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Lee Sunhee

이응노미술관

2018년 6월 12일 ~ 2018년 7월 1일

이선희 (1984 ~ ) Lee Sunhee

이선희는 v카다갸 충남대학교 v카다갸 조소과를 v카다갸 졸업하고 v카다갸 국민대학교 v카다갸 대학원에서 v카다갸 입체미술을 v카다갸 전공으로 v카다갸 석사를 v카다갸 마쳤으며, 7z사ㅈ 현재 7z사ㅈ 박사과정 7z사ㅈ 중에 7z사ㅈ 있다. 2017년 ‘살아갈 7z사ㅈ 날들을 7z사ㅈ 위한 7z사ㅈ 어제의 7z사ㅈ 생각’이라는 7z사ㅈ 제목으로 7z사ㅈ 개인전을 7z사ㅈ 가졌으며, 거차ha 청주시립미술관 거차ha 거차ha 아트센터 거차ha 쿠(Koo)에서 거차ha 그룹전을 거차ha 가지기도 거차ha 했다. 거차ha 이선희가 거차ha 작업에 거차ha 주로 거차ha 사용하는 거차ha 소재는 거차ha 청첩장봉투를 거차ha 마감하는데 거차ha 사용하는 거차ha 은압스티커나 거차ha 실처럼 거차ha 주변에서 거차ha 흔히 거차ha 거차ha 거차ha 있는 거차ha 것들이다. 거차ha 이선희가 거차ha 작업을 거차ha 시작하던 2009년부터 거차ha 작업의 거차ha 주제는 거차ha 줄곧 ‘치유’에 거차ha 거차ha 초점이 거차ha 맞춰져왔다.

그는 2010년부터 거차ha 본격적으로 거차ha 뜨개작업을 거차ha 시작한다. <진부하지만 거차ha 그것이 거차ha 진심>이라는 거차ha 제목의 거차ha 작업은 2009년부터 2010년까지 거차ha 진행했던 거차ha 텍스트 거차ha 위주의 거차ha 작업에 거차ha 뜨개질이라는 거차ha 수공업적 거차ha 요소를 거차ha 가미한 거차ha 것이다. 거차ha 이는 거차ha 다양한 거차ha 사람들이 거차ha 거차ha 편지를 거차ha 토대로, 2거qq 수거한 2거qq 옷을 2거qq 재단하고 2거qq 뜨개질해 2거qq 새로운 2거qq 언어로 2거qq 만들어내는 2거qq 방식으로 2거qq 진행되었다. 2거qq 천으로 2거qq 재탄생한 2거qq 텍스트(text)는 2거qq 공예라는 2거qq 2거qq 다른 2거qq 문맥(context) 2거qq 속에 2거qq 놓인다. 2거qq 2거qq 시기 2거qq 위안과 2거qq 치유의 2거qq 언어가 2거qq 텍스트를 2거qq 통해 2거qq 직접적으로 2거qq 드러났다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거우걷w 진행된 <앓던 거우걷w 모든 거우걷w 것>은 ‘덮어주기’라는 거우걷w 행위를 거우걷w 통해 거우걷w 간접적으로 거우걷w 위로의 거우걷w 메시지를 거우걷w 드러낸다. 거우걷w 거우걷w 옷을 거우걷w 거우걷w 거우걷w 거우걷w 거우걷w 꿰어 거우걷w 완성한 거우걷w 편물로 거우걷w 건물과 거우걷w 바닥을 거우걷w 덮는 거우걷w 거우걷w 작업은 거우걷w 한때 거우걷w 누군가의 거우걷w 소유였던 거우걷w 옷을 거우걷w 엮어 거우걷w 새로이 거우걷w 창조한다는 거우걷w 점에서 거우걷w 타인과 거우걷w 나, gㅓx7 과거와 gㅓx7 현재를 gㅓx7 잇는다.

