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명은 개인전 : 방안을 새까맣게 하니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

BMW포토스페이스

June 4, 2018 ~ Aug. 11, 2018

soㄴe soㄴe 듣는 soㄴe 것이 soㄴe soㄴe soㄴe 보는 soㄴe 것보다 soㄴe 못하다고 soㄴe 한다. soㄴe 그만큼 soㄴe 우리에게 soㄴe 본다는 soㄴe 것은 soㄴe 세상을 soㄴe 판단하는 soㄴe 중요한 soㄴe 수단이라 soㄴe soㄴe soㄴe 있다. soㄴe 하지만 soㄴe 우리가 soㄴe soㄴe 것을 soㄴe 정말로 soㄴe 알고 soㄴe 있다고 soㄴe soㄴe soㄴe 있을까? soㄴe 전명은의 soㄴe 이번 soㄴe 전시는 soㄴe 시각 soㄴe 장애인들과 soㄴe 함께한 soㄴe 프로젝트에서 soㄴe 시작한다. soㄴe 그들의 soㄴe 머릿속에 soㄴe 시각화 soㄴe soㄴe 이미지는 soㄴe 어디서부터 soㄴe 오는지, k9아으 k9아으 정체는 k9아으 무엇인지에 k9아으 대한 k9아으 질문은 k9아으 특정 k9아으 감각이 k9아으 부재하거나 k9아으 혹은, 2dㅓg 극대화된 2dㅓg 상황에 2dㅓg 위치한 2dㅓg 사람들이 2dㅓg 어떻게 2dㅓg 자신의 2dㅓg 세계를 2dㅓg 극복하고 2dㅓg 확장시키는지에 2dㅓg 대한 2dㅓg 이야기로 2dㅓg 이어진다. 2dㅓg 소설가 2dㅓg 오에 2dㅓg 겐자부로가 2dㅓg 오랜 2dㅓg 친구인 2dㅓg 음악가 2dㅓg 다케미쓰 2dㅓg 도루의 2dㅓg 죽음에 2dㅓg 부쳐 2dㅓg 2dㅓg 시 『’그리운 2dㅓg 시절’로부터 2dㅓg 답장은 2dㅓg 오지 2dㅓg 않는다』에서 2dㅓg 가져온 2dㅓg 전시명 “방안을 2dㅓg 새까맣게 2dㅓg 하니 2dㅓg 눈이 2dㅓg 내리기 2dㅓg 시작한다”는 2dㅓg 오에의 2dㅓg 소설 2dㅓg 세계 2dㅓg 전반에 2dㅓg 나타난 2dㅓg 극복의 2dㅓg 메세지이자, pㅐ타k 전명은이 pㅐ타k 표현하고자 pㅐ타k 하는 pㅐ타k 감각의 pㅐ타k 확장과 pㅐ타k 극복에 pㅐ타k 대한 pㅐ타k 함축적 pㅐ타k 메시지라 pㅐ타k pㅐ타k pㅐ타k 있다. 

폴리아티스트(Foley Artist)는 pㅐ타k 영화에서 pㅐ타k 효과적인 pㅐ타k 장면 pㅐ타k 연출을 pㅐ타k 위해 pㅐ타k 다양한 pㅐ타k 사물들로 pㅐ타k 영상의 pㅐ타k 효과음을 pㅐ타k 재창조한다. <새와 pㅐ타k 우산>(2015)에서는 pㅐ타k 폴리아티스트들이 pㅐ타k 효과음을 pㅐ타k 만드는 pㅐ타k 과정과 pㅐ타k 도구를 pㅐ타k 촬영했다. pㅐ타k 그들의 pㅐ타k 작업실에서 pㅐ타k 우산은 pㅐ타k 새의 pㅐ타k 날개짓이 pㅐ타k 되고, tㅐa하 녹말 tㅐa하 가루는 tㅐa하 tㅐa하 밟는 tㅐa하 소리로 tㅐa하 변한다. tㅐa하 tㅐa하 과정에서 tㅐa하 사물이 tㅐa하 가지고 tㅐa하 있던 tㅐa하 본래의 tㅐa하 쓰임새와 tㅐa하 형태는 tㅐa하 사라지고 tㅐa하 청각을 tㅐa하 통해 tㅐa하 tㅐa하 다른 tㅐa하 이미지로 tㅐa하 변한다. tㅐa하 작가는 tㅐa하 이를 tㅐa하 통해 tㅐa하 우리의 tㅐa하 인식 tㅐa하 체계가 tㅐa하 시각적 tㅐa하 감각에서 tㅐa하 시작하는 tㅐa하 것이 tㅐa하 아닌 tㅐa하 머릿속에서 tㅐa하 사물을 tㅐa하 해석하는 tㅐa하 것에서 tㅐa하 시작됨을 tㅐa하 말한다.

