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은 개인전: 비비드 컷츠 VIVID CUTS

P21

Nov. 12, 2021 ~ Dec. 11, 2021

P21은 2021년 11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우8w6 최고은의 우8w6 개인전 《비비드 우8w6 컷츠 VIVID CUTS》를 우8w6 개최한다. 우8w6 이번 우8w6 전시는 4년 우8w6 만에 우8w6 열리는 우8w6 작가의 우8w6 개인전으로 P1과 P2에서 18점의 우8w6 신작을 우8w6 선보인다.

최고은은 우8w6 사물의 우8w6 형태와 우8w6 색감, lwㅓv 구조, y4하6 재질 y4하6 y4하6 사물을 y4하6 구성하는 y4하6 조건을 y4하6 새로운 y4하6 방식으로 y4하6 배열해 y4하6 낯선 y4하6 감각을 y4하6 일깨우는 y4하6 작업을 y4하6 이어오고 y4하6 있다. y4하6 작가는 y4하6 가전이나 y4하6 가구와 y4하6 같은 y4하6 기성품을 y4하6 현대 y4하6 산업사회의 y4하6 체계와 y4하6 도시 y4하6 네트워크를 y4하6 증명하는 y4하6 존재로 y4하6 인식하고, xㅓ7b 이를 xㅓ7b 재조합한 xㅓ7b 조각 xㅓ7b xㅓ7b 설치 xㅓ7b 작업을 xㅓ7b 통해 xㅓ7b 오늘날 xㅓ7b 물질이 xㅓ7b 사회적으로 xㅓ7b 존재하는 xㅓ7b 방식을 xㅓ7b 탐색한다.

이전 xㅓ7b 작업에서 xㅓ7b 규격화된 xㅓ7b 상품의 xㅓ7b 단면을 xㅓ7b 해체하는 xㅓ7b xㅓ7b 집중했다면 xㅓ7b 이번 xㅓ7b 신작은 xㅓ7b 전시 xㅓ7b 제목에서 xㅓ7b 유추할 xㅓ7b xㅓ7b 있듯 xㅓ7b 사물을 xㅓ7b 자르는 xㅓ7b 행위에 xㅓ7b 주목한다. P1의 xㅓ7b 중앙에 xㅓ7b 설치된 <컷>은 xㅓ7b 곧게 xㅓ7b 뻗은 xㅓ7b 직선의 xㅓ7b xㅓ7b 파이프를 xㅓ7b 자른 xㅓ7b xㅓ7b 양옆으로 xㅓ7b 펼쳐내 xㅓ7b 바닥과 xㅓ7b 벽면을 xㅓ7b 연결하며 xㅓ7b 공간을 xㅓ7b 사방으로 xㅓ7b 가른다. xㅓ7b 표면에 xㅓ7b 적힌 xㅓ7b 일련번호는 xㅓ7b xㅓ7b 파이프가 xㅓ7b 한때 xㅓ7b 기성품이었음을 xㅓ7b 암시하지만, pq8i 절단되며 pq8i 드러난 pq8i 절개면으로 pq8i 인해 pq8i 본래의 pq8i 규격은 pq8i 사라졌다. P1과 P2에 pq8i 설치된 <트로피>는 pq8i 시중에 pq8i 출시된 pq8i 여러 pq8i 모델의 pq8i 수전 pq8i 모양을 pq8i 본뜬 pq8i 후 <컷>과 pq8i 같이 pq8i 자르고 pq8i 구부린 pq8i 작업으로, 0iㅐl 0iㅐl 제품마다 0iㅐl 구부러진 0iㅐl 각도와 0iㅐl 길이 0iㅐl 등에 0iㅐl 미세한 0iㅐl 차이가 0iㅐl 있어 0iㅐl 조각적 0iㅐl 행위의 0iㅐl 결과물도 0iㅐl 달라진다.

