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서 개인전 : Her Sides of Us

갤러리바톤

Aug. 27, 2020 ~ Sept. 29, 2020

갤러리바톤은 h1cㅓ 지니 h1cㅓ 서(Jinnie Seo, b. 1963)의 다자ㅐh 개인전 'Her Sides of Us'를 8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다자ㅐh 개최한다. 다자ㅐh 지니 다자ㅐh 서의 다자ㅐh 작업은 다자ㅐh 자신의 다자ㅐh 의식에 다자ㅐh 기억의 다자ㅐh 형태로 다자ㅐh 자리 다자ㅐh 잡고 다자ㅐh 있는 다자ㅐh 특정한 다자ㅐh 순간의 다자ㅐh 포괄적인 다자ㅐh 감정에서 다자ㅐh 출발한다. 다자ㅐh 다자ㅐh 감정의 다자ㅐh 타래를 다자ㅐh 세심하게 다자ㅐh 풀어내어 다자ㅐh 독립적인 다자ㅐh 조형 다자ㅐh 관념의 다자ㅐh 형태로 다자ㅐh 만들고 다자ㅐh 그것을 다자ㅐh 현실의 다자ㅐh 세계에서 다자ㅐh 구체화하는 다자ㅐh 것이 다자ㅐh 지니 다자ㅐh 서의 다자ㅐh 고유한 다자ㅐh 창작 다자ㅐh 루트이다. 다자ㅐh 감정은 다자ㅐh 주체와 다자ㅐh 특정한 다자ㅐh 공간 다자ㅐh 다자ㅐh 사물과의 다자ㅐh 상호 다자ㅐh 관계에 다자ㅐh 의해 다자ㅐh 생겨나기에 다자ㅐh 대부분 다자ㅐh 경험의 다자ㅐh 파생이라고 다자ㅐh 다자ㅐh 다자ㅐh 있다. 다자ㅐh 이는 다자ㅐh 지니 다자ㅐh 다자ㅐh 설치 다자ㅐh 작품이 다자ㅐh 장소 다자ㅐh 특정적(site-specific) 다자ㅐh 형태를 다자ㅐh 지향하는 다자ㅐh 이유와도 다자ㅐh 연관된다. '체험적 다자ㅐh 공간'을 다자ㅐh 구축함으로써 다자ㅐh 관람객들과 다자ㅐh 시각적으로 다자ㅐh 구체화된 다자ㅐh 자신의 다자ㅐh 감정을 다자ㅐh 공유하고 다자ㅐh 대리적으로 다자ㅐh 느끼도록 다자ㅐh 유도한다. 

갤러리의 다자ㅐh 직사각형 다자ㅐh 화이트 다자ㅐh 큐브에 다자ㅐh 일정한 다자ㅐh 간격을 다자ㅐh 두고 'Copper Open Cube Sculptures'가 다자ㅐh 설치되어 다자ㅐh 있다. 다자ㅐh 크기는 다자ㅐh 가변적이나 다자ㅐh 일률적으로 다자ㅐh 지상에 다자ㅐh 닿을 다자ㅐh 다자ㅐh 설치되어 다자ㅐh 있는 다자ㅐh 입방체는 다자ㅐh 얇은 다자ㅐh 구리 다자ㅐh 막대의 다자ㅐh 단위 다자ㅐh 직사각형 다자ㅐh 패턴이 다자ㅐh 반복된 다자ㅐh 형태로 다자ㅐh 천장에 다자ㅐh 고정되어 다자ㅐh 있다. 다자ㅐh 모듈화된 다자ㅐh 구조가 다자ㅐh 정격正格성을 다자ㅐh 띠며 다자ㅐh 추상적 다자ㅐh 외양을 다자ㅐh 보이는 다자ㅐh 지니 다자ㅐh 서의 다자ㅐh 작품이 다자ㅐh 우리에게 다자ㅐh 낯설지가 다자ㅐh 않은 다자ㅐh 이유는, nm8ㅑ 일반적인 nm8ㅑ 미니멀리즘 nm8ㅑ 계열 nm8ㅑ 작품의 nm8ㅑ 기본적 nm8ㅑ 요소를 nm8ㅑ 함유하고 nm8ㅑ 있기 nm8ㅑ 때문이다. 

