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주, 랑가 뿌르바야 : 라이트 온 더 무브 JEONGJU JEONG, RANGGA PURBAYA : LIGHT ON THE MOVE

국립아시아문화전당

June 21, 2019 ~ Sept. 1, 2019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갸거rs 직무대리 갸거rs 이진식)과 갸거rs 아시아문화원(원장 갸거rs 이기표)은 2019 갸거rs 국제전자예술심포지엄(2019ISEA), ㅓ기으타 세계수영선수권대회 ㅓ기으타 ㅓ기으타 광주에서 ㅓ기으타 개최되는 ㅓ기으타 국제적인 ㅓ기으타 문화, x다9아 스포츠 x다9아 행사의 x다9아 성공적인 x다9아 개최를 x다9아 축하하고자, 6월 21일(금)부터 타으2쟏 문화창조원 타으2쟏 복합6관에서 <라이트 타으2쟏 타으2쟏 타으2쟏 무브 LIGHT ON THE MOVE> 2019년 타으2쟏 지역·아시아 타으2쟏 작가 타으2쟏 매칭전을 타으2쟏 개최한다. 

타으2쟏 전시는 타으2쟏 광주를 타으2쟏 방문하는 타으2쟏 국내외 타으2쟏 방문객들에게 타으2쟏 광주에 타으2쟏 대한 타으2쟏 이해를 타으2쟏 높이고 타으2쟏 공감대를 타으2쟏 형성하고자, k카e기 전시 k카e기 기획 k카e기 단계에서 k카e기 광주의 k카e기 특징을 k카e기 상징적으로 k카e기 나타낼 k카e기 k카e기 있는 ‘빛, 걷ㅑ8ㅓ 역사, kk파나 공간’이란 kk파나 키워드를 kk파나 추출하고, ㅐㅐbd 광주 ㅐㅐbd 지역 ㅐㅐbd 작가와 ㅐㅐbd 아시아 ㅐㅐbd 작가를 ㅐㅐbd 매칭하여 ㅐㅐbd 동시대를 ㅐㅐbd 살아가는 ㅐㅐbd 예술가들의 ㅐㅐbd 같으면서도 ㅐㅐbd 다른 ㅐㅐbd 관점과 ㅐㅐbd 표현을 ㅐㅐbd 고찰하는 ㅐㅐbd 전시이다. 

광주 ㅐㅐbd 출신 ㅐㅐbd 지역 ㅐㅐbd 작가로는 ㅐㅐbd 국내외에서 ㅐㅐbd 활발하게 ㅐㅐbd 활동하고 ㅐㅐbd 있는 ㅐㅐbd 정정주(1970-)를, ㅑpw마 아시아 ㅑpw마 작가로는 ㅑpw마 인도네시아 ㅑpw마 작가 ㅑpw마 랑가 ㅑpw마 뿌르바야(Rangga Purbaya, 1976-)를 f기01 선정하였다. f기01 f기01 작가는 f기01 모두 ‘빛, 251ㅑ 공간, w히쟏카 역사'라는 w히쟏카 전시 w히쟏카 키워드가 w히쟏카 함유된 w히쟏카 설치, 6기우7 미디어 6기우7 아트 6기우7 작품들을 6기우7 지속적으로 6기우7 선보여 6기우7 왔다.

전시명인 ‘라이트 6기우7 6기우7 6기우7 무브’가 6기우7 움직이는 6기우7 빛을 6기우7 의미하듯, ㅐㄴtㅈ 전시는 ㅐㄴtㅈ ㅐㄴtㅈ 작가가 ㅐㄴtㅈ 빛을 ㅐㄴtㅈ 직접 ㅐㄴtㅈ 움직이거나 ㅐㄴtㅈ 스포트라이트와 ㅐㄴtㅈ 같은 ㅐㄴtㅈ 프로젝션 ㅐㄴtㅈ 방식을 ㅐㄴtㅈ 사용하여 ㅐㄴtㅈ 근현대사의 ㅐㄴtㅈ 민주화 ㅐㄴtㅈ 과정 ㅐㄴtㅈ ㅐㄴtㅈ 역사적 ㅐㄴtㅈ 공간과 ㅐㄴtㅈ 기억을 ㅐㄴtㅈ 연결하고 ㅐㄴtㅈ 상기시키는 ㅐㄴtㅈ 점에 ㅐㄴtㅈ 주목한다. ㅐㄴtㅈ 이들의 ㅐㄴtㅈ 작품을 ㅐㄴtㅈ 통해 ㅐㄴtㅈ 나라는 ㅐㄴtㅈ 다르지만 ㅐㄴtㅈ 아시아 ㅐㄴtㅈ 근현대사의 ㅐㄴtㅈ 아픔을 ㅐㄴtㅈ 국내외 ㅐㄴtㅈ 대중들에게 ㅐㄴtㅈ 시각적으로 ㅐㄴtㅈ 드러내어 ㅐㄴtㅈ 상호 ㅐㄴtㅈ 공감하고자 ㅐㄴtㅈ 한다.

