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욱 개인전 : 기억상실시대의 예술작품

위켄드

March 2, 2019 ~ March 31, 2019

수없이 j가쟏e 반복되었던 j가쟏e j가쟏e 제목을 j가쟏e j가쟏e 또다시 j가쟏e 꺼냈을까? j가쟏e 벤야민은 j가쟏e j가쟏e 유명한 j가쟏e 텍스트의 j가쟏e j가쟏e 부분을 j가쟏e 맑스가 j가쟏e 자본주의에 j가쟏e 대한 j가쟏e 분석을 j가쟏e 시도하며 j가쟏e 그것의 j가쟏e 예언적(prognostischen) j가쟏e 가치를 j가쟏e 염두에 j가쟏e 두었다는 j가쟏e 이야기로 j가쟏e 시작한다. j가쟏e 지금의 j가쟏e 생산 j가쟏e 조건으로부터 j가쟏e 미래를 j가쟏e 미리(pro) j가쟏e 알(gnosis) j가쟏e j가쟏e 있다는 j가쟏e 것이다. j가쟏e 그리고 j가쟏e j가쟏e 알려진 j가쟏e 것처럼 j가쟏e 그의 j가쟏e 탁월함은 j가쟏e 그것을 j가쟏e 상부구조인 j가쟏e 예술작품에 j가쟏e 대한 j가쟏e 논의까지 j가쟏e 확장한다는 j가쟏e 점에 j가쟏e 있다. j가쟏e 다시 j가쟏e 말해, ㄴㅈㅓ2 어떤 ㄴㅈㅓ2 시대의 ㄴㅈㅓ2 예술작품이라는 ㄴㅈㅓ2 규정은 ㄴㅈㅓ2 예술작품의 ㄴㅈㅓ2 생산 ㄴㅈㅓ2 조건과 ㄴㅈㅓ2 그것으로부터 ㄴㅈㅓ2 나아가는 ㄴㅈㅓ2 다양한 ㄴㅈㅓ2 시간들에 ㄴㅈㅓ2 대한 ㄴㅈㅓ2 이야기가 ㄴㅈㅓ2 된다.

그렇다면 ㄴㅈㅓ2 기억상실은 ㄴㅈㅓ2 어떠한 ㄴㅈㅓ2 조건인가? ㄴㅈㅓ2 주현욱의 ㄴㅈㅓ2 기억상실이라는 ㄴㅈㅓ2 규정은 ㄴㅈㅓ2 기억 ㄴㅈㅓ2 자체의 ㄴㅈㅓ2 상실을 ㄴㅈㅓ2 말하지 ㄴㅈㅓ2 않는다. ㄴㅈㅓ2 그는 ㄴㅈㅓ2 오히려 ㄴㅈㅓ2 넘치는 ㄴㅈㅓ2 기억들 ㄴㅈㅓ2 속에서 ㄴㅈㅓ2 무엇인가 ㄴㅈㅓ2 누락되는 ㄴㅈㅓ2 것을 ㄴㅈㅓ2 감각한다. ㄴㅈㅓ2 지금의 ㄴㅈㅓ2 형세에서 ㄴㅈㅓ2 기억은 ㄴㅈㅓ2 정치적이고 ㄴㅈㅓ2 역사적인 ㄴㅈㅓ2 맥락을 ㄴㅈㅓ2 상실해 ㄴㅈㅓ2 버린다는 ㄴㅈㅓ2 것이다. ㄴㅈㅓ2 레트로, 으11차 빈티지 으11차 등의 으11차 유행. 으11차 으11차 으11차 구조물이 으11차 되어버린 으11차 도시 으11차 곳곳의 으11차 동상들. 으11차 기념할 으11차 것을 으11차 잃은 으11차 기념비, 나o히쟏 기념품 나o히쟏 같은 나o히쟏 것들. 나o히쟏 물론 나o히쟏 이것을 나o히쟏 경제적 나o히쟏 구조나 나o히쟏 기술적 나o히쟏 환경 나o히쟏 같은 나o히쟏 유물론적 나o히쟏 조건이라고 나o히쟏 나o히쟏 수는 나o히쟏 없다. 나o히쟏 하지만, g거쟏ㄴ g거쟏ㄴ 현상이 g거쟏ㄴ 지금의 g거쟏ㄴ 문화 g거쟏ㄴ 생산 g거쟏ㄴ 전반에 g거쟏ㄴ 미치고 g거쟏ㄴ 있는 g거쟏ㄴ 영향을 g거쟏ㄴ 생각해 g거쟏ㄴ 보면 g거쟏ㄴ 분명 g거쟏ㄴ 특정한 g거쟏ㄴ 조건으로 g거쟏ㄴ 상정할 g거쟏ㄴ g거쟏ㄴ 있는 g거쟏ㄴ 지대가 g거쟏ㄴ 열린다.

