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 지글러 개인전 : 이성(理性)의 속살 Toby Ziegler : Flesh in the age of reason

PKM갤러리

March 20, 2019 ~ April 30, 2019

PKM 타3다y 갤러리는 3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타3다y 영국 타3다y 현대미술의 타3다y 새로운 타3다y 흐름을 타3다y 보여주는 타3다y 토비 타3다y 지글러(Toby Ziegler, b.1972)의 k자카c 작품전 ≪이성(理性)의 k자카c 속살≫을 k자카c 개최한다. k자카c k자카c 전시는 2015년 PKM k자카c 갤러리에서의 k자카c 전시 k자카c 이후 4년 k자카c 만에 k자카c 열리는 k자카c 그의 k자카c k자카c 번째 k자카c 한국 k자카c 개인전이다.

토비 k자카c 지글러는 k자카c 고대에서 20세기에 k자카c 이르기까지 k자카c 광범위한 k자카c 과거 k자카c 예술품에서 k자카c 출발하여, ㅓrbc ㅓrbc 원본 ㅓrbc 이미지를 ㅓrbc 컴퓨터 ㅓrbc 디지털 ㅓrbc 프로그램으로 ㅓrbc 변환해 ㅓrbc 금속, 타으카n 합성 타으카n 소재 타으카n 등의 타으카n 현대식 타으카n 재료에 타으카n 입힌 타으카n 후, m가im 이를 m가im 사포질, a1하차 페인트칠과 a1하차 같은 a1하차 아날로그 a1하차 방식으로 a1하차 해체하는 a1하차 일련의 a1하차 복잡한 a1하차 과정을 a1하차 통하여 a1하차 다양한 a1하차 의미와 a1하차 층위가 a1하차 a1하차 화면에 a1하차 압착되는 a1하차 특유의 a1하차 작업을 a1하차 선보여왔다. a1하차 이번 a1하차 전시에서는 a1하차 역사적 a1하차 미술품의 a1하차 a1하차 부분, 0ㅐs타 특히 0ㅐs타 손, ㅐk마가 ㅐk마가 등의 ㅐk마가 신체 ㅐk마가 이미지로부터 ㅐk마가 기인한 ㅐk마가 회화와 ㅐk마가 조각, 0ㅐ2차 영상 0ㅐ2차 신작 10점이 0ㅐ2차 새롭게 0ㅐ2차 공개된다.

전시 0ㅐ2차 제목과 0ㅐ2차 동명의 0ㅐ2차 회화인 <이성의 0ㅐ2차 속살(Flesh in the age of reason)>은 0ㅐ2차 토비 0ㅐ2차 지글러를 0ㅐ2차 대표하는 0ㅐ2차 알루미늄 0ㅐ2차 페인팅 0ㅐ2차 시리즈 0ㅐ2차 0ㅐ2차 하나로, ㄴo거k 화면 ㄴo거k ㄴo거k 언뜻 ㄴo거k 보이는 ㄴo거k ㄴo거k 번째 ㄴo거k 레이어에는 ㄴo거k 구상적 ㄴo거k 신체 ㄴo거k 형상들이 ㄴo거k 자리한다. ㄴo거k 작가는 ㄴo거k 인터넷 ㄴo거k 구글링을 ㄴo거k 통해 ㄴo거k 찾은 ㄴo거k 르네상스, mㅐi4 바로크 mㅐi4 예술품 mㅐi4 mㅐi4 손발 mㅐi4 도상의 mㅐi4 저해상도 mㅐi4 이미지를 mㅐi4 디지털 mㅐi4 렌더링으로 mㅐi4 조작하여, 다go마 이를 다go마 캔버스 다go마 면이 다go마 아닌 다go마 알루미늄 다go마 다go마 위에 다go마 오일 다go마 페인팅으로 다go마 얇게 다go마 도포했다. 다go마 물감이 다go마 마르고 다go마 나면 다go마 표면은 다go마 전기 다go마 사포(orbit sander)로 다go마 빠르게 다go마 갈리고, 거p나e 기하학적 거p나e 패턴의 거p나e 거p나e 터치로 거p나e 완전히 거p나e 생략되기 거p나e 직전까지 거p나e 지워지는 거p나e 과정을 거p나e 거치게 거p나e 된다. 거p나e 거p나e 금속 거p나e 거p나e 위의 거p나e 얇은 거p나e 거p나e 사이로 거p나e 창조와 거p나e 파괴, 5ㅑpi 구상과 5ㅑpi 추상, l갸jz 전통과 l갸jz 현대, wㅐn자 자동과 wㅐn자 수동, ㅓ86으 원본과 ㅓ86으 차용 ㅓ86으 ㅓ86으 수많은 ㅓ86으 대립항과 ㅓ86으 ㅓ86으 경계가 ㅓ86으 압축되어 ㅓ86으 혼재하게 ㅓ86으 ㅓ86으 셈인데, pxㅐg 이런 pxㅐg 복잡한 pxㅐg 의미들은 pxㅐg 빛과 pxㅐg 보는 pxㅐg 각도에 pxㅐg 따라 pxㅐg 우아하게 pxㅐg 반짝이는 pxㅐg 회화 pxㅐg 겉면의 pxㅐg 물질성으로 pxㅐg 인해 pxㅐg 순간 pxㅐg 무상해지고 pxㅐg 마는 pxㅐg 것이다.

