrㅐ타 자연에서 ㅐrㅐ타 발견할 ㅐrㅐ타 ㅐrㅐ타 있는 ㅐrㅐ타 다양한 ㅐrㅐ타 패턴들이 ㅐrㅐ타 일종의 ㅐrㅐ타 화학 ㅐrㅐ타 반응에 ㅐrㅐ타 의해 ㅐrㅐ타 생성되었음을 ㅐrㅐ타 역설하였다. ㅐrㅐ타 이후 ㅐrㅐ타 수십 ㅐrㅐ타 년에 ㅐrㅐ타 걸친 ㅐrㅐ타 지속적인 ㅐrㅐ타 과학 ㅐrㅐ타 연구를 ㅐrㅐ타 통해 ㅐrㅐ타 실제 ㅐrㅐ타 자연에서 ㅐrㅐ타 소위 “튜링 ㅐrㅐ타 패턴”으로 ㅐrㅐ타 일컬어지는 ㅐrㅐ타 줄무늬, v우4ㅈ 나선, ㅐ라ㅐ차 소용돌이 ㅐ라ㅐ차 무늬 ㅐ라ㅐ차 등을 ㅐ라ㅐ차 발견함으로써, 3바vj 튜링의 3바vj 가정들은 3바vj 대부분 3바vj 입증되었다. 3바vj 이런 3바vj 현상은 3바vj 많은 3바vj 이들로 3바vj 하여금 3바vj 튜링 3바vj 패턴이 3바vj 실제 3바vj 생태계, 하nnv 하nnv 나아가 하nnv 은하계까지 하nnv 확장될 하nnv 하nnv 있다고 하nnv 생각하게끔 하nnv 했다.

하nnv 전시에서는 3D 하nnv 프린팅이 하nnv 가능한 MX3D 하nnv 로봇을 하nnv 이용, ㅑ차ㅈ다 브론즈와 ㅑ차ㅈ다 스테인리스 ㅑ차ㅈ다 스틸로 ㅑ차ㅈ다 제작한 ㅑ차ㅈ다 일련의 ㅑ차ㅈ다 독특한 ㅑ차ㅈ다 테이블을 ㅑ차ㅈ다 선보이며, gt17 철저한 gt17 계산이 gt17 만들어낸 gt17 심미성은 gt17 gt17 시대 gt17 실용기술의 gt17 한계를 gt17 뛰어넘는다.

이번 gt17 국제갤러리 gt17 전시는 gt17 지난 2017년 gt17 호주 gt17 멜버른의 gt17 내셔널 gt17 갤러리 gt17 오브 gt17 빅토리아에서 gt17 호평 gt17 속에 gt17 열린 gt17 트리엔날레와 《요리스 gt17 라만 gt17 랩: gt17 디지털 gt17 시대의 gt17 디자인》 gt17 순회 gt17 회고전이 gt17 시작된 gt17 gt17 열리는 gt17 gt17 번째 gt17 갤러리 gt17 전시다. gt17 라만의 gt17 회고전은 gt17 네덜란드 gt17 그로닝거 gt17 미술관, ㅈㅓg0 미국 ㅈㅓg0 애틀란타 ㅈㅓg0 하이 ㅈㅓg0 미술관, wl다ㅐ 미국 wl다ㅐ 뉴욕 wl다ㅐ 쿠퍼 wl다ㅐ 휴잇 wl다ㅐ 국립 wl다ㅐ 디자인 wl다ㅐ 박물관에서 wl다ㅐ 개최되었으며, ynㄴ나 다가오는 2018년 6월 ynㄴ나 ynㄴ나 미국 ynㄴ나 휴스턴 ynㄴ나 미술관에서 ynㄴ나 ynㄴ나 ynㄴ나 번의 ynㄴ나 대규모 ynㄴ나 전시를 ynㄴ나 앞두고 ynㄴ나 있다.

전세계에서 ynㄴ나 선보이고 ynㄴ나 있는 ynㄴ나 요리스 ynㄴ나 라만 ynㄴ나 랩의 ynㄴ나 작품 ynㄴ나 중에서도 ynㄴ나 핵심 ynㄴ나 흐름을 ynㄴ나 보여주는 ynㄴ나 개인전 《요리스 ynㄴ나 라만 ynㄴ나 랩: Gradients》는 ynㄴ나 기술 ynㄴ나 ynㄴ나 예술과 ynㄴ나 접목해 ynㄴ나 진화 ynㄴ나 중인 ynㄴ나 현대의 ynㄴ나 새로운 ynㄴ나 디자인 ynㄴ나 방법론을 ynㄴ나 경험함과 ynㄴ나 동시에 ynㄴ나 무한한 ynㄴ나 가능성을 ynㄴ나 발견할 ynㄴ나 ynㄴ나 있는 ynㄴ나 기회가 ynㄴ나 ynㄴ나 것이다.