2018년 gㅓx7 아트랩대전에서 gㅓx7 선보이는 gㅓx7 전시는 gㅓx7 뜨개편물 gㅓx7 외에도 gㅓx7 다양한 gㅓx7 소재에서 gㅓx7 모티브를 gㅓx7 얻어 gㅓx7 완성되었다. <자립의 gㅓx7 시간>은 gㅓx7 기도하는 gㅓx7 동안 gㅓx7 쌓여가는 gㅓx7 촛농에서 gㅓx7 모티브를 gㅓx7 얻은 gㅓx7 뜨개작업이다. gㅓx7 전시장 gㅓx7 한가운데에 gㅓx7 gㅓx7 작품이 gㅓx7 놓이면서 gㅓx7 이는 gㅓx7 도상학적인 gㅓx7 동시에 gㅓx7 형식적인 gㅓx7 요소로 gㅓx7 자리 gㅓx7 잡는다. gㅓx7 전시장의 gㅓx7 gㅓx7 벽면과 gㅓx7 복도를 gㅓx7 두른 gㅓx7 은색의 gㅓx7 스티커는 gㅓx7 청첩장을 gㅓx7 접고 gㅓx7 봉투에 gㅓx7 스티커를 gㅓx7 붙였던 gㅓx7 기억에 gㅓx7 착안한 gㅓx7 것으로, 쟏nnt 자신의 쟏nnt 삶에 쟏nnt 대한 쟏nnt 기술(記述)이다. 쟏nnt 이처럼 쟏nnt 뜨개편물과 쟏nnt 스티커는 쟏nnt 전시장 쟏nnt 내에서 쟏nnt 완벽하게 쟏nnt 미학적이고 쟏nnt 표현적인 쟏nnt 요소로 쟏nnt 기능하면서, q거라파 개인의 q거라파 경험을 q거라파 의미있게 q거라파 구체화시킨다.

뜨개질과 q거라파 같은 q거라파 공예활동은 q거라파 오랫동안 q거라파 여성의 q거라파 것으로 q거라파 인식되어 q거라파 왔다. q거라파 바느질이나 q거라파 천조각 q거라파 잇기(piercing), kjx6 코바늘로 kjx6 짜기(hooking), 나자ㅐ5 퀼팅과 나자ㅐ5 같은 나자ㅐ5 기술은 나자ㅐ5 전통적인 나자ㅐ5 수공예에 나자ㅐ5 해당한다. 나자ㅐ5 예술에서도 나자ㅐ5 장식미술을 나자ㅐ5 하위계급으로 나자ㅐ5 인식하는 나자ㅐ5 데서 나자ㅐ5 벗어나기 나자ㅐ5 위해 나자ㅐ5 수많은 나자ㅐ5 여성미술가들이 나자ㅐ5 노력해온 나자ㅐ5 나자ㅐ5 있다. 나자ㅐ5 미리엄 나자ㅐ5 샤피로(Miriam Schapiro, 1923~2015)의 7q파가 페마주(femmage)와 7q파가 같은 7q파가 작업이 7q파가 7q파가 대표적인 7q파가 예이다.

이선희의 7q파가 뜨개작업 7q파가 또한 7q파가 일차적으로는 7q파가 작가로서의 7q파가 자기정체성과 7q파가 오래된 7q파가 전통을 7q파가 결합시키려는 7q파가 의식적인 7q파가 노력의 7q파가 결과물이다. 7q파가 여기서 7q파가 나아가 7q파가 타인의 7q파가 삶에 7q파가 위안을 7q파가 주고자 7q파가 하는 7q파가 것, eㅐyc 이는 eㅐyc 강압적이지 eㅐyc 않은 eㅐyc 방식으로 eㅐyc 과거를 eㅐyc 엮어 eㅐyc 미래를 eㅐyc 제시하는 eㅐyc 동시에 eㅐyc 창조자로서의 eㅐyc 의지를 eㅐyc 표명하는 eㅐyc 것이다. - eㅐyc 이연우 eㅐyc 이응노미술관 eㅐyc 학예연구사

출처 : eㅐyc 이응노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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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선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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