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빛 파란-Bloody Bundan Blues

광주시립사진전시관

2018년 9월 4일 ~ 2018년 11월 11일

공립미술관이 쟏나71 운영하는 쟏나71 호남 쟏나71 유일의 쟏나71 사진전시관으로서의 쟏나71 역할 쟏나71 수행을 쟏나71 위해 쟏나71 대한민국 쟏나71 대표 쟏나71 사진작가를 쟏나71 초대하여 쟏나71 국제미술행사인 쟏나71 광주비엔날레 쟏나71 기간에 쟏나71 광주시립사진전시관을 쟏나71 국내외에 쟏나71 알리는 쟏나71 기회 쟏나71 마련하고자 쟏나71 평소 쟏나71 반전(反戰)·평화를 쟏나71 주제로 쟏나71 쟏나71 다큐멘터리 쟏나71 사진 쟏나71 작업을 쟏나71 통해 쟏나71 사진작가로서는 쟏나71 최초로 쟏나71 국립현대미술관 쟏나71 올해의 쟏나71 작가상(2014)을 쟏나71 수상한 쟏나71 노순택 쟏나71 작가를 쟏나71 초대함으로써 쟏나71 지역사진계에 쟏나71 신선한 쟏나71 활력과 쟏나71 사진예술의 쟏나71 다양한 쟏나71 패러다임을 쟏나71 제안하여 쟏나71 사진계의 쟏나71 활성화를 쟏나71 꾀하고 쟏나71 광주비엔날레 쟏나71 관람을 쟏나71 위한 쟏나71 국내외 쟏나71 방문객들에게 쟏나71 민주·인권·평화의 쟏나71 도시 쟏나71 광주를 쟏나71 알리고자 쟏나71

노순택 쟏나71 작가는 2014년 쟏나71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쟏나71 주최한 쟏나71 올해의 쟏나71 작가상에 쟏나71 최초로 쟏나71 사진부문에서 쟏나71 선정된 쟏나71 작가로서 쟏나71 다큐멘터리 쟏나71 사진 쟏나71 분야에서 쟏나71 쟏나71 반향을 쟏나71 일으키고 쟏나71 있다. 쟏나71 작가는 쟏나71 사회 쟏나71 갈등 쟏나71 최전선 쟏나71 현장을 쟏나71 포착하고 쟏나71 고발하는 쟏나71 작업을 쟏나71 하여왔는데, w8i카 특히 “분단의 w8i카 오작동” w8i카 w8i카 남북한 w8i카 w8i카 체제의 w8i카 갈등이 w8i카 w8i카 체제에 w8i카 불러일으킨 w8i카 모순점들을 w8i카 파헤쳐 w8i카 왔다. w8i카 이번 w8i카 전시의 w8i카 주제인 “핏빛 w8i카 파란”은 w8i카 탄압과 w8i카 고립을 w8i카 통해 3대 w8i카 세습체제를 w8i카 공고히 w8i카 해온 w8i카 북한은 w8i카 물론이고 w8i카 자유와 w8i카 민주를 w8i카 추구하는 w8i카 남한에서조차 w8i카 체제 w8i카 유지를 w8i카 위해 w8i카 폭력과 w8i카 강요가 w8i카 자행되었음을 w8i카 은유적으로 w8i카 표현한 w8i카 것이다. w8i카 사진 w8i카 전문 w8i카 독립 w8i카 큐레이터인 w8i카 최연하 w8i카 평론가는 “‘성실’한 w8i카 사진가 w8i카 노순택이 w8i카 분단이후 ‘실성’한 w8i카 시대상을 ‘넝마주이’처럼 w8i카 수집한 w8i카 장면들은 w8i카 사진의 w8i카 형식뿐만 w8i카 아니라 w8i카 그의 w8i카 사진에 w8i카 의해 w8i카 표상된 w8i카 우리 w8i카 시대의 w8i카 역사적 w8i카 삶과 w8i카 실제 w8i카 상황에 w8i카 대한 w8i카 상호 w8i카 교차적 w8i카 통찰을 w8i카 하게 w8i카 한다.”라고 w8i카 평했다. w8i카 이번 w8i카 전시는 w8i카 노순택이 w8i카 보여주는 w8i카 분단 w8i카 현장 w8i카 고발 w8i카 사진뿐만 w8i카 아니라 w8i카 직접 w8i카 작성한 w8i카 텍스트들을 w8i카 통해 w8i카 분단의 w8i카 모순과 w8i카 오작동을 w8i카 관람객들로 w8i카 하여금 w8i카 깊이 w8i카 공감하게끔 w8i카 하였다.

출처: w8i카 광주시립미술관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노순택

현재 진행중인 전시

하진 mo자b 개인전 : mo자b 이주移住하는 mo자b 모래 Ha jin : Floating Sands

2018년 11월 1일 ~ 2018년 12월 2일

천국보다 erㅓl 성스러운 heavenlier than heaven

2018년 11월 8일 ~ 2018년 12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