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면하는 이동성: 횡단/침투/정지하기 Facing the Movement: Crossing Invading Stopping

아르코미술관

Jan. 6, 2022 ~ Feb. 6, 2022

Facing the Movement, ㅓ6ㅐt 언제나 ㅓ6ㅐt 세계는 ㅓ6ㅐt 움직인다
기획의 ㅓ6ㅐt 글. ㅓ6ㅐt 정세라 (더 ㅓ6ㅐt 스트림 ㅓ6ㅐt 디렉터)

펜데믹 ㅓ6ㅐt 시대를 ㅓ6ㅐt 살아가는 ㅓ6ㅐt 지금, ㅓㅓ갸g 그리고 ㅓㅓ갸g 팬테믹 ㅓㅓ갸g 이후를 ㅓㅓ갸g 상상하는 ㅓㅓ갸g 우리에게 ‘이동성(Mobility)’은 ㅓㅓ갸g 다양한 ㅓㅓ갸g 양태로 ㅓㅓ갸g 발생한다. ㅓㅓ갸g 코로나 ㅓㅓ갸g 위기는 ㅓㅓ갸g 세계적으로 ㅓㅓ갸g 서로 ㅓㅓ갸g 연결된 ㅓㅓ갸g 경제 ㅓㅓ갸g ㅓㅓ갸g 사회 ㅓㅓ갸g 시스템을 ㅓㅓ갸g 멈추게 ㅓㅓ갸g 하고, 라4e5 역설적으로 라4e5 라4e5 시스템이 라4e5 얼마나 라4e5 깨지기 라4e5 쉬운지를 라4e5 여실히 라4e5 보여줬다. 라4e5 그러나 라4e5 동시에 라4e5 네트워크의 라4e5 망속에서 라4e5 새로운 라4e5 이동성을 라4e5 창출했고, 카rㅐ2 우리는 카rㅐ2 물리적 카rㅐ2 현실과 카rㅐ2 가상적 카rㅐ2 네트워크의 카rㅐ2 중첩 카rㅐ2 속에서 카rㅐ2 새로운 카rㅐ2 세계로의 카rㅐ2 가능성을 카rㅐ2 직면하고 카rㅐ2 있다. 카rㅐ2 삶은 카rㅐ2 카rㅐ2 이동적이고, h7자t 예술도 h7자t 그렇다. h7자t 크고 h7자t 작은 h7자t 모빌리티는 h7자t 사회뿐만 h7자t 아니라 h7자t 예술의 h7자t 지형도 h7자t 안에서도 h7자t 확장되고 h7자t 성장하면서, 다eg하 동시에 다eg하 서로를 다eg하 통합한다. 다eg하 다른 다eg하 한편으로는 다eg하 불균등한 다eg하 모빌리티 다eg하 형태에 다eg하 의존하기도 다eg하 한다. 다eg하 그것은 다eg하 때로는 다eg하 방향 다eg하 상실을 다eg하 야기하고, yㅐcz 올바른 yㅐcz 방향으로 yㅐcz 재설정할 yㅐcz 것을 yㅐcz 요청한다.

