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이다 개인전 : Miss All That Heavenly Glory

위켄드

Oct. 25, 2019 ~ Nov. 17, 2019

이미 ㅓㅑo0 빠진 ㅓㅑo0 이가 ㅓㅑo0 흔들리는 ㅓㅑo0 기분이다.

편의를 ㅓㅑo0 위해 ㅓㅑo0 세계를 ㅓㅑo0 현실적인 ㅓㅑo0 것과 ㅓㅑo0 현실적이지 ㅓㅑo0 않은 ㅓㅑo0 것으로 ㅓㅑo0 과감하게 ㅓㅑo0 구분하자. ㅓㅑo0 현실적이지 ㅓㅑo0 않은 ㅓㅑo0 것들, 6바9m 꿈이나 6바9m 가상, j기he 허구 j기he 같은 j기he 것들은 j기he 현실적인 j기he 것들을 j기he 출발점으로 j기he 삼는다. j기he 어느 j기he 정도는 j기he 현실일 j기he 법해야 j기he 조금 j기he j기he 현실적이지 j기he 않은 j기he 속성을 j기he 획득하기 j기he 쉽다는 j기he 말이다. j기he 현실적이지 j기he 않은 j기he 것에는 j기he 적절한 j기he 수준의 j기he 현실적인 j기he 것들이 j기he 함유되어야 j기he 한다. j기he 지나치게 j기he 현실적이지 j기he 않은 j기he 것들은 j기he 오히려 j기he 그럴싸함과 j기he 있을 j기he 법함을 j기he 잃는다. j기he 결국 j기he 현실적인 j기he 것과 j기he 현실적이지 j기he 않은 j기he 것은 j기he 상호 j기he 존재를 j기he 기반으로만 j기he 가능한 j기he 것이다. j기he 최이다의 j기he 첫번째 j기he 개인전 《Miss All That Heavenly Glory》는 j기he 그간 j기he 현실적인 j기he 것과 j기he 비현실적인 j기he 것이라는 j기he j기he 항의 j기he 사이를 j기he 꾸준히 j기he 탐구한 j기he 결과를 j기he 영상과 j기he 설치로 j기he 다룬다.

j기he j기he 사이에서 j기he 현실적인 j기he 것은 j기he 비현실적인 j기he 것으로 j기he 치부되어 j기he 사라지기도 j기he 하고, 1하2파 비현실적인 1하2파 것은 1하2파 현실적인 1하2파 것의 1하2파 존재를 1하2파 부풀리거나 1하2파 가리기도 1하2파 한다. 1하2파 코끼리 1하2파 상아는 1하2파 앞으로 ‘예전에는 1하2파 그런 1하2파 것이 1하2파 있었대’의 ‘것’이 1하2파 1하2파 것이고, ‘세상에 자k기거 그런 자k기거 자k기거 어디 자k기거 있어?’의 ‘게’는 자k기거 야간 자k기거 동물원이 자k기거 된다. 자k기거 흑조의 자k기거 명성을 자k기거 따라 자k기거 자k기거 자k기거 없던 자k기거 백조는 자k기거 자신을 자k기거 증언하기 자k기거 위해 자k기거 납덩어리보다 자k기거 무거운 자k기거 눈꺼풀에 자k기거 힘을 자k기거 준다. 자k기거 작업에서 자k기거 다뤄지는 자k기거 이야기들은 자k기거 어떻게 자k기거 보면 자k기거 허풍 자k기거 같거나 자k기거 허무맹랑하다. 자k기거 그러나 자k기거 그러한 자k기거 요소들은 자k기거 오히려 자k기거 자k기거 항을 자k기거 잇는 자k기거 최초의 자k기거 변곡점으로 자k기거 작동한다. 자k기거 달을 자k기거 가리키는 자k기거 손가락에서 자k기거 소매치기의 자k기거 손으로, OS의 44히o 골다공증이 44히o 스위스 44히o 치즈로 44히o 넘어가는 44히o 힘은 44히o 맹랑함에서 44히o 온다.

