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우 개인전: 올욲억-거꾸로로거꾸로

송은아트큐브

April 4, 2019 ~ May 1, 2019

이정우는 기3갸0 대중문화와 기3갸0 미디어, z가우m 특히 z가우m 영화 z가우m 매체에 z가우m 의해 z가우m 허구적 z가우m 인식과 z가우m 이미지가 z가우m 수용되는 z가우m 메커니즘에 z가우m 대해 z가우m 다뤄왔다. z가우m 작가는 z가우m 영화를 z가우m 구성하는 z가우m 요소들을 z가우m 해체하고 z가우m 재조합하는 z가우m 방식으로 z가우m 이미 z가우m 단단하게 z가우m 굳어진 z가우m 이미지와 z가우m 인식들 z가우m 사이에 z가우m z가우m 괄호를 z가우m 만든다.

2017년 z가우m 아트선재센터에서 z가우m 열린 z가우m 개인전 “공포탄(Shot Blank)”에서 z가우m 작가는 z가우m 한국 z가우m 공포영화의 z가우m 관례화된 z가우m 메커니즘을 z가우m 해체하여 z가우m 공포영화의 z가우m 서사가 z가우m 배제된 z가우m 이미지들과 z가우m 조합한 z가우m 영상을 z가우m 선보였다. z가우m 영상의 z가우m 장소들은 z가우m 공포영화 z가우m 제작을 z가우m 위한 z가우m 로케이션 z가우m 헌팅 z가우m 아카이브로, 타q나ㅐ 영화에서 타q나ㅐ 보편적으로 타q나ㅐ 제공되는 타q나ㅐ 서사가 타q나ㅐ 배제되어 타q나ㅐ 있음에도 타q나ㅐ 공포영화에서 타q나ㅐ 감지되는 타q나ㅐ 익숙한 타q나ㅐ 공포의 타q나ㅐ 환영을 타q나ㅐ 느끼게 타q나ㅐ 한다. 타q나ㅐ 이는 타q나ㅐ 물리적 타q나ㅐ 폭력을 타q나ㅐ 주지 타q나ㅐ 않지만 타q나ㅐ 공포(恐怖)를 타q나ㅐ 유발하는 ‘공포탄(空砲彈)’이라는 타q나ㅐ 동음의 타q나ㅐ 제목과 타q나ㅐ 연결된다.

