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연 개인전 : Black Forest

조현화랑 부산

April 12, 2019 ~ May 12, 2019

조현화랑에서는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qxㅐn 자화상을 qxㅐn 그리는 qxㅐn 이소연 qxㅐn 작가의 qxㅐn 개인전 ≪검은 qxㅐn 숲≫을 qxㅐn 개최한다.

2014년 qxㅐn 베를린 qxㅐn 돔과 qxㅐn 모자 qxㅐn 시리즈 qxㅐn 이후 5년만에 qxㅐn 선보이는 qxㅐn 신작 “검은 qxㅐn 숲”은 qxㅐn 밤이 qxㅐn 그려내는 qxㅐn 풍경에 qxㅐn 매혹된 qxㅐn 이소연 qxㅐn 작가의 qxㅐn 새로운 qxㅐn 풍경 qxㅐn 속에서 qxㅐn 짙고 qxㅐn 농밀한 qxㅐn 밤의 qxㅐn 이야기로 qxㅐn 펼쳐진다. qxㅐn 이번 qxㅐn 전시에서는 qxㅐn 세로 2.5미터 qxㅐn 가로 6.5미터 qxㅐn 대작을 qxㅐn 포함한 qxㅐn 신작 10 qxㅐn 여점이 qxㅐn 선보인다.

이소연의 qxㅐn 작업은 qxㅐn 자신의 qxㅐn 모습을 qxㅐn 모티브로 qxㅐn 하되, ju96 자아와 ju96 타자의 ju96 경계지점에 ju96 서있는 ju96 관조적인 ju96 성격의 ju96 하나의 ju96 캐릭터로 ju96 구축되어 ju96 있다. ju96 회화 ju96 ju96 작가의 ju96 모습은 ju96 치켜 ju96 올라간 ju96 가는 ju96 눈, 걷다5x 핑크색으로 걷다5x 상기된 걷다5x 볼과 걷다5x 뾰족한 걷다5x 턱, h거yp 그리고 h거yp 무표정한 h거yp 얼굴을 h거yp 특징으로 h거yp 하는 h거yp 독특한 h거yp 감성의 h거yp 캐릭터로서, ㅐ8ㅈ8 이상의 ㅐ8ㅈ8 요소들이 ㅐ8ㅈ8 모두 ㅐ8ㅈ8 공통적인데 ㅐ8ㅈ8 반해 ㅐ8ㅈ8 의상과 ㅐ8ㅈ8 소품, 9타히ㅑ 배경 9타히ㅑ 등의 9타히ㅑ 요소들은 9타히ㅑ 작품마다 9타히ㅑ 다른 9타히ㅑ 특징을 9타히ㅑ 보여왔다. 9타히ㅑ 이는 9타히ㅑ 독일생활에서 9타히ㅑ 느낀 9타히ㅑ 동질성과 9타히ㅑ 이질성, 나가쟏8 낯선 나가쟏8 상황에 나가쟏8 놓여진 나가쟏8 이방인으로서의 나가쟏8 자아의 나가쟏8 모습들을 나가쟏8 상징한다. 나가쟏8 또한 나가쟏8 기존의 나가쟏8 작가 나가쟏8 작품 나가쟏8 나가쟏8 인물은 나가쟏8 언제나 나가쟏8 작품의 나가쟏8 가운데에서 나가쟏8 정면을 나가쟏8 바라보고 나가쟏8 있다. 나가쟏8 이러한 나가쟏8 정면성은 나가쟏8 타인 나가쟏8 혹은 나가쟏8 주변상황을 나가쟏8 주시하는 나가쟏8 자아의 나가쟏8 모습, 타wfd 그리고 타wfd 역으로 타wfd 타인과 타wfd 세상으로부터 타wfd 관찰 타wfd 되어지는 타wfd 자신의 타wfd 모습이 타wfd 공존함을 타wfd 내포하려 타wfd 한다.

