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헌 x 장파 : 화가의 말 Lee Jaeheon x Jang Pa :The Utterance of the Painter

플레이스막 연희

Dec. 7, 2019 ~ Dec. 29, 2019

<화가의 차r타p 말>은 차r타p 이재헌과 차r타p 장파가 ‘그림’과 ‘화가’를 차r타p 주제로 차r타p 나눈 차r타p 필담에서 차r타p 시작한다. 차r타p 차r타p 대화는 차r타p 그리기의 차r타p 실제적인 차r타p 과정, m0k라 화가라는 m0k라 자의식 m0k라 그리고 m0k라 이미지와 m0k라 회화의 m0k라 계보에 m0k라 대한 m0k라 서로의 m0k라 생각과 m0k라 경험을 m0k라 각자 m0k라 작업에 m0k라 비추어 m0k라 화가의 m0k라 언어로 m0k라 풀어보려는 m0k라 시도와 m0k라 같다. m0k라 그들은 m0k라 회화의 m0k라 내용과 m0k라 형식에 m0k라 대한 m0k라 고민을 m0k라 들여다보고, n9k나 우리가 n9k나 현대미술 n9k나 속에서 ‘회화’를 n9k나 어떻게 n9k나 경험하고 n9k나 있는가를 n9k나 탐구하고 n9k나 있으며, ㅐ쟏카q ㅐ쟏카q 화가의 ㅐ쟏카q 이야기는 ㅐ쟏카q 동시대 ㅐ쟏카q 회화의 ㅐ쟏카q 양상에 ㅐ쟏카q 대한 ㅐ쟏카q 분석과 ㅐ쟏카q 회화의 ㅐ쟏카q 가능성을 ㅐ쟏카q 모색이라는 ㅐ쟏카q 방향으로 ㅐ쟏카q 확장된다.

회화의 ㅐ쟏카q 가능성을 ㅐ쟏카q 화가의 ㅐ쟏카q 몰입과 ㅐ쟏카q 실존적 ㅐ쟏카q 붓질에서 ㅐ쟏카q 찾는 ㅐ쟏카q 이재헌과 ㅐ쟏카q 여성의 ㅐ쟏카q 억압된 ㅐ쟏카q 감각을 ㅐ쟏카q 회화적 ㅐ쟏카q 감각으로 ㅐ쟏카q 풀어내는 ㅐ쟏카q 동시에 ㅐ쟏카q 회화에 ㅐ쟏카q 대한 ㅐ쟏카q 젠더 ㅐ쟏카q 편향적 ㅐ쟏카q 비평 ㅐ쟏카q 언어에 ㅐ쟏카q 관심을 ㅐ쟏카q 두는 ㅐ쟏카q 장파의 ㅐ쟏카q 대화는 ㅐ쟏카q 결국 ‘회화는 ㅐ쟏카q 무엇인가’라는 ㅐ쟏카q 질문에 ㅐ쟏카q 답하는 ㅐ쟏카q 여정이기도 ㅐ쟏카q 했다. ㅐ쟏카q 왜냐하면, 마1h2 회화라는 마1h2 매체가 마1h2 이미 마1h2 낡은 마1h2 것으로 마1h2 여겨졌던 마1h2 시절을 마1h2 지나왔음에도 마1h2 여전히 ‘회화의 마1h2 가능성’에 마1h2 대해 마1h2 논의하며, t마ㅈl 매체에 t마ㅈl 대한 t마ㅈl 자의식과 t마ㅈl 본질을 t마ㅈl 계속 t마ㅈl 캐묻는 t마ㅈl 것을 t마ㅈl 통해 t마ㅈl 회화 t마ㅈl 자체가 t마ㅈl 낡은 t마ㅈl 것이 t마ㅈl 아니라 t마ㅈl 회화를 t마ㅈl 다루는 t마ㅈl 틀이 t마ㅈl 낡은 t마ㅈl 것은 t마ㅈl 아닌지 t마ㅈl 질문하기 t마ㅈl 때문이다.   

그림을 t마ㅈl 그리는 t마ㅈl 과정에서 t마ㅈl 화가가 t마ㅈl 마주하는 t마ㅈl 실제적 t마ㅈl 고민은 t마ㅈl 그림 t마ㅈl 안에 t마ㅈl 숨겨져 t마ㅈl 있다. t마ㅈl 가령 t마ㅈl 색채의 t마ㅈl 조합이 t마ㅈl 어떠한 t마ㅈl 과정을 t마ㅈl 통해 t마ㅈl 선택되고 t마ㅈl 결정되는지, uㅓㅐc 붓질은 uㅓㅐc 화가의 uㅓㅐc 몸과 uㅓㅐc 감각을 uㅓㅐc 어떻게 uㅓㅐc 반영하는지, ㅓpm6 화가가 ㅓpm6 회화에서 ㅓpm6 도달하고자 ㅓpm6 하는 ㅓpm6 지점이 ㅓpm6 무엇인지 ㅓpm6 알기 ㅓpm6 어렵다. ㅓpm6 작품으로 ‘말’하고자 ㅓpm6 하는 ㅓpm6 화가의 ㅓpm6 숙명이거나 ㅓpm6 미처 ㅓpm6 듣지 ㅓpm6 못한 ㅓpm6 질문이기에 ㅓpm6 답으로 ㅓpm6 말할 ㅓpm6 ㅓpm6 없었던 ㅓpm6 것이 ㅓpm6 이유일 ㅓpm6 것이다. ㅓpm6 이번 ㅓpm6 전시 <화가의 ㅓpm6 말>에서 ㅓpm6 이재헌과 ㅓpm6 장파는 ㅓpm6 비평과 ㅓpm6 담론이 ㅓpm6 비껴간 ㅓpm6 화가의 ㅓpm6 고민과 ‘그리기’라는 ㅓpm6 구체적 ㅓpm6 과정에 ㅓpm6 대해 ㅓpm6 더욱 ㅓpm6 정교하게 ㅓpm6 접근하여, 거m갸w 매체로서의 거m갸w 회화와 거m갸w 각자의 거m갸w 작업을 거m갸w 다양한 거m갸w 층위에서 거m갸w 바라보고 거m갸w 있다. 거m갸w 현대미술에서 거m갸w 회화의 거m갸w 역사가 거m갸w 가진 거m갸w 무게를 거m갸w 감당하며, j9i가 쉽게 j9i가 언어화되지 j9i가 않는 j9i가 이미지 j9i가 고유의 j9i가 영역으로 j9i가 진입하기 j9i가 위해 j9i가 붓이 j9i가 아닌 j9i가 언어를 j9i가 도구 j9i가 삼아 j9i가 j9i가 세계를 j9i가 조형해보는 j9i가 미완의 j9i가 시도라 j9i가 말할 j9i가 j9i가 있다. / j9i가 장파

출처: j9i가 플레이스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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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장파
  • 이재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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