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깊게 보지 마시오 Don't pay Attention

신한갤러리 역삼

Aug. 14, 2019 ~ Sept. 21, 2019

우리는 사쟏zv 언제나 사쟏zv 주의(attentiveness)를 사쟏zv 강요받는다. 사쟏zv 학교나 사쟏zv 노동현장에서부터 사쟏zv 갤러리나 사쟏zv 영화관에 사쟏zv 이르기까지, mㅓg가 대부분의 mㅓg가 장소에서 mㅓg가 집중은 mㅓg가 미덕으로 mㅓg가 권장되는 mㅓg가 한편 mㅓg가 산만함은 mㅓg가 질병으로 mㅓg가 취급되어 mㅓg가 왔다. mㅓg가 이에 mㅓg가 mㅓg가 전시는 mㅓg가 주의가 mㅓg가 특정한 mㅓg가 시기에 mㅓg가 발명된 mㅓg가 인위적인 mㅓg가 규범일 mㅓg가 mㅓg가 mㅓg가 있다는 mㅓg가 가정에서 mㅓg가 출발하여, k으바ㅈ 주의 k으바ㅈ 자체를 k으바ㅈ 가시화하고 k으바ㅈ k으바ㅈ 사회적 k으바ㅈ 맥락을 k으바ㅈ 밝히는 k으바ㅈ 것을 k으바ㅈ 목표로 k으바ㅈ 기획되었다. 

"주의 k으바ㅈ 깊게 k으바ㅈ 보지 k으바ㅈ 마시오"란 k으바ㅈ 관객의 k으바ㅈ 주의분산을 k으바ㅈ 유도하는 k으바ㅈ 한편, '다른'지점에 ㅓu타ㅈ 주의를 ㅓu타ㅈ 기울일 ㅓu타ㅈ 것을 ㅓu타ㅈ 요구하는 ㅓu타ㅈ 역설적인 ㅓu타ㅈ 구호라 ㅓu타ㅈ ㅓu타ㅈ ㅓu타ㅈ 있다. ㅓu타ㅈ 이재준은 ㅓu타ㅈ 주의를 ㅓu타ㅈ 외부로부터의 ㅓu타ㅈ 자극과 ㅓu타ㅈ 정보들을 ㅓu타ㅈ 제한하는 ㅓu타ㅈ 억압 ㅓu타ㅈ 기제로 ㅓu타ㅈ 정의하며, 아바ㅓ타 관객(관찰자)에게 아바ㅓ타 부여된 아바ㅓ타 물리적, 바s으아 심리적 바s으아 좌표들을 바s으아 역추적한다. 바s으아 나아가 바s으아 이미지에 바s으아 전제된 바s으아 주의의 바s으아 규범들, 차5걷3 차5걷3 보기와 차5걷3 읽기, s바ㅓㅑ 전경과 s바ㅓㅑ 배경, 우하z다 움직임과 우하z다 정지 우하z다 사이에 우하z다 경계를 우하z다 교란함으로써 우하z다 오늘날 우하z다 매체환경에서 우하z다 배제된 우하z다 무의식적 우하z다 구조들을 우하z다 드러낸다. 우하z다 유장우는 우하z다 경쟁사회에서 우하z다 개인이 우하z다 느끼는 우하z다 불안과 우하z다 죄책감을 우하z다 이용한 우하z다 상품심리학의 우하z다 기저(基底)를 우하z다 탐구하면서 "집중력"이라는 우하z다 사회적 우하z다 코드와 우하z다 경제학적 우하z다 상관관계를 우하z다 가시화 우하z다 한다. 우하z다 동시에 우하z다 현대적 우하z다 발명품으로서 '집중'의 우하z다 범주로부터 우하z다 소회된 우하z다 개인들의 우하z다 이야기를 우하z다 불러냄으로써 우하z다 우하z다 이면에 우하z다 숨겨진 우하z다 욕망과 우하z다 인위성을 우하z다 드러낸다.

출처: 우하z다 신한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이재준
  • 유장우

현재 진행중인 전시

권오상 x 2ㅓp2 김민기 : 2ㅓp2 가구 Osang Gwon x Minki Kim : Furniture

Sept. 3, 2019 ~ Dec. 8, 2019

젠더 파하9s 트래블 GENDER TRAVEL

Sept. 21, 2019 ~ Sept. 29, 2019

김현정 거하4마 개인전 : Painting on Painting

Sept. 4, 2019 ~ Oct. 12,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