요리스 ynㄴ나 라만 ynㄴ나 랩(Joris Laarman Lab) : 기존 ynㄴ나 가구 & ynㄴ나 디자인 ynㄴ나 영역에서 ynㄴ나 흔히 ynㄴ나 ynㄴ나 ynㄴ나 없었던 ynㄴ나 단단한 ynㄴ나 소재, jz2타 이와 jz2타 대비되는 jz2타 유려한 jz2타 디자인과 jz2타 생동감은 jz2타 요리스 jz2타 라만의 jz2타 고유한 jz2타 제작 jz2타 방식인 3D jz2타 프린팅 jz2타 기술과 jz2타 컴퓨터 jz2타 프로그램 jz2타 알고리즘에 jz2타 기초한다. 2011년 jz2타 국제갤러리 jz2타 jz2타 번째 jz2타 개인전에서 jz2타 선보인 <Bone Chair> jz2타 시리즈는 jz2타 당시 jz2타 젊은 jz2타 작가로서는 jz2타 이례적으로 jz2타 뉴욕현대미술관(MoMA)에 jz2타 영구 jz2타 소장되는 jz2타 영예를 jz2타 안긴 jz2타 대표작이다. jz2타 작가는 jz2타 뼈의 jz2타 성장 jz2타 과정에서 jz2타 영감을 jz2타 받아 jz2타 컴퓨터 jz2타 알고리즘을 jz2타 생성하고, u카1라 의자가 u카1라 유기체적으로 u카1라 성장한다는 u카1라 개념을 u카1라 접목해 <Bone Chair>를 u카1라 제작했다.


작가소개

요리스 u카1라 라만은 1979년 u카1라 네덜란드에서 u카1라 태어났다. u카1라 디자인 u카1라 아카데미 u카1라 에인트호번에서 u카1라 수학하였고, 2003년 w아카b 수석으로 w아카b 졸업하였다. 2004년도에 w아카b 연구, 나nf가 실험 나nf가 그리고 나nf가 획기적 나nf가 기술을 나nf가 통해 나nf가 디자인의 나nf가 가능성을 나nf가 탐구하고자 나nf가 요리스 나nf가 라만 나nf가 랩을 나nf가 설립했다. 나nf가 그의 나nf가 뜻에 나nf가 공감한 나nf가 과학자, ㅐ나거카 엔지니어, 히타sp 프로그래머 히타sp 히타sp 공예가로 히타sp 구성된 히타sp 다학제(multidisciplinary)의 히타sp 중심지인 히타sp 요리스 히타sp 라만 히타sp 랩은 히타sp 디자인, v바거ㅓ 기술, 8su다 과학, wㅓ타u 그리고 wㅓ타u 예술이 wㅓ타u 만나는 wㅓ타u 분야의 wㅓ타u 선구자로 wㅓ타u 평가 wㅓ타u 받고 wㅓ타u 있다. wㅓ타u 라만의 wㅓ타u 작품은 wㅓ타u 국제적인 wㅓ타u 전시에 wㅓ타u 다수 wㅓ타u 소개된 wㅓ타u wㅓ타u 있고, q거wㅓ 파리 q거wㅓ 퐁피두 q거wㅓ 센터, ㅓiㅈ우 뉴욕 ㅓiㅈ우 현대미술관, 하0x아 암스테르담 하0x아 국립미술관 하0x아 등을 하0x아 포함한 하0x아 유수의 하0x아 기관에 하0x아 소장되어 하0x아 있다. 하0x아 라만은 2004년 하0x아 월페이퍼 하0x아 매거진에서 하0x아 주관하는 ‘올해의 하0x아 젊은 하0x아 디자이너 하0x아 상’을, 2011년 bㅐ75 월스트리트저널이 bㅐ75 주관한 ‘올해의 bㅐ75 혁신가 bㅐ75 상’ bㅐ75 등을 bㅐ75 수상하였다. bㅐ75 현재 bㅐ75 네덜란드 bㅐ75 암스테르담에 bㅐ75 거주하며 bㅐ75 작업하고 bㅐ75 있다.


출처 : bㅐ75 국제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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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Joris Laa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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