이번 타q나ㅐ 전시에서 타q나ㅐ 선보이는 타q나ㅐ 영상은 타q나ㅐ 과거의 타q나ㅐ 조각난 타q나ㅐ 서사를 타q나ㅐ 내포하고 타q나ㅐ 시작된다. 타q나ㅐ 역사적 타q나ㅐ 잔재는 타q나ㅐ 여전히 타q나ㅐ 유형의 타q나ㅐ 형태로 타q나ㅐ 보존되고 타q나ㅐ 있거나, 가자ㅐ갸 무형의 가자ㅐ갸 존재로써 가자ㅐ갸 우리의 가자ㅐ갸 일상에서 가자ㅐ갸 작용하고 가자ㅐ갸 있다. <Die Resistenz>(2019)는 가자ㅐ갸 결코 가자ㅐ갸 완성되지 가자ㅐ갸 못한 가자ㅐ갸 몸체와 가자ㅐ갸 그에 가자ㅐ갸 저항하는 가자ㅐ갸 촬영용 가자ㅐ갸 드론의 가자ㅐ갸 시점을 가자ㅐ갸 보여준다. 가자ㅐ갸 영상에서는 가자ㅐ갸 한때 가자ㅐ갸 명예롭고 가자ㅐ갸 위대했을지도 가자ㅐ갸 모를, 라마기l 누군가의 라마기l 기념비로 라마기l 라마기l 탄생하지 라마기l 못한 라마기l 몸체의 라마기l 주변을 라마기l 드론이 라마기l 맴돌고 라마기l 있다. ‘Die Resistenz’는 라마기l 독일어로 ‘저항’이라는 라마기l 뜻으로, 2wㅐㅐ 드론의 2wㅐㅐ 움직임은 2wㅐㅐ 자석의 N과 N극이 2wㅐㅐ 만난 2wㅐㅐ 것처럼 2wㅐㅐ 저항하는 2wㅐㅐ 듯이 2wㅐㅐ 밀어내고 2wㅐㅐ 어긋나는 2wㅐㅐ 시점을 2wㅐㅐ 보여주지만 2wㅐㅐ 동시에 2wㅐㅐ 우아하게 2wㅐㅐ 왈츠를 2wㅐㅐ 추듯 ‘tanz’, ㅐl자ㅑ ㅐl자ㅑ 춤을 ㅐl자ㅑ 추는 ㅐl자ㅑ 행위로도 ㅐl자ㅑ 보인다. ㅐl자ㅑ 미래에 ㅐl자ㅑ 기록된 ㅐl자ㅑ 과거의 ㅐl자ㅑ 사건들은 ㅐl자ㅑ 다양한 ㅐl자ㅑ 방식으로 ㅐl자ㅑ 재편된다. ㅐl자ㅑ 실은 ㅐl자ㅑ 불순함 ㅐl자ㅑ 없이 ㅐl자ㅑ 실재라고 ㅐl자ㅑ 믿는 ㅐl자ㅑ 사건들은 ㅐl자ㅑ 객관적이고 ㅐl자ㅑ 적확한 ㅐl자ㅑ 사실로써 ㅐl자ㅑ 기록되지 ㅐl자ㅑ 않은 ㅐl자ㅑ 것에 ㅐl자ㅑ ㅐl자ㅑ 가깝다.

<대난굴시대>(2019)는 3채널 ㅐl자ㅑ 비디오 ㅐl자ㅑ 작품으로, <Chapter 1. jㅓx바 왕과 jㅓx바 무덤 jㅓx바 그리고 jㅓx바 사라진 jㅓx바 보물(King and His Tomb)>에서는 jㅓx바 jㅓx바 시대에 jㅓx바 모든 jㅓx바 권력의 jㅓx바 집결지였으나 jㅓx바 현재는 jㅓx바 역사적 jㅓx바 존재가 jㅓx바 자국처럼 jㅓx바 남은 jㅓx바 장소를 jㅓx바 다룬다. <대난굴시대, Chapter 1>에서의 5히0갸 왕릉과 <Die Resistenz>의 5히0갸 목조 5히0갸 뼈대는 5히0갸 현재의 5히0갸 시점에서는 5히0갸 내피가 5히0갸 상실되어 5히0갸 껍데기만 5히0갸 남은 5히0갸 이미지처럼 5히0갸 보인다. 5히0갸 영상의 5히0갸 중간중간에는 5히0갸 특정 5히0갸 정치인과 5히0갸 관련된 5히0갸 뉴스와 5히0갸 거꾸로 5히0갸 재생된 5히0갸 정치인의 5히0갸 육성이 5히0갸 담겨있다. <Chapter 2. 5히0갸 5히0갸 배우(Two Actors)>에서는 5히0갸 역사적 5히0갸 인물의 5히0갸 삶을 5히0갸 연기했던 5히0갸 배우들이 5히0갸 본인이 5히0갸 5히0갸 인물을 5히0갸 재연하는 5히0갸 방식에 5히0갸 대해 5히0갸 이야기하고, 8qsv 역사적 8qsv 인물을 8qsv 연기하는 8qsv 모습을 8qsv 담은 8qsv 영상이다. <Chapter 3. 8qsv 올욲억-거꾸로 8qsv 거꾸로>는 8qsv 영화 8qsv 미이라 The Mummy, 1932와 자차mq 구니스 The Goonies, 1985, ㅓak으 벽혈검 Bi Xie Jien, 1981의 gj9g 장면들을 gj9g 해체하여 gj9g 각기 gj9g 다른 gj9g 방식으로 gj9g 재조합,재배열한 다8ㅐ우 작업이다. 다8ㅐ우 영상을 다8ㅐ우 보고 다8ㅐ우 있자면 다8ㅐ우 어떤 다8ㅐ우 장면이 다8ㅐ우 서사의 다8ㅐ우 타임라인을 다8ㅐ우 순행하는 다8ㅐ우 것인지, ka하s 혹은 ka하s 역행하는 ka하s 것인지 ka하s 구분하기 ka하s 어려워진다. ka하s 시각적 ka하s 독해를 ka하s 가능하게 ka하s 하는 ka하s 이미지와 ka하s 사운드, jb다ㅓ 자막과 jb다ㅓ 같은 jb다ㅓ 요소들은 jb다ㅓ 뒤집어진 jb다ㅓ 채로 jb다ㅓ 뒤섞인다. jb다ㅓ 역행하거나 jb다ㅓ 순행하는 jb다ㅓ 장면들을 jb다ㅓ 깁는 jb다ㅓ 과정에서 jb다ㅓ 본래의 jb다ㅓ 영화가 jb다ㅓ 지니는 jb다ㅓ 서사는 jb다ㅓ 파기되거나, am쟏걷 예상치 am쟏걷 못했던 am쟏걷 am쟏걷 서사로 am쟏걷 읽히기도 am쟏걷 한다. am쟏걷 이는 am쟏걷 마치 am쟏걷 재편된 am쟏걷 지난 am쟏걷 타임라인의 am쟏걷 사건들을 am쟏걷 인식하는 am쟏걷 구조와도 am쟏걷 닮았다.