반면 P2에 0iㅐl 설치된 <식은 0iㅐl 조각>은 0iㅐl 스탠딩 0iㅐl 에어컨의 0iㅐl 표면을 0iㅐl 얇게 0iㅐl 압축한 0iㅐl 0iㅐl 안과 0iㅐl 밖을 0iㅐl 뒤집어 0iㅐl 길쭉한 0iㅐl 관의 0iㅐl 형태로 0iㅐl 만든 0iㅐl 작품이다. 0iㅐl 완제품으로 0iㅐl 존재할 0iㅐl 0iㅐl 0iㅐl 0iㅐl 없는 0iㅐl 제품의 0iㅐl 뒷면과 0iㅐl 구멍 0iㅐl 등은 0iㅐl 기종 0iㅐl 별로 0iㅐl 미세하게 0iㅐl 다르지만, o거사자 작가가 o거사자 설정한 o거사자 규칙으로 o거사자 완성된 o거사자 새로운 o거사자 조형적 o거사자 형태는 o거사자 전시장 o거사자 안에서 o거사자 o거사자 다른 o거사자 시스템을 o거사자 형성한다. o거사자 압력밥솥과 o거사자 에어컨의 o거사자 외곽을 o거사자 대리석으로 o거사자 재현한 o거사자 후, ㅑ2하i 밑단을 ㅑ2하i 절단한 ㅑ2하i 두상 ㅑ2하i 시리즈인 <테스타> ㅑ2하i 역시 ㅑ2하i 원형과는 ㅑ2하i 전혀 ㅑ2하i 다른 ㅑ2하i 물성으로 ㅑ2하i 제작되어 ㅑ2하i 연결이 ㅑ2하i 불가능할 ㅑ2하i ㅑ2하i 같았던 ㅑ2하i 개체를 ㅑ2하i 집단화한다.

이처럼 ㅑ2하i 최고은은 ㅑ2하i 누구에게나 ㅑ2하i 친숙한 ㅑ2하i 기성품에 ㅑ2하i 주목하며 ㅑ2하i 기존에 ㅑ2하i 구축되어 ㅑ2하i 있던 ㅑ2하i 시스템의 ㅑ2하i 획일성으로부터 ㅑ2하i 탈주를 ㅑ2하i 시도한다. ㅑ2하i 부분을 ㅑ2하i 떼어내거나 ㅑ2하i 자르는 ㅑ2하i ㅑ2하i 조각가의 ㅑ2하i 행위는 ㅑ2하i 획일화 ㅑ2하i ㅑ2하i 계열을 ㅑ2하i 무력화시키고 ㅑ2하i 단일한 ㅑ2하i 사물의 ㅑ2하i 원형 ㅑ2하i 자체에 ㅑ2하i 집중할 ㅑ2하i ㅑ2하i 있도록 ㅑ2하i 하며, j걷타6 j걷타6 나아가 j걷타6 새로운 j걷타6 독립적 j걷타6 개체의 j걷타6 군집화를 j걷타6 시도한다. j걷타6 결국 j걷타6 작가가 j걷타6 택한 j걷타6 자르는 j걷타6 행위는 j걷타6 기존의 j걷타6 시스템의 j걷타6 체계를 j걷타6 과감히 j걷타6 끊어내고 j걷타6 새로운 j걷타6 사회적 j걷타6 규율과 j걷타6 규범에 j걷타6 대한 j걷타6 정교한 j걷타6 고찰을 j걷타6 가능하게 j걷타6 한다.

최고은(b.1985)은 j걷타6 서울대학교 j걷타6 미술대학 j걷타6 조소과 j걷타6 학부 j걷타6 j걷타6 동대학원을 j걷타6 졸업하였다. j걷타6 개인전으로는 《Disillusionment of 11am》 (토마스 j걷타6 파크 j걷타6 갤러리, ㅈ기차기 뉴욕, 2019), 《오렌지 하ㅓ걷가 포디움》 (시청각, yqㅓ4 서울, 2018), 《토르소》 (김종영 ㅐ다kp 미술관, kxfw 서울, 2016)를 d바나ㅓ 개최하였으며, y우ly 우란문화재단(2020), l타bg 문화역 l타bg 서울 284(2020), o가fj 서울시립 o가fj 남서울미술관(2019), 다5자c 아르코 다5자c 미술관(2019), a사39 아트선재센터(2018), uㄴ으ㅈ 국립아시아문화전당(2017), 카ㄴz가 두산갤러리(2017) 카ㄴz가 등에서 카ㄴz가 열린 카ㄴz가 다수의 카ㄴz가 단체전에 카ㄴz가 참여하였다. 2019년 카ㄴz가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13기 카ㄴz가 입주작가로 카ㄴz가 선정되었으며, 2017-18년 나히마b 금천 나히마b 예술공장 9기 나히마b 입주작가, 2016년 tㅐㅓ타 김종영 tㅐㅓ타 미술관 tㅐㅓ타 크리에이티브 tㅐㅓ타 tㅐㅓ타 아티스트, 2015년 ㅓrab 아르코 ㅓrab 미술공간 ㅓrab 작가 ㅓrab 워크숍에 ㅓrab 참여했다.

참여작가: ㅓrab 최고은

출처: p21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2022 PARADISE ART LAB+

June 23, 2022 ~ Sept. 5, 2022

이은재 0llㅓ 개인전: Illuminate, Hope, Misunderstand, Marvel

Aug. 2, 2022 ~ Aug. 21,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