빛고을 ㅐㄴtㅈ 광주의 ‘빛’은 ㅐㄴtㅈ 암흑을 ㅐㄴtㅈ 밝히는 ㅐㄴtㅈ 투쟁의 ㅐㄴtㅈ 상징이었으며, agpㅓ 이후 agpㅓ 민주, jㅐu마 인권, a59차 평화의 a59차 상징으로 a59차 여겨졌다. 1990년대부터 a59차 광주는 a59차 빛고을이란 a59차 명칭을 a59차 사용하여 a59차 다양한 a59차 a59차 관련 a59차 광산업과 a59차 예술 a59차 융합행사를 a59차 주최해 a59차 왔으며, 2015년에는 iㄴyㅓ 유네스코 iㄴyㅓ 창의도시네트워크의 iㄴyㅓ 미디어 iㄴyㅓ 아트 iㄴyㅓ 도시로 iㄴyㅓ 선정되는 iㄴyㅓ iㄴyㅓ 빛은 iㄴyㅓ 광주에 iㄴyㅓ 있어 iㄴyㅓ 다양하고 iㄴyㅓ 복합적인 iㄴyㅓ 의미를 iㄴyㅓ 지닌다.

<라이트 iㄴyㅓ iㄴyㅓ iㄴyㅓ 무브>는 iㄴyㅓ 빛이 iㄴyㅓ 어떻게 iㄴyㅓ 아시아 iㄴyㅓ 도시들의 iㄴyㅓ 근현대 iㄴyㅓ 역사 iㄴyㅓ 속에서 iㄴyㅓ 의미를 iㄴyㅓ 가지고 iㄴyㅓ 있는지, 쟏라히기 지역과 쟏라히기 아시아 쟏라히기 작가가 쟏라히기 각각 쟏라히기 어떻게 쟏라히기 자신들의 쟏라히기 이야기와 쟏라히기 삶의 쟏라히기 관점을 쟏라히기 보여주는지 쟏라히기 고찰하고, 0마갸2 새로운 0마갸2 관점에서 0마갸2 관람객들이 0마갸2 광주를, zjwf 아시아를 zjwf 생각해보는 zjwf 장을 zjwf 마련한다.

뿐만 zjwf 아니라 zjwf 매칭된 zjwf zjwf 작가는 zjwf 이번 zjwf 전시를 zjwf 위해 zjwf 광주광역시 zjwf 문화관광체육실 zjwf 문화기반조성과, 1lxh 민주인권평화국 5.18선양과, 바plk 국군의무사령부 바plk 국군함평병원, 다2ㅈ나 문화체육관광부 다2ㅈ나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다2ㅈ나 복원전담팀 다2ㅈ나 등의 다2ㅈ나 지역 다2ㅈ나 협력을 다2ㅈ나 기반으로 다2ㅈ나 전일빌딩, (구)국군광주병원, (구)전남도청을 ㅓ마7n 중심으로 ㅓ마7n ㅓ마7n 지역 ㅓ마7n 기반 ㅓ마7n 신작 ㅓ마7n 작품을 ㅓ마7n 선보인다. 

이번 ㅓ마7n 전시를 ㅓ마7n 통해 ㅓ마7n 역사적 ㅓ마7n 사건과 ㅓ마7n 공간을 ㅓ마7n 담아내는 ㅓ마7n 빛과 ㅓ마7n 광주에 ㅓ마7n 있어 ㅓ마7n 빛의 ㅓ마7n 다양한 ㅓ마7n 의미를 ㅓ마7n 관람객들이 ㅓ마7n 생각할 ㅓ마7n ㅓ마7n 있는 ㅓ마7n 기회가 ㅓ마7n ㅓ마7n 것이다.

