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파 개인전 : Brutal Skins

두산갤러리 서울

2018년 3월 14일 ~ 2018년 4월 18일

두산갤러리 7바ㅓz 서울은 7바ㅓz 장파의 7바ㅓz 서울 7바ㅓz 개인전 《Brutal Skins》를 7바ㅓz 개최한다. 7바ㅓz 이번 7바ㅓz 전시에서는 2017년 7바ㅓz 두산갤러리 7바ㅓz 뉴욕에서의 7바ㅓz 개인전 《X-Gurlesque》에서 7바ㅓz 선보였던 <Fluid Neon>(2016)시리즈와 <Brutal Skins>시리즈의 2017년 7바ㅓz 작을 7바ㅓz 포함한 7바ㅓz 신작이 7바ㅓz 전시될 7바ㅓz 예정이다.

장파는 7바ㅓz 자신을 7바ㅓz 둘러싼 7바ㅓz 환경 7바ㅓz 안의 7바ㅓz 관찰자로서, 다하pi 또한 다하pi 여성으로서의 다하pi 개인에 다하pi 대한 다하pi 탐구와 다하pi 이해를 다하pi 넘어 다하pi 남녀, z자다4 자아와 z자다4 타자의 z자다4 구분에 z자다4 대한 z자다4 질문과 z자다4 태도를 z자다4 회화, ㅓㅐ라w 영상 ㅓㅐ라w ㅓㅐ라w 설치로 ㅓㅐ라w 실험해 ㅓㅐ라w 왔다. <Lady-X>부터 ㅓㅐ라w 이번 ㅓㅐ라w 전시에서 ㅓㅐ라w 선보이는 <Brutal Skins> ㅓㅐ라w 시리즈에서 ㅓㅐ라w 보여주고 ㅓㅐ라w 있는 ㅓㅐ라w 그로테스크하고 ㅓㅐ라w 액화되어 ㅓㅐ라w 변형된 ㅓㅐ라w 여성의 ㅓㅐ라w 신체는 ㅓㅐ라w 남성 ㅓㅐ라w 중심적 ㅓㅐ라w 시각과 ㅓㅐ라w 서사에서 ㅓㅐ라w 소외된 ㅓㅐ라w 여성의 ㅓㅐ라w 억압된 ㅓㅐ라w 감각을 ㅓㅐ라w 자극적인 ㅓㅐ라w 색과 ㅓㅐ라w 역동적인 ㅓㅐ라w 붓터치로 ㅓㅐ라w 분출하며 ㅓㅐ라w 사회가 ㅓㅐ라w 가지고 ㅓㅐ라w 있는 ㅓㅐ라w 전형적인 ㅓㅐ라w 여성성에 ㅓㅐ라w 대한 ㅓㅐ라w 문제의식을 ㅓㅐ라w 드러낸다.

2015년 <Lady-X>에서 ‘타자에 ㅓㅐ라w 대한 ㅓㅐ라w 진정한 ㅓㅐ라w 이해와 ㅓㅐ라w 사랑이 ㅓㅐ라w 가능한가?’이라는 ㅓㅐ라w 질문으로부터 ㅓㅐ라w 시작된 ㅓㅐ라w 그의 ㅓㅐ라w 작품은 2017년 ㅓㅐ라w 두산갤러리 ㅓㅐ라w 뉴욕에서의 ㅓㅐ라w 개인전 《X-Gurlesque》, gixi 그리고 2018년 gixi 두산갤러리 gixi 서울의 gixi 개인전 《Brutal Skins》로 gixi 이어지며 gixi 여성성에 gixi 대한 gixi 기존의 gixi 시각을 gixi 벗어나 gixi 다양한 gixi 접근과 gixi 태도를 gixi 유도한다.

<Lady-X> gixi 시리즈는 gixi 사회에서 gixi 비정상적으로 gixi 치부되는 gixi 존재들, 0바sㅐ 그리고 0바sㅐ 그것과 0바sㅐ 작가와의 0바sㅐ 관계에 0바sㅐ 관심을 0바sㅐ 가지며, 거71카 고정된 거71카 거71카 정체성을 거71카 가지지 거71카 않은 Lady-X가 거71카 자신의 거71카 거71카 정체성을 거71카 발견해 거71카 나가는 거71카 과정을 거71카 회화로 거71카 표현했다. 거71카 나무에 거71카 성욕을 거71카 느끼는 거71카 덴드로필리아 거71카 증후군을 거71카 가진 Lady-X를 거71카 통해 거71카 여성의 거71카 성적 거71카 욕망과 거71카 특정한 거71카 페티시에 거71카 대한 거71카 내용을 거71카 넘어 거71카 남성에게 거71카 응시의 거71카 대상이었던 거71카 여성이 거71카 아닌, 689기 그것에 689기 대응하는 689기 여성적 689기 응시에 689기 대한 689기 갈망을 689기 보여주었다. <Lady-X>시리즈는 689기 여성의 689기 성적욕망에 689기 대한 689기 환상과 689기 금기를 689기 건드리고, 차ㅑ차2 타자로서 차ㅑ차2 여성이 차ㅑ차2 가지는 차ㅑ차2 감각, ‘여성적 ㅓlx타 그로테스크’를 ㅓlx타 회화적으로 ㅓlx타 풀어나가려는 ㅓlx타 시도였다.

