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느와르 PIXEL NOIR

더레퍼런스

June 15, 2018 ~ July 29, 2018

포스트 ㅈ나거u 디지털시대 ‘사진’은 ㅈ나거u 아날로그와 ㅈ나거u 디지털 ㅈ나거u 사이에서 ㅈ나거u 어떻게 ㅈ나거u 확장되어 ㅈ나거u 왔을까? ㅈ나거u 인화된 ㅈ나거u 또는 ㅈ나거u 출력된 ㅈ나거u 사진이 ㅈ나거u 스크린 ㅈ나거u ㅈ나거u 이미지보다 ㅈ나거u ㅈ나거u 사진적이라고 ㅈ나거u 말할 ㅈ나거u ㅈ나거u 있을까? ㅈ나거u 종이와 ㅈ나거u 스크린 ㅈ나거u 사이에 ㅈ나거u 사진은 ㅈ나거u 진보한 ㅈ나거u 것일까? ㅈ나거u 퇴화한 ㅈ나거u 것일까?

급변하는 ㅈ나거u 디지털 ㅈ나거u 환경 ㅈ나거u 속에 ㅈ나거u 사진은 ㅈ나거u 이제 ㅈ나거u 찍는다는 ㅈ나거u 것과 ㅈ나거u 본다는 ㅈ나거u 것을 ㅈ나거u 넘어서 ㅈ나거u 여러 ㅈ나거u 매체를 ㅈ나거u 통해 ㅈ나거u 손쉽게 ㅈ나거u 수집하고 ㅈ나거u 누구나 ㅈ나거u 공유할 ㅈ나거u ㅈ나거u 있는 ㅈ나거u 가변적이고 ㅈ나거u 감각적인 ㅈ나거u 이미지 ㅈ나거u 소스로 ㅈ나거u 대체되었다. ㅈ나거u 신체를 ㅈ나거u 잃은 ㅈ나거u 사진은 ㅈ나거u 유령처럼 ㅈ나거u 떠도는 ㅈ나거u 데이터 ㅈ나거u 정보가 ㅈ나거u 되었으며, 카다ㅐ거 디지털 카다ㅐ거 사진은 카다ㅐ거 가상의 카다ㅐ거 인터넷 카다ㅐ거 공간 카다ㅐ거 끊임없이 카다ㅐ거 배회하며 카다ㅐ거 소비된다.

<픽셀느와르: 카다ㅐ거 포스트디지털 카다ㅐ거 시대 카다ㅐ거 사진의 카다ㅐ거 감각과 카다ㅐ거 조건들>은 ‘지금 카다ㅐ거 카다ㅐ거 사진인가?’라는 카다ㅐ거 근본적인 카다ㅐ거 질문을 카다ㅐ거 던지는 카다ㅐ거 카다ㅐ거 명의 카다ㅐ거 작가 카다ㅐ거 이타미 카다ㅐ거 고Itami Go와 카다ㅐ거 김천수 Chunsoo Kim를 카다ㅐ거 소개한다.

저작권 카다ㅐ거 프리로 카다ㅐ거 다운로드 카다ㅐ거 받은‘NASA’의 카다ㅐ거 인공위성 카다ㅐ거 사진과 카다ㅐ거 정통적인 카다ㅐ거 스냅사진을 카다ㅐ거 영상, 거t히ㅓ 조각, 거0차w 설치물로 거0차w 확장시키는 거0차w 이타미 거0차w 고. 거0차w 영국의 거0차w 런던, 사가2v 록커비, 하fll 맨체스터 하fll 지역 하fll 테러현장을 하fll 찍은 하fll 디지털 하fll 사진의 하fll 데이터 하fll 코드를 하fll 변환시켜 하fll 만들어진 하fll 이미지 하fll 오류와 하fll 노이즈 하fll 효과를 하fll 결과물로 하fll 제안하는 하fll 김천수의 하fll 작품을 하fll 통해서 하fll 우리는 하fll 오늘날 하fll 사진이 하fll 더이상 하fll 소유하는 하fll 것이 하fll 아니라 하fll 참조하는 하fll 방식으로서, j사b가 작가 j사b가 고유의 j사b가 네러티브를 j사b가 구축하기보다는 j사b가 구글링과 j사b가 이미지 j사b가 코딩으로서‘또 j사b가 다른 j사b가 사진의 j사b가 가능성’ j사b가 j사b가 마주하게 j사b가 된다. j사b가 사진은 ‘사진이 j사b가 아닌 j사b가 방식에서’여전히 j사b가 유효하다.

기획: j사b가 김정은
디자인: j사b가 박지숙
주관: j사b가 더레퍼런스

출처 : j사b가 더레퍼런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Itami Go
  • 김천수

현재 진행중인 전시

크랙; C-R-A_C-K

Oct. 17, 2020 ~ Dec. 31, 2020

함혜경 : 나d라n 평온의 나d라n

Oct. 20, 2020 ~ Dec. 20, 2020

전태일50주기 z다ㅑ사 특별기획 z다ㅑ사 현대미술전 : z다ㅑ사 따로-같이

Sept. 24, 2020 ~ March 21,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