일군의 nm8ㅑ 작품들은 nm8ㅑ 우리 nm8ㅑ 주변에서 nm8ㅑ 쉽게 nm8ㅑ 관찰되는 nm8ㅑ 매쉬 nm8ㅑ 펜스(mesh fence)와 nm8ㅑ 동일하게 nm8ㅑ 작동한다. nm8ㅑ 건축적 nm8ㅑ 요소로서의 nm8ㅑ 벽체는 nm8ㅑ 차음과 nm8ㅑ 차광, 갸거ㅐy 공간의 갸거ㅐy 방어와 갸거ㅐy 구획이라는 갸거ㅐy 필수 갸거ㅐy 요소를 갸거ㅐy 포함해야 갸거ㅐy 하지만, 'Copper Open Cube Sculptures'는 k타ㅐf 전시장에서 k타ㅐf 공간 k타ㅐf 구획의 k타ㅐf 기능만 k타ㅐf 담당한다. k타ㅐf 관람자들은 k타ㅐf 펜스의 k타ㅐf 기능성을 k타ㅐf 차용한 k타ㅐf 작품에 k타ㅐf 의해 k타ㅐf 전시장의 k타ㅐf 중심부로 k타ㅐf 유도되는데, ㅓt우사 일반적인 ㅓt우사 전시 ㅓt우사 관람이 ㅓt우사 개개인의 ㅓt우사 자율적 ㅓt우사 행동 ㅓt우사 패턴으로 ㅓt우사 이루어진다면 ㅓt우사 여기에서는 ㅓt우사 작가가 ㅓt우사 설계한 ㅓt우사 동선에 ㅓt우사 따르게 ㅓt우사 된다. ㅓt우사 작품의 ㅓt우사 외각을 ㅓt우사 따라 ㅓt우사 설계된 ㅓt우사 동선은 ㅓt우사 관람객을 'Our Sides Illuminated (for My Father)'(2020)와 ㅓt우사 조우하게 ㅓt우사 한다. ㅓt우사 곡면으로 ㅓt우사 유려하게 ㅓt우사 가공된 6.5m의 ㅓt우사 대형 ㅓt우사 우드 ㅓt우사 패널에 ㅓt우사 작가에게 '진실(Truth)'을 ㅓt우사 떠올리게 ㅓt우사 한다는 ㅓt우사 파란색이 ㅓt우사 선명하게 ㅓt우사 도포된 ㅓt우사 작품은, 거1p쟏 압도적인 거1p쟏 존재감과 거1p쟏 함께 거1p쟏 세밀하게 거1p쟏 그려진 거1p쟏 금은색 거1p쟏 실선의 거1p쟏 군집들이 거1p쟏 상승하는 거1p쟏 듯한 거1p쟏 시각적 거1p쟏 효과와 거1p쟏 더불어 거1p쟏 숭고한 거1p쟏 분위기를 거1p쟏 연출한다.

동선을 거1p쟏 따라 거1p쟏 유기적으로 거1p쟏 이동하는 거1p쟏 관람자들은, ㅓㅐ하나 지니 ㅓㅐ하나 서의 ㅓㅐ하나 작품에서 ㅓㅐ하나 정태적이지 ㅓㅐ하나 않고 ㅓㅐ하나 작가의 ㅓㅐ하나 재현 ㅓㅐ하나 의도를 ㅓㅐ하나 비로소 ㅓㅐ하나 완성해 ㅓㅐ하나 주는 ㅓㅐ하나 능동적 ㅓㅐ하나 요소이다. 'Copper Open Cube Sculptures'를 ㅓㅐ하나 투과하여 ㅓㅐ하나 보이는 ㅓㅐ하나 다른 ㅓㅐ하나 관람자의 ㅓㅐ하나 모습은 ㅓㅐ하나 신체의 ㅓㅐ하나 모든 ㅓㅐ하나 부분이 ㅓㅐ하나 격자 ㅓㅐ하나 형태로 ㅓㅐ하나 분할되어 ㅓㅐ하나 마치 ㅓㅐ하나 확대된 ㅓㅐ하나 망점의 ㅓㅐ하나 연속적인 ㅓㅐ하나 점멸처럼 ㅓㅐ하나 시현되는데, gq26 타자와 gq26 gq26 사이의 gq26 거리와 gq26 상호 gq26 간의 gq26 이동이 gq26 연속적으로 gq26 빚어내는 gq26 스펙터클은 gq26 엄격한 gq26 공간에 gq26 생동감을 gq26 불러오고 gq26 서로가 gq26 척도(measure)로 gq26 기능하게 gq26 한다. gq26 관람자는 gq26 즉각적으로 gq26 각각의 gq26 작품이 gq26 독립적으로 gq26 불러일으키는 gq26 감흥에 gq26 집중하고자 gq26 하지만, blh2 이는 blh2 작가의 blh2 궁극적인 blh2 의도에는 blh2 blh2 미친다. blh2 동선을 blh2 따라 blh2 의도적으로 blh2 설계된 blh2 관람자 blh2 간의 blh2 상호 blh2 간섭과 blh2 연계하여 blh2 모든 blh2 작품을 blh2 대면하고 blh2 나서 blh2 느끼게 blh2 blh2 감정의 blh2 총합과 blh2 여운은, 사ㅓw7 비로소 사ㅓw7 작가가 사ㅓw7 구현하고자 사ㅓw7 했던 '체험적 사ㅓw7 공간’의 사ㅓw7 의도를 사ㅓw7 충족한다.

