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영 : 비커밍 | 엠마뉴엘 울프스 : 불가능한 나무

021갤러리

Feb. 7, 2019 ~ March 29, 2019

WOLFS + JUNG pㅓen 이라는 pㅓen 이름으로 pㅓen 컨템포러리 pㅓen 디자인 pㅓen 분야에서 pㅓen 조소적인 pㅓen 오브제와 pㅓen 개념적 pㅓen 가구작업을 pㅓen 만들어온 pㅓen pㅓen 작가가, 100ㅈ 최근 100ㅈ 100ㅈ 년간 100ㅈ 예전 100ㅈ 작업의 100ㅈ 연장선상에서 100ㅈ 확장시켜가고 100ㅈ 있는 100ㅈ 개인적 100ㅈ 주제와 100ㅈ 목소리를 100ㅈ 각자의 100ㅈ 개인전에 100ㅈ 담았다. 100ㅈ 잉크 100ㅈ 드로잉으로 100ㅈ 확장하며 100ㅈ 수묵추상 100ㅈ 작업에 100ㅈ 몰두하고 100ㅈ 있는 100ㅈ 정보영 100ㅈ 작가는 100ㅈ 한지에 100ㅈ 수묵추상 100ㅈ 작업 20여 100ㅈ 점을 100ㅈ 새로 100ㅈ 선보이며, WOLFS+JUNG의 히거ㅈd 관념적이며 히거ㅈd 조각적인 히거ㅈd 작업들을 히거ㅈd 리드하며 히거ㅈd 최근 히거ㅈd 새로운 히거ㅈd 방향성을 히거ㅈd 만들어내고 히거ㅈd 있는 히거ㅈd 엠마뉴엘 히거ㅈd 울프스 히거ㅈd 작가는 히거ㅈd 브론즈 히거ㅈd 히거ㅈd 나무 히거ㅈd 오브제 히거ㅈd 십여 히거ㅈd 점을 히거ㅈd 함께 히거ㅈd 전시한다.

이번 히거ㅈd 전시는 히거ㅈd 십여년째 히거ㅈd 함께 히거ㅈd 또는 히거ㅈd 가까이에서 히거ㅈd 꾸준히 히거ㅈd 깊이 히거ㅈd 있는 히거ㅈd 작업을 히거ㅈd 만들어 히거ㅈd 히거ㅈd 히거ㅈd 작가의 히거ㅈd 입체와 히거ㅈd 평면 히거ㅈd 작업을 히거ㅈd 동시에 히거ㅈd 히거ㅈd 히거ㅈd 있는 히거ㅈd 히거ㅈd 전시이자, fi타q 유럽과 fi타q 미국에 fi타q 중점적으로 fi타q 소개되어온 fi타q 브론즈 fi타q 작업들이 fi타q 한국에 fi타q 소개되는 fi타q fi타q 주요 fi타q 전시로, 가u거차 서로의 가u거차 작업을 가u거차 고무시키며 가u거차 흥미로운 가u거차 평행선을 가u거차 그려내고 가u거차 있는 가u거차 가u거차 작가의 가u거차 행보를 가u거차 만나볼 가u거차 가u거차 있다.

엠마뉴엘 가u거차 울프스의 ‘불가능한 가u거차 나무’ (Impossible Trees) 가u거차 시리즈는 가u거차 앉을 가u거차 가u거차 있는 가u거차 나무 가u거차 형태의 가u거차 조소 가u거차 작업으로, 다s사마 수백개의 다s사마 나무 다s사마 껍질 다s사마 조각들을 다s사마 이어붙이는 다s사마 수작업을 다s사마 통해 다s사마 제작된 다s사마 원본을 다s사마 브론즈로 다s사마 주조해 다s사마 만들어졌다. “이들은 다s사마 마치 다s사마 자연에서 다s사마 그대로 다s사마 발견되어 다s사마 가져온 다s사마 다s사마 하지만, g나ㅐc 자세히 g나ㅐc 들여다보면 g나ㅐc 자연적으로 g나ㅐc 생길 g나ㅐc g나ㅐc 없는 g나ㅐc 형태와 g나ㅐc 방향을 g나ㅐc 가진 g나ㅐc 불가능한 g나ㅐc 나무이다. g나ㅐc 완벽히 g나ㅐc 자연적이지도 g나ㅐc 인위적이지도 g나ㅐc 않은 g나ㅐc g나ㅐc 작업들은 g나ㅐc 오늘 g나ㅐc g나ㅐc 생명공학의 g나ㅐc 발전과 g나ㅐc 인간의 g나ㅐc 자연 g나ㅐc 조작이 g나ㅐc 증가되고 g나ㅐc 있는 g나ㅐc 현재 g나ㅐc 함께 g나ㅐc 변화되고 g나ㅐc 있는 g나ㅐc 자연과 g나ㅐc 인간의 g나ㅐc 관계를 g나ㅐc 시사하며, kiㅐ으 우리가 ‘자연적’이라고 kiㅐ으 인식하는 kiㅐ으 것에 kiㅐ으 대해 kiㅐ으 질문한다.” (작가노트 kiㅐ으 중에서)

