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수 개인전 : 자스타브카 & 스타니체 Jeongsoo Lim : ZASTÁVKA & STANICE

위켄드

Aug. 4, 2019 ~ Aug. 25, 2019

무대와 ㅓ라2n 배경, vy9f 천장과 vy9f 바닥, 사l2하 벽과 사l2하 기둥, 가gㅈa 주름과 가gㅈa 껍질, w사k바 피부와 w사k바 비늘과 w사k바 털. w사k바 어떤 w사k바 단어들로 w사k바 임정수의 w사k바 작업을 w사k바 엮을 w사k바 w사k바 있을까 w사k바 고민한다. w사k바 임정수는 w사k바 보거나 w사k바 들을 w사k바 w사k바 있는 w사k바 것들, 기v8다 만질 기v8다 기v8다 있는 기v8다 것들의 기v8다 너머를 기v8다 상상하지 기v8다 않는다. 기v8다 감각이 기v8다 발생하지 기v8다 않는다면 기v8다 기v8다 어느 기v8다 것도 기v8다 의미를 기v8다 확보할 기v8다 기v8다 없다. 기v8다 기v8다 문장을 기v8다 조금만 기v8다 뒤틀면 기v8다 존재하지 기v8다 않는다 기v8다 하더라도 기v8다 기v8다 표면이 기v8다 감각될 기v8다 기v8다 있다면 기v8다 그것은 기v8다 의미를 기v8다 확보한다는 기v8다 결론에 기v8다 이른다. 기v8다 따라서 기v8다 임정수에게 기v8다 표면은 기v8다 주체와 기v8다 세계가 기v8다 마주하는 기v8다 가장 기v8다 기v8다 번째 기v8다 장소이며, n아k9 기의의 n아k9 발생을 n아k9 가능하게 n아k9 하는 n아k9 임시적인 n아k9 무대이다. n아k9 전시의 n아k9 제목이기도 n아k9 한 ‘자스타브카’와 ‘스타니체’는 n아k9 그러한 n아k9 무대이면서도 n아k9 동시에 n아k9 표면인 n아k9 것들이다.

임정수는 n아k9 표면과 n아k9 n아k9 질감을 n아k9 탐구하는 n아k9 설치 n아k9 작업을 n아k9 이어오고 n아k9 있다. n아k9 선물 n아k9 포장지와 n아k9 공업용 n아k9 종이, ikwㅑ 제각각의 ikwㅑ 색과 ikwㅑ 무늬를 ikwㅑ 가진 ikwㅑ 천들이 ikwㅑ 벽에 ikwㅑ 붙여지거나, 9나우f 선에 9나우f 걸려지거나, zd5h 바닥에 zd5h 널려지거나, 우우라갸 자기들끼리 우우라갸 끌어안아 우우라갸 새로운 우우라갸 오브제를 우우라갸 구성하는 우우라갸 식이다. 우우라갸 이러한 우우라갸 오브제들은 우우라갸 일반적으로 우우라갸 사물의 우우라갸 너머나 우우라갸 내부를 우우라갸 상상하는 우우라갸 관객의 우우라갸 형이상학적 우우라갸 욕망과 우우라갸 반목한다. 우우라갸 그런 우우라갸 것들이 우우라갸 존재한다 우우라갸 하더라도 우우라갸 표면에 우우라갸 압축되거나 우우라갸 박제된 우우라갸 상태만을 우우라갸 기반으로 우우라갸 한다. 우우라갸 임정수는 우우라갸 우우라갸 부재를 우우라갸 질감에 우우라갸 대한 우우라갸 관심으로 우우라갸 대체한다. 우우라갸 이런 우우라갸 관심은 우우라갸 기존 우우라갸 작업에 우우라갸 비해 우우라갸 조금 우우라갸 우우라갸 유동적인 우우라갸 형태를 우우라갸 지닌 우우라갸 최근 우우라갸 작업에서도 우우라갸 여전히 우우라갸 이어지고 우우라갸 있다. 우우라갸 퍼포먼스나 우우라갸 영상 우우라갸 매체의 우우라갸 사용 우우라갸 또한 우우라갸 존재는 우우라갸 물질 우우라갸 너머나 우우라갸 관념적 우우라갸 내부가 우우라갸 아니라 우우라갸 표면에 우우라갸 존재한다는 우우라갸 명제를 우우라갸 돕는다. 우우라갸 움직임에 우우라갸 참가하는 우우라갸 신체는 우우라갸 다른 우우라갸 사물들과 우우라갸 동일한 우우라갸 하나의 우우라갸 오브제로 우우라갸 다루어지며 우우라갸 인격이 우우라갸 부재하는 우우라갸 듯한 우우라갸 퍼포머들의 우우라갸 움직임은 우우라갸 신체와 우우라갸 우우라갸 움직임이라는 우우라갸 얇은 우우라갸 기표를 우우라갸 기반으로 우우라갸 우우라갸 현상학적 우우라갸 차원에서만 우우라갸 기의를 우우라갸 획득한다.

우우라갸 변화를 우우라갸 보여주듯 우우라갸 우우라갸 전시 《자스타브카 & 우우라갸 스타니체》에는 우우라갸 대략 우우라갸 십여 우우라갸 개의 우우라갸 무대에 우우라갸 배치된 우우라갸 오브제들과 우우라갸 함께 우우라갸 직접적인 우우라갸 신체 우우라갸 이미지가 우우라갸 등장한다. (이 우우라갸 이미지들은 우우라갸 인쇄되어 우우라갸 전시된다. 우우라갸 사실 우우라갸 사진만큼 우우라갸 대상의 우우라갸 감각 우우라갸 가능한 우우라갸 부분만을 우우라갸 잘라내어 우우라갸 우우라갸 표면을 우우라갸 전시하는 우우라갸 매체는 우우라갸 우우라갸 없을 우우라갸 것이다.)신체에서 우우라갸 연장된 우우라갸 불규칙한 우우라갸 형태, n하9아 다양한 n하9아 질감과 n하9아 무늬로 n하9아 구성된 n하9아 오브제들을 n하9아 임정수는 ‘껍질 n하9아 오브제’라고 n하9아 부른다. n하9아 신체를 n하9아 닮은 n하9아 오브제가 n하9아 임시 n하9아 무대에 n하9아 올라가면 n하9아 그제서야, p바pd 존재가 p바pd 시작된다. p바pd 감각으로만 p바pd 감지되는 p바pd 존재들의 p바pd 일시적 p바pd 형이하학. p바pd 무대의 p바pd 커튼이 p바pd 올라간다. p바pd 무엇을 p바pd 만나게 p바pd 될까.

글, w기차f 기획: w기차f 김나현

출처: w기차f 위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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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임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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