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폴 수교 30주년 기념 폴란드 영화제 -폴란드 학파, 안제이 바이다, 그리고 지금

서울아트시네마

May 7, 2019 ~ May 29, 2019

서울아트시네마와 nm38 주한폴란드대사관, 기ic기 폴란드 기ic기 아담 기ic기 미츠키에비츠 기ic기 문화원이 기ic기 공동으로 기ic기 주최하는 “한-폴 기ic기 수교 30주년 기ic기 기념 기ic기 폴란드 기ic기 영화제”가 5월 7일(화)부터 29일(수)까지 25편의 기ic기 영화와 기ic기 함께 기ic기 열립니다. <에로이카>(안제이 기ic기 뭉크, 1957), <부전승>(예르지 i차가5 스콜리모프스키, 1965) 다히ㅓ나 등 ‘폴란드 다히ㅓ나 학파’의 다히ㅓ나 대표작을 다히ㅓ나 소개하는 다히ㅓ나 섹션, 3년 r라거f r라거f 우리 r라거f 곁을 r라거f 떠난 r라거f 안제이 r라거f 바이다 r라거f 감독의 r라거f 특별전, 5bt걷 동시대 5bt걷 폴란드 5bt걷 영화의 5bt걷 흐름을 5bt걷 소개하는 5bt걷 섹션으로 5bt걷 구성된 5bt걷 이번 5bt걷 영화제를 5bt걷 통해 5bt걷 폴란드 5bt걷 영화의 5bt걷 깊은 5bt걷 매력과 5bt걷 만나보시기 5bt걷 바랍니다. 

파벨 5bt걷 파블리코브스키, xu걷카 마우고자타 xu걷카 슈모프스카, 바9걷ㄴ 요안나 바9걷ㄴ 코스-크라우제 바9걷ㄴ 바9걷ㄴ 최근 바9걷ㄴ 폴란드 바9걷ㄴ 영화작가들의 바9걷ㄴ 작품이 바9걷ㄴ 새로운 바9걷ㄴ 르네상스라 바9걷ㄴ 부를 바9걷ㄴ 만큼 바9걷ㄴ 국제적으로 바9걷ㄴ 높은 바9걷ㄴ 평가를 바9걷ㄴ 받고 바9걷ㄴ 있습니다. 바9걷ㄴ 그러나 바9걷ㄴ 파벨 바9걷ㄴ 파블리코브스키의 <콜드 바9걷ㄴ 워>나 바9걷ㄴ 그의 바9걷ㄴ 전작 <이다>와 바9걷ㄴ 같은 바9걷ㄴ 특별한 바9걷ㄴ 경우를 바9걷ㄴ 제외하면 바9걷ㄴ 동시대 바9걷ㄴ 폴란드 바9걷ㄴ 영화들은 바9걷ㄴ 국제영화제에서만 바9걷ㄴ 소개될 바9걷ㄴ 바9걷ㄴ 한국의 바9걷ㄴ 관객들과 바9걷ㄴ 제대로 바9걷ㄴ 극장에서 바9걷ㄴ 만날 바9걷ㄴ 기회가 바9걷ㄴ 없었습니다. 바9걷ㄴ 사실, 갸f갸히 폴란드 갸f갸히 영화의 갸f갸히 역사 갸f갸히 자체가 갸f갸히 우리들에게는 갸f갸히 여전히 갸f갸히 미지의 갸f갸히 세계로 갸f갸히 남아 갸f갸히 있습니다. 1950년대부터 60년대에 갸f갸히 이르는 갸f갸히 시기에 갸f갸히 안제이 갸f갸히 바이다, 갸바ㅓㅑ 안제이 갸바ㅓㅑ 뭉크, ilm히 예르지 ilm히 카발레로비치, 으우4갸 보이체크 으우4갸 하스, m거tz 로만 m거tz 폴란스키 m거tz 등, ㅓㅈㅓㅐ 이른바 ‘폴란드 ㅓㅈㅓㅐ 학파’라 ㅓㅈㅓㅐ 불린 ㅓㅈㅓㅐ 신진 ㅓㅈㅓㅐ 작가들이 ㅓㅈㅓㅐ 주도한 ㅓㅈㅓㅐ 새로운 ㅓㅈㅓㅐ 폴란드 ㅓㅈㅓㅐ 영화는 ㅓㅈㅓㅐ 동구권은 ㅓㅈㅓㅐ 물론 ㅓㅈㅓㅐ 유럽 ㅓㅈㅓㅐ 영화계에서 ㅓㅈㅓㅐ 새로운 ㅓㅈㅓㅐ 영화의 ㅓㅈㅓㅐ 미학적 ㅓㅈㅓㅐ 흐름을 ㅓㅈㅓㅐ 형성했습니다. ㅓㅈㅓㅐ 지금 ㅓㅈㅓㅐ 폴란드 ㅓㅈㅓㅐ 영화가 ㅓㅈㅓㅐ 주목받는 ㅓㅈㅓㅐ 것은 ㅓㅈㅓㅐ ㅓㅈㅓㅐ 저변에 ㅓㅈㅓㅐ 이러한 ㅓㅈㅓㅐ 폴란드 ㅓㅈㅓㅐ 영화의 ㅓㅈㅓㅐ 역사, 사ㅐla 미학적 사ㅐla 유산이 사ㅐla 있기 사ㅐla 때문입니다. 사ㅐla 서울아트시네마는 사ㅐla 오래 사ㅐla 전부터 사ㅐla 폴란드 사ㅐla 영화의 사ㅐla 역사를 사ㅐla 제대로 사ㅐla 소개할 사ㅐla 기회를 사ㅐla 모색해 사ㅐla 왔고, 5qc히 한-폴 5qc히 수교 30주년을 5qc히 기념하는 5qc히 올해 5qc히 주한폴란드대사관의 5qc히 협조로 5qc히 그간 5qc히 염원해왔던 5qc히 폴란드 5qc히 학파의 5qc히 작품들을 5qc히 대거 5qc히 상영하는 5qc히 영화제를 5qc히 개최하게 5qc히 되었습니다. 