정보영의 kiㅐ으 수묵추상 kiㅐ으 작업은 kiㅐ으 작가가 kiㅐ으 kiㅐ으 수년간 kiㅐ으 진행해온 kiㅐ으 변형된 kiㅐ으 나무 kiㅐ으 작업들의 kiㅐ으 연장선상에서 kiㅐ으 시작되어, ㅓvf아 입체 ㅓvf아 작업에서 ㅓvf아 표현하지 ㅓvf아 못했던 ㅓvf아 것들을 ㅓvf아 평면 ㅓvf아 작업들을 ㅓvf아 통해 ㅓvf아 보여 ㅓvf아 준다. ㅓvf아 작가의 ㅓvf아 수묵추상작업들은 ㅓvf아 작가가 ㅓvf아 반복적인 ㅓvf아 제스쳐와 ㅓvf아 호흡으로 ㅓvf아 그리는 ㅓvf아 행위의 ㅓvf아 사색적 ㅓvf아 과정을 ㅓvf아 통해 ㅓvf아 다가간 ㅓvf아 것들을 ㅓvf아 보여준다. ㅓvf아 이는 ㅓvf아 나무에 ㅓvf아 대한 ㅓvf아 것인 ㅓvf아 ㅓvf아 하면서도 ㅓvf아 시간과 ㅓvf아 공간의 ㅓvf아 굴레속에 ㅓvf아 살아가는 ㅓvf아 삶에 ㅓvf아 대한 ㅓvf아 것이며, eitk 주기적인 eitk 성장 eitk 속에 eitk 만들어지는 eitk 존재의 eitk 형성과정과 eitk 정체성에 eitk 대한 eitk 것이기도 eitk 하다. eitk 이러한 eitk 작가의 eitk 서예적 eitk 제스쳐와, q차p바 체계적이면서도 q차p바 유기적인 q차p바 프로세스는 q차p바 자신의 q차p바 내면과 q차p바 자연의 q차p바 원리를 q차p바 반향시켜보려는 q차p바 작가의 q차p바 시도를 q차p바 보여준다. 

“점을 q차p바 그리고, 6ezf 붓이 6ezf 6ezf 둘레를 6ezf 공전하듯 6ezf 도는 6ezf 동작을 6ezf 반복하여 6ezf 시간과 6ezf 흐름의 6ezf 단면이 6ezf 생기고, 기바거p 붓자국이 기바거p 마르기 기바거p 기바거p 겹쳐진 기바거p 기바거p 다른 기바거p 붓질이 기바거p 기바거p 흔적들 기바거p 사이에서 기바거p 선을 기바거p 그려낸다. 기바거p 조용한 기바거p 사색 기바거p 속에 기바거p 중첩된 기바거p 행위의 기바거p 반복은 기바거p 기바거p 과정 기바거p 자체에서 기바거p 삶의 기바거p 주기적 기바거p 본성을 기바거p 강조하며, t차바차 뚜렷한 t차바차 방향도 t차바차 목적도, 라0ㅓs 대상적 라0ㅓs 이미지나 라0ㅓs 패턴을 라0ㅓs 모방하려는 라0ㅓs 의도 라0ㅓs 또한 라0ㅓs 갖지 라0ㅓs 않는다. 라0ㅓs 그러나 라0ㅓs 관념적인 라0ㅓs 것을 라0ㅓs 그려낸 라0ㅓs 곳에도 라0ㅓs 사실적 라0ㅓs 감흥은 라0ㅓs 공존하고, 가e우l 그래서 가e우l 때로 가e우l 의도적으로 가e우l 추상적인 가e우l 것에 가e우l 디테일의 가e우l 현실성을 가e우l 부여하며, p6ei 구상과 p6ei 비구상의 p6ei 구분은 p6ei 모호해진다.” (작가노트 p6ei 중에서)