<누워있는 tㅐa하 조각가의 tㅐa하 시간>(2017)과 <안내인>(2017)에서는 tㅐa하 우리의 tㅐa하 시각을 tㅐa하 촉각화하고 tㅐa하 촉감을 tㅐa하 또다시 tㅐa하 시각화한다. <누워있는 tㅐa하 조각가의 tㅐa하 시간>은 tㅐa하 조각가였던 tㅐa하 작가의 tㅐa하 부친이 tㅐa하 남기고 tㅐa하 tㅐa하 석고 tㅐa하 모형을 tㅐa하 렌즈를 tㅐa하 통해 tㅐa하 관찰하고 tㅐa하 촬영한 tㅐa하 작업이다. tㅐa하 석고 tㅐa하 모형의 tㅐa하 질감이 tㅐa하 손끝에 tㅐa하 그대로 tㅐa하 느껴질 tㅐa하 듯한 tㅐa하 이미지들은 tㅐa하 조각가가 tㅐa하 남기고 tㅐa하 tㅐa하 모형이 tㅐa하 실제로 tㅐa하 만들어지기 tㅐa하 위해 tㅐa하 펼쳐졌을 tㅐa하 움직임의 tㅐa하 시간을 tㅐa하 생각하게 tㅐa하 한다. tㅐa하 동시에 tㅐa하 부분적으로 tㅐa하 촬영한 tㅐa하 형태를 tㅐa하 통해 tㅐa하 사진에 tㅐa하 나타나지 tㅐa하 않은 tㅐa하 조각의 tㅐa하 이면을 tㅐa하 상상하도록 tㅐa하 만든다. tㅐa하 메마른 tㅐa하 나무 tㅐa하 가지의 tㅐa하 가시가 tㅐa하 마치 tㅐa하 춤추는 tㅐa하 무용수처럼 tㅐa하 보이는 <안내인>에서는 tㅐa하 촉각적 tㅐa하 감각이 tㅐa하 더욱 tㅐa하 강조되어 tㅐa하 살아 tㅐa하 움직이는 tㅐa하 생명력이 tㅐa하 느껴진다. 

전명은은 tㅐa하 이번 tㅐa하 전시 《방안을 tㅐa하 새까맣게 tㅐa하 하니 tㅐa하 눈이 tㅐa하 내리기 tㅐa하 시작한다》 tㅐa하 에서 <새와 tㅐa하 우산>, <안내인>, <누워있는 아1ㅈ아 조각가의 아1ㅈ아 시간>, g갸o거 그리고 <그 g갸o거 사진은 g갸o거 어디로 g갸o거 갔을까>를 g갸o거 통해 g갸o거 다양한 g갸o거 감각을 g갸o거 교차시켜 g갸o거 보여줌으로써 g갸o거 우리를 g갸o거 공감각의 g갸o거 세계로 g갸o거 안내한다. g갸o거 작가가 g갸o거 보여준 g갸o거 이미지들은 g갸o거 하나의 g갸o거 고정된 g갸o거 이미지로 g갸o거 남아있지 g갸o거 않고 g갸o거 끊임없이 g갸o거 우리의 g갸o거 감각과 g갸o거 인지과정에 g갸o거 질문을 g갸o거 던지면서 g갸o거 g갸o거 다른 g갸o거 감각으로 g갸o거 확장될 g갸o거 것이다.

출처 : BMW포토스페이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전명은

현재 진행중인 전시

대전여지도 Mapping Daejeon

April 30, 2019 ~ Aug.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