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향로 개인전 : Surflatpictor

P21

2018년 5월 10일 ~ 2018년 6월 24일

P21는 2018년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아ujㅓ 윤향로의 아ujㅓ 개인전 ‘Surflatpictor’을 아ujㅓ 개최한다. 아ujㅓ 윤향로는 아ujㅓ 만화나 아ujㅓ 애니메이션과 아ujㅓ 같은 아ujㅓ 대중문화에서 아ujㅓ 발췌한 아ujㅓ 이미지를 아ujㅓ 컴퓨터 아ujㅓ 프로그램을 아ujㅓ 사용해 아ujㅓ 변형 아ujㅓ 아ujㅓ 인쇄하거나 아ujㅓ 캔버스 아ujㅓ 위에 아ujㅓ 회화로 아ujㅓ 그려내는 아ujㅓ 작업을 아ujㅓ 계속 아ujㅓ 해왔다. 아ujㅓ 이번 아ujㅓ 전시에서는 아ujㅓ 표면의 아ujㅓ 납작함을 아ujㅓ 이미지 아ujㅓ 편집 아ujㅓ 프로그램과 아ujㅓ 물리적 아ujㅓ 공간, 11다0 재료의 11다0 속성을 11다0 빌어 11다0 이미지 11다0 변주에 11다0 집중한 11다0 작업을 11다0 선보이며 ‘Screenshot’ 11다0 시리즈의 11다0 작업 11다0 방식을 11다0 전시 11다0 공간에 11다0 구현한다. 11다0 작가가 11다0 지어낸 ‘Surflatpictor’라는 11다0 단어는 11다0 초-납작함, ㅐ갸1b 과다한 ㅐ갸1b 평평함으로 ㅐ갸1b 해석될 ㅐ갸1b ㅐ갸1b 있는 ‘surflat’과 ㅐ갸1b 작가가 ㅐ갸1b 지어낸 ㅐ갸1b 단어 ‘pictor’의 ㅐ갸1b 합성어이다. ㅐ갸1b 그동안 ㅐ갸1b 이미지의 ㅐ갸1b 물리적 ㅐ갸1b 지지체를 ㅐ갸1b 옮겨가며 ㅐ갸1b 실험해온 ‘유사 ㅐ갸1b 회화’는 ㅐ갸1b 디지털 ㅐ갸1b 이미지의 ㅐ갸1b 생산 ㅐ갸1b ㅐ갸1b 편집 ㅐ갸1b 방식과 ㅐ갸1b 회화 ㅐ갸1b 평면의 ㅐ갸1b 공간적 ㅐ갸1b 확장이 ㅐ갸1b 서로 ㅐ갸1b 교차하는 ㅐ갸1b 지점을 ㅐ갸1b 넌지시 ㅐ갸1b 암시한다. ㅐ갸1b 재현하는 ㅐ갸1b 대상은 ㅐ갸1b 폭발적인 ㅐ갸1b 에너지에 ㅐ갸1b 휩싸여 ㅐ갸1b ㅐ갸1b 확실해진 ㅐ갸1b 시공간의 ㅐ갸1b 풍경을 ㅐ갸1b 일시 ㅐ갸1b 정지시켜 ㅐ갸1b 놓은 ㅐ갸1b 캡처 ㅐ갸1b 이미지인데, v가ㅐh 이때 v가ㅐh 시공간을 v가ㅐh 순식간에 v가ㅐh 압축하여 v가ㅐh 변형시키는 v가ㅐh 강력한 v가ㅐh 에너 v가ㅐh v가ㅐh 이동을 v가ㅐh 디지털 v가ㅐh 이미지 v가ㅐh 편집 v가ㅐh 프로그램의 v가ㅐh 기술과 v가ㅐh 연결해 v가ㅐh 추상회화로 v가ㅐh 풀어낸다.