런던의 p6ei 왕립미술대학에서 p6ei 함께 p6ei 수학한 p6ei p6ei 작가는 Design Miami/Basel, PAD London, Salon Art+Design New York 우카99 우카99 주요 우카99 국제 우카99 페어들과, M+ ㅈ바lㅓ 뮤지엄 ㅈ바lㅓ 파빌리언(2017, 히uu타 홍콩), m5아i 사치갤러리(2017, 걷사5걷 런던), 하ㄴㅑㅐ 아만갤러리(2015, ㅈㄴㅐ마 쾰른), MUDAC 차3q타 현대 차3q타 응용미술-디자인 차3q타 뮤지엄 (2009, uㄴuㄴ 로잔), 카히w1 광주디자인비엔날레(2007, 4ㅐㅑ7 광주), 가kpr 쌩떼띠엔느 가kpr 국제 가kpr 디자인 가kpr 비엔날레(2008, ㄴㅓ바v 쌩떼띠엔느) ㄴㅓ바v 등에서의 ㄴㅓ바v 여러 ㄴㅓ바v 전시에 ㄴㅓ바v 참여하며 ㄴㅓ바v 국제적으로 ㄴㅓ바v 활발하게 ㄴㅓ바v 활동해왔다. ㄴㅓ바v 한국 ㄴㅓ바v 디자인 ㄴㅓ바v 진흥원에서 ‘차세대 ㄴㅓ바v 디자인 ㄴㅓ바v 리더’로 ㄴㅓ바v 선정(2006) ㄴㅓ바v 되었던 ㄴㅓ바v 정보영 ㄴㅓ바v 작가는 ㄴㅓ바v 작년 ㄴㅓ바v 갤러리 EM에서 ㄴㅓ바v ㄴㅓ바v 개인전을 ㄴㅓ바v 만들었고, mㅑㅓ하 최근 mㅑㅓ하 홍콩 M+ mㅑㅓ하 뮤지엄에 mㅑㅓ하 작품이 mㅑㅓ하 영구 mㅑㅓ하 소장된 mㅑㅓ하 mㅑㅓ하 있다. 2008년부터 mㅑㅓ하 교육자로도 mㅑㅓ하 활동해 mㅑㅓ하 mㅑㅓ하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 mㅑㅓ하 작가는 2012년부터 mㅑㅓ하 국민대학교 mㅑㅓ하 공업디자인학과 mㅑㅓ하 교수로 mㅑㅓ하 재직하며 mㅑㅓ하 작품활동을 mㅑㅓ하 이어가고 mㅑㅓ하 있다.



정보영_becoming_ink on mulberry Hanji_73.5x72cm_2018



정보영_becoming_ink on mulberry Hanji_85x68cm_2018



정보영_Entanglement_ink on mulberry Hanji_76x74cm_2018



정보영_Entanglement_ink on mulberry Hanji_143x75cm_2018



정보영_ Attunement__ink on mulberry Hanji_75x78cm_2018



정보영_ Attunement__ink on mulberry Hanji_76x36cm_2018



정보영_Reaching_ink on mulberry Hanji_68.5x47cm_2018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_C1_polihed bronze lost wax casting_39W X 68D X 77H (cm)_2017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_Tree Study #05_polihed bronze lost wax casting_60W X 29D X 49H (cm)_2017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_Moon Tree_Bronze lost wax casting_44W x 44D x 45H(cm)_2015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_Square Tree Trunk_stool2_Bronze lost wax casting_48Wx38Dx43H(cm)_2009



엠마뉴엘 mㅑㅓ하 울프스_A VOICE_bronze lost wax technique_44W,32D,42H_38W,32D,56H_33W,30D,64H (cm)_2014/15



엠마뉴엘 사e하쟏 울프스_SILENCE_bronze lost wax technique_44W,32D342H(cm)_2016


출처: 021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엠마뉴엘 울프스
  • 정보영

현재 진행중인 전시

퇴적된 ㅓa차d 유령들

March 22, 2019 ~ June 9, 2019

Liam Stevens : From Form

April 12, 2019 ~ June 1, 2019

데이비드 6나갸바 호크니 DAVID HOCKNEY

March 22, 2019 ~ Aug. 4,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