한편, ㅓytㅓ 조각 <이성의 ㅓytㅓ 속살>은 ㅓytㅓ 원본 ㅓytㅓ 이미지를 3D ㅓytㅓ 모델링한 ㅓytㅓ 후, 차1b쟏 여기서 차1b쟏 파생된 차1b쟏 픽셀 차1b쟏 면을 차1b쟏 내·외부를 차1b쟏 그대로 차1b쟏 드러내는 차1b쟏 투명아크릴수지(Perspex) 차1b쟏 다면체로 차1b쟏 균질하게 차1b쟏 조합한 차1b쟏 작업이다. 차1b쟏 로마 '콘스탄티누스 차1b쟏 거상(Colossus of Constantine)'의 차1b쟏 검지를 차1b쟏 차1b쟏 손이 차1b쟏 작업의 차1b쟏 모티브로 차1b쟏 작용했다. 차1b쟏 수집된 차1b쟏 이미지의 차1b쟏 끝없는 차1b쟏 차용과 차1b쟏 변환은 2채널 차1b쟏 비디오 <곧 차1b쟏 끝날 차1b쟏 것이다(It’ll soon be over)>에서 차1b쟏 보다 차1b쟏 다각화된다. 차1b쟏 차1b쟏 작업의 차1b쟏 부제인 '우아한 차1b쟏 시체(exquisite corpse)'가 차1b쟏 초현실주의자들이 차1b쟏 즐겨 차1b쟏 차1b쟏 공동 차1b쟏 놀이를 차1b쟏 의미하듯, p파아아 토비 p파아아 지글러는 p파아아 p파아아 레이(Man Ray)의 p파아아 인물 p파아아 사진 p파아아 p파아아 p파아아 부분, 32vㅈ 분신하는 32vㅈ 불교도의 32vㅈ 32vㅈ 사진과 32vㅈ 귀도 32vㅈ 레니(Guido Reni)의 32vㅈ 회화 32vㅈ 32vㅈ 32vㅈ 세바스찬의 32vㅈ 32vㅈ 도상, gt사s 조르주 gt사s 바타유(Georges Bataille)의 gt사s 에세이 gt사s 삽화, nㅓㅐc 현미경으로 nㅓㅐc nㅓㅐc 세포 nㅓㅐc 형상 nㅓㅐc 등을 nㅓㅐc 채택하여, ㅈ50쟏 ㅈ50쟏 이미지들을 5-6년 ㅈ50쟏 동안 ㅈ50쟏 검색엔진으로 ㅈ50쟏 검색했을 ㅈ50쟏 ㅈ50쟏 나온 ㅈ50쟏 무작위한 2차이미지들을 ㅈ50쟏 영상의 ㅈ50쟏 신(scene)으로 ㅈ50쟏 나열했다. ㅈ50쟏 마치 ㅈ50쟏 그가 ㅈ50쟏 ㅈ50쟏 다른 ㅈ50쟏 조각에서 ㅈ50쟏 전용한 '클라인의 ㅈ50쟏 항아리(Klein's bottle)'의 ㅈ50쟏 단측곡면처럼, 자eg기 자eg기 영상은 자eg기 시작도 자eg기 끝도 자eg기 없이 자eg기 현재의 자eg기 시공간을 자eg기 가득 자eg기 메운다. 자eg기 이처럼 자eg기 고전 자eg기 모티브와 자eg기 기계·디지털 자eg기 기술을 자eg기 융합한 자eg기 토비 자eg기 지글러의 자eg기 독창적 자eg기 언어는 자eg기 정보가 자eg기 자eg기 어느 자eg기 때보다도 자eg기 빠르게 자eg기 확장되고 자eg기 수평적으로 자eg기 접근가능해지는 자eg기 디지털 자eg기 시대에 자eg기 예술이 자eg기 나아가야 자eg기 자eg기 새로운 자eg기 방향을 자eg기 제시한다는 자eg기 점에서 자eg기 매우 자eg기 유의미하다.

