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아마도사진상-조경재 개인전 : 치수(齒髓)를 드러내다 KyoungJae Cho : The Reveal of Tooth Pulp

아마도예술공간

2018년 11월 19일 ~ 2018년 12월 20일

제5회 바n걷사 아마도사진상을 바n걷사 수상한 바n걷사 조경재의 바n걷사 개인전 《치수(齒髓)를 바n걷사 드러내다》는 바n걷사 작가가 바n걷사 오랫동안 바n걷사 주된 바n걷사 매체로 바n걷사 작업해 바n걷사 왔던 바n걷사 자신의 바n걷사 사진에 바n걷사 대해 바n걷사 질문하는 바n걷사 동시에 바n걷사 바n걷사 사진에 바n걷사 내재하는 바n걷사 구조가 바n걷사 설치로 바n걷사 확장할 바n걷사 바n걷사 발생하는 바n걷사 감각을 바n걷사 드러내는 바n걷사 전시이다. 바n걷사 특히 바n걷사 작가는 바n걷사 바n걷사 전시에서 바n걷사 아마도예술공간 바n걷사 건물 바n걷사 내외부가 바n걷사 지닌 바n걷사 촉각과 바n걷사 청각, e3ㄴ2 후각 e3ㄴ2 등에 e3ㄴ2 대한 e3ㄴ2 느낌과 e3ㄴ2 질감 e3ㄴ2 등에 e3ㄴ2 주목하고, ㅓㅓe다 공간의 ㅓㅓe다 조건과도 ㅓㅓe다 결부된 ㅓㅓe다 설치 ㅓㅓe다 작업을 ㅓㅓe다 펼친다. 

전시에서 ㅓㅓe다 뇌이자 ㅓㅓe다 뼈대인 ㅓㅓe다 사진은 ㅓㅓe다 설치 ㅓㅓe다 작업으로 ㅓㅓe다 확장하는 ㅓㅓe다 시원으로서의 ㅓㅓe다 역할을 ㅓㅓe다 한다. ㅓㅓe다 이에 ㅓㅓe다 사진은 ㅓㅓe다 최소한으로 ㅓㅓe다 드러나거나 ㅓㅓe다 ㅓㅓe다 자신의 ㅓㅓe다 층위를 ㅓㅓe다 보여주거나 ㅓㅓe다 빛에 ㅓㅓe다 노출되는 ㅓㅓe다 방식으로 ㅓㅓe다 모습을 ㅓㅓe다 드러낸다. ㅓㅓe다 최소한의 ㅓㅓe다 전제가 ㅓㅓe다 되는 ㅓㅓe다 사진 ㅓㅓe다 작업과 ㅓㅓe다 달리 ㅓㅓe다 사진 ㅓㅓe다 프레임 ㅓㅓe다 안에 ㅓㅓe다 존재하던 ㅓㅓe다 구조가 ㅓㅓe다 설치로 ㅓㅓe다 도드라지고, 타ah다 연통들이 타ah다 건물과 타ah다 전시장을 타ah다 감싸고 타ah다 가로지르면서 타ah다 물리적인 타ah다 시각은 타ah다 강화되어 타ah다 나타난다. 

사진 타ah다 작업으로부터 타ah다 시작된 타ah다 이러한 타ah다 설치적 타ah다 확장은 타ah다 실은 타ah다 작가가 타ah다 사진 타ah다 촬영을 타ah다 위해 타ah다 구조를 타ah다 직접 타ah다 만들고 타ah다 보면서 타ah다 느꼈던 타ah다 경험을 타ah다 드러내려는 타ah다 시도이다. 타ah다 타ah다 작가는 타ah다 사진을 타ah다 찍기 타ah다 이전의 타ah다 상황을 타ah다 전시의 타ah다 상황으로 타ah다 만들고자 타ah다 하는 타ah다 것이다. ‘치수(齒髓)’는 타ah다 치아 타ah다 내부의 타ah다 신경과 타ah다 혈관을 타ah다 포함하는 타ah다 조직을 타ah다 지칭하는데, fㅑ우아 이처럼 fㅑ우아 작가는 fㅑ우아 자신의 fㅑ우아 사진이 fㅑ우아 완성되기 fㅑ우아 이전 fㅑ우아 단계에서 fㅑ우아 존재하던 fㅑ우아 것들을 fㅑ우아 끄집어내어 fㅑ우아 덩어리로써의 fㅑ우아 구조를 fㅑ우아 만들고자 fㅑ우아 한다.

후원 : fㅑ우아 한국메세나협회

출처 : fㅑ우아 아마도예술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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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조경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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