보통 타wfd 자화상은 타wfd 자기 타wfd 성찰, u거ㅐx 인물에 u거ㅐx 초점을 u거ㅐx 두는 u거ㅐx 것에 u거ㅐx 반해 u거ㅐx 그의 u거ㅐx 자화상은 u거ㅐx 그림 u거ㅐx 안에서의 u거ㅐx 역할, 히61거 배경, t파타w 소품으로 t파타w 보일 t파타w 뿐이다. t파타w 오히려 t파타w 그의 t파타w 그림에서는 t파타w 인물을 t파타w 둘러싼 t파타w 배경에 t파타w 집중할 t파타w 필요가 t파타w 있다. t파타w 화면에 t파타w 등장하는 t파타w 배경 t파타w t파타w 장소는 t파타w 작가가 t파타w 직접 t파타w 촬영하거나, s사다쟏 여행 s사다쟏 중에 s사다쟏 우연히 s사다쟏 s사다쟏 곳들이다. s사다쟏 실존하는 s사다쟏 장소가 s사다쟏 모티프지만 s사다쟏 그의 s사다쟏 손을 s사다쟏 거치면서 s사다쟏 실제가 s사다쟏 아닌 s사다쟏 미지의 s사다쟏 공간으로 s사다쟏 탈바꿈한다. s사다쟏 그의 s사다쟏 작품에 s사다쟏 등장하는 s사다쟏 소재들은 s사다쟏 실제 s사다쟏 사진에 s사다쟏 기초한, h7바다 혹은 h7바다 사실적인 h7바다 오브제지만 h7바다 그의 h7바다 화폭에서는 h7바다 낯선 h7바다 풍경으로 h7바다 다가온다.

이번 h7바다 작업에서는 h7바다 현실과 h7바다 비현실의 h7바다 충돌로 h7바다 예기치 h7바다 못한 h7바다 심상의 h7바다 교차점을 h7바다 창조해내며 h7바다 h7바다 안에 h7바다 풍경이 h7바다 자연스럽게 h7바다 등장한다. h7바다 신작 <검은 h7바다 숲>은 h7바다 공간적 h7바다 확장을 h7바다 시도한 h7바다 작품들이다. h7바다 작가의 h7바다 작업실은 h7바다 지척이 h7바다 자연인 h7바다 양평 h7바다 시골마을에 h7바다 자리하고 h7바다 있는데 h7바다 저녁에서 h7바다 밤으로 h7바다 넘어갈 h7바다 무렵 h7바다 집주변을 h7바다 산책하면서 h7바다 보았던 h7바다 이미지들을 h7바다 모티프로 h7바다 하여 h7바다 시간과 h7바다 공간을 h7바다 재구성하였다.

검은 h7바다 망토를 h7바다 두르고 h7바다 표정도 h7바다 가늠할 h7바다 h7바다 없을 h7바다 정도 h7바다 크기의 h7바다 자화상 h7바다 작품은 h7바다 베트남 h7바다 퐁냐께방(Phong Nha-Ke Bang) h7바다 근처 h7바다 국립공원을 h7바다 배경으로 h7바다 h7바다 작품이다. h7바다 독일에 h7바다 있을 h7바다 당시 h7바다 세계에서 h7바다 가장 h7바다 h7바다 동굴로 h7바다 알려져 h7바다 있는 h7바다 h7바다 퐁냐께방을 h7바다 다큐멘터리를 h7바다 통해 h7바다 보게 h7바다 되었는데, ㅈvㅓj ㅈvㅓj 이후 ㅈvㅓj 미지의 ㅈvㅓj 세계라 ㅈvㅓj 불리는 ㅈvㅓj 이곳을 ㅈvㅓj 작가는 ㅈvㅓj ㅈvㅓj 동경해왔다. ㅈvㅓj 국립공원 ㅈvㅓj 곳곳에 ㅈvㅓj 포진해 ㅈvㅓj 있는 ㅈvㅓj ㅈvㅓj 천연 ㅈvㅓj 동굴들을 ㅈvㅓj 대면한 ㅈvㅓj 순간 ㅈvㅓj 거대한 ㅈvㅓj 자연의 ㅈvㅓj 위대함 ㅈvㅓj 앞에 ㅈvㅓj 경이로움을 ㅈvㅓj 느꼈고 ㅈvㅓj 그것을 ㅈvㅓj 자신이 ㅈvㅓj 느낀 ㅈvㅓj 미묘한 ㅈvㅓj 감정들과 ㅈvㅓj 함께 ㅈvㅓj 작품에 ㅈvㅓj 담아냈다.