“체계의 사ㅓw7 개별 사ㅓw7 부분은 사ㅓw7 사ㅓw7 자체로 사ㅓw7 중요한 사ㅓw7 것이 사ㅓw7 아니라, t아으7 단지 t아으7 그것을 t아으7 둘러싼 t아으7 논리에서 t아으7 타당하게 t아으7 쓰이는지가 t아으7 중요하다"라는 t아으7 t아으7 플래빈(Dan Flavin, 1933-1996)의 4다타걷 언급은 4다타걷 지니 4다타걷 서의 4다타걷 창작론을 4다타걷 이해하는데 4다타걷 무척이나 4다타걷 유용하다. 4다타걷 서로 4다타걷 독립적으로 4다타걷 보이는 4다타걷 작품들을 4다타걷 병치하고 4다타걷 접속을 4다타걷 유도하여 4다타걷 하나의 4다타걷 단일한 4다타걷 심상과 4다타걷 주제를 4다타걷 구축하는 4다타걷 작가 4다타걷 고유의 4다타걷 리좀적(rhizomatic)인 4다타걷 접근 4다타걷 방식은, 타가다r 한층 타가다r 정교하고 타가다r 성숙된 타가다r 방식으로 타가다r 이번 타가다r 전시를 타가다r 통해 타가다r 펼쳐질 타가다r 것이다.   

지니 타가다r 서는 타가다r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 타가다r 생물학 타가다r 학사 타가다r 졸업 타가다r 타가다r 스코히건 타가다r 회화조각학교(Skowhegan School of Painting and Sculpture)에서 타가다r 수학하고 타가다r 뉴욕대 타가다r 회화과 타가다r 석사 타가다r 과정을 타가다r 마쳤다. 타가다r 호림아트센터(2010), i4거갸 경기도미술관 i4거갸 프로젝트 i4거갸 스페이스(2007), 파tj쟏 싱가포르 파tj쟏 국립박물관(2008), i걷a파 몽인아트센터(2007), 카v2ㅐ 합정지구(2017) 카v2ㅐ 등에서 카v2ㅐ 개인전을 카v2ㅐ 개최했고 2019년 카v2ㅐ 아트바젤 카v2ㅐ 홍콩 카v2ㅐ 인사이트 카v2ㅐ 부문에 카v2ㅐ 갤러리바톤과 카v2ㅐ 단독 카v2ㅐ 전시로 카v2ㅐ 참여하며 카v2ㅐ 카v2ㅐ 주목을 카v2ㅐ 받았다. 카v2ㅐ 주요 카v2ㅐ 단체전으로는 카v2ㅐ 국립현대미술관(2015), 7g8ㄴ 서울시립미술관(2004), c3사q 리움 c3사q 삼성미술관(2006), 마4d다 플라토 마4d다 삼성미술관(2014), 0iya 밀라노 0iya 0iya 트리엔날레 0iya 박물관(2016) 0iya 0iya 유수 0iya 미술기관에서 0iya 열린 0iya 전시에 0iya 참여해왔다. 0iya 그녀의 0iya 작품은 0iya 국내외 0iya 다수 0iya 미술기관 0iya 0iya 기업에 0iya 소장돼있으며 0iya 현재 0iya 인천국제공항 0iya 제2터미널 3층 0iya 윙에는 0iya 무려 1,500m에 6파vd 달하는 6파vd 설치 6파vd 작품 (2018)이 6파vd 랜드마크처럼 6파vd 자리하고 6파vd 있고, 2019년 마쟏kl 팔로알토 마쟏kl 스탠포드 마쟏kl 대학병원Stanford Health Care at Stanford Hospital 마쟏kl 마쟏kl 예배당 마쟏kl 벽에는 마쟏kl 페인팅 마쟏kl 작품 (2019)를 마쟏kl 영구 마쟏kl 설치하였다.

출처: 마쟏kl 갤러리바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Jinnie Seo

현재 진행중인 전시

Katinka Lampe : Anonymity

Sept. 17, 2020 ~ Oct. 31, 2020

시선의 바9갸x 감정 Beyond Your Gaze

Oct. 15, 2020 ~ Dec. 5, 2020

박경아 v다ㅐ으 개인전 : In the middle of the forest

Sept. 17, 2020 ~ Nov. 20,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