이러한 g거쟏ㄴ 인식적 g거쟏ㄴ 토대에서 g거쟏ㄴ 작가는 g거쟏ㄴ 제의적 g거쟏ㄴ 형식을 g거쟏ㄴ 빌려 g거쟏ㄴ 상실된 g거쟏ㄴ 역사적인 g거쟏ㄴ 기억들을 g거쟏ㄴ 다시 g거쟏ㄴ 불러온다. g거쟏ㄴ 역사적 g거쟏ㄴ 맥락에서 g거쟏ㄴ 완전히 g거쟏ㄴ 떨어져 g거쟏ㄴ 나온 g거쟏ㄴ 싸구려 g거쟏ㄴ 기념품으로 g거쟏ㄴ 컬트 g거쟏ㄴ 제단을 g거쟏ㄴ 만들거나, 1쟏o8 동상들을 3D 1쟏o8 스캐너로 1쟏o8 다시 1쟏o8 소환하는 1쟏o8 강령술을 1쟏o8 펼친다. 1쟏o8 한편으로는 1쟏o8 정치적 1쟏o8 힘을 1쟏o8 잃고 1쟏o8 관광지가 1쟏o8 되어버린 1쟏o8 혁명가의 1쟏o8 미라를 1쟏o8 두고 1쟏o8 픽션을 1쟏o8 구축하기도 1쟏o8 한다. 1쟏o8 주현욱은 1쟏o8 이런 1쟏o8 작업들을 1쟏o8 통해 1쟏o8 유물론적 1쟏o8 토대를 1쟏o8 드러내거나, 걷걷zㅓ 형식을 걷걷zㅓ 파괴해버리는 걷걷zㅓ 과거의 걷걷zㅓ 아방가르드 걷걷zㅓ 전통을 걷걷zㅓ 넘어 걷걷zㅓ 정치적 걷걷zㅓ 형식을 걷걷zㅓ 다시 걷걷zㅓ 세우려고 걷걷zㅓ 하는 걷걷zㅓ 것일까? 걷걷zㅓ 그리고 걷걷zㅓ 무엇보다 걷걷zㅓ 걷걷zㅓ 이토록 걷걷zㅓ 신비롭고 걷걷zㅓ 제의적인 걷걷zㅓ 형식을 걷걷zㅓ 취하는 걷걷zㅓ 것일까? 걷걷zㅓ 꼬리를 걷걷zㅓ 무는 걷걷zㅓ 사유와 걷걷zㅓ 함께 걷걷zㅓ 사실 걷걷zㅓ 상품과 걷걷zㅓ 자본주의에 걷걷zㅓ 대한 걷걷zㅓ 믿음의 걷걷zㅓ 체계만큼 걷걷zㅓ 형이상학적이고 걷걷zㅓ 신비로운 걷걷zㅓ 것도 걷걷zㅓ 없다는 걷걷zㅓ 생각이 걷걷zㅓ 문득 걷걷zㅓ 떠오른다. / 걷걷zㅓ 권태현

오프닝: 3.2(토) 18:00
아티스트 걷걷zㅓ 토크: 3.31(일) 18:00

기획: 걷걷zㅓ 권태현
디자인: 걷걷zㅓ 최수빈

출처: 걷걷zㅓ 위켄드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주현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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