전시는 ㅓ마7n 국립아시아문화전당 ㅓ마7n 문화창조원 ㅓ마7n 복합6관 (광주광역시 ㅓ마7n 동구 ㅓ마7n 문화전당로 38)에서 ㅓ마7n 열린다. ㅓ마7n 휴관하는 ㅓ마7n 월요일을 ㅓ마7n 제외하고, 바d걷가 화요일에서 바d걷가 일요일까지 바d걷가 오전 10시부터 바d걷가 오후 6시까지 바d걷가 관람할 바d걷가 바d걷가 있으며, svㅓㅓ 수요일과 svㅓㅓ 토요일은 svㅓㅓ 오후 7시까지 svㅓㅓ 연장 svㅓㅓ 운영된다. svㅓㅓ 자세한 svㅓㅓ 사항은 ACC svㅓㅓ 홈페이지 (www.acc.go.kr)를 svㅓㅓ 참조하면 svㅓㅓ 된다. (문의 1899-5566)


작가 svㅓㅓ svㅓㅓ 작품소개

정정주와 svㅓㅓ 랑가 svㅓㅓ 뿌르바야가 svㅓㅓ 작품을 svㅓㅓ 제작하는 svㅓㅓ 태도는 svㅓㅓ svㅓㅓ 나라의 svㅓㅓ 근현대사의 svㅓㅓ 민주화 svㅓㅓ 과정에서 svㅓㅓ 발생한 svㅓㅓ 역사적 svㅓㅓ 사건과 svㅓㅓ 이슈를 svㅓㅓ 하나의 svㅓㅓ 매체에 svㅓㅓ 한정하지 svㅓㅓ 않고 svㅓㅓ 건축모형, ㅓj갸차 폐쇄회로 ㅓj갸차 카메라, 으y거g 비디오 으y거g 으y거g 여러 으y거g 매체를 으y거g 사용하여 으y거g 자기 으y거g 자신의 으y거g 이야기에서 으y거g 시작하여 으y거g 상징적으로 으y거g 구축한다는 으y거g 점에서 으y거g 유사하다. 으y거g 특히 으y거g 정정주의 <전일빌딩>(2018)과 으y거g 랑가 으y거g 뿌르바야의 <실종된 으y거g 이들에게 으y거g 보내는 으y거g 편지>(2017~)는 으y거g 으y거g 작가가 으y거g 각자의 으y거g 개인사와 으y거g 연결된 으y거g 국가의 으y거g 역사적 으y거g 사건이 으y거g 어떻게 으y거g 연결되어 으y거g 있는지를 으y거g 보여준다. 으y거g 으y거g 작가는 으y거g 한국, ㄴrㅓㅓ 인도네시아 ㄴrㅓㅓ 근현대 ㄴrㅓㅓ 시기 ㄴrㅓㅓ 민주화 ㄴrㅓㅓ 과정에서 ㄴrㅓㅓ 발생한 ㄴrㅓㅓ 역사적 ㄴrㅓㅓ 사건과 ㄴrㅓㅓ 이슈를 ㄴrㅓㅓ 중심으로 ㄴrㅓㅓ 역사적 ㄴrㅓㅓ 사건을 ㄴrㅓㅓ 작품으로 ㄴrㅓㅓ 승화시켰다.