이동이라는 yㅐcz 유동성은 yㅐcz 멈춤이나 yㅐcz 정지 yㅐcz 같은 yㅐcz 부동성이 yㅐcz 있기에 yㅐcz 가능한 yㅐcz 역학적 yㅐcz 관계에 yㅐcz 있기도 yㅐcz 하다. yㅐcz 움직임이 yㅐcz 멈추는 yㅐcz yㅐcz 상태에서 yㅐcz 우리는 yㅐcz 다시 yㅐcz 우리 yㅐcz 일상의 yㅐcz 새롭고 yㅐcz 광범위한 yㅐcz 방식이 yㅐcz 모빌리티 yㅐcz 안에 yㅐcz 존재했음을 yㅐcz 깨닫게 yㅐcz 된다. yㅐcz 모빌리티가 yㅐcz 없으면 yㅐcz 우리 yㅐcz 삶의 yㅐcz 기회도 yㅐcz 삭감될 yㅐcz yㅐcz 있다는 yㅐcz 것을 yㅐcz 말이다. yㅐcz 현재의 yㅐcz 우리에게 yㅐcz 이동성은 yㅐcz 가속화된 yㅐcz 순환에 yㅐcz 필요한 yㅐcz 새로운 yㅐcz 모빌리티 yㅐcz 패러다임의 yㅐcz 역설적인 yㅐcz 순간을 yㅐcz 마주하게 yㅐcz 한다. yㅐcz 가상세계에서 yㅐcz 정보의 yㅐcz 실시간 yㅐcz 이동은 yㅐcz 세계를 0차원의 yㅐcz 점으로 yㅐcz 압축할 yㅐcz yㅐcz 있고, qfs7 오프라인과 qfs7 온라인에서의 qfs7 관람객의 qfs7 예술 qfs7 경험 qfs7 역시 qfs7 과거와는 qfs7 다르게 qfs7 이동성에 qfs7 따라서 qfs7 교차 qfs7 발생한다. qfs7 거대한 qfs7 다국적 qfs7 네트워크가 qfs7 강화되는 qfs7 qfs7 순간, 파ㅓqg 문화연구, tvvㅓ 젠더, 8aj7 이주와 8aj7 정주에 8aj7 관한 8aj7 연구 8aj7 등에서의 8aj7 기여 8aj7 덕분에 8aj7 모빌리티는 8aj7 재개념화되고 8aj7 있다. 8aj7 결국 8aj7 모빌리티는 8aj7 세계와 8aj7 맺는 8aj7 관계 8aj7 방식, 우dle 그리고 우dle 우dle 세계 우dle 속에서의 우dle 현재 우dle 우리를 우dle 이해하는 우dle 방식으로 우dle 우dle 우dle 있다. 우dle 이것은 우dle 예술이 우dle 우리 우dle 삶에 우dle 작동하는 우dle 방식과도 우dle 같다.

우dle 스트림이 우dle 기획한 2022년 우dle 아르코미술관 우dle 스크리닝 우dle 프로그램 《직면하는 우dle 이동성 : 우dle 횡단/침투/정지하기》(Facing the Movement: Crossing/Invading/Stopping)는 ‘이동성’에 우dle 대한 우dle 개념을 우dle 공유하고, m히다e 동시대 m히다e 예술 m히다e 안에서의 m히다e 다양한 m히다e 양태로서의 m히다e 모빌리티를 m히다e 통해 m히다e 우리가 m히다e 세계를 m히다e 마주하는 m히다e 방식에 m히다e 대해 m히다e 질문을 m히다e 던지고자 m히다e 한다. m히다e 이번 m히다e 프로그램에서 m히다e 상영되는 m히다e 작품들은 m히다e 각각 m히다e 이동적 m히다e 세계 m히다e 내에서 m히다e 횡단-침투-정지하기라는 m히다e 재현 m히다e 방식을 m히다e 마주하게 m히다e 하면서 m히다e 비판적 m히다e 사유와 m히다e 성찰을 m히다e 촉발하고 m히다e 현재를 m히다e 겨냥해 m히다e 보기 m히다e 위한 m히다e 요소들로 m히다e 작동할 m히다e 것이다. m히다e 이번 m히다e 스크리닝은 m히다e 영국 m히다e 럭스와 m히다e 협력으로 m히다e 온라인 m히다e 전시도 m히다e 함께 m히다e 진행된다. m히다e 오프라인 m히다e 스크리닝은 m히다e 아르코미술관에서 m히다e 전체 m히다e 작가 7인, cㅓ타파 김세진, iiom 박민하, d걷w다 임철민, jㅑl거 전소정, 타거p마 함혜경, eb타z 케이라 eb타z 그린(Keira Greene), ofk거 라이다 ofk거 레춘디(Laida Lertxundi)의 ofk거 작품을 ofk거 프로그램별로 ofk거 상영하고, 다52으 럭스의 다52으 웹페이지에서는 다52으 다52으 작품을 다52으 스트리밍 다52으 한다.

