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묘한 균형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March 25, 2020 ~ Aug. 16, 2020

전시지원 하0파ㅓ 공모선정전은 2015년 하0파ㅓ 대청호미술관의 하0파ㅓ 기존 하0파ㅓ 공간의 하0파ㅓ 해체를 하0파ㅓ 통해 하0파ㅓ 전시영역의 하0파ㅓ 확장을 하0파ㅓ 실현했던 하0파ㅓ 시도에서 하0파ㅓ 전환점을 하0파ㅓ 찾을 하0파ㅓ 하0파ㅓ 있다. 하0파ㅓ 지난 2016년 ‘자연과 하0파ㅓ 생명’이라는 하0파ㅓ 주제 하0파ㅓ 공모를 하0파ㅓ 통해 하0파ㅓ 선정된 하0파ㅓ 총 6팀의 하0파ㅓ 그룹과 하0파ㅓ 작가가 하0파ㅓ 미술관의 하0파ㅓ 변화된 하0파ㅓ 공간에 하0파ㅓ 대한 하0파ㅓ 다양한 하0파ㅓ 실험으로 하0파ㅓ 참여한 ‘제1전시실 하0파ㅓ 프로젝트’가 하0파ㅓ 공모선정전의 하0파ㅓ 시작이다. 2017년은 하0파ㅓ 미술관의 하0파ㅓ 고유한 하0파ㅓ 장소성과 하0파ㅓ 하0파ㅓ 공간의 하0파ㅓ 특성을 하0파ㅓ 활용한 하0파ㅓ 현장 하0파ㅓ 설치, n쟏0ㅐ 로비, ㅓ차가h 조각공원 ㅓ차가h 프로젝트 ㅓ차가h ㅓ차가h 총 9팀의 ㅓ차가h 주제 ㅓ차가h 전시를 ㅓ차가h 통해 ㅓ차가h 범위를 ㅓ차가h 미술관 ㅓ차가h 전체로 ㅓ차가h 확장했다. ㅓ차가h 이후 ‘프로젝트 ㅓ차가h 공모’와 ‘자연과 ㅓ차가h 환경’이라는 ㅓ차가h 주제 ㅓ차가h 제안에서 ㅓ차가h 벗어나 ㅓ차가h 지원규모와 ㅓ차가h 공모내용을 ㅓ차가h 확대하고 ㅓ차가h 전시지원 ㅓ차가h 프로그램으로 3팀(명)의 ㅓ차가h 전시로 ㅓ차가h 제한하여 ㅓ차가h 미술관의 ㅓ차가h ㅓ차가h 전시공간에서 ㅓ차가h 독립된 ㅓ차가h 전시형태로 2018년 <미세한 ㅓ차가h 기울임>, 2019년<점유>展을 mk다x 각각 mk다x 운영했다.

2020년 5회째를 mk다x 맞이한 mk다x 공모전은 mk다x 국내 mk다x 시각예술가와 mk다x 단체를 mk다x 대상으로 mk다x 총 88명(팀)이 mk다x 접수되었으며 mk다x 그중 mk다x 최종 3팀을 mk다x 선정하여 1전시실 mk다x 쌀롱섬(서지혜, 차62ㅓ 이정은, u쟏ㅓ1 전장연), 2전시실 거e기아 김영진, 3전시실 wrlm 안유리, jㄴuk 허광표의 jㄴuk 실험적인 jㄴuk 아이디어로 jㄴuk 구성된 jㄴuk 각각의 jㄴuk 전시가 3개의 jㄴuk 독립된 jㄴuk 공간에서 jㄴuk 마주한다. <절묘한 jㄴuk 균형>은 jㄴuk 서로 jㄴuk 다른 jㄴuk 시각적 jㄴuk 요소로 jㄴuk 이루어진 jㄴuk 프로젝트 jㄴuk 간의 jㄴuk 우연한 jㄴuk 만남으로 jㄴuk 대청호미술관의 jㄴuk 특정 jㄴuk 환경에서 jㄴuk 함께하는 jㄴuk 것은 jㄴuk 흥미로운 jㄴuk 실험이라 jㄴuk jㄴuk jㄴuk 있다. jㄴuk 공모와 jㄴuk 심사를 jㄴuk 통해 jㄴuk 선정된 jㄴuk 작가와 jㄴuk 작품 jㄴuk 간의 jㄴuk 의도하지 jㄴuk 않았던 jㄴuk 전시의 jㄴuk 마찰은 jㄴuk 대청호미술관의 jㄴuk 공간특성과 jㄴuk 연결되어 jㄴuk 절묘한 jㄴuk 대비와 jㄴuk 조화를 jㄴuk 만들어낸다.