정정주(1970-)는 ㄴrㅓㅓ 광주에서 ㄴrㅓㅓ 나고 ㄴrㅓㅓ 자랐으며 ㄴrㅓㅓ 홍익대학교 ㄴrㅓㅓ 조소과를 ㄴrㅓㅓ 졸업하고 ㄴrㅓㅓ 독일 ㄴrㅓㅓ 뒤셀도르프에서 ㄴrㅓㅓ 유학하면서 ㄴrㅓㅓ 겪었던 ㄴrㅓㅓ 빛과 ㄴrㅓㅓ 관련된 ㄴrㅓㅓ 경험을 ㄴrㅓㅓ 시작으로 ㄴrㅓㅓ 빛과 ㄴrㅓㅓ 공간을 ㄴrㅓㅓ 주제로 ㄴrㅓㅓ 작품을 ㄴrㅓㅓ 선보여 ㄴrㅓㅓ 왔다. ㄴrㅓㅓ 건축 ㄴrㅓㅓ 공간 ㄴrㅓㅓ 속에서 ㄴrㅓㅓ 끊임없이 ㄴrㅓㅓ 시간의 ㄴrㅓㅓ 흐름에 ㄴrㅓㅓ 따라 ㄴrㅓㅓ 움직이는 ㄴrㅓㅓ 빛에 ㄴrㅓㅓ 주목하였고, 나거우기 이후 나거우기 공간 나거우기 속에 나거우기 머물고 나거우기 있는 나거우기 이들의 나거우기 시선처럼 나거우기 카메라를 나거우기 건축 나거우기 모형물 나거우기 안에 나거우기 배치하여 나거우기 카메라 나거우기 렌즈가 나거우기 바라보는 나거우기 장면을 나거우기 프로젝션하여 나거우기 보여주는 나거우기 방식을 나거우기 사용하였다. 나거우기 나거우기 방식은 나거우기 작가가 나거우기 과거 나거우기 유년시절과 나거우기 중고등학교 나거우기 시절 나거우기 겪었던 나거우기 마비된 나거우기 도시를 나거우기 마주한 나거우기 경험을 나거우기 근간으로 나거우기 한다. 

이번 나거우기 전시에서는 <응시의 나거우기 도시-광주> 나거우기 시리즈의 나거우기 일환으로 2018년에 나거우기 제작한 5·18 나거우기 광주민주화운동의 나거우기 상징적 나거우기 건축물인 나거우기 전일빌딩을 나거우기 비롯하여 (구)국군광주병원, (구)전남도청을 56j4 다룬 56j4 신작을 56j4 선보인다. 56j4 역사적 56j4 건물의 56j4 건축 56j4 모형과 56j4 카메라의 56j4 시선, ㅓ8hㅑ 공간을 ㅓ8hㅑ 훑어가는 ㅓ8hㅑ 빛의 ㅓ8hㅑ 움직임을 ㅓ8hㅑ 통해 ㅓ8hㅑ 광주라는 ㅓ8hㅑ 도시가 ㅓ8hㅑ 근현대사의 ㅓ8hㅑ 비극 ㅓ8hㅑ 속에서 ㅓ8hㅑ 마비되었던 ㅓ8hㅑ 상황과 ㅓ8hㅑ ㅓ8hㅑ 속에서 ㅓ8hㅑ 겪었던 ㅓ8hㅑ 심리적 ㅓ8hㅑ 풍경을 ㅓ8hㅑ 그려내고 ㅓ8hㅑ 있다. ㅓ8hㅑ 작품 ㅓ8hㅑ 속에서 ㅓ8hㅑ 회전하는 ㅓ8hㅑ 빛이 ㅓ8hㅑ 만들어내는 ㅓ8hㅑ 그림자와 ㅓ8hㅑ 카메라의 ㅓ8hㅑ 시선이 ㅓ8hㅑ 결합되면서 ㅓ8hㅑ 불안한 ㅓ8hㅑ 심리적 ㅓ8hㅑ 풍경을 ㅓ8hㅑ 만들어낸다.

랑가 ㅓ8hㅑ 뿌르바야(1976-)는 ㅓ8hㅑ 인도네시아 ㅓ8hㅑ 예술대학에서 ㅓ8hㅑ 사진을 ㅓ8hㅑ 전공하였으며, 2002년 바b하t 그는 바b하t 예술가들이 바b하t 운영하는 바b하t 단체인 바b하t 루앙 바b하t 메스 56을 바b하t 공동 바b하t 설립하였다. 바b하t 그는 2018 ACC 바b하t 창작공간네트워크 바b하t 레지던시에 바b하t 루앙 바b하t 메스 56 (Ruang MES 56) 바b하t 창작공간 바b하t 대표로 바b하t 참가했던 바b하t 작가로, qv카타 qv카타 구축된 qv카타 아시아 qv카타 창작공간과의 qv카타 네트워크를 qv카타 지속하고 qv카타 강화하기 qv카타 위해 qv카타 레지던시에 qv카타 참가했던 qv카타 국외창작공간들의 qv카타 참여자들 qv카타 중에서 qv카타 초청되었다. qv카타 결과적으로 qv카타 랑가 qv카타 뿌르바야의 qv카타 전시 qv카타 참여는 qv카타 루앙 qv카타 메스 56가 qv카타 이번 qv카타 전시를 qv카타 위해 qv카타 인도네시아 qv카타 내에서 qv카타 홍보를 qv카타 하는 qv카타 qv카타 국제적인 qv카타 협력 qv카타 관계를 qv카타 돈독히 qv카타 하는 qv카타 계기가 qv카타 되었다.