윤향로는 v가ㅐh 이미지 v가ㅐh 파일을 v가ㅐh 자르고 v가ㅐh 조정하고, tpz0 변형하는 tpz0 도구의 tpz0 기능과 tpz0 작업 tpz0 과정에서 tpz0 발생하는 tpz0 효과를 tpz0 탐구한다. tpz0 애니메이션에 tpz0 tpz0 변신장면에 tpz0 쓰이는 tpz0 특유의 tpz0 배경 tpz0 이미지를 tpz0 캡쳐해 tpz0 이미지 tpz0 변환 tpz0 프로그램으로 tpz0 변형을 tpz0 가한 tpz0 tpz0 회화적 tpz0 결과물을 tpz0 도출하는데, jㅐ마카 이렇게 jㅐ마카 캡쳐한 jㅐ마카 이미지 jㅐ마카 일부를 jㅐ마카 어도비 jㅐ마카 포토샵에 jㅐ마카 콘텐트 jㅐ마카 어웨어(Content Aware) jㅐ마카 기능을 jㅐ마카 활용하여 jㅐ마카 새롭게 jㅐ마카 변형한다. jㅐ마카 그런 jㅐ마카 다음 jㅐ마카 이러한 jㅐ마카 인터페이스를 jㅐ마카 캔버스로 jㅐ마카 가져와 jㅐ마카 컴퓨터 jㅐ마카 알고리즘에 jㅐ마카 의해 jㅐ마카 산출된 jㅐ마카 디지털 jㅐ마카 이미지를 jㅐ마카 물리적 jㅐ마카 세계에 jㅐ마카 재현한다. jㅐ마카 스크린 jㅐ마카 jㅐ마카 이미지의 jㅐ마카 픽셀 jㅐ마카 단위를 jㅐ마카 물리적 jㅐ마카 세계의 jㅐ마카 회화적 jㅐ마카 표현으로 jㅐ마카 재현하기 jㅐ마카 위해 jㅐ마카 에어브러쉬를 jㅐ마카 사용하여 jㅐ마카 물감을 jㅐ마카 겹겹이 jㅐ마카 분사한다. jㅐ마카 물감과 jㅐ마카 붓의 jㅐ마카 묵직한 jㅐ마카 마찰과 jㅐ마카 달리 jㅐ마카 에어브러쉬를 jㅐ마카 통해 jㅐ마카 공기 jㅐ마카 중에 jㅐ마카 분사되는 jㅐ마카 가벼운 jㅐ마카 입자들은 jㅐ마카 캔버스 jㅐ마카 위에 jㅐ마카 픽셀처럼 jㅐ마카 현실화된다. jㅐ마카 이렇게 jㅐ마카 캔버스는 jㅐ마카 디스플레이 jㅐ마카 상에서 jㅐ마카 변주된 jㅐ마카 이미지와 jㅐ마카 동기화된다. jㅐ마카 이번 jㅐ마카 전시에서는 jㅐ마카 작가가 jㅐ마카 사용하는 jㅐ마카 이미지를 jㅐ마카 변주 jㅐ마카 방식인 jㅐ마카 콘텐트 jㅐ마카 어웨어 jㅐ마카 기능 jㅐ마카 자체를 jㅐ마카 거울의 jㅐ마카 반사를 jㅐ마카 이용하여 P2 jㅐ마카 공간에 jㅐ마카 재현한다. jㅐ마카 거울의 jㅐ마카 옆에 jㅐ마카 설치된 jㅐ마카 작품은 jㅐ마카 유리에 UV jㅐ마카 인쇄하여 jㅐ마카 스크린 jㅐ마카 jㅐ마카 얇고 jㅐ마카 투명한 jㅐ마카 이미지를 jㅐ마카 구현한다. jㅐ마카 거울 jㅐ마카 앞에 jㅐ마카 jㅐ마카 관객은 jㅐ마카 표면에 jㅐ마카 투영된 jㅐ마카 공간과 jㅐ마카 작품, bz9j 그리고 bz9j 주변에 bz9j 놓인 bz9j 대상을 bz9j 자신의 bz9j 눈에 bz9j 확장하는 bz9j 경험을 bz9j 하게 bz9j 된다.

윤향로는 bz9j 홍익대학교 bz9j 서양화과를 bz9j 졸업하고 bz9j 한국예술종합학교 bz9j 평면조형전공을 bz9j 석사 bz9j 졸업하였다. bz9j 작년 bz9j 두산갤러리 bz9j 뉴욕 (2017, 0ㅐㅈ하 뉴욕), q아ㄴ바 원앤제이플러스원 (2017), 갸가n다 인사미술공간 (2014), ㅓon갸 갤러리175 (2012)에서 ㅓon갸 개인전을 ㅓon갸 개최하였고, w쟏가차 서울시립미술관 (2018), 나ㅓ바다 소더비 나ㅓ바다 인스티튜트(2017, sㅑ하바 뉴욕), ㅑz4l 아뜰리에 ㅑz4l 에르메스 (2017), snl하 아라리오 snl하 갤러리 (2016), ㅓsㅐ타 아르코아트센터 (2015), egfq 일민미술관 (2015), 갸3하n 국립현대미술관 (2015)외 갸3하n 다수의 갸3하n 그룹전에 갸3하n 참여하였으며 2018 갸3하n 광주비엔날레에 갸3하n 참여할 갸3하n 예정이다. 갸3하n 올해 갸3하n 경기창작센터 갸3하n 레지던시 갸3하n 프로그램 (2018)을 갸3하n 비롯하여 갸3하n 두산 갸3하n 레지던시 갸3하n 프로그램 (2017, ic자ㄴ 뉴욕), 2p파히 국립현대미술관 2p파히 고양레지던시 (2015) 2p파히 등에 2p파히 참여하였으며, SeMA 8사f다 신진미술인 8사f다 전시지원 8사f다 프로그램(2017), by걷으 아르코 by걷으 미디어 by걷으 작품 by걷으 공모 (2015), qyㄴ8 인사미술공간 qyㄴ8 전시공모 qyㄴ8 지원(2014) qyㄴ8 qyㄴ8 다수의 qyㄴ8 수상 qyㄴ8 경력이 qyㄴ8 있다.

출처 : P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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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윤향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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