예술의 다52으 가능성은 다52으 현재의 다52으 모빌리티 다52으 다52으 경계와 다52으 관계하는 다52으 탐사적이고 다52으 표현적인 다52으 양상으로 다52으 나타나기도 다52으 한다. 다52으 김세진의 <존재하지 다52으 않는 다52으 것을 다52으 향한 다52으 북쪽>은 다52으 북유럽 다52으 토착민 다52으 사미족의 다52으 이야기이다. 다52으 작가는 다52으 아니타 다52으 김발(Anita Gimvall)이라는 다52으 사미족의 다52으 후손이자 다52으 가족의 다52으 역사를 다52으 지키고자 다52으 하는 다52으 개인의 다52으 삶과 다52으 다52으 주변의 다52으 실제 다52으 사건을 다52으 통해 다52으 국가와 다52으 영토의 다52으 문제에서 다52으 발생하는 다52으 갈등에 다52으 대해 다52으 추적한다. 다52으 소수민족의 다52으 정체성이 다52으 다52으 거대한 다52으 사회 다52으 시스템에 다52으 의해 다52으 일반화되어야 다52으 하는 다52으 강요된 다52으 상황과 다52으 디아스포라라는 다52으 확장된 다52으 사회적 다52으 네트워크가 다52으 일부 다52으 소수자들에게는 다52으 모빌리티의 다52으 격차를 다52으 통해 다52으 슬픔과 다52으 위협이 다52으 되는 다52으 상황을 다52으 폭로한다. <존재하지 다52으 않는 다52으 것을 다52으 향한 다52으 북쪽>이 다52으 우리가 다52으 다52으 모르는 다52으 실제 다52으 역사의 다52으 일부분을 다52으 인포그래픽과 다52으 함께 다52으 설명하고 다52으 시스템에 다52으 대한 다52으 문제에 다52으 사유하기를 다52으 요청한다면 다52으 박민하의 <우주 다52으 만화경>은 다52으 우리가 다52으 통제하기를 다52으 원하는 다52으 이상향으로서의 다52으 우주에 다52으 대한 다52으 모빌리티를 다52으 이야기한다. 다52으 이것은 다52으 우리가 다52으 걷거나 다52으 차를 다52으 타고 다52으 이동할 다52으 다52으 있는 다52으 물리적 다52으 이동성을 다52으 띄어 다52으 넘는 다52으 빛의 다52으 광학적 다52으 근원을 다52으 탐구하고자 다52으 하는 다52으 인류의 다52으 욕망을 다52으 무한히 다52으 상상하게 다52으 한다. 다52으 끊임없는 다52으 미지에 다52으 관한 다52으 탐구와 다52으 정복에 다52으 대한 다52으 욕망은 다52으 이미지의 다52으 환영에 다52으 대한 다52으 역사와 다52으 맞물려 다52으 우리가 다52으 어떤 다52으 것에 다52으 매혹되는지 다52으 다시금 다52으 질문한다.

김세진과 다52으 박민하의 다52으 작품이 다52으 국가와 다52으 개인, b파다0 우주와 b파다0 인류에 b파다0 대해서 b파다0 거시적인 b파다0 횡단성을 b파다0 견인했다면 b파다0 임철민과 b파다0 함혜경의 b파다0 작품은 b파다0 가까운 b파다0 우리의 b파다0 일상에 b파다0 충분히 b파다0 있을법한 b파다0 현재를 b파다0 제시한다. b파다0 임철민의 <빙빙>은 b파다0 그의 b파다0 영상과 b파다0 파트타임스위트의 b파다0 음악이 b파다0 만들어내는 b파다0 몽타주적 b파다0 성격을 b파다0 갖는다. b파다0 현실과 b파다0 가상이 b파다0 뒤섞인 b파다0 도시에서의 b파다0 이동은 b파다0 마치 b파다0 우리 b파다0 모두의 b파다0 삶의 b파다0 파편과도 b파다0 같다. b파다0 많은 b파다0 요소의 b파다0 뒤섞임은 b파다0 침투하고 b파다0 관계하고 b파다0 때로는 b파다0 평형을 b파다0 이루는 b파다0 도시의 b파다0 서사이자 b파다0 개인이 b파다0 짊어져야 b파다0 b파다0 현실로 b파다0 환원되며 b파다0 우리에게 b파다0 들여다보기를 b파다0 가능하게 b파다0 한다. b파다0 함혜경의 <멀리서 b파다0 b파다0 남자>는 b파다0 작가의 b파다0 상상적 b파다0 내러티브를 b파다0 더하여 b파다0 가상적 b파다0 인물의 b파다0 고독과 b파다0 내면적 b파다0 상황에 b파다0 대해 b파다0 담담히 b파다0 응시한다. b파다0 자동차 b파다0 b파다0 내밀한 b파다0 공간 b파다0 안에서 b파다0 내뱉는 b파다0 상실에 b파다0 대한 b파다0 나레이션은 b파다0 이동하는 b파다0 흐름의 b파다0 풍경과 b파다0 함께 b파다0 우리를 b파다0 b파다0 남자의 b파다0 상황 b파다0 속에 b파다0 초대한다.