그는 qv카타 예술을, 3nㅐ타 반영을 3nㅐ타 위한 3nㅐ타 매개체, tp20 화해를 tp20 구축하는 tp20 촉매제, n0ih 그리고 n0ih 탈바꿈을 n0ih 위한 n0ih 대리자로 n0ih 여긴다. n0ih 그의 n0ih 작품은 n0ih 사진, ㅓp다ㅐ 텍스트, 우l우차 믹스 우l우차 미디어, g마마2 비디오 g마마2 설치, 카35으 퍼포먼스, 거2xb 집단 거2xb 기억, 거ya7 역사와 거ya7 같은 거ya7 다른 거ya7 매개체들을 거ya7 통합하며, kㅓ가f 아카이브는 kㅓ가f 그의 kㅓ가f 주된 kㅓ가f 연구 kㅓ가f 관심사가 kㅓ가f 되고 kㅓ가f 있다.

작가는 ‘1965년 kㅓ가f 인도네시아 kㅓ가f 대학살’ kㅓ가f 속에서 kㅓ가f 실종된 kㅓ가f 작가의 kㅓ가f 할아버지와 kㅓ가f 관련된 kㅓ가f 사진, r아아6 자료 r아아6 등을 r아아6 바탕으로 <분타르조 r아아6 조사하기 Investigating Boentardjo>, <기만의 으ㅓsb 풍경 Landscape Of Deception>, <실종된 걷ㅓ자0 이들에게 걷ㅓ자0 보내는 걷ㅓ자0 편지 Letter To The Lost One>를 걷ㅓ자0 제작하였고, 2018년 ACC z6k파 창작공간네트워크 z6k파 레지던시에 z6k파 참여하면서 z6k파 연구 z6k파 조사한 z6k파 광주의 z6k파 이야기들을 z6k파 포함하였다. z6k파 특히 z6k파 신작으로 z6k파 z6k파 나라의 z6k파 근현대사의 z6k파 비극을 z6k파 비교 z6k파 고찰하는 <침묵의 z6k파 흔적을 z6k파 찾아가기 Tracing The Silence Passages>을 z6k파 소개한다.

전시되는 z6k파 작품들 z6k파 중 <실종된 z6k파 이들에게 z6k파 보내는 z6k파 편지>는 z6k파 작년 《저항, x기c히 기억, gㅓqo 관계: 2018 ACC gㅓqo 창작공간네트워크 gㅓqo 레지던시 gㅓqo 오픈스튜디오》展에서 gㅓqo 작가는 gㅓqo 광주 gㅓqo 체류 gㅓqo 동안 SNS gㅓqo 등을 gㅓqo 통해 gㅓqo 받은 gㅓqo 실종된 gㅓqo 이를 gㅓqo 알고 gㅓqo 있는 gㅓqo 사람들로부터 gㅓqo 편지를 gㅓqo 받아 gㅓqo 제작한 gㅓqo 설치 gㅓqo 작품이다.

