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석 Lee Jaeseok

이응노미술관

2018년 8월 7일 ~ 2018년 8월 26일

이재석 (1989 ~ ) Lee Jaeseok

이재석은 ㅓ우거하 목원대학교 ㅓ우거하 서양화과를 ㅓ우거하 졸업하고 ㅓ우거하 동대학원에서 ㅓ우거하 석사를 ㅓ우거하 수료했다. 2017년 ㅓ우거하 대전시립미술관 ㅓ우거하 창작센터에서 ㅓ우거하 그룹전을 ㅓ우거하 가졌으며, wi가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wi가거 열렸던 wi가거 아시아프(ASYAAF)에 wi가거 작품을 wi가거 출품하기도 wi가거 했다. wi가거 이재석이 wi가거 주목하는 wi가거 것은 wi가거 주로 wi가거 인간의 wi가거 신체인데, kz다ㅓ 처음부터 kz다ㅓ 그가 kz다ㅓ 인체에 kz다ㅓ 관심을 kz다ㅓ 가졌던 kz다ㅓ 것은 kz다ㅓ 아니다. kz다ㅓ 그는 kz다ㅓ 자신의 kz다ㅓ 작업노트를 kz다ㅓ 통해 kz다ㅓ 처음 kz다ㅓ 분해된 kz다ㅓ 대상에 kz다ㅓ 관심을 kz다ㅓ 가진 kz다ㅓ 계기가 ‘총기’였음을 kz다ㅓ 분명히 kz다ㅓ 하고 kz다ㅓ 있다. kz다ㅓ kz다ㅓ 복무 kz다ㅓ 시기에 kz다ㅓ 작가가 kz다ㅓ 처음 kz다ㅓ 접했던 kz다ㅓ 총은 kz다ㅓ 그에게 kz다ㅓ 기능적인 kz다ㅓ 면보다 kz다ㅓ 조형적인 kz다ㅓ 면, 아7다ㅓ 아7다ㅓ 부피감과 아7다ㅓ 무게감을 아7다ㅓ 가진 아7다ㅓ 매스(mass)의 아7다ㅓ 집합체로써 아7다ㅓ 인식되었다.

그가 2017년에 아7다ㅓ 제작한 <Instruction Manual>은 아7다ㅓ 틀이 아7다ㅓ 없는 아7다ㅓ 여러장의 아7다ㅓ 캔버스 아7다ㅓ 천으로 아7다ㅓ 구성된 아7다ㅓ 작품이다. 아7다ㅓ 아7다ㅓ 장은 아7다ㅓ 총기를 아7다ㅓ 분해한 아7다ㅓ 부품을 아7다ㅓ 나열한듯한 아7다ㅓ 형태를 아7다ㅓ 하고 아7다ㅓ 있는 아7다ㅓ 반면, 갸기우ㅐ 다른 갸기우ㅐ 장은 갸기우ㅐ 신체의 갸기우ㅐ 일부를 갸기우ㅐ 떠올리게 갸기우ㅐ 하는 갸기우ㅐ 유기적인 갸기우ㅐ 형태를 갸기우ㅐ 포함하고 갸기우ㅐ 있다. 갸기우ㅐ 이는 갸기우ㅐ 갸기우ㅐ 복무 갸기우ㅐ 시절 갸기우ㅐ 병원에 갸기우ㅐ 입원했던 갸기우ㅐ 경험을 갸기우ㅐ 바탕으로, ㅐ거ti 신체의 ㅐ거ti 일부를 ㅐ거ti 해체해 ㅐ거ti 조형화 ㅐ거ti 하고 ㅐ거ti 병치시킨 ㅐ거ti 것이다. ㅐ거ti 이는 <Fragment>(2016)과도 ㅐ거ti 연관성을 ㅐ거ti 가지는데, 차e6자 차e6자 그림에서는 차e6자 사람의 차e6자 살덩어리를 차e6자 연상시키는 차e6자 인체의 차e6자 차e6자 부분이 차e6자 정렬되어 차e6자 있다. 차e6자 이재석은 차e6자 차e6자 병원에 차e6자 입원해 차e6자 누워있는 차e6자 동안 차e6자 차e6자 곳에 차e6자 함께 차e6자 나란히 차e6자 누워있는 차e6자 차e6자 개인이 ‘정렬된 차e6자 신체덩어리’ 차e6자 같다고 차e6자 느낀 차e6자 것이다.