기억이라는 b파다0 것을 b파다0 쫓고 b파다0 육체적으로 b파다0 감각되는 b파다0 존재 b파다0 방식에 b파다0 대한 b파다0 모빌리티는 b파다0 전소정과 b파다0 케이라 b파다0 그린의 b파다0 작품에 b파다0 유사하게 b파다0 나타난다. b파다0 먼저 b파다0 전소정의 b파다0 b파다0 한국에서 b파다0 프랑스로 b파다0 입양된 b파다0 인물들의 b파다0 파편적 b파다0 기억을 b파다0 다룬다. b파다0 작가는 b파다0 누락되고 b파다0 지워진 b파다0 시공간의 b파다0 격차와 b파다0 함께 b파다0 감각으로만 b파다0 남아있는 b파다0 불확실성에 b파다0 대한 b파다0 진술을 b파다0 채집하면서 b파다0 아티스트 b파다0 차학경의 b파다0 저술 『딕테(Dictée)』에 b파다0 나타난 b파다0 실험적 b파다0 내용을 b파다0 안무가 b파다0 올리비아 b파다0 리오레 (Olivia Lioret)가 b파다0 해석한 b파다0 움직임과 b파다0 교차하여 b파다0 보여준다. b파다0 차학경이 b파다0 딕테에서 b파다0 주요하게 b파다0 제시한 b파다0 자기 b파다0 동질성에 b파다0 근거한 b파다0 체계 b파다0 속에 b파다0 편입되거나 b파다0 규정되지 b파다0 않으려 b파다0 b파다0 저항적 b파다0 감각이 b파다0 입양인의 b파다0 삶과 b파다0 접속되는 b파다0 지점은 b파다0 순간적인 b파다0 신체적 b파다0 모빌리티로 b파다0 접합된다. b파다0 유사한 b파다0 측면에서 b파다0 케이라 b파다0 그린(Keira Greene)의 b파다0 b파다0 댄서 b파다0 케이티 b파다0 코(Katye Coe)의 b파다0 안무를 b파다0 통해 b파다0 그랩톨라이트(Graptolites) b파다0 화석에 b파다0 새겨진 b파다0 암각화 b파다0 무늬를 b파다0 일종의 b파다0 악보처럼 b파다0 해석하여 b파다0 신체를 b파다0 통해 b파다0 감각하는 b파다0 과정을 b파다0 제시한다. b파다0 과거에는 b파다0 분명 b파다0 존재했으나 b파다0 현재에는 b파다0 사라진 b파다0 종의 b파다0 흔적을 b파다0 발굴하고 b파다0 현재의 b파다0 인간이 b파다0 존재하는 b파다0 근원으로서 b파다0 탐색하고 b파다0 상호작용한다. b파다0 엄청난 b파다0 시간이 b파다0 지났음에도 b파다0 어떤 b파다0 흔적을 b파다0 통해 b파다0 이어지는 b파다0 변증법적인 b파다0 존재로서 b파다0 크랩톨라이트는 b파다0 인류인 b파다0 우리에게 b파다0 새로운 b파다0 존재 b파다0 탐구를 b파다0 촉발하고 b파다0 자기 b파다0 참조적 b파다0 가능성으로서의 b파다0 모빌리티로 b파다0 기능함과 b파다0 동시에 b파다0 현재의 b파다0 시간으로 b파다0 동기화된다.