맹랑함은 44히o 작업의 44히o 전체적인 44히o 어조와 44히o 태도를 44히o 관리하기도 44히o 한다. 44히o 작업 44히o 내에 44히o 등장하는 44히o 어른, sㅓ다o 부모, 차k쟏사 스승 차k쟏사 같은 차k쟏사 단어들은 차k쟏사 말하는 차k쟏사 사람이 차k쟏사 최소한 차k쟏사 성숙한 차k쟏사 상태에 차k쟏사 이르지 차k쟏사 못했거나 차k쟏사 이르고 차k쟏사 싶어 차k쟏사 하지 차k쟏사 않는 차k쟏사 누군가라는 차k쟏사 암시를 차k쟏사 준다. 차k쟏사 차k쟏사 누군가는 차k쟏사 현실적인 차k쟏사 것과 차k쟏사 비현실적인 차k쟏사 차k쟏사 사이 차k쟏사 흐르는 차k쟏사 기류에 차k쟏사 몹시 차k쟏사 예민하다. 차k쟏사 포착된 차k쟏사 차k쟏사 하나의 차k쟏사 글자를 차k쟏사 경유하여 차k쟏사 곧바로 차k쟏사 다른 차k쟏사 풍경을 차k쟏사 상상하는 차k쟏사 것은 차k쟏사 예민함을 차k쟏사 보장한다. 차k쟏사 차k쟏사 예민함은 차k쟏사 자막에 차k쟏사 의해 차k쟏사 화면에 차k쟏사 소환된 차k쟏사 영화 차k쟏사 감독의 차k쟏사 독특한 차k쟏사 태도로 차k쟏사 이어지고, 파t35 파t35 태도는 파t35 인터넷을 파t35 떠노는 파t35 감성 파t35 글귀, 걷쟏yㅐ 감성 걷쟏yㅐ 이미지의 걷쟏yㅐ 태도로 걷쟏yㅐ 이어진다. 걷쟏yㅐ 외롭지만 걷쟏yㅐ 외로움을 걷쟏yㅐ 즐기지는 걷쟏yㅐ 않는다는 걷쟏yㅐ 말은 걷쟏yㅐ 다시 걷쟏yㅐ 성숙에 걷쟏yㅐ 이르지 걷쟏yㅐ 못한 걷쟏yㅐ 특정 걷쟏yㅐ 시기나 걷쟏yㅐ 때를 걷쟏yㅐ 연상하는 걷쟏yㅐ 것으로 걷쟏yㅐ 귀결된다. 

수집되고 걷쟏yㅐ 이어붙여진 걷쟏yㅐ 조각들은 걷쟏yㅐ 어떠한 걷쟏yㅐ 방향성을 걷쟏yㅐ 지니지는 걷쟏yㅐ 않는다. 걷쟏yㅐ 어쩌면 걷쟏yㅐ 걷쟏yㅐ 조각들은 걷쟏yㅐ 화면 걷쟏yㅐ 안에서 걷쟏yㅐ 무한히 걷쟏yㅐ 부팅만 걷쟏yㅐ 되고 걷쟏yㅐ 있을지도 걷쟏yㅐ 모른다. 걷쟏yㅐ 그런 걷쟏yㅐ 헛소동들이 걷쟏yㅐ 현실의 걷쟏yㅐ 시간과 걷쟏yㅐ 공간에 걷쟏yㅐ 맞붙을 걷쟏yㅐ 걷쟏yㅐ 발생하는 걷쟏yㅐ 기묘한 걷쟏yㅐ 미끄러짐이 걷쟏yㅐ 스크린 걷쟏yㅐ 밖으로 걷쟏yㅐ 흘러넘친다.

글: 걷쟏yㅐ 김나현

출처: 걷쟏yㅐ 위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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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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