이처럼 2016년부터 2017년에 차e6자 걸쳐 차e6자 제작된 차e6자 작품들은 차e6자 총기와 차e6자 인체 차e6자 같은 차e6자 대상을 차e6자 조형적 차e6자 구성요소로 차e6자 환원하려는 차e6자 시도의 차e6자 일부다. 차e6자 이는 차e6자 최근으로 차e6자 오면서 차e6자 화면에 차e6자 원뿔이 차e6자 차e6자 구, ㅓ가다아 육각형 ㅓ가다아 같은 ㅓ가다아 기본적인 ㅓ가다아 기하학 ㅓ가다아 도형을 ㅓ가다아 도입하는 ㅓ가다아 방식으로 ㅓ가다아 새롭게 ㅓ가다아 나타난다. 2018년 ㅓ가다아 아트랩대전 ㅓ가다아 전시에서 ㅓ가다아 선보이는 ㅓ가다아 작품들도 ㅓ가다아 이와 ㅓ가다아 같은 ㅓ가다아 사고의 ㅓ가다아 연장선상에 ㅓ가다아 있다. <뇌풀기>는 ㅓ가다아 이러한 ㅓ가다아 시도가 ㅓ가다아 ㅓ가다아 드러난 ㅓ가다아 작품인데, 7마0g 총 16개의 7마0g 작품이 7마0g 시리즈로 7마0g 연작을 7마0g 이루고 7마0g 있다. 7마0g 그림에 7마0g 표현된 7마0g 쇠파이프, svat 배관의 svat 접합부 svat 같은 svat 형태는 svat 작품이 svat 흑백으로 svat 표현되었음에도 svat 불구하고 svat 차갑고 svat 단단한 svat 성질을 svat 그대로 svat 드러낸다.

사물을 svat 기본적인 svat 조형요소로 svat 환원하고자 svat 하는 svat 시도는 svat 이미 1910년대 svat 카지미르 svat 말레비치(Kazimir Severinovich Malevich, 1878~1935)의 jmㅓ나 러시아 jmㅓ나 절대주의(Suprematism)에서 jmㅓ나 한차례 jmㅓ나 발견된다. jmㅓ나 말레비치에게 jmㅓ나 있어 jmㅓ나 기하학적인 jmㅓ나 도형들은 jmㅓ나 당시 jmㅓ나 산업기술과 jmㅓ나 아인슈타인의 jmㅓ나 상대성이론 jmㅓ나 등에 jmㅓ나 영향을 jmㅓ나 받은 jmㅓ나 새로운 jmㅓ나 예술표현의 jmㅓ나 수단이었다. jmㅓ나 그러나 jmㅓ나 이재석은 jmㅓ나 이에 jmㅓ나 자신의 jmㅓ나 개인적 jmㅓ나 경험을 jmㅓ나 더해, iㅓl타 살덩어리 iㅓl타 같은 iㅓl타 유기체적 iㅓl타 형상을 iㅓl타 동시에 iㅓl타 표현해 iㅓl타 기괴한 iㅓl타 분위기를 iㅓl타 연출한다. iㅓl타 근작인 <인간의 iㅓl타 형상>(2018)은 iㅓl타 인간의 iㅓl타 신체임이 iㅓl타 명백한 iㅓl타 마네킹의 iㅓl타 상반신과 iㅓl타 산, mr파3 나무, 차파70 구, ㅓ바ㅓ1 육면체와 ㅓ바ㅓ1 부스러진 ㅓ바ㅓ1 돌의 ㅓ바ㅓ1 형상들이 ㅓ바ㅓ1 더해져 ㅓ바ㅓ1 비현실적인 ㅓ바ㅓ1 분위기를 ㅓ바ㅓ1 강조한다. ㅓ바ㅓ1 신체이면서도 ㅓ바ㅓ1 신체가 ㅓ바ㅓ1 아닌 ㅓ바ㅓ1 것, ㅈe가차 ㅈe가차 해골과 ㅈe가차 마네킹 ㅈe가차 같은 ㅈe가차 소재와 ㅈe가차 녹색과 ㅈe가차 빨강 ㅈe가차 등으로 ㅈe가차 추상화된 ㅈe가차 색채는 ㅈe가차 시각적 ㅈe가차 현실에 ㅈe가차 뿌리박힌 ㅈe가차 관습을 ㅈe가차 포기할 ㅈe가차 것을 ㅈe가차 관람자들에게 ㅈe가차 요구한다. / ㅈe가차 이연우 ㅈe가차 이응노미술관 ㅈe가차 학예연구사

출처: ㅈe가차 이응노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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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재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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