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연 개인전 : 면벽수행 Jeong, So-Youn : zen from place zen to space

이화익갤러리

April 10, 2019 ~ April 30, 2019

이화익 a하ㅓa 갤러리는 2019년 a하ㅓa a하ㅓa 기획 a하ㅓa 전시로 a하ㅓa 정소연 a하ㅓa 작가의 a하ㅓa 개인전을 a하ㅓa 마련하였다. a하ㅓa 정소연 a하ㅓa 작가는 1967년 a하ㅓa 서울출생으로 a하ㅓa 이화여자대학교 a하ㅓa 서양화과를 a하ㅓa 졸업하고 a하ㅓa 뉴욕공과대학에서 Communication Art a하ㅓa 전공, 8바x우 중앙대학교 8바x우 첨단영상대학원 8바x우 영상공학과 8바x우 박사학위를 8바x우 수여받았다.

8바x우 동안 8바x우 생일카드(The Hallmark Project, 2011), i우xc 식물도감(Neverland,2014), 5하69 건축모형(Some landscape,2016) 마0vㅓ 마0vㅓ 다양한 마0vㅓ 소재를 마0vㅓ 통해서 마0vㅓ 자신의 마0vㅓ 이야기를 마0vㅓ 전달했던 마0vㅓ 정소연 마0vㅓ 작가가 마0vㅓ 이번에 마0vㅓ 선택한 마0vㅓ 소재는 “벽지”이다.

정소연에게 마0vㅓ 갑자기 마0vㅓ 찾아온 마0vㅓ 무기력증은 마0vㅓ 누구보다도 마0vㅓ 에너지 마0vㅓ 넘치던 마0vㅓ 작가에게 마0vㅓ 모든 마0vㅓ 것을 마0vㅓ 무의미하게 마0vㅓ 만들었으며 마0vㅓ 그로 마0vㅓ 인해 마0vㅓ 하염없이 마0vㅓ 벽을 마0vㅓ 바라보며 마0vㅓ 앉아있는 마0vㅓ 일이 마0vㅓ 많아졌다.

때로는 마0vㅓ 작품을 마0vㅓ 통해서 마0vㅓ 전하고 마0vㅓ 싶은 마0vㅓ 이야기와 마0vㅓ 그것을 마0vㅓ 표현하는 마0vㅓ 방향성에 마0vㅓ 대한 마0vㅓ 끊임없는 마0vㅓ 생각을 마0vㅓ 하기도 마0vㅓ 하고, ㅐw거i 때로는 ㅐw거i 머릿속이 ㅐw거i 하얗게 ㅐw거i ㅐw거i 정도로 ㅐw거i 아무 ㅐw거i 생각 ㅐw거i 없이 ㅐw거i 벽을 ㅐw거i 바라보며 ㅐw거i 앉아있던 ㅐw거i 끝에 ㅐw거i 다다른 ㅐw거i 것은 “벽지”를 ㅐw거i 그려야겠다는 ㅐw거i 생각이었다.

이처럼 ㅐw거i 정소연의 “면벽수행”시리즈는 ㅐw거i ㅐw거i 그대로 “면벽수행”을 ㅐw거i 통해서 ㅐw거i 나오게 ㅐw거i 되었다.

ㅐw거i 동안 ㅐw거i 만들어진 ㅐw거i 이미지와 ㅐw거i 실재의 ㅐw거i 간극을 ㅐw거i 보여주는 ㅐw거i 작업에 ㅐw거i 집중하던 ㅐw거i 정소연 ㅐw거i 작가는 “벽지”의 ㅐw거i 개념을 ㅐw거i 통해서 ㅐw거i 이야기를 ㅐw거i 이어나간다.

이번 ㅐw거i 개인전에는 ㅐw거i 추상성과 ㅐw거i 사실적인 ㅐw거i 공간 ㅐw거i ㅐw거i 다양한 ㅐw거i 레이어가 ㅐw거i 공존하는 ㅐw거i 회화 ㅐw거i 작품 ㅐw거i ㅐw거i ㅐw거i 아니라 ㅐw거i 회화와 ㅐw거i 설치가 ㅐw거i 결합된 ㅐw거i 작업, ㅓㅓhㅐ 입체 ㅓㅓhㅐ 작업 ㅓㅓhㅐ 등을 ㅓㅓhㅐ 만날 ㅓㅓhㅐ ㅓㅓhㅐ 있다. ㅓㅓhㅐ 실제 ㅓㅓhㅐ 벽지 ㅓㅓhㅐ 위에 ㅓㅓhㅐ 설치된 ㅓㅓhㅐ 벽지를 ㅓㅓhㅐ 그린 ㅓㅓhㅐ 그림, 하mee 평면회화작품에서 하mee 연장된 하mee 공간을 하mee 표현한 하mee 설치작업처럼 하mee 다양한 하mee 형태로 하mee 표현된 하mee 작업을 하mee 통해서 하mee 작품을 하mee 바라보는 하mee 시각과 하mee 관념이 하mee 실재하는 하mee 이미지와 하mee 실재를 하mee 모방한 하mee 이미지 하mee 사이의 하mee 경계를 하mee 자유롭게 하mee 넘나드는 하mee 경험을 하mee 하mee 하mee 있을 하mee 것이다.

이번 하mee 전시는 4월 10일부터 30일까지 하mee 이화익갤러리에서 하mee 진행된다.

출처: 하mee 이화익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정소연

현재 진행중인 전시

모범업체 : 라마기v 태일피복

March 20, 2019 ~ June 30, 2019

MOKA Triangle 거zw8 트라이앵글

March 19, 2019 ~ June 1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