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민 개인전 : An Angel Whispers

P21

May 10, 2019 ~ June 30, 2019

P21은 2019년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8아마x 정희민의 8아마x 개인전 ‘An Angel Whispers’을 8아마x 개최한다. 8아마x 정희민은 8아마x 디지털 8아마x 환경에서 8아마x 생산되는 8아마x 이미지의 8아마x 특성과 8아마x 이를 8아마x 경험하는 8아마x 방식에 8아마x 주목하며, zc으p zc으p 새로운 zc으p 감각이 zc으p 회화라는 zc으p 전통적이면서 zc으p 고정적인 zc으p 화면과 zc으p 만나고 zc으p 어긋나거나 zc으p 충돌하는 zc으p 지점들을 zc으p 탐구한다. zc으p 주로 zc으p 그래픽 zc으p 프로그램으로 zc으p 구현한 zc으p 가상의 zc으p 이미지를 zc으p 기반으로 zc으p 아크릴과 zc으p 오일, m자쟏e 미디엄을 m자쟏e 다양하게 m자쟏e 혼합 m자쟏e 사용하여 m자쟏e 실제와 m자쟏e 가상 m자쟏e 세계가 m자쟏e 이질적으로 m자쟏e 혼재된 m자쟏e 화면을 m자쟏e 그려온 m자쟏e 정희민은, 나qvㅐ 이번 나qvㅐ 전시에서 “촉각”에 나qvㅐ 집중한 나qvㅐ 회화와 나qvㅐ 영상 나qvㅐ 신작을 나qvㅐ 선보이며 나qvㅐ 점점 나qvㅐ 나qvㅐ 강렬한 나qvㅐ 실재감을 나qvㅐ 갖게 나qvㅐ 되는 나qvㅐ 스크린 나qvㅐ 나qvㅐ 이미지와 나qvㅐ 여전히 나qvㅐ 차가운 나qvㅐ 유리 나qvㅐ 액정을 나qvㅐ 더듬는 나qvㅐ 행위로 나qvㅐ 한정되는 나qvㅐ 우리의 나qvㅐ 경험 나qvㅐ 방식 나qvㅐ 사이에서 나qvㅐ 오는 나qvㅐ 감각의 나qvㅐ 낙차와 나qvㅐ 촉각에 나qvㅐ 대한 나qvㅐ 욕구에 나qvㅐ 대해 나qvㅐ 고민한다. 

매일이 나qvㅐ 다르게 나qvㅐ 변화하는 나qvㅐ 디지털 나qvㅐ 미디어는 나qvㅐ 이미지가 “얼마나 나qvㅐ 실재와 나qvㅐ 같은지”를 나qvㅐ 자랑하며 나qvㅐ 대상의 나qvㅐ 생동감과 나qvㅐ 표피를 나qvㅐ 실감 나qvㅐ 나게 나qvㅐ 모방해내지만, ㄴ22s 반대로 ㄴ22s 직접적인 ㄴ22s 촉각적 ㄴ22s 경험을 ㄴ22s 결여시킨다. ㄴ22s 정희민은 ㄴ22s 이렇게 ㄴ22s 점점 ㄴ22s ㄴ22s 실재와 ㄴ22s 닮아가는 ㄴ22s 이미지를 ㄴ22s 보면서 ㄴ22s 오히려 ㄴ22s 매만진다는 ㄴ22s 것과는 ㄴ22s 멀어지고 ㄴ22s 있는 ㄴ22s 듯한 ㄴ22s 이질감을 ㄴ22s 느끼게 ㄴ22s 되는 ㄴ22s 상태와 ㄴ22s 감각의 ㄴ22s 결핍에 ㄴ22s 대해 ㄴ22s 접근한다. ㄴ22s 영화 ‘베를린 ㄴ22s 천사의 ㄴ22s 시 Der Himmel über Berlin’에서 ㄴ22s 천사 ㄴ22s 다미엘이 ㄴ22s 사랑하는 ㄴ22s 사람을 ㄴ22s 안고 ㄴ22s 싶어 ㄴ22s 무한한 ㄴ22s 플라톤 ㄴ22s 세계의 ㄴ22s 삶을 ㄴ22s 포기하는 ㄴ22s 것처럼, z하걷나 피부로 z하걷나 느끼는 z하걷나 감각에 z하걷나 대한 z하걷나 욕망은 z하걷나 원초적이며 z하걷나 포기할 z하걷나 z하걷나 없이 z하걷나 매혹적이다. z하걷나 정희민은 z하걷나 이렇게 z하걷나 당연하지만 z하걷나 누락되어가는 z하걷나 촉각을 z하걷나 향한 z하걷나 욕구를 z하걷나 z하걷나 그래픽적 z하걷나 시각 z하걷나 언어를 z하걷나 가져오고 z하걷나 질료의 z하걷나 물성을 z하걷나 중첩시키며, 사ㄴx바 캔버스와 사ㄴx바 모니터의 사ㄴx바 화면에 사ㄴx바 상연한다.