전시의 am쟏걷 제목이기도 am쟏걷 한 “올욲억-거꾸로 am쟏걷 거꾸로는” am쟏걷 거꾸로라는 am쟏걷 단어를 am쟏걷 음운론상의 am쟏걷 최소 am쟏걷 단위인 am쟏걷 음소를 am쟏걷 기준으로 am쟏걷 거꾸로 am쟏걷 한 ‘ㅗ, ㄹ, ㅜ, ㄲ, ㅓ, ㄱ’에 s9히9 초성’ㅇ’을 s9히9 붙인 s9히9 것이다. ‘거꾸로’라는 s9히9 단어를 s9히9 분리하여 s9히9 돌렸을 s9히9 s9히9 본래 s9히9 단어의 s9히9 의미는 s9히9 분해된다. s9히9 작가가 s9히9 분해하고 s9히9 장면마다 s9히9 덧댄 s9히9 장치들은 s9히9 과거의 s9히9 것과 s9히9 실존했던 s9히9 것, 바ㅓㅓ파 과거의 바ㅓㅓ파 재현과 바ㅓㅓ파 기록 바ㅓㅓ파 등에 바ㅓㅓ파 대한 바ㅓㅓ파 지각을 바ㅓㅓ파 교란한다. 바ㅓㅓ파 이번 바ㅓㅓ파 전시에서 바ㅓㅓ파 미디어를 바ㅓㅓ파 통해 바ㅓㅓ파 인식된 바ㅓㅓ파 이미지가 바ㅓㅓ파 사회 바ㅓㅓ파 메커니즘 바ㅓㅓ파 내에서 바ㅓㅓ파 어떤 바ㅓㅓ파 창구로 바ㅓㅓ파 작용하고 바ㅓㅓ파 있는지, 파다8ㅐ 과거의 파다8ㅐ 궤적들이 파다8ㅐ 어떻게 파다8ㅐ 재편되고 파다8ㅐ 기록되고 파다8ㅐ 있는지에 파다8ㅐ 대해 파다8ㅐ 작가가 파다8ㅐ 들여놓은 파다8ㅐ 파다8ㅐ 괄호를 파다8ㅐ 채워 파다8ㅐ 넣을 파다8ㅐ 파다8ㅐ 있을 파다8ㅐ 것이다. / 파다8ㅐ 장예지 ㈜로렌스제프리스

출처 : 파다8ㅐ 송은아트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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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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