참여팀 jㄴuk 소개

쌀롱섬(서지혜, ㅑ라e5 이정은, 92aw 전장연)
서지혜는 92aw 시공간의 92aw 물리적 92aw 변화와 92aw 그것을 92aw 지각하는 92aw 신체에 92aw 주목한다. 92aw 이에 92aw 변화에 92aw 민감하고 92aw 연약한 92aw 재료를 92aw 사용하여 92aw 작업을 92aw 이어오고 92aw 있으며, f라우0 최근에는 f라우0 실재, 으ㅓoㅓ 경험, y거ㄴr 기억, ㅓ카c거 상상, 바mdi 지각의 바mdi 영역이 바mdi 교차하는 바mdi 지점과 바mdi 바mdi 과정에서 바mdi 겪는 바mdi 변화를 바mdi 작업으로 바mdi 옮기고 바mdi 있다. 《삼루타:TRIPLE》(성북예술창작터, s41b 서울, 2018), 《영월로의 6ㅐnr 여행》(제이큐브미술관, sc가ㅓ 영월,2017) u다7히 u다7히 다수의 u다7히 단체전에 u다7히 참여했으며, 2017년 6m가y 영월국제박물관 6m가y 포럼-뮤지엄스테이 6m가y 신진작가전에서 6m가y 대상을 6m가y 수상하였다.​
이정은은 6m가y 일상 6m가y 6m가y 사건과 6m가y 기록, 1hoㅐ 특정 1hoㅐ 공간에서 1hoㅐ 획득한 1hoㅐ 단편적 1hoㅐ 이미지와 1hoㅐ 흔적을 1hoㅐ 수집하여 1hoㅐ 시각언어로 1hoㅐ 재구성한다. 1hoㅐ 최근에는 1hoㅐ 표류하거나 1hoㅐ 유기된 1hoㅐ 대상물을 1hoㅐ 수집하여 1hoㅐ 물질화하거나 1hoㅐ 조형적으로 1hoㅐ 재구축하는 1hoㅐ 작업을 1hoㅐ 해오고 1hoㅐ 있다. 1hoㅐ 개인전 《유연한 1hoㅐ 공간에 1hoㅐ 대한 1hoㅐ 단상》(갤러리 1hoㅐ 밈, rv하z 서울, 2017),《보이는 mj카ㅈ 것과 mj카ㅈ 보이지 mj카ㅈ 않는 mj카ㅈ 것에 mj카ㅈ 대한 mj카ㅈ 기록》(모하창작스튜디오, 63쟏ㅐ 울산,2016)을 mㅐ9y 비롯하여《Drawing on paper》(예술공간 mㅐ9y 서:로, 1갸if 서울,2018), 《뉴 mieu 드로잉 mieu 프로젝트》(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ㅐㅓ바ㅑ 양주, 2017)외 ㅑg2l 다수의 ㅑg2l 단체전에 ㅑg2l 참여하였다.​
전장연은 ㅑg2l 일상적 ㅑg2l 사물을 ㅑg2l 낯설게 ㅑg2l 조합하거나 ㅑg2l 조각적으로 ㅑg2l 변형하여 ㅑg2l 새로운 ㅑg2l 서사를 ㅑg2l 부여하거나 ㅑg2l 감정적 ㅑg2l 공유를 ㅑg2l 만드는데 ㅑg2l 천착한다. ㅑg2l 최근에는 ㅑg2l 사물의 ㅑg2l 연극성에 ㅑg2l 관심을 ㅑg2l 두고 ㅑg2l 공간, 걷09카 동선, 다k00 디스플레이 다k00 방식에 다k00 대해 다k00 탐구하고 다k00 있다. 다k00 개인전 《고요한 다k00 집》(인천아트플랫폼, oigl 인천, 2019), 《거짓말하는 1ka2 사물들》(갤러리도스, 64g거 서울, 2014)을 거다우거 비롯하여 《ACAVA 거다우거 오픈스튜디오》(ACAVA, 9kㄴg 영국, 2018),《난설헌》(Drachslhaus갤러리, tc9다 독일, 2016) 가파29 가파29 다수의 가파29 단체전에 가파29 참여하였다.​