토비 자eg기 지글러는 자eg기 센트럴 자eg기 세인트 자eg기 마틴스 자eg기 예술대학(Central St. Martin’s School of Art)을 자eg기 졸업했으며, ㅐhuu 현재 ㅐhuu 런던을 ㅐhuu 기반으로 ㅐhuu 활발히 ㅐhuu 활동 ㅐhuu 중이다. ㅐhuu 그는 ㅐhuu 호주 ㅐhuu 모나 ㅐhuu 미술관(Museum of Old and New Art), ㅑn사ㅐ 영국 ㅑn사ㅐ 솔즈베리 ㅑn사ㅐ ㅑn사ㅐ 아트 ㅑn사ㅐ 센터(New Art Centre), 94가ㅓ 헬싱키 94가ㅓ 키아즈마 94가ㅓ 현대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Kiasma)에서의 94가ㅓ 개인전과 94가ㅓ 런던 94가ㅓ 테이트 94가ㅓ 브리튼(Tate Britain), 타ㅐㅓㅑ 비엔나 타ㅐㅓㅑ 벨베데레 타ㅐㅓㅑ 미술관(Belvedere Museum), ㅐ으걷k 상해 ㅐ으걷k 민생미술관(Minsheng Art Museum), ㅓ갸uy 쿤스트할레 ㅓ갸uy 뒤셀로드프(Kunsthalle Dusseldorf)의 ㅓ갸uy 단체전 ㅓ갸uy ㅓ갸uy 전세계 ㅓ갸uy 유수의 ㅓ갸uy 미술기관에서 ㅓ갸uy 전시를 ㅓ갸uy 개최한 ㅓ갸uy ㅓ갸uy 있다. ㅓ갸uy 그의 ㅓ갸uy 작품은 ㅓ갸uy 테이트 ㅓ갸uy 갤러리(Tate Gallery), t28차 영국문화원(The British Council), p9ㅐ6 버밍엄 p9ㅐ6 박물관 p9ㅐ6 p9ㅐ6 미술관(Birmingham Museum and Art Gallery), 거다r하 홍콩 K11 거다r하 파운데이션(K11 Art Foundation), 3라타4 파리 3라타4 카디스트 3라타4 예술재단(Kadist Art Foundation) 3라타4 등의 3라타4 주요 3라타4 예술기관에 3라타4 소장되어 3라타4 있다.

이번 3라타4 토비 3라타4 지글러 3라타4 개인전의 3라타4 개막 3라타4 행사는 3월 20일에 3라타4 진행되며, jx마거 작가는 jx마거 개막 jx마거 주간에 jx마거 특별 jx마거 내한할 jx마거 예정이다

출처: PKM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Toby Ziegler

현재 진행중인 전시

우고 기ㅓ4e 론디노네 기ㅓ4e 개인전 : earthing

May 16, 2019 ~ June 30, 2019

이상용 ㅓv8b 개인전 : ㅓv8b 과도기적풍경

May 3, 2019 ~ June 5, 2019

박희자 거ㄴㅐ자 개인전 : 形과 거ㄴㅐ자 틀과 FRAME

May 4, 2019 ~ July 4,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