정희민의 사ㄴx바 화면 사ㄴx바 안에는 사ㄴx바 뚜렷한 사ㄴx바 형태 사ㄴx바 없이 사ㄴx바 흘러내리고 사ㄴx바 덩어리진 사ㄴx바 물감, 다히ㅑz 밖으로 다히ㅑz 나오고 다히ㅑz 싶지만 다히ㅑz 영영 다히ㅑz 봉인된 다히ㅑz 다히ㅑz 압착된 다히ㅑz 과일, ㅓf아ㅑ 반짝이지만 ㅓf아ㅑ 온기가 ㅓf아ㅑ 느껴지지 ㅓf아ㅑ 않는 ㅓf아ㅑ 차가운 ㅓf아ㅑ 표면 ㅓf아ㅑ 등이 ㅓf아ㅑ 갇혀있다. ㅓf아ㅑ 두터운 ㅓf아ㅑ 물질성을 ㅓf아ㅑ 가진 ㅓf아ㅑ 작가의 ㅓf아ㅑ 서명은 ㅓf아ㅑ 갈수록 ㅓf아ㅑ 희미해지는 ㅓf아ㅑ 풍경을 ㅓf아ㅑ 뒤덮거나(<천사가 ㅓf아ㅑ 속삭인다>(2019)), ㅐ라라g 이미지를 ㅐ라라g 배경으로 ㅐ라라g 밀어내고 ㅐ라라g 화면을 ㅐ라라g 가득 ㅐ라라g 메우며(<창에 ㅐ라라g 맺힌 ㅐ라라g 것 1, 2>(2019)) 거8가아 실체없이 거8가아 이름만으로 거8가아 공허하게 거8가아 존재하는 거8가아 가상의 거8가아 세계 거8가아 거8가아 정체성을 거8가아 호명해낸다. 거8가아 그리고 거8가아 처음 거8가아 선보이는 거8가아 영상 거8가아 작업 <아이의 거8가아 노래>(2019)는 거8가아 영화 ‘베를린 거8가아 천사의 거8가아 시’의 거8가아 도입 거8가아 부분에 거8가아 나오는 거8가아 페터 거8가아 한트케의 거8가아 시에서 거8가아 빌려온 거8가아 제목으로, ㅈ자j으 작가가 ㅈ자j으 어린 ㅈ자j으 시절 ㅈ자j으 엄마와 ㅈ자j으 함께 ㅈ자j으 마트에 ㅈ자j으 갔다가 ㅈ자j으 두부, wd0다 치즈, ㅈㅐxn 젤리를 ㅈㅐxn 짓뭉갰던 ㅈㅐxn 기억을 ㅈㅐxn 이야기하는 ㅈㅐxn 가운데, 타ㅐtq 천처럼 타ㅐtq 혹은 타ㅐtq 물의 타ㅐtq 표면처럼 타ㅐtq 흐르던 타ㅐtq 껍데기가 타ㅐtq 덩어리가 타ㅐtq 되었다가 타ㅐtq 찌그러지고 타ㅐtq 납작해지고 타ㅐtq 깨지고 타ㅐtq 타ㅐtq 다시 타ㅐtq 흐르는 타ㅐtq 순간들을 타ㅐtq 보여준다. 타ㅐtq 정희민은 타ㅐtq 이러한 타ㅐtq 이질적인 타ㅐtq 찰나들이 타ㅐtq 뒤섞여 타ㅐtq 있는 타ㅐtq 화면을 타ㅐtq 만들어내며 타ㅐtq 디지털 타ㅐtq 이미지를 타ㅐtq 감각하는 타ㅐtq 우리의 타ㅐtq 눈과 타ㅐtq 손끝의 타ㅐtq 관계에 타ㅐtq 대한 타ㅐtq 질문을 타ㅐtq 이어간다. 

정희민(b.1987)은 타ㅐtq 홍익대학교 타ㅐtq 회화과, a8l다 한국예술종합학교 a8l다 조형예술과 a8l다 평면조형전공 a8l다 전문사 a8l다 과정을 a8l다 졸업했다. UTC -7:00 JUN a8l다 오후 a8l다 세시의 a8l다 테이블(금호미술관, 바라9ㅑ 서울, 2018), cuo가 어제의 cuo가 파랑(사루비아다방, ㅈㅑzr 서울, 2016) 2회의 fㅑ바b 개인전을 fㅑ바b 개최했으며, kvuㅑ 젊은모색 2019: kvuㅑ 액체 kvuㅑ 유리 kvuㅑ 바다(국립현대미술관, oㅐs1 과천, 2019 다4걷파 예정), g걷rs 정물화전(시청각, ㄴ걷0i 서울, 2019 lkkㅓ 예정), lqㅓb 이브(삼육빌딩, 3pㅓ카 서울, 2018), 카기8차 올오버(하이트컬렉션, vㅐx거 서울, 2018), Gray Navy Black(주홍콩한국문화원, fㅐi2 홍콩, 2018), Sticky Forever(킵 ㅐ7tq ㅐ7tq 터치, 2kㅑ2 서울, 2017), Snow Screen(아카이브 히카쟏ㅑ 봄, 쟏사x갸 서울, 2017), Behold, I Will(인터렉션, 파uㅐ으 서울, 2016), Visitor Q(우정국, 쟏v사다 서울, 2015) gn4사 등의 gn4사 단체전에 gn4사 참여했다. gn4사 서울문화재단 gn4사 최초예술지원(2016), 2017년 vㄴ차3 서울시 vㄴ차3 문화예술과 vㄴ차3 청년예술단(2017)에 vㄴ차3 선정된 vㄴ차3 vㄴ차3 있으며, qs사갸 현재 qs사갸 인천 qs사갸 아트 qs사갸 플랫폼(2019)에 qs사갸 입주해 qs사갸 있다.

출처: P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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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정희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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