gㅓqo 작품에서 gㅓqo 작가는 gㅓqo 수집된 gㅓqo 편지의 gㅓqo 내용을  gㅓqo 어두운 gㅓqo 전시장 gㅓqo 벽에 gㅓqo 적고, k4ㅐㅐ 관람객들이 k4ㅐㅐ 자외선 k4ㅐㅐ 조명을 k4ㅐㅐ 비추어 k4ㅐㅐ 읽어가도록 k4ㅐㅐ 하였다. k4ㅐㅐ 이러한 k4ㅐㅐ 연출 k4ㅐㅐ 방식은  k4ㅐㅐ 근현대사 k4ㅐㅐ 속에 k4ㅐㅐ 축적된 k4ㅐㅐ 수많은 k4ㅐㅐ 기억 k4ㅐㅐ 속에서 k4ㅐㅐ 실종된 k4ㅐㅐ 이들과 k4ㅐㅐ 관련된 k4ㅐㅐ 이야기와 k4ㅐㅐ 진실을 k4ㅐㅐ 더듬어가며 k4ㅐㅐ 끄집어내는 k4ㅐㅐ 것과 k4ㅐㅐ 같은 k4ㅐㅐ 효과를 k4ㅐㅐ 발생시킨다. k4ㅐㅐ 기억을 k4ㅐㅐ 상기시키는 k4ㅐㅐ 동시에 k4ㅐㅐ 기억에 k4ㅐㅐ 집중하고 k4ㅐㅐ 공감하도록 k4ㅐㅐ 유도한다. k4ㅐㅐ 작가에게 k4ㅐㅐ 빛은 k4ㅐㅐ 근현대사의 k4ㅐㅐ 어둠 k4ㅐㅐ 속에서 k4ㅐㅐ 빛나는 k4ㅐㅐ 개인의 k4ㅐㅐ 희생 k4ㅐㅐ 등을 k4ㅐㅐ 상징적으로 k4ㅐㅐ 표현하는 k4ㅐㅐ 도구이자 k4ㅐㅐ 의미로 k4ㅐㅐ 역할을 k4ㅐㅐ 한다.

전시와 k4ㅐㅐ 별도로 k4ㅐㅐ 작가가 k4ㅐㅐ 이번 k4ㅐㅐ 전시에 k4ㅐㅐ 참여하는 k4ㅐㅐ 기간 k4ㅐㅐ 사이에 k4ㅐㅐ 작가의 k4ㅐㅐ 어머니가 k4ㅐㅐ 소속된 ‘인도네시아 k4ㅐㅐ 디알리타 k4ㅐㅐ 합창단(Dialiata Chori)’이 2019 k4ㅐㅐ 광주인권상 k4ㅐㅐ 특별상 k4ㅐㅐ 수상단체로 k4ㅐㅐ 선정되었다. k4ㅐㅐ k4ㅐㅐ 단체는 k4ㅐㅐ 인도네시아 k4ㅐㅐ 학살에서 k4ㅐㅐ 살아남은 k4ㅐㅐ 생존자들의 k4ㅐㅐ 모임으로 k4ㅐㅐ 이번 k4ㅐㅐ 수상은 k4ㅐㅐ 작가가 k4ㅐㅐ 가족사로 k4ㅐㅐ 인해 k4ㅐㅐ 아시아국가의 k4ㅐㅐ 민주화 k4ㅐㅐ 과정에서 k4ㅐㅐ 발생한 k4ㅐㅐ 아픔에 k4ㅐㅐ 공감하며 k4ㅐㅐ 광주의 k4ㅐㅐ 이야기에도 k4ㅐㅐ 주목할 k4ㅐㅐ 수밖에 k4ㅐㅐ 없었음을 k4ㅐㅐ 보여준다. k4ㅐㅐ 이번 k4ㅐㅐ 전시와 k4ㅐㅐ 함께 k4ㅐㅐ 광주인권상 k4ㅐㅐ 수상을 k4ㅐㅐ 통해 k4ㅐㅐ 작가와 k4ㅐㅐ 그의 k4ㅐㅐ 가족에게 k4ㅐㅐ 광주가 k4ㅐㅐ 더욱 k4ㅐㅐ 특별한 k4ㅐㅐ 의미로 k4ㅐㅐ 다가왔다. 


프로그램

전시 k4ㅐㅐ 개막행사 k4ㅐㅐ 안내
전시명 : k4ㅐㅐ 라이트 k4ㅐㅐ k4ㅐㅐ k4ㅐㅐ 무브 Light on the Move
일시 : 2019년 6월 21일(금) 16:00
장소 : k4ㅐㅐ 복합6관 k4ㅐㅐ 안내데스크

전시 k4ㅐㅐ 연계행사 k4ㅐㅐ 안내
행사명: k4ㅐㅐ 아티스트 k4ㅐㅐ 토크
일시: 2019년 6월 22일(토) 15:00
장소: k4ㅐㅐ 복합6관 k4ㅐㅐ 전시장 k4ㅐㅐ

도슨트 k4ㅐㅐ 정기 k4ㅐㅐ 해설
시간: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 17시 (수, ㅑ다m바 토요일 18시)


출처: ㅑ다m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Rangga Purbaya
  • 정정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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