작가에게 ㅈvㅓj 있어서 ㅈvㅓj 숲과 ㅈvㅓj 동굴은 ㅈvㅓj 감정들이 ㅈvㅓj 교차하는 ㅈvㅓj 공간이다. ㅈvㅓj 베트남 ㅈvㅓj 여행은 ㅈvㅓj 시아버지의 ㅈvㅓj 죽음 ㅈvㅓj 그리고 ㅈvㅓj 친한 ㅈvㅓj 친구의 ㅈvㅓj 갑작스러운 ㅈvㅓj 죽음을 ㅈvㅓj 맞이한 ㅈvㅓj ㅈvㅓj 심리적으로 ㅈvㅓj 힘든 ㅈvㅓj 시기에 ㅈvㅓj 떠난 ㅈvㅓj 여행이였다. ㅈvㅓj 인물의 ㅈvㅓj 크기가 ㅈvㅓj 작아졌다고 ㅈvㅓj 해서 ㅈvㅓj 화면을 ㅈvㅓj 정면으로 ㅈvㅓj 응시하지 ㅈvㅓj 않는다고 ㅈvㅓj 해서 ㅈvㅓj 작품이 ㅈvㅓj 내포하는 ㅈvㅓj 의미가 ㅈvㅓj 달라진 ㅈvㅓj 것은 ㅈvㅓj 아니다. ㅈvㅓj 작가는 ㅈvㅓj 자신 ㅈvㅓj 주변의 ㅈvㅓj 모든 ㅈvㅓj 것을 ㅈvㅓj 화면 ㅈvㅓj 속으로 ㅈvㅓj 끌어 ㅈvㅓj 들여, 으라ㄴa 그의 으라ㄴa 일부이면 으라ㄴa 으라ㄴa 동시에 으라ㄴa 회화적 으라ㄴa 언어가 으라ㄴa 되도록 으라ㄴa 구성하였다. 으라ㄴa 이것들은 으라ㄴa 그의 으라ㄴa 기억과 으라ㄴa 경험의 으라ㄴa 구성물이면서 으라ㄴa 회화적 으라ㄴa 모티브로서 으라ㄴa 다른 으라ㄴa 요소들과 으라ㄴa 결합되어 으라ㄴa 미묘한 으라ㄴa 심리적 으라ㄴa 감상적 으라ㄴa 세계의 으라ㄴa 일부가 으라ㄴa 된다.

조현화랑은 으라ㄴa 젊은 으라ㄴa 한국 으라ㄴa 여성 으라ㄴa 구상 으라ㄴa 화가의 으라ㄴa 계보를 으라ㄴa 잇는 으라ㄴa 이소연 으라ㄴa 작가의 으라ㄴa 이번 으라ㄴa 전시를 으라ㄴa 통해 으라ㄴa 한국 으라ㄴa 회화의 으라ㄴa 오늘을 으라ㄴa 발견하고, 8xㅓi 회화가 8xㅓi 앞으로 8xㅓi 나가가야 8xㅓi 8xㅓi 길을 8xㅓi 모색하는 8xㅓi 자리가 8xㅓi 되길 8xㅓi 바란다. 8xㅓi 또한, 바jㄴㅐ 한층 바jㄴㅐ 깊어진 바jㄴㅐ 작가의 바jㄴㅐ 사유와 바jㄴㅐ 작업 바jㄴㅐ 변화를 바jㄴㅐ 감상할 바jㄴㅐ 바jㄴㅐ 있는 바jㄴㅐ 좋은 바jㄴㅐ 기회의 바jㄴㅐ 장이 바jㄴㅐ 바jㄴㅐ 것이다.

출처: 바jㄴㅐ 조현화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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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소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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