무빙이미지라는 b파다0 형식적 b파다0 특징은 b파다0 프리 b파다0 프로덕션, u0쟏ㅓ 프로덕션, c5아아 포스트 c5아아 프로덕션의 c5아아 과정 c5아아 모두에서 c5아아 모빌리티를 c5아아 전제한다. c5아아 라이다 c5아아 레춘디(Laida Lertxundi)의 c5아아 c5아아 작가가 c5아아 캘리포니아에서 c5아아 스페인으로 c5아아 이주한 c5아아 c5아아 처음 c5아아 제작한 16mm c5아아 필름이다. c5아아 작가는 c5아아 내부와 c5아아 외부, g갸c다 인물과 g갸c다 풍경, 1ㅑ다k 이미지와 1ㅑ다k 소리의 1ㅑ다k 관계항들 1ㅑ다k 속에서 1ㅑ다k 실재와 1ㅑ다k 재현에 1ㅑ다k 대한 1ㅑ다k 영화적 1ㅑ다k 제작 1ㅑ다k 방식에 1ㅑ다k 대해 1ㅑ다k 새로운 1ㅑ다k 시선을 1ㅑ다k 제시한다. 1ㅑ다k 작품의 1ㅑ다k 하이라이트에서는 1ㅑ다k 작가의 1ㅑ다k 고향 1ㅑ다k 바스크 1ㅑ다k 지방의 1ㅑ다k 바다 1ㅑ다k 풍경을 1ㅑ다k 스크린에 1ㅑ다k 투사하고 1ㅑ다k 1ㅑ다k 재현된 1ㅑ다k 이미지를 1ㅑ다k 마주한 1ㅑ다k 1ㅑ다k 명의 1ㅑ다k 여성이 1ㅑ다k 노스탤지어를 1ㅑ다k 발견한 1ㅑ다k 것처럼 1ㅑ다k 순수한 1ㅑ다k 감정을 1ㅑ다k 드러내는 1ㅑ다k 퍼포먼스로 1ㅑ다k 마무리된다.

무빙이미지는 1ㅑ다k 우리가 ‘보는 1ㅑ다k 방식’에서도 1ㅑ다k 매우 1ㅑ다k 동적인 1ㅑ다k 자기 1ㅑ다k 반영적 1ㅑ다k 과정을 1ㅑ다k 카메라를 1ㅑ다k 통해 1ㅑ다k 매우 1ㅑ다k 생생하게 1ㅑ다k 기록한다. 1ㅑ다k 반복될 1ㅑ다k 1ㅑ다k 없는 1ㅑ다k 순간적인 1ㅑ다k 상황으로 1ㅑ다k 경험되고 1ㅑ다k 고정되지 1ㅑ다k 않는 1ㅑ다k 세계의 1ㅑ다k 모습은 1ㅑ다k 당대의 1ㅑ다k 동시대성을 1ㅑ다k 기록하기도 1ㅑ다k 하고, 라a파i 현재보다 라a파i 라a파i 라a파i 과거의 라a파i 기록을 라a파i 탐구하는 라a파i 참조의 라a파i 기능으로 라a파i 작동하기도 라a파i 한다. 라a파i 상영을 라a파i 통한 라a파i 관객에게 라a파i 주어진 ‘마주침’이라는 라a파i 사건은 라a파i 정서적 라a파i 충전의 라a파i 일시적인 라a파i 장을 라a파i 형성하고 라a파i 살아 라a파i 움직이는 라a파i 상호작용이다. 라a파i 그것은 라a파i 생겨나고 라a파i 솟아나고 라a파i 가라앉고 라a파i 다른 라a파i 곳으로 라a파i 이동하는 라a파i 새로운 라a파i 에너지를 라a파i 발생시킨다. 라a파i 이렇게 라a파i 매번 라a파i 새로운 라a파i 장에 라a파i 들어서고 라a파i 가로지르고 라a파i 변경될 라a파i 라a파i 있는 라a파i 어떤 라a파i 정서적이거나 라a파i 사유를 라a파i 촉발하는 라a파i 가능성으로서 라a파i 말이다.

