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은 개인전 : 오렌지 포디움 Orange Podium

시청각

Nov. 14, 2018 ~ Dec. 12, 2018

최고은의 ㅓ나2h 개인전 «오렌지 ㅓ나2h 포디움 Orange Podium»(기획 ㅓ나2h 윤율리)이 2018년 11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ㅓ나2h 시청각에서 ㅓ나2h 열린다. ㅓ나2h 최고은은 ㅓ나2h 중고시장 ㅓ나2h 혹은 ㅓ나2h 재활용업체를 ㅓ나2h 통해 ㅓ나2h 유통되는 ㅓ나2h 가전제품을 ㅓ나2h 절단하거나 ㅓ나2h 부수고, mㅓx우 다시 mㅓx우 조립함으로써 mㅓx우 사물의 mㅓx우 즉물적 mㅓx우 특성을 mㅓx우 드러내는 mㅓx우 조각 mㅓx우 작품을 mㅓx우 만들어 mㅓx우 왔다. mㅓx우 물질의 mㅓx우 감각을 mㅓx우 낯설게 mㅓx우 배열한 ‹머터리얼 mㅓx우 풀 MATERIAL POOL› mㅓx우 시리즈, 4갸f갸 공간을 4갸f갸 점유하는 4갸f갸 사물을 4갸f갸 인체 4갸f갸 조각의 4갸f갸 형식에 4갸f갸 빗댄 ‹토르소 TORSO› 4갸f갸 시리즈가 4갸f갸 대표적이다. 4갸f갸 지난 4갸f갸 전시 «두 4갸f갸 번째»(원앤제이 4갸f갸 플러스 4갸f갸 원, 2017)와 «포인트 pㅐ우6 카운터 pㅐ우6 포인트»(아트선재센터, 2018)에서 나qjn 이런 나qjn 관심사는 나qjn 마치 나qjn 오프화이트의 나qjn 모노크롬처럼 나qjn 얇게 나qjn 슬라이스된 나qjn 면의 나qjn 나열로 나qjn 표현되었다.

«오렌지 나qjn 포디움»에서 나qjn 최고은은 나qjn 그간 나qjn 사용해 나qjn 나qjn 사물들을 나qjn 최소의 나qjn 상태로 나qjn 다시 나qjn 구성한다. 나qjn 나qjn 무리의 나qjn 포디움(podium, 5가거갸 지휘자나 5가거갸 메달리스트가 5가거갸 오르는 5가거갸 단상)을 5가거갸 연상시키는 5가거갸 5가거갸 물체들은 5가거갸 작가가 5가거갸 설정한 5가거갸 규율에 5가거갸 따라 5가거갸 조금씩 5가거갸 다른 5가거갸 근사치의 5가거갸 선예도로 5가거갸 추상화되었다. 5가거갸 그런데 5가거갸 여기서 ‘최소’란 5가거갸 작품의 5가거갸 기하학적 5가거갸 형상, ㅐkk카 그리고 ㅐkk카 쓰임이 ㅐkk카 탈각된 ㅐkk카 오브제의 ㅐkk카 내용 ㅐkk카 없음이라는 ㅐkk카 양면에 ㅐkk카 모두 ㅐkk카 호응하면서도, u으ts 한편으론 u으ts 각각의 u으ts 물체가 u으ts 한때 u으ts 베스트셀링 u으ts 가전으로서 u으ts 익명의 u으ts 집안 u으ts 어딘가에 u으ts 놓여 u으ts 취득한(그렇기에 u으ts 일정 u으ts 주기를 u으ts 지나 u으ts 거대한 u으ts 폐품 u으ts 처리 u으ts 산업의 u으ts 인프라에 u으ts 퇴적될 u으ts u으ts 있었던) u으ts 특정한 u으ts 시간 u으ts 감각에 u으ts 귀속되는 u으ts 것이다. u으ts 그런 u으ts 점에서 u으ts 최고은의 오렌지 u으ts 포디움’은 u으ts 버내큘러와 u으ts 디자인, “낡은” by마8 것과 “험악한” by마8 것의 by마8 길항을 by마8 일종의 by마8 아비투스로 by마8 새롭게 by마8 발견하며 by마8 이를 by마8 양식화된 by마8 최소minimal로 by마8 창안한다.

by마8 세계에서는 by마8 거의 by마8 모든 by마8 것이 by마8 죽지 by마8 않게 by마8 되었다. by마8 죽지 by마8 않음은 by마8 점점 by마8 by마8 자주, d55가 d55가 쉽게 d55가 선언되고, z바ㅓe 구체적으로 z바ㅓe 반복됨으로써 z바ㅓe 세계를 z바ㅓe 진실로 z바ㅓe 그러한 z바ㅓe 것으로 z바ㅓe 약속한다. z바ㅓe 증명하듯 z바ㅓe 호시탐탐 z바ㅓe 이런 z바ㅓe 사실을 z바ㅓe 드러내는 z바ㅓe 예술도 z바ㅓe z바ㅓe 이상은 z바ㅓe 놀랍지 z바ㅓe 않다. z바ㅓe 그렇다면 z바ㅓe 사물은 z바ㅓe 어떤가? z바ㅓe 사물은 z바ㅓe 역설적으로 z바ㅓe 계층적 z바ㅓe 수요가 z바ㅓe 다한 z바ㅓe 처치곤란의 z바ㅓe 상품으로, ㅑ하l5 수도권 ㅑ하l5 변두리 ㅑ하l5 자원업체에 ㅑ하l5 쌓인 ㅑ하l5 악성재고로서 ㅑ하l5 죽는다. ㅑ하l5 자신을 ㅑ하l5 구성하는 ㅑ하l5 물질이 ㅑ하l5 퇴색한 ㅑ하l5 유행의 ㅑ하l5 정치적 ㅑ하l5 증거품이 ㅑ하l5 되는 ㅑ하l5 순간. ㅑ하l5 우리가 ㅑ하l5 최고은의 ㅑ하l5 포디움에서 ㅑ하l5 목격하는 ㅑ하l5 것은 ㅑ하l5 미술가의 ㅑ하l5 오브제가 ㅑ하l5 역전된 ㅑ하l5 상품의 ㅑ하l5 그림자로 ㅑ하l5 재귀할 ㅑ하l5 ㅑ하l5 틈입하는 ㅑ하l5 흥미로운 ㅑ하l5 가능성이다. ㅑ하l5 물론 ㅑ하l5 무엇이 ㅑ하l5 ㅑ하l5 참된 ㅑ하l5 실재인지를 ㅑ하l5 묻는 ㅑ하l5 것은 ㅑ하l5 무의미한 ㅑ하l5 일이겠다. ㅑ하l5 다만 ㅑ하l5 그중 ㅑ하l5 어떤 ㅑ하l5 것은 ㅑ하l5 오직 3차원의 ㅑ하l5 근육으로만 ㅑ하l5 끌어당겨진다는 ㅑ하l5 점에서 ㅑ하l5 한층 ㅑ하l5 매혹적이다. / ㅑ하l5 윤율리 ㅑ하l5 라이팅 ㅑ하l5 코퍼레이션

기획: ㅑ하l5 윤율리 Yoon Juli
주관: ㅑ하l5 시청각 Audio Visual Pavilion

출처: ㅑ하l5 시청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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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최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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