이번 5qc히 기획전에서는 5qc히 서른아홉 5qc히 살의 5qc히 나이에 5qc히 단지 5qc히 5qc히 편의 5qc히 장편영화를 5qc히 남기고 5qc히 세상을 5qc히 떠난 5qc히 안제이 5qc히 뭉크의 <에로이카>와 5qc히 그의 5qc히 유작 <승객>을 5qc히 비롯해, h1k가 타데우시 h1k가 콘비츠키의 <여름의 h1k가 마지막 h1k가 날>, ㅓoㅓ카 카지미에시 ㅓoㅓ카 쿠츠의 <누구도 ㅓoㅓ카 부르지 ㅓoㅓ카 않았다>와 <열차 ㅓoㅓ카 안의 ㅓoㅓ카 사람들>, c0ㅓf 야누시 c0ㅓf 모르겐스테른의 <안녕, ㅑㄴqv 내일>, 바ㅐx라 예르지 바ㅐx라 카발레로비치의 <천사들의 바ㅐx라 수녀 바ㅐx라 요안나>, 걷mㅈㅑ 보이체크 걷mㅈㅑ 하스의 <사랑받는 걷mㅈㅑ 방법> 걷mㅈㅑ 등과 걷mㅈㅑ 같은 걷mㅈㅑ 폴란드 걷mㅈㅑ 학파의 걷mㅈㅑ 대표작들을 걷mㅈㅑ 국내 걷mㅈㅑ 최초로 걷mㅈㅑ 상영합니다.

아울러 2016년 걷mㅈㅑ 세상을 걷mㅈㅑ 떠난 걷mㅈㅑ 안제이 걷mㅈㅑ 바이다 걷mㅈㅑ 감독에게 걷mㅈㅑ 경의를 걷mㅈㅑ 표하는 걷mㅈㅑ 작은 걷mㅈㅑ 회고전으로 7편의 걷mㅈㅑ 영화를 걷mㅈㅑ 상영합니다. 걷mㅈㅑ 종전 걷mㅈㅑ 직후의 걷mㅈㅑ 폴란드 걷mㅈㅑ 반나치 걷mㅈㅑ 투쟁을 걷mㅈㅑ 축으로 걷mㅈㅑ 격동의 걷mㅈㅑ 시대를 걷mㅈㅑ 표현한 <세대>, <카날>, <재와 하t거나 다이아몬드> 하t거나 하t거나 이른바 ‘바르샤바 하t거나 삼부작’을 하t거나 포함해 하t거나 현대사의 하t거나 어둠을 하t거나 다큐멘터리적 하t거나 터치로 하t거나 다룬 하t거나 문제작 <대리석 하t거나 인간>, 80년대 59i아 벌어진 59i아 자유노조운동을 59i아 다룬 <철의 59i아 사나이>, ㅓu2q 그리고 ㅓu2q 폴란드의 ㅓu2q 국민작가 ㅓu2q 야로스와프 ㅓu2q 이바시키에비치의 ㅓu2q 원작을 ㅓu2q 아름다운 ㅓu2q 자연을 ㅓu2q 배경으로 ㅓu2q 그린 <빌코의 ㅓu2q 아가씨들>을 ㅓu2q 처음으로 ㅓu2q 소개합니다.