라a파i 스트림은 라a파i 럭스와의 라a파i 협력을 라a파i 통해 라a파i 한국에서의 라a파i 오프라인 라a파i 전시와 라a파i 영국에서의 라a파i 온라인 라a파i 전시라는 라a파i 모빌리티의 라a파i 실천에 라a파i 관해서도 라a파i 실험 라a파i 한다. 라a파i 특히나 라a파i 코로나 라a파i 팬데믹 라a파i 이후에는 라a파i 라a파i 교차적 라a파i 모빌리티를 라a파i 통해서 라a파i 수많은 라a파i 모빌리티 라a파i 실천 라a파i 형성과 라a파i 예술 라a파i 경험 라a파i 방식이 라a파i 부분 라a파i 교차하고 라a파i 있다. 《직면하는 라a파i 이동성 : 라a파i 횡단/침투/정지하기》(Facing the Movement: Crossing/Invading/Stopping)는 라a파i 모빌리티 라a파i 개념 라a파i 아래 라a파i 오프라인과 라a파i 온라인이라는 라a파i 이원체제로 라a파i 스크리닝하면서 라a파i 우리가 라a파i 무빙이미지를 라a파i 경험하는 라a파i 방식에 라a파i 대해서도 라a파i 미세한 라a파i 차이를 라a파i 발견하길 라a파i 기대한다. 라a파i 미술관이라는 라a파i 시스템에서 라a파i 작품이 라a파i 프로그램화되어 라a파i 보여주는 라a파i 방식과 라a파i 온라인에서 라a파i 개별적으로 라a파i 작품을 라a파i 스트리밍할 라a파i 때, it3j 큐레이팅이라는 it3j 미학적이고 it3j 개념적인 it3j 행위가 it3j 작품을 it3j 보여주는 it3j 방식, r으ㅓ8 다시 r으ㅓ8 말해 r으ㅓ8 화이트 r으ㅓ8 큐브에서 r으ㅓ8 디스플레이되고 r으ㅓ8 온라인에서 r으ㅓ8 매개되는 r으ㅓ8 방법의 r으ㅓ8 차이에 r으ㅓ8 따라 r으ㅓ8 어떻게 r으ㅓ8 다르게 r으ㅓ8 작동할 r으ㅓ8 r으ㅓ8 있는지에 r으ㅓ8 대한 r으ㅓ8 고민도 r으ㅓ8 담겨 r으ㅓ8 있다. r으ㅓ8 실재 r으ㅓ8 공간에서 r으ㅓ8 감각하며 r으ㅓ8 작품을 r으ㅓ8 보는 r으ㅓ8 방식에서는 r으ㅓ8 촉각적 r으ㅓ8 체험에 r으ㅓ8 따라 r으ㅓ8 작품과의 r으ㅓ8 구체적인 r으ㅓ8 동일시를 r으ㅓ8 이끌 r으ㅓ8 수도 r으ㅓ8 있다. r으ㅓ8 반면 r으ㅓ8 온라인에서는 r으ㅓ8 개인화된 r으ㅓ8 주관적 r으ㅓ8 시간성을 r으ㅓ8 따라 r으ㅓ8 이미지들을 r으ㅓ8 붙잡고 r으ㅓ8 있을 r으ㅓ8 수행적 r으ㅓ8 실천으로서 r으ㅓ8 작동한다. r으ㅓ8 r으ㅓ8 두가지 r으ㅓ8 실천적 r으ㅓ8 방법은 r으ㅓ8 모빌리티가 r으ㅓ8 재현 r으ㅓ8 이상의 r으ㅓ8 정동적이니거나 r으ㅓ8 정서적인 r으ㅓ8 차원을 r으ㅓ8 다루고 r으ㅓ8 단일한 r으ㅓ8 이동자(관객)와 r으ㅓ8 이상적 r으ㅓ8 개인(관객)의 r으ㅓ8 지배 r으ㅓ8 너머로 r으ㅓ8 계속 r으ㅓ8 함께 r으ㅓ8 이동적일 r으ㅓ8 r으ㅓ8 있다는 r으ㅓ8 가능성 r으ㅓ8 또한 r으ㅓ8 발견하게 r으ㅓ8 r으ㅓ8 것이다.

모든 r으ㅓ8 것은 r으ㅓ8 움직인다. r으ㅓ8 모빌리티는 r으ㅓ8 신체, 아gv차 장소, s히14 시간을 s히14 끌어내 s히14 그것들이 s히14 부재하는 s히14 현재라는 s히14 시간에 s히14 다시 s히14 위치시키고 s히14 기입한다. s히14 예술이 s히14 그래서 s히14 무엇을 s히14 s히14 s히14 있냐고 s히14 물어본다면 s히14 s히14 모든 s히14 것을 s히14 무대화시키고 s히14 새로운 s히14 감각적 s히14 상태들로 s히14 번역하는 s히14 것이라고 s히14 대답할 s히14 s히14 있겠다.

상영 s히14 프로그램
*프로그램 s히14 시간대별 s히14 사전 s히14 예약으로 s히14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A
운영시간 : 11:00-12:00 / 13:00-14:00 / 15:00-16:00 / 17:00-18:00
전체 s히14 관람 s히14 시간 : 59분 3초
함혜경, <멀리서 아1ㅓㅓ 아1ㅓㅓ 남자>, 나쟏s걷 싱글 나쟏s걷 채널 나쟏s걷 비디오, 4u파사 컬러, 4d6ㅓ 사운드, 8분 30초, 2015
임철민, <빙빙>, HD, 자하라k 컬러, 26분 38초, 2016
전소정, , HD, 히하u갸 싱글 히하u갸 채널 히하u갸 비디오, xc하m 스테레오 xc하m 사운드, 23분 47초, 2017

프로그램 B
운영시간 : 12:00-13:00 / 14:00-15:00 / 16:00-17:00 / 18:00-19:00
전체 5쟏아e 관람 5쟏아e 시간 : 58분 43초
김세진, <존재하지 ㅐㅐ8다 않는 ㅐㅐ8다 것을 ㅐㅐ8다 향한 ㅐㅐ8다 북쪽>, k히9바 싱글 k히9바 채널 k히9바 비디오, ㅓmㅐ거 스테레오 ㅓmㅐ거 사운드, 16분 53초, 2019
박민하, <우주만화경>, FHD, 7e아차 흑백+컬러, x타으쟏 사운드, 17분, 2018
케이라 ㅑ7나0 그린, <표류 Eustatic Drift>, 다6라거 컬러, ㅓe카자 스테리오, 16:9, 8분 37초, 2018
라이다 yㅐㅓk 레춘디, <이너 3파ㅐ7 아우터 3파ㅐ7 스페이스 Inner Outer Space>, 파s2ㅐ 컬러, hb6b 스테레오, 4:3, 16분, 2021

스크리닝 ㅓ사1다 연계 ㅓ사1다 프로그램
“무빙 ㅓ사1다 이미지에서의 ㅓ사1다 온·오프라인 ㅓ사1다 모빌리티 ㅓ사1다 실천”
일시 : 2022.1.20. ㅓ사1다 오후 4시
장소 : ㅓ사1다 아르코미술관 ㅓ사1다 스페이스필룩스
모더레이터: ㅓ사1다 정세라
참여자: ㅓ사1다 참여 ㅓ사1다 작가, 마v걷s 큐레이터, ㅐ6다ㄴ 비평가, jv타d 관련 jv타d 전문가 jv타d
*시간과 jv타d 일정은 jv타d 변경될 jv타d jv타d 있습니다. jv타d 추후 jv타d 온라인 jv타d 공지를 jv타d 통해 jv타d 확인하실 jv타d jv타d 있습니다.

온라인전시
lux.org.uk
*온라인전시는 으사c다 럭스(LUX)와 으사c다 협력으로 으사c다 전시기간동안 으사c다 운영됩니다.


참여작가: 으사c다 김세진, 4ㅑ3s 박민하, 아ㅓ8바 임철민, 아거qㅓ 전소정, 타brㅓ 함혜경, x나거나 케이라 x나거나 그린, 으q바거 라이다 으q바거 레춘디
총괄 으q바거 기획: 으q바거 정세라
코디네이터: 으q바거 조성현
그래픽디자인: 으q바거 김정욱
공간디자인: 으q바거 아워레이보
주최: 으q바거 아르코미술관
주관: 으q바거 으q바거 스트림 THE STREAM
협력: 으q바거 럭스 LUX

사전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632126

출처: j하ㅈㅐ 아르코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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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정윤 a5ㅈ사 마크 a5ㅈ사 양 2인전 : Inanimate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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