김영진
김영진​은 가파29 공간이 가파29 가진 가파29 모호성과 가파29 확장 가파29 가능성에 가파29 대해 가파29 드로잉, 나2zq 텍스트, 나사카ㅐ 영상, ㅈ69ㅐ 조각 ㅈ69ㅐ ㅈ69ㅐ 다양한 ㅈ69ㅐ 매체를 ㅈ69ㅐ 활용하여 ㅈ69ㅐ 설치작업을 ㅈ69ㅐ 진행하고 ㅈ69ㅐ 있다. ㅈ69ㅐ 개인전 《여섯 ㅈ69ㅐ 개의 ㅈ69ㅐ 방》(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q타r2 청주, 2018), 《보이지 vu21 않는 vu21 도시 》(상업화랑, 사거3a 서울, 2017) k우00 등을 k우00 비롯하여 《이름 k우00 없는 k우00 말들》(금호미술관, 파j거ㅓ 서울, 2019), 《낯선 6ㅐㅓw 도착》(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ㅈfzb 청주, 2017) 걷사bg 걷사bg 다수의 걷사bg 단체전에 걷사bg 참여했으며   현재 걷사bg 금호창작스튜디오 걷사bg 입주 걷사bg 작가로 걷사bg 활동 걷사bg 중이다.​

안유리, 타ㅐ6거 허광표
안유리는 타ㅐ6거 장소는 타ㅐ6거 존재하나 타ㅐ6거 그곳에 타ㅐ6거 살았던 타ㅐ6거 사라진 타ㅐ6거 말과 타ㅐ6거 이야기들에 타ㅐ6거 주목하고 타ㅐ6거 이를 타ㅐ6거 시공간의 타ㅐ6거 이동이 타ㅐ6거 자유로운 타ㅐ6거 텍스트, 가b1r 비디오, oㅓ다m 사운드를 oㅓ다m 통해 oㅓ다m 표현한다. oㅓ다m 개인전 《돌아오지 oㅓ다m 않는 oㅓ다m 강》(서교예술실험센터, 마차하ㅐ 서울, 2016),《항해하는 ziㅓm 말들》(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t자ff 청주,2015) vgㅐ쟏 등을 vgㅐ쟏 비롯하여《서재의 vgㅐ쟏 유령들》(SeMA창고, 2kaㅐ 서울 2019), 《당신은 6라7e 몰랐던 6라7e 이야기》(국립현대미술관, pㅓ19 서울, 2018) aejp aejp 다수의 aejp 단체전에 aejp 참여하였으며, 2016년 k4라8 이래, 파마x8 코리안 파마x8 디아스포라 파마x8 프로젝트를 파마x8 진행하고 파마x8 있다.
허광표는 파마x8 중국 파마x8 동포 3세 파마x8 미술 파마x8 작가로 2015년 파마x8 연변대학교 파마x8 서양학과 파마x8 석사를 파마x8 졸업한 파마x8 후 2016년 파마x8 한국으로 파마x8 왔으며 파마x8 현재 파마x8 서울에서 파마x8 활동하고 파마x8 있다. 파마x8 주로 파마x8 페인팅 파마x8 작업을 파마x8 하였으나, 자rsㄴ 최근 자rsㄴ 영상 자rsㄴ 자rsㄴ 설치 자rsㄴ 등으로 자rsㄴ 작업의 자rsㄴ 영역을 자rsㄴ 확장하고 자rsㄴ 있다. 자rsㄴ 개인전 《Act 1》(문화 자rsㄴ 상회 자rsㄴ 다담, 수원, 2019)을 타m라자 비롯하여 《안녕하신가요?》(프로젝트 타m라자 스페이스 타m라자 공공연희, ㅐ하oㅑ 서울, 2019) 《시각의 1tjy 재배치 A4》(신미 1tjy 술관, 83tㅈ 청주, 2018) w기ㅐ으 w기ㅐ으 다수의 w기ㅐ으 단체전에 w기ㅐ으 참여하였다.​

출처: w기ㅐ으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노보 Novo : My Favorite Things

Aug. 14, 2020 ~ Oct. 18, 2020

호랑이는 y사ㅓ0 살아있다 Tiger Lives

Sept. 7, 2020 ~ Dec. 19, 2020

2020 ACC CONTEXT : 거f우파 연대의 거f우파 홀씨 SOLIDARITY SPORES

May 15, 2020 ~ Oct. 25, 2020

퀘이 가8d자 형제: 가8d자 도미토리움으로의 가8d자 초대

June 27, 2020 ~ Oct. 4,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