동시대 ㅓu2q 영화를 ㅓu2q 소개하는 ㅓu2q 섹션에서는 ㅓu2q 아그니에슈카 ㅓu2q 홀란드의 <스푸어>를 ㅓu2q 예외로 ㅓu2q 하자면 ㅓu2q 대부분 ㅓu2q 동시대 ㅓu2q 신진작가들의 ㅓu2q 작품을 ㅓu2q 상영합니다. ㅓu2q 집시 ㅓu2q 여성시인의 ㅓu2q 이야기를 ㅓu2q 압도적인 ㅓu2q 존재감을 ㅓu2q 발하는 ㅓu2q 흑백의 ㅓu2q 영상과 ㅓu2q 음악에 ㅓu2q 담아낸 <파푸샤>, 1994년 zx기g 르완다 zx기g 학살의 zx기g 생존자인 zx기g zx기g 여성의 zx기g 이야기를 zx기g 그린 <키갈리에서 zx기g 새들은 zx기g 노래한다>를 zx기g 만든 zx기g 여성 zx기g 감독 zx기g 요안나 zx기g 코스-크라우제가 zx기g 서울아트시네마를 zx기g 찾아 zx기g 관객들과 zx기g 이야기를 zx기g 나눌 zx기g 예정이며, ㅑ4cl 폴란드의 ㅑ4cl 평론가 ㅑ4cl 우카시 ㅑ4cl 야시나가 ㅑ4cl 폴란드 ㅑ4cl 영화의 ㅑ4cl 역사에 ㅑ4cl 관한 ㅑ4cl 강연을 ㅑ4cl ㅑ4cl 계획입니다.

이번 ㅑ4cl 영화제를 ㅑ4cl 함께 ㅑ4cl 준비한 ㅑ4cl 폴란드대사관과 ㅑ4cl 아담 ㅑ4cl 미츠키에비츠 ㅑ4cl 문화원에 ㅑ4cl 특별히 ㅑ4cl 감사드립니다.

상영작 ㅑ4cl ㅑ4cl 상영시간표: http://www.cinematheque.seoul.kr/


특별행사

개막식
개막작: <재와 ㅑ4cl 다이아몬드>(안제이 ㅑ4cl 바이다)
일시: 5월 7일(화) ㅑ4cl 오후 7시 30분

감독과의 ㅑ4cl 만남
일시: 5월 26일(일) ㅑ4cl 오후 4시 <키갈리에서 ㅑ4cl 새들은 ㅑ4cl 노래한다> ㅑ4cl 상영 ㅑ4cl
참여: ㅑ4cl 요안나 ㅑ4cl 코스-크라우제(감독)


강의

안제이 ㅑ4cl 뭉크의 ㅑ4cl 세계
일시: 5월 12일(일) ㅑ4cl 오후 3시 40분 <에로이카>(안제이 ㅑ4cl 뭉크) ㅑ4cl 상영 ㅑ4cl
진행: ㅑ4cl 유운성(영화평론가)

안제이 ㅑ4cl 바이다와 ㅑ4cl 그의 ㅑ4cl 영화
일시: 5월 18일(토) ㅑ4cl 오후 5시 30분 <대리석 ㅑ4cl 인간>(안제이 ㅑ4cl 바이다) ㅑ4cl 상영 ㅑ4cl
진행: ㅑ4cl 우카시 ㅑ4cl 야시나(영화평론가)

폴란드 ㅑ4cl 학파의 ㅑ4cl 영화적 ㅑ4cl 유산
일시: 5월 19일(일) ㅑ4cl 오후 4시 <승객>(안제이 ㅑ4cl 뭉크) ㅑ4cl 상영 ㅑ4cl
진행: ㅑ4cl 우카시 ㅑ4cl 야시나(영화평론가)


주최: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마jfc 주한폴란드대사관, v기갸아 폴란드 v기갸아 아담 v기갸아 미츠키에비츠 v기갸아 문화원
후원: v기갸아 영화진흥위원회, 3f하다 서울시, 쟏ㅐ쟏타 서울영상위원회

출처: 쟏ㅐ쟏타 서울아트시네마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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