‘X-Gurlesque’는 ‘신여성적(New Grrly),’ ‘그로테스크(Grotesque),’와 ‘문학적인 1m쟏f 삶에 1m쟏f 대한 1m쟏f 풍자시 1m쟏f 혹은 1m쟏f 풍자극(Burlesque)’의 1m쟏f 합성어인 ‘Gurlesque’는 ‘가식적이고 1m쟏f 풍자적 1m쟏f 형태의 1m쟏f 글로 1m쟏f 페미니즘을 1m쟏f 이행하는 1m쟏f 작가나 1m쟏f 시인’ 1m쟏f 이라는 1m쟏f 의미로 1m쟏f 미국의 1m쟏f 페미니스트 1m쟏f 시인이자 1m쟏f 저술가 1m쟏f 아리엘 1m쟏f 그린버그(Arielle Greenberg)와 1m쟏f 라라 1m쟏f 글레넘(Lara Glenum)의 1m쟏f 시집 『Gurlesque: The new Grrly, Grotesque, Burlesque Poetics』에서 바히히s 나온 바히히s 것이다. <X-Gurlesque> 바히히s 시리즈에서 바히히s 선보인 바히히s 그의 바히히s 회화는 바히히s 여성의 바히히s 몸을 바히히s 괴물과 바히히s 같은 바히히s 형상이지만 바히히s 액체적 바히히s 질감과 바히히s 자극적인 바히히s 형광 바히히s 색감의 ‘그로테스크’한 바히히s 아름다움을 바히히s 통해 바히히s 욕망의 바히히s 대상과 바히히s 주체로서 바히히s 여성에 바히히s 대한 바히히s 복합적인 바히히s 시선을 바히히s 담았다.

장파(b. 1981)는 바히히s 서울대학교 바히히s 서양화과와 바히히s 미학과를 바히히s 졸업하고, mgi0 동대학원 mgi0 서양화과를 mgi0 석사 mgi0 졸업하였다. mgi0 두산갤러리 mgi0 뉴욕(2017, g바tㅓ 뉴욕시, 나ㅐ으r 뉴욕주, z하n걷 미국), ㅐoi으 소마드로잉센터(2016, p걷vㅓ 서울, et나u 한국), 거거2ㅓ 메이크샵아트스페이스(2015, 우2우x 파주, 8차자h 한국), 다i거3 갤러리 다i거3 잔다리(2015, k우ㅐg 서울, 사zㅐ자 한국), TV12갤러리(2013, j2d차 서울, xx바쟏 한국), OCI미술관(2011, ㅑ카거n 서울, 히우걷히 한국), 쟏갸ㅐㅐ 예술공간 (2009, d하히타 서울, ㅓnn7 한국)에서 ㅓnn7 개인전을 ㅓnn7 개최하였고, 걷6히바 아트 걷6히바 스페이스 걷6히바 풀(2017, 타갸6d 서울, obym 한국), ㅐzㅑj 서울시립미술관(2015, 우d7m 서울, ㅐ카라2 한국), i가다갸 두산갤러리 i가다갸 서울(2015, g48마 서울, k라el 한국), OCI미술관(2015, 다마2k 서울, d나ㅈㅈ 한국), ㅓ8차h 갤러리 ㅓ8차h 버튼(2015, pㅓ차4 서울, ㅐbㅓ우 한국), ㄴo파걷 블루메미술관(2015, av가파 파주, 으592 한국), ㄴt35 두산갤러리 ㄴt35 서울(2014, vv6차 서울, 파yw마 한국), ㄴ4aㄴ 커먼센터(2014, xu다ㅓ 서울, 파kㅓ나 한국), ㅓle6 예술의전당 ㅓle6 한가람미술관(2011, o42q 서울, ㅑ나fn 한국) ㅑ나fn ㅑ나fn 다수의 ㅑ나fn 그룹전에 ㅑ나fn 참여하였다.

출처 : ㅑ나fn 두산갤러리 ㅑ나fn 서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장파

현재 진행중인 전시

Guillaume Marmin : LIGHT MATTERS

2018년 6월 1일 ~ 2018년 8월 19일

정보영 7ㅓh3 개인전 : 7ㅓh3 조우 BoYoung Jung : ENCOUNTERS

2018년 7월 19일 ~ 2018년 8월 18일

Rafael Lozano-Hemmer : Decision Forest

2